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드림케스트/PS2용 게임 Rez를 PS4 VR용으로 개발 중인 미즈구치 테츠야 인터뷰.
세가 출신이며 90년초 세가는 SEGA VR 프로젝트[관련 링크]를 진행한 적이 있음.
- 'Rez'를 PS VR 용 타이틀로 소생시킨 이유는?
미즈구치 테츠야 : 여러 사람들이 질문하는데, 저한테는 꽤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지금부터 25년전 학생일때부터 VR을 연구하고 있었습니다.
1990년에 세가는 아케이드에서 VR 프로젝트를 진행했었습니다. 당시 기술로는 너무 빨랐지만, 어떻게 VR 게임을 만들지를 20 년 전부터 고민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후, 아케이드 게임 "SEGA RALLY"등 여러 가지를 만들었고, 이후 가정용 게임 'Rez'등을 만들었습니다.
'Rez'를 만들 때도 '왜 4 : 3의 좁은 화면에 넣어야 되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 머릿속에는 무한한 세계가 있었지만, 제약이 있었기 때문에 '언젠가 VR로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 라고 쭉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15 년이 지난 지금에야 가능하게 된 것이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저에게는 당연한 일이죠.
1993년 발표하고 개발 중지된 SEGA VR [상세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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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은 작살나는데, 당시 기술력으로 실제 저 VR을 사용했으면 한 10분 하고 토했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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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이 만든 게임중에 저평가 되는 게임은 하나도 없다는 게 참 대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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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 랠리 정말명작이죠 랠리 게임을 정의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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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은 작살나는데, 당시 기술력으로 실제 저 VR을 사용했으면 한 10분 하고 토했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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