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이것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이며, 이제 Xbox one과 Xbox one X 에서 얼리엑세스가 가능합니다..
리포트들은 콘솔의 퍼포먼스가 나쁘다는 평가가 만연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
두 기계 간에 프레임 레이트가 어떻게 비교할 만하게 되는것인지
Tom과 Rich 팀이 동기화된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그것을 찾아봤습니다.
메모 : 우리는 이제 관중들이 보는것이 실제 게임 플레이와 비교해 심각한 퍼포먼스 타격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ATG팀이 개발자를 도왔다고 하는 반면에,
Coalition(기어워 개발사)의 참여는 컨트롤러 최적화에 국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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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여러분. 디지털 파운드리의 리처드입니다. 이것은 플레이어 언노운 배틀그라운드의 Xbox one 과 Xbox one X의 구동영상입니다.
그리고 명백하게, 이것과 관련해서 특별히 많은 논쟁들이 있습니다. 특히 퍼포먼스 측면에서요.
이제 게임과 우리들의 경험에 대해서 이야기해 봅시다.
~~방법론을 설명해 봅시다. 이것은 방대하게 다이나믹한 게임으로,
어떠한 시점에서 무슨 일도 일어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엑원과 엑원엑스의 공평한 비교를 위해, 우리는 이 게임을 두가지 다른 기계에서
동일한 인스턴스에서 플레이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타이틀 화면에서 친구를 맺었고, 우리는 기본적으로 함께 게임을 고정했습니다.
즉 이것은 동일한 게임플레이, 동일한 서버, 말그대로 우리는 가장 정확한 결과를 위해 함께 플레이했습니다.
(1:00) 이곳은 게임 로비의 스타팅 포인트입니다.
나는 이것이 게임을 체험하기에, 정확하게 매우 끌리는 방법은 아니라고 말해야 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곳에서의) 첫 인상은 오리지널 Xbox one 에서 20프레임 이하입니다.
이 텍스쳐들을 보세요. 보다시피, 사물들이 앞쪽 메모리에서 명백하게 잘 정돈되고 있지 않습니다.
당신은 분명하게 XBOX one X에서 더 나은 모습을 출력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전면의 비주얼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프레임레이트, 이것이 관건입니다.
네 그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최초의 착륙지점으로 가는 길에서,
정말로 아무것도 나아진 것이 없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끔찍하게 보입니다.
그래, 이것은 100명의 플레이어들이 함께한 곳이며 이 지점이 가장 최악의 부분입니다.(1:40)
내가 의미하는 것은, PUBG는 PC에서도 결코 최적화된 경험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내가 추측하기에 Xbox one과 X에서 이 부분은 CPU 자원에 굉장히 무거운 부하를 주는 부분이며,
이 부분의 성과에 대해 잠깐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게임에서 최초의 스테이지인 로비 지역은 전적으로 끔찍합니다.
최초의 착륙 지점까지, 나는 초당 4프레임까지도 추락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게임을 시작할때 기존 하드웨어에서 방대한 스터터링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여기 착륙하는 지점에서,(2:14) 그것은 정말 훨씬 더 나아지지 않습니다.
우리가 이것의 범인을 CPU로 고정한다면 이 모든 것의 원인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알다시피, 당신이 낙하산 아래로 떨어질때 방대한 Draw Call을 얻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동시에 낙하산착륙할때, 당신은 작업하고자 하는 netcod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그것은 일종의 사용요금 같은 것입니다. 우리가 놀란 것은,
이것을 Xbox one X에서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착륙할때 정말로 나쁜 첫인상을 줍니다.
우리가 계속하기에 앞서서, 이것은 점점 좋아집니다.
그리고 이제 실제로, 당신은 일반적인 전투의 한 장면에서 움직임을 볼 수 있습니다. (2:46)
우리 둘은 이 지점에서 능욕당하고 있습니다, 하하.
이것은 공중의 요구를 위한(리뷰) 일종의 절뚝거림, 땅바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절박한 시도입니다.
이 지점에서 두 기기는 각각 30프레임을 가집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수많은 병목현상이 존재합니다. (multitude of bottlenecks)
퍼포먼스는 극적으로 변화합니다.
그러면 여기서 단지 집차에서 달리는 부분을 봅시다.(3:07)
당신은 Xbox one X와 기본 하드웨어(xboxone)에서 초당 5,6,7 프레임의 큰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내가 데리고 다니는 것을 주의해서 보면,
(우리가 원하는 바를 얻기 위해서 이제 종종 나는 함께 데리고 다닐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 부분에서 당신은 평행선을 볼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측면에서 Xbox one X는 훨씬 더 훌륭합니다.
그러나 알다시피, 이 퍼포먼스는 극적으로 다양하게 변화합니다.
이 빌딩을 돌아다니는 동안 시야에서 아무도 없다는 점에서 이 점은 놀랍습니다
이것은 단지 빠른 속도의 지속적인 움직임일 뿐입니다.
잠깐 말해보자면, 차량은 두 엑원 기기간의 사물을 완벽하게 싱크하고 정확한 프레임을 측정하는데
가장 훌륭한 방법이 된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한사람이 죽은 후 스펙테이터 뷰를 볼 때, 당신이 굉장히 일치된 시점을 얻을 수 있지만...
