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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인디는 스팀에서 어떻게 생존해야 하나요?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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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12.***.***

BEST
2. 나는 재미있는데 남은 재미없다고하는 경우가 아주 흔함 4. 내가 생각하는 가격과 유저들이 생각하는 가격이 다른 경우도 흔함
16.07.27 20:06

(IP보기클릭)123.142.***.***

BEST
http://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03997?cate=all&search_type=subject&search_key=%EC%8A%A4%ED%8C%80 이 사람 처럼만 안 하면 됨
16.07.27 20:50

(IP보기클릭)223.62.***.***

BEST
1. 먹고튀지 않는다 2. 재미있게 만든다 3. 출시일을 지킨다 4. 양심적인 가격을 책정한다 5. 얼리억세스를 하지 않는다
16.07.27 19:59

(IP보기클릭)125.139.***.***

BEST
마이티 넘버 읍읍 처럼만 안만들면 됨
16.07.27 20:18

(IP보기클릭)183.107.***.***

BEST
대충 만들고 1달러짜리 번들에 끼워팔면 됩니다
16.07.27 22:27

(IP보기클릭)211.202.***.***

통수 안치고 업데이트 꾸준히
16.07.27 19:56

(IP보기클릭)211.202.***.***

마코
Kenshi 란 인디게임을 2013년 5월에 샀는데 이거 아직도 버전이 0.93 이에여 미첬다 진짜 ㅡㅡ | 16.07.27 19:58 | | |

(IP보기클릭)59.27.***.***

얼엑만 빼고...
16.07.27 19:57

(IP보기클릭)27.35.***.***

내용 괜찮네요
16.07.27 19:59

(IP보기클릭)223.62.***.***

BEST
1. 먹고튀지 않는다 2. 재미있게 만든다 3. 출시일을 지킨다 4. 양심적인 가격을 책정한다 5. 얼리억세스를 하지 않는다
16.07.27 19:59

(IP보기클릭)175.212.***.***

BEST
RIC_0001
2. 나는 재미있는데 남은 재미없다고하는 경우가 아주 흔함 4. 내가 생각하는 가격과 유저들이 생각하는 가격이 다른 경우도 흔함 | 16.07.27 20:06 | | |

(IP보기클릭)121.185.***.***

RIC_0001
얼엑 해도 양심적인 경우는 있습니다. 차라리 얼엑을 악용하지말자고함이..ㅡ | 16.07.28 06:18 | | |

(IP보기클릭)112.150.***.***

가성비
16.07.27 20:07

(IP보기클릭)61.81.***.***

재미있으면 된다.
16.07.27 20:15

(IP보기클릭)125.188.***.***

일단 김치게임은 이미지가 개똥망이라 이미지부터 고칠려면 한참 걸릴듯
16.07.27 20:16

(IP보기클릭)125.139.***.***

BEST
마이티 넘버 읍읍 처럼만 안만들면 됨
16.07.27 20:18

(IP보기클릭)220.72.***.***

재밌으면 된다.
16.07.27 20:18

(IP보기클릭)61.47.***.***

스타듀밸리처럼만 만드면될거같은데
16.07.27 20:21

(IP보기클릭)118.139.***.***

아직도 생존류나 크래프트류게임은 인디게임쪽이 더 좋던데
16.07.27 20:31

(IP보기클릭)121.159.***.***

인디언이 되면 됩니다.
16.07.27 20:46

(IP보기클릭)123.142.***.***

16.07.27 20:50

(IP보기클릭)121.170.***.***

쥬트가리온
그녀의 기사단 기억에 남는 게임이었는데 진짜 실망이네요 저런 사람이었다니.. | 16.07.27 23:14 | | |

(IP보기클릭)222.112.***.***

쥬트가리온
그전에도 잡지기사나 기타 뉴스들 보면 약간 폐쇄적인 사람 같았는데 링크타고 읽어보니 폐쇄적인게 아니라 아주 꽉 막힌 사람이었나 봅니다. | 16.07.28 00:05 | | |

