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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수퍼마리오64에서 절대로 획득할 수 없는 코인을 발견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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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3.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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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안했으면 영영 못먹
16.10.25 11:22

(IP보기클릭)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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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마리오 1프레임차이로 세계신기록 달성한것도 그렇고 마리오깎는 노인들 ㅎㄷㄷ
16.10.25 11:26

(IP보기클릭)59.10.***.***

BEST
동전 생성기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맵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예제는 동전 생성기가 경사 아래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마리오가 동전 생성기 2000 UNIT 근처에 오면 코인을 만듭니다. 동전 생성기 위로 300 UNIT 위치에 160 UNIT 간격으로 5개 만듭니다. 만들어진 동전은 바닥에 닿을 때까지 위치를 아래로 조정합니다. 동전 위치의 기준은 동전의 바닥인데 가장 왼쪽에 만들어진 동전은 생성과 동시에 땅 밑에 위치합니다. 땅 밑에 있는 동전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생성 즉시 제거됩니다. 이것으로 알 수 있는 재미있는 점은 동전을 하나씩 맵에 찍는 것이 아니라 동정 생성기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배치한다는 것입니다. 하나씩 배치하면 동전간의 거리를 맞추는 번거로움이 있겠지만 배치기가 자동으로 이것을 처리하니 그런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다른 이점은 마리오가 등장하기 전에 맵에 5개 오브젝트를 만들어둘 필요가 없이 적당히 가까이 올 때 생성하여 메모리도 절약합니다. 단점은 이 경우와 같이 예상치 못하게 5개 동전을 생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 것입니다. 간단히 생각하면 160UNIT 위에 생성해서 내리니까 그렇지 1600UNIT 위에 생성해서 내리면 되자나 하고 생각할 수 있겠죠? 하지만 그럴경우 3차원 맵에서 윗층에 동전이 만들어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160UNIT은 약속된 수치로 복층 구조는 적어도 160UNIT 이상의 간격이 필요하다던가 하는 룰이 있는 것입니다. 적당할 거라 생각한 160UNIT이 경사면에서는 땅속이 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버그를 만든 경우네요.
16.10.25 14:02

(IP보기클릭)221.151.***.***

BEST
대충추가설명 : 높이값을 갖고있는데 높이값에 코인을 위치하게 되면 코인이 땅에 박히니까 보정값을 더해서 위치를 선정하는데 양수여야 땅에서 위로 가는데 음수라서 땅밑으로 들어간거죠..
16.10.25 12:21

(IP보기클릭)223.62.***.***

BEST
마리오메이커64 만들기세 ㅎㄷㄷ
16.10.25 11:23

(IP보기클릭)223.62.***.***

20년만에 먹은 코인인가요?
16.10.25 11:13

(IP보기클릭)113.199.***.***

BEST
엑셀 로우
해킹안했으면 영영 못먹 | 16.10.25 11:22 | | |

(IP보기클릭)119.197.***.***

야리코미 오졌구요~
16.10.25 11:16

(IP보기클릭)223.62.***.***

오. . 뭔가 대단하지만 ㅂ.ㅅ같다. . .
16.10.25 11:21

(IP보기클릭)211.210.***.***

버그 발견.
16.10.25 11:22

(IP보기클릭)223.62.***.***

BEST
마리오메이커64 만들기세 ㅎㄷㄷ
16.10.25 11:23

(IP보기클릭)125.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호텔마리오™
이 분 쿠파 마지막 스테이지에 죽일 수 없는 굼바 찾은 사람 맞죠? | 16.10.25 11:27 | | |

(IP보기클릭)49.1.***.***

BEST
저번에 마리오 1프레임차이로 세계신기록 달성한것도 그렇고 마리오깎는 노인들 ㅎㄷㄷ
16.10.25 11:26

(IP보기클릭)121.190.***.***

흔한 코딩 실수를 수십년만에 발견한 무서운 유저들;;
16.10.25 11:47

(IP보기클릭)121.157.***.***

영알못이라 잘 모르겠당
16.10.25 12:08

(IP보기클릭)223.62.***.***

실기에서 안먹어지면 의미없지 않낭....
16.10.25 12:10

(IP보기클릭)221.151.***.***

BEST
대충추가설명 : 높이값을 갖고있는데 높이값에 코인을 위치하게 되면 코인이 땅에 박히니까 보정값을 더해서 위치를 선정하는데 양수여야 땅에서 위로 가는데 음수라서 땅밑으로 들어간거죠..
16.10.25 12:21