(스펙터 모드로 프레임을 측정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스펙테이터 시점은 흥미롭습니다. (4:04)
나는 잘 모르는 누군가의 눈앞으로 가게 됩니다.
그는 실제로 이 방안에 숨어있습니다. ~~~
(엑원 사용자가 화장실 안에서 타 유저에게 죽었고
엑원x유저가 그 유저를 후라이팬으로 때려죽이는 장면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기술 분석 의도 측면에서 중요한 것은,
나는 이제 당신을 스펙테이팅 할 수 있다는 것이며,
우리는 스펙터 모드에서 30프레임에서 20프레임까지 차이나는 갑작스럽게 커다란 휘청거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점에서 나는 실제로 스펙테이터 부분은 실제로 게임플레이를 반영한다고 볼 수 없다고 추측했습니다.
이것은 공정한 비교가 아닙니다. 일반적인 게임플레이동안 노멀 엑원에서 이것은 훨씬 더 좋습니다.
(4:04초부터 한참동안 기본 엑원이 20프레임 이하로 계속 유지되는 것은 스펙터 모드에서의 측정입니다.)
~~ 다만 비주얼적인 측면을 비교하는 부분에서는 실제로 이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두 기기의 뷰포인트를,
전면에서 땅의 텍스쳐들과 무수한 차이점들을 꽤나 근접하게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곧 엑원x와 엑원, PC 버전의 최종 비교를 하겠지만,
당신은 여기서 무수한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기존엑원에서의 텍스쳐 퀄리티입니다. 이것은 정말로 인상적이지 못합니다. (5:30)
X버전과 비교해서 말이죠. 그러나 심지어 엑스에서도
그래픽 퀄리티 측면에서 새로운 지평을 세워주지는 못합니다.
당신은 엑스에서 텍스쳐 필터링 상승을 얻을 수 있지만 전제가 되는 자원의 퀄리티 자체가 even up close합니다. (5:42)
당신은 (두 버전에서) 명백하게 거대한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엑박원에서 그것은 마치 수프와 같습니다.
정말로 말하기가 슬픕니다.
또한 다른 점은 원경의 처리입니다.
특히 잎사귀 같은 부분에서 엑원X는 심각하게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언덕 아래로 내려갈때 당신은 땅을 채우고 있는 모든 식물들에게서
일종의 풍성하게 늘어져 출렁거리는 것(cascade)과 기하학적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해상도를 체크해 봅시다.(6:08)
이 지점에서 전면의 해상도는 (오리지널 엑원에서) 확실하게 네이티브 1080p입니다.
X에서 native 4K인것과 대조해서 말입니다.
당신은 해상도 부스트 이외에도 더 많은 것들을 얻게 됩니다.
처음 내가 그것을 들었을때, 나는 조금 놀랐습니다.
하지만 정말 GPU가 아닌, 병목현상에 대해서 생각해보세요,
할 수 있는 한 최대로 4K를 엑스박스원 X에 밀어넣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습니다. 이 지점에서 프레임 레이트는 꽤 괜찮습니다.(6:30)
그러나 동시에, 내가 말했듯이, 때때로 게임플레이에서 모두가 바라듯이 30프레임 이상을 초과하고 있습니다.
보증할 수는 없지만 ㅎㅎ, 포인트는 실제로 프레임 레이트가 꽤나 고정적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폭탄이 터지고, 실제로 돌아다니다가 저격을 당하고 있습니다. 하하.
그러나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건 다이나믹한 게임의 특징이죠.
하지만 포인트는, 30프레임이라는 것입니다.
게임은 실제로 그것을 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묻고싶은 질문은, 어떻게 우리가 6테라플롭스의 기기에서
남은 몰아치는 결과물로 그 상황을 끝마치는가 입니다.
글쎄, PUBG는 PC에서조차 퍼포먼스에 관한 한 굉장히 나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최종적으로 이 게임의 메인 실행버전이 4스레드를 사용한다고 알고있고,
보조적인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4개까지 더, 혹은 가능한 더 많은 코어를 사용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나 핵심은 우리는 4코어로 최적의 작업을 하는 엔진에서 8코어의 CPU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고
그것은 실제로 특별히 적절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제 하나 명심해야 할 것은, PUBG의 리드업 버전의 릴리즈에서,
게임 최적화와 관련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향상된 테크놀로지 그룹(마소의 ATG팀)에 지원을 받았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꽤나 많은 마케팅이 있었다는 점에서
나는 실제로 제법 실망스러운 부분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이제 이 사람들은(마소의 ATG팀) 콘솔 개발에 관해서 찬양받지 못한 영웅처럼 되어버렸습니다.
