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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데몬 엑스 마키나' 츠쿠다 켄이치로 PD 인터뷰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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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9390 | 댓글수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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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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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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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앞으로 베요네타마냥 징징댓글 엄청 달리겠구만...
18.06.17 19:13

(IP보기클릭)211.106.***.***

BEST
그렇게 그래픽"만" 보고 좋다고 빨아주다가 플스쪽 디오더1886 꼬라지 나기 십상이지 ㅋㅋㅋㅋ
18.06.17 19:26

(IP보기클릭)61.109.***.***

BEST
어휴..
18.06.17 19:17

(IP보기클릭)221.138.***.***

BEST
멀티가 나오면 pvp로 나오려나 pve로 나오려나 pve면 좋겠는데
18.06.17 19:34

(IP보기클릭)49.169.***.***

BEST
근데 진짜 영상만 보면 그래픽은 진짜 좋네요. 휴대모드에서도 괜찮을까 궁금합니다.
18.06.17 19:25

(IP보기클릭)1.245.***.***

메카물은 폭발이 완성이다
18.06.17 18:57

(IP보기클릭)61.109.***.***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GameSack
어휴.. | 18.06.17 19:17 | | |

(IP보기클릭)124.6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GameSack
징징이들 곤조란 | 18.06.17 21:07 | | |

(IP보기클릭)121.1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GameSack
그냥 콘솔 없애고 PC로 게임하자 그래요 그게 제일 낫죠 | 18.06.18 01:57 | | |

(IP보기클릭)112.169.***.***

BEST
이것도 앞으로 베요네타마냥 징징댓글 엄청 달리겠구만...
18.06.17 19:13

(IP보기클릭)1.228.***.***

쿠를!할합까ん!!
그럴꺼 같음. | 18.06.18 07:3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106.***.***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콘닭님
그렇게 그래픽"만" 보고 좋다고 빨아주다가 플스쪽 디오더1886 꼬라지 나기 십상이지 ㅋㅋㅋㅋ | 18.06.17 19:26 | | |

(IP보기클릭)211.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콘닭님
응 디오더~~ | 18.06.17 20:37 | | |

(IP보기클릭)112.16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콘닭님
눈 없 인증 | 18.06.17 20:42 | | |

(IP보기클릭)116.12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신상불명1
엥? 디오더 재미있었는데? 좀 시리즈로 내려던게 너무 티가 나서 그렇지.. | 18.06.17 21:44 | | |

(IP보기클릭)211.10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멍청이다
개개인이 재밌게 느낀거랑 "사업적"으로 성공작인지 여부는 상관없으니까요... 당연히 누군가는 재밌다고 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각종 평점이나, 판매량, 저 타이틀 발매후 해당 제작사가 소니와 결별 등을 봐도 디오더가 "성공작"이라곤 못말하죠. | 18.06.17 22:04 | | |

(IP보기클릭)118.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콘닭님
스플래툰만 해도 저거보다 그래픽이 좋은데, 그래픽 좋고 나쁘고 판단 가능 하긴 함? | 18.06.17 23:49 | | |

(IP보기클릭)118.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콘닭님
그건 취향이지, 그래픽의 기준이 될수 없을텐데? | 18.06.17 23:58 | | |

(IP보기클릭)118.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콘닭님
그니까 너님 취향에 멋대로 그래픽의 기준을 정하지 말라고 ㅋㅋㅋㅋㅋ | 18.06.18 00:02 | | |

(IP보기클릭)218.14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콘닭님
정리하자면 이게임이 스위치게임중에 제일 님취향이라는거군요 그렇게 말씀하시면 참 좋았을텐데 ..ㅎㅎ; | 18.06.18 00:09 | | |

(IP보기클릭)116.12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신상불명1
아니 누가봐도 나쁘지 않은 퍼포먼스와 당시 볼륨면에서 질타가 있었지 너무 짧아서 아쉽다는 말이 많았어요. 그 좋다는 메타 관련 잡지기사에도 내용이 구멍이 많고 짧아서 아쉽다는 글이 대부분이었는데 점수로만 생각하는게 더 주관적인거죠 | 18.06.18 00:16 | | |

(IP보기클릭)211.10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멍청이다
??? 예, 결국 그게 제말입니다. 그래픽에만 잔뜩 신경쓰고 나머지 다른부분에서 힘빠진 작품이라고요. 그래서 아무도 디오더를 "성공작"이라고 생각안하잖습니까. 아님 혹시 님께선 디오더가 사업적으로 "성공작"이고, 훌륭한 게임이라고 주장하고 싶으신건가요? | 18.06.18 00:33 | | |