(IP보기클릭)61.249.***.***

쥬트가리온
이 사람처럼 하든 뭘 하든 어차피 스팀에서 지금 안 팔립니다. 인디 게임 한창 인기일때는 그린라이트 통과작이 한달에 50개 정도 였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폭증해서 지금은 통과한 게임만 1만개가 넘어갑니다. 그게 불과 2년 안에 생긴 일입니다. 그전까지 누적 통과 게임은 천개가 채 안 됐었죠. 년당 5천개 월당 500개 가 통과 됐다는 얘기입니다. | 16.07.29 10:58 | | |

(IP보기클릭)61.249.***.***

쥬트가리온
기본적으로 게임을 잘 만들어야 하지만 아무것도 안 하면 심지어는 마이너 리뷰어 조차도 게임 나온 줄도 모르는 게 현실입니다. 특히 인디 게임은 스폰서라도 하나 잡아서 최소한도의 마케팅이라도 안 하면 아무리 잘 만들어도 소리소문 없이 묻힙니다. 아니면 트위치에서 방속하기 좋게 만들던가요. | 16.07.29 10:59 | | |

(IP보기클릭)121.150.***.***

얼리엑세스 부터 어떻게 든..
16.07.27 20:54

(IP보기클릭)210.113.***.***

재밌게 만드셈
16.07.27 21:18

(IP보기클릭)116.32.***.***

기사와는 다르게 반응은 공부 열심히하고 노력해서 좋은대학가고 스펙쌓고 노오오오오력을 하면 된다. 이거보는거 같다.
16.07.27 21:37

(IP보기클릭)222.101.***.***

오리,인사이드 : 잘 만들면 됨
16.07.27 21:56

(IP보기클릭)14.162.***.***

다키스트 던전 정도로 만든다면....기준이 너무 높은건가
16.07.27 22:26

(IP보기클릭)183.107.***.***

BEST
대충 만들고 1달러짜리 번들에 끼워팔면 됩니다
16.07.27 22:27

(IP보기클릭)112.173.***.***

요즘은 개인인디게임은 스팀에서 노출 제대로 안 시켜준다고 들었는데 말이죠.. 직원도 그렇게 많지 않고 시스템이 수동같다고 하는 이야기도 들리고
16.07.27 22:50

(IP보기클릭)61.249.***.***

난이도
예전에 스팀에서 한창 인디 히트작도 나오고 관심도 많고 할때는 한달 그린라이트 통과작이 10-50 개 정도 였습니다. 지금은 한달에 몇백개 씩 통과 됩니다. 노출 해주고 싶어도 못합니다. | 16.07.29 11:01 | | |

(IP보기클릭)222.112.***.***

인디게임들이 하도 얼리억세스로 똥을 싸놔서 그걸 어떻게든 치워야 됨
16.07.27 23:55

(IP보기클릭)175.192.***.***

언더테일만 봐도 답이...읍읍
16.07.28 00:10

(IP보기클릭)61.249.***.***

다들 게임이 좋으면 게임이 왜 안 팔려라고 들 생각하시는데. 뭐 일단 기본적으로는 게임이 좋으면 잘 팔립니다. 문제는 인디 게임의 경우는 특정 게임 한두개가 좋으면 잘 팔리는게 아니라 좋은 게임이 많아야 잘 팔립니다. 지금은 스팀에서 인디 게임 거의 안 팔립니다만.. 이게 최근 인디 게임이 똥게임이 많아서 인지 안팔려서 똥게임이 많아진건지 는 아무도 모릅니다. 여하튼 스팀 인디게임에 대한 사람들 신뢰도가 바닥으로 떨어진 상태라 몇몇 좋은 게임 나와봐야 똥물에 맑은 물 붙는 꼴입니다. 뭐 물론 똥게임 만드는 입장에서 별로 억울할 것도 없습니다.
16.07.29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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