그들은 개발자들과 연락하고,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고 비주얼 특징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고,
알다시피 이 사람들이 이 콘솔에서 이것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어느정도 까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ATG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ATG팀이 분명하게 깊이 연관된 그들 스스로의 버전을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어워4를 작업했던 Coalition에 대하여,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이들은 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콘솔 세대에 있어 가장 좋은 언리얼 엔진 4 게임을 개발했고,
당신이 알다시피 이들도 PUBG에 연관되었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훌륭한 소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알다시피 당신은 초기의 프레임 레이트를 보았고
그것은 다소 엉망이었습니다. 그리고 기껏해야, 우리는 30프레임을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시각적인 관점에서 확실히 인상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나의 관점에서는 분명히 훨씬 많은 재능있는 사람들이 연관되었음에도 이러한 결과물을 얻었다는 점에서
실제로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이 이후에는 아크이볼브드나 데이지 비교하는 내용과
얼리엑세스 프리뷰인 점에서 이보다는 더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TG그룹과 Coalition 이 연관되었는데도 30프레임으로 제한된 것은
너무나 물어볼 것이 많은 결과물이지만 명백하게 더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하며
PC버전과 비교에서 더 자세하게 다룰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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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 및 프레임 정보
엑원 : Native 1080p 30fps
엑원x : Native 4K 30f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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끊기는게 30이 아니라 20프레임이었군;; -_-
(IP보기클릭)223.38.***.***
콘솔에서 최저 4프레임?? 역사의 한 장을 열었구먼. 껄껄껄...
(IP보기클릭)61.33.***.***
같이 하시는 형님들 나 포함 4명이서 두명은 x 한명은 구엑원 한명은 S... 첨 시작할때 졸라 구리고 지루하다하고 궁시렁 거리다 2시간 금방감.... 프레임이 구리고 그래픽이 구리고 해봐야 해보면 그냥하게됨...
(IP보기클릭)175.199.***.***
배그하려고 엑원사려고했는데 그냥 포르자나 해야지
(IP보기클릭)175.209.***.***
PC에서도 버벅이는 게임을 CPU가 ㅂㅅ인 엑원.엑스에서 잘돌아갈까 아무래도 최적화가되면 그때 구입하는게 답 근데 PC에서도 최적화 별로인데 과연......
(IP보기클릭)175.199.***.***
배그하려고 엑원사려고했는데 그냥 포르자나 해야지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4.52.***.***
번역기 아님? | 17.12.13 08: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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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서도 버벅이는 게임을 CPU가 ㅂㅅ인 엑원.엑스에서 잘돌아갈까 아무래도 최적화가되면 그때 구입하는게 답 근데 PC에서도 최적화 별로인데 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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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하시는 형님들 나 포함 4명이서 두명은 x 한명은 구엑원 한명은 S... 첨 시작할때 졸라 구리고 지루하다하고 궁시렁 거리다 2시간 금방감.... 프레임이 구리고 그래픽이 구리고 해봐야 해보면 그냥하게됨...
(IP보기클릭)61.33.***.***
비추 준 사람들 엑박없어요? | 17.12.13 09:48 | | |
(IP보기클릭)59.26.***.***
여긴 이웃간에 사이가 안좋네요 | 17.12.13 10:49 | | |
(IP보기클릭)112.169.***.***
게임 재미야 이미 검증됐죠 굳이 30프레임 유지도 못하고 그래픽도 이상하게 하는거보다 피시로 하는게 압도적으로 쾌적하니까 문제인거죠 | 17.12.13 12:51 | | |
(IP보기클릭)210.116.***.***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76.95.***.***
(IP보기클릭)61.73.***.***
ATG팀을 까고있는 글이고 "찬양받지 못한"은 사전 첫번째 해석을 참고한 해석입니다. 의미는 동일한거 같은데 뭔가 잘못되었나요? | 17.12.13 09:35 | | |
(IP보기클릭)76.95.***.***
그부분의 context는..ATG처럼 훌륭한 그룹과 코얼리션처럼 언리얼4로 어떻게 보면 가장 좋아보이는 게임을 만든 이런 능력있는 사람들의 지원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걸 잘 살리지 못한 블루홀/게임을 까는 얘기입니다... | 17.12.13 09:59 | | |
(IP보기클릭)61.73.***.***
아 무슨말인지 알겠습니다 어딜 까고 있는지 뉘앙스가 차이가 있다는 거군요. 그럼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 17.12.13 10:16 | | |
(IP보기클릭)221.148.***.***
찬양받지 못한... 이란 뜻도 긍정적인 의미인데 글에서는 부정적으로 읽히긴 하네요 '(영웅적 행동을 하였으나) 찬양받지못한' 감춰진 영웅들을 의미하는 문맥이거든요. | 17.12.13 10:17 | | |
(IP보기클릭)210.178.***.***
(IP보기클릭)211.238.***.***
끊기는게 30이 아니라 20프레임이었군;; -_-
(IP보기클릭)223.38.***.***
콘솔에서 최저 4프레임?? 역사의 한 장을 열었구먼. 껄껄껄...
(IP보기클릭)61.78.***.***
PC판으로 해도 저럴때 있어요 7700 gtx1070인데 진짜 이유없이 프레임이 한자리수까지 떨어질때 의외로 많음 | 17.12.13 10:52 | | |
(IP보기클릭)121.170.***.***
(IP보기클릭)61.73.***.***
수정했습니다! | 17.12.13 09: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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