(IP보기클릭)116.12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신상불명1
성공여부를 떠나서 재미있는 게임이면 된다는 거에요. 결국 초기에 기자들이 터뜨리는거에 반응이 적지 않은것도 사실이고 직접 해보지도 않고 결정되는 게임들이 무수하잖아요. 그리고 요즘와서 판매량으로 성공여부를 판단하는 것도 참 웃기다는 생각하지 않나요? 몇개 나오지도 않는 게임이 성공작은 연에 꼽는정도면.. 시장성이 줄어들었다고 봐야겠지요. | 18.06.18 00:42 | | |

(IP보기클릭)211.10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멍청이다
아뇨...게임은 재밌으면 된다는건 맞는데 그건 그냥 개인의 소감일뿐, 그와별개로 뭔가 대외적이고 공적인 평가수치를 요하는 자리나 사업적인 성과를 판단하는 자리에선 그런 개인 감성으로 판단하는게 적절치 않다는겁니다. 그리고 정말 그렇게 재밌다면 판매량도 많아지는게 자연스러운거고요. 너무 재밌는데 판매량은 안좋다? 그럼 그걸 재밌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 더 많다는 뜻이거나 그외 판매량에 영향을 끼친 뭔가 치명적인 요인이 있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우리들의 개개인 소감이랑 수치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하는 "사업적인 결과"는 다르잖습니까. 그래서 제가 계속 "사업적인 측면"에선 그렇다고 말하고 있는거고요. | 18.06.18 01:01 | | |

(IP보기클릭)219.25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콘닭님
해석 : 스위치 겜들중에 제일 내 눈에 잘 들어온다 그냥 본인 맘에 든것 뿐 ㅋㅋ | 18.06.18 01:19 | | |

(IP보기클릭)116.12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신상불명1
뭔가 이상한데 상대적으로 재미가 있고 없고 차이는 있을수 있겠지만 완성도가 판매량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거에요. 단순히 재미있다는게 아니라 완성도는 있었으나 평가절하되는 작품들이 많다는거고.. 요즘 추이로 보면 꼭 특정장르만이 잘 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단순히 상업적인 부분에서 성공여부를 따지자면 결국 잘 만든 작품보다는 자극적이고 이목을 끄는 작품이 성공적이다라는 말 밖에 안된다는 거에요. 음악이나 영화도 마찬가지로 흥행여부가 그 작품의 완성도를 평가하진 않는 것처럼 디오더도 비운의 작품일 수 있다는 거죠. 반대로 오히려 대중적인 작품들이 성공적이다라는 결론이 될 수도 있다는 거에요 | 18.06.18 02:22 | | |

(IP보기클릭)211.10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멍청이다
예 맞아요. 완성도와 판매량은 꼭 비례하진 않죠. 하지만 그렇다고해도 디오더가 "사업적으론" 실패한 작품이란건 변함이 없어요. 비슷한 예론 세가의 베요네타1도 그랬죠. 아무리 유저나 평론가들이 다들 베요1이 잘만들었고 재밌는 작품이라고 칭송했지만 판매량이 시원찮았고 세가는 해당 작품의 판매량에 실망해서 사업적 실패로 치고 후속작을 생각도 안했죠. 그래도 닌텐도가 적극적으로 투자해서 겨우 후속작이 나왔고요. 디오더도 그런거예요. 그리고 전 계속 사업적인 측면에서 실패 여부를 말하고 있는데 개개인이 느낀 재미 여부나 완성도를 가지고 말해봤자 서로 말하고자하는 포인트가 달라서 계속 평행선이 될것같군요. 전 애초에 첨부터 개개인의 재미나 완성도 관점에서 성공/실패작을 말한게 아니라 사업적인 측면에서 말한거니까요. | 18.06.18 03:05 | | |

(IP보기클릭)116.12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신상불명1
어휴 늦은 시간까지 고생 많으시네요 그러니까 사업적으로 실패할수밖에 없는 시장이라는거에요. 요즘 평 좋고 판매량 많은 게임이 대표적으로 배틀그라운드 정도 있겠는데 따지고보면 재미도 있겠지만 그 게임이 판매량만큼 절대적일수는 없다는 거에요. 사업적으로? 성공했지요. 헌데 그렇다고 해서 다른 작품이 평가절하되고 실패한 작품으로 만들면 안된다는 거에요. 디오더가 그래픽만 좋은 실패한 게임이라 하니 드리는 말씀이구요. 물론 사업적으로는 실패했지요. 헌데 독점작이라는 부담감과 네임벨류 등을 고려해도 짧은 게임이 대중적이지 않다는 정도가 객관적인거라면 모를까 평점이나 판매량으로는 그냥 간접적으로 그렇다더라가 될 수 밖에 없으니 자연히 말도 안되는 소리가 된다는 거에요. 이상하잖아요 해본사람이 없는데 재미없다는게ㅎ 재미있어서 많이 팔렸다고는 이해가 되는데.. 입김이 정말 무서운거에요. | 18.06.18 03:19 | | |