(IP보기클릭)112.223.***.***

이분 마리오 64만 파시는 분. 진짜 동영상 리스트만 봐도 괴물이란 것을 알 수 있음. 추가로, 동영상 뒤쪽에서는 저 원인도 추리해냄. 원래 쇠구슬이 오른쪽으로 갔는데 게임을 만들다가 왼쪽으로 굴러가게 변경되었고, 그렇게 지형을 바꾸다가 저렇게 되었다는 설명이 후반 내용.
16.10.25 12:29

(IP보기클릭)172.56.***.***

레인보우 사운드
수정했어요 김사합니다! | 16.10.25 21:37 | | |

(IP보기클릭)182.250.***.***

저거 획득안해도 스타 120개 수집에는 영향이 없어서 이제 발견된건가?
16.10.25 13:30

(IP보기클릭)121.160.***.***

저분들은 슈퍼마리오64 리마스터 버젼도 충분히 만들고 남을 듯.
16.10.25 13:46

(IP보기클릭)59.10.***.***

BEST
동전 생성기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맵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예제는 동전 생성기가 경사 아래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마리오가 동전 생성기 2000 UNIT 근처에 오면 코인을 만듭니다. 동전 생성기 위로 300 UNIT 위치에 160 UNIT 간격으로 5개 만듭니다. 만들어진 동전은 바닥에 닿을 때까지 위치를 아래로 조정합니다. 동전 위치의 기준은 동전의 바닥인데 가장 왼쪽에 만들어진 동전은 생성과 동시에 땅 밑에 위치합니다. 땅 밑에 있는 동전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생성 즉시 제거됩니다. 이것으로 알 수 있는 재미있는 점은 동전을 하나씩 맵에 찍는 것이 아니라 동정 생성기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배치한다는 것입니다. 하나씩 배치하면 동전간의 거리를 맞추는 번거로움이 있겠지만 배치기가 자동으로 이것을 처리하니 그런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다른 이점은 마리오가 등장하기 전에 맵에 5개 오브젝트를 만들어둘 필요가 없이 적당히 가까이 올 때 생성하여 메모리도 절약합니다. 단점은 이 경우와 같이 예상치 못하게 5개 동전을 생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 것입니다. 간단히 생각하면 160UNIT 위에 생성해서 내리니까 그렇지 1600UNIT 위에 생성해서 내리면 되자나 하고 생각할 수 있겠죠? 하지만 그럴경우 3차원 맵에서 윗층에 동전이 만들어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160UNIT은 약속된 수치로 복층 구조는 적어도 160UNIT 이상의 간격이 필요하다던가 하는 룰이 있는 것입니다. 적당할 거라 생각한 160UNIT이 경사면에서는 땅속이 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버그를 만든 경우네요.
16.10.25 14:02

(IP보기클릭)125.183.***.***

루리웹-2408606872
마리오64가 그 퀄리티에 용량이 고작 6MB 밖에 안 되는 이유가 있었군요. | 16.10.25 15:39 | | |

(IP보기클릭)27.113.***.***

루리웹-2408606872
동정 생성기라니.. 그런건 왜 만드는거야ㅠ | 16.10.25 17:23 | | |

(IP보기클릭)172.56.***.***

루리웹-2408606872
고밉습닏다! | 16.10.25 21:37 | | |

(IP보기클릭)61.97.***.***

이건 정말 대단한 발견이군요. 굉장한 집념에 박수를!!
16.10.25 14:08

(IP보기클릭)211.63.***.***

루리웹-3382795251
아름다운 재능에 축복을!! | 16.10.25 15:14 | | |

(IP보기클릭)116.38.***.***

저런 걸 찾아내다니 맙소사
16.10.25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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