(IP보기클릭)211.10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멍청이다
그렇군요. 제가 저렇게 말하긴했어도 멍청이다님 말에 공감하는 구석도 있어요. 딱히 멍청이다님의 말이 틀렸다고 하는것도 아니고 말싸움하고자 한것도 아니니까 혹시나 기분 상해하진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록 서로 생각하는 바는 다를순 있겠지만 여튼 좋은 말씀 잘 들었습니다. | 18.06.18 03:25 | | |

(IP보기클릭)116.12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신상불명1
네 늦은 시간까지 담소 재미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타까운 게임들이 많다보니 아무래도 그런 작품들이 오해를 받는 건 아닌가 싶어 괜한 소릴 했나 싶은데 조금이라도 틀린 생각이 아니라 생각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 18.06.18 04:23 | | |

(IP보기클릭)121.16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멍청이다
평점이나 판매량은 영화의 리뷰 평점과도 같은데요. 메이저 웹진의 리뷰만 봐도 이 게임이 똥겜인지 아닌지는 유추 가능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디오더는 똥겜 맞구요 | 18.06.18 10:00 | | |

(IP보기클릭)49.169.***.***

BEST
근데 진짜 영상만 보면 그래픽은 진짜 좋네요. 휴대모드에서도 괜찮을까 궁금합니다.
18.06.17 19:25

(IP보기클릭)182.229.***.***

와... 세번째 스샷 죽인다
18.06.17 19:33

(IP보기클릭)221.138.***.***

BEST
멀티가 나오면 pvp로 나오려나 pve로 나오려나 pve면 좋겠는데
18.06.17 19:34

(IP보기클릭)49.143.***.***

저글링 긔엽긔
pve 우선이라고 시연영상때 인터뷰 내용있던걸로 기억 | 18.06.17 20:13 | | |

(IP보기클릭)211.179.***.***

저글링 긔엽긔
나도 싱글 위주 pve엿으면 | 18.06.17 20:37 | | |

(IP보기클릭)49.175.***.***

저글링 긔엽긔
멀티는 pvp여야 재밌을 것 같은데 | 18.06.18 10:36 | | |

(IP보기클릭)211.58.***.***

애스널... 근육.. 강화.. 쾌감 느껴... 눈에띄는 단어만 모아보니 상당히 야하다.
18.06.17 19:43

(IP보기클릭)211.36.***.***

호로롱새
뭐눈엔 뭐만보인다더니.. | 18.06.17 20:37 | | |

(IP보기클릭)125.136.***.***

재밌어보여서 기대됨
18.06.17 20:10

(IP보기클릭)59.27.***.***

Pvp 좀 잘뽑아주면 개꿀잼일듯
18.06.17 20:51

(IP보기클릭)58.232.***.***

감각적이라 기대
18.06.17 20:51

(IP보기클릭)60.253.***.***

제노크 이식 기대했더니 이걸? 비슷해서 더 기대됨.
18.06.17 20:52

(IP보기클릭)118.37.***.***

아머드 코어ㅜ만큼만 나와라 그럼 필구다 필구
18.06.17 21:42

(IP보기클릭)116.127.***.***

뭐가 되었든 요즘같아선 신작은 무조건 환영이지요
18.06.17 21:44

(IP보기클릭)39.112.***.***

이양반... 프롬에서 좌천되서 여기저기 가더니... 마벨러스로 또 옮겼구나... 프롬에 있을때 ybm시사닷컴 직원들이랑 굉장히 친했고 한국을 굉장히 좋아했었는데
18.06.17 22:58

(IP보기클릭)118.111.***.***

아리아발레
좌천되다니 무슨 일 있었나요? | 18.06.17 23:50 | | |

(IP보기클릭)211.36.***.***

아리아발레
그게 아머드코어한글화의 전말인가..당시 ybm이 유통한걸로아는데 | 18.06.18 01:05 | | |

(IP보기클릭)203.226.***.***

댄스오브킹
크롬하운즈 개발했더니 게임발표회 현장에서 프롬에서 이사람 쳐내고 나배지마pd를 앞세운 사건이 있었죠 그래서 빡쳐서 나갔는데 결국엔 마벨러스로 왔네요 | 18.06.18 01:22 | | |

(IP보기클릭)222.101.***.***

재밌겠다 근데 2019년 이라니..
18.06.17 23:42

(IP보기클릭)184.57.***.***

재밌어 보이네요ㅎㅎ 스위치에서 플스4 수준의 그래픽을 기대하는 건 너무 큰 욕심 같고, 젤다처럼 만화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서 거부감 크지 않게 재밌는 게임으로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18.06.18 00:30

(IP보기클릭)222.104.***.***

아머드코어 기다리고 있던 입장에서 무진장 반갑긴 한데 레이블이 다른데 플레이어 메카는 그냥 아머드코어 느낌이랄까. 기믹적인 면에서 실제 게임에선 뭔가 다른게 있으려나...
18.06.18 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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