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아프리카TV 새 방송 스튜디오 ‘프릭샷’ 엔진 장착, 28일 무료 오픈

조회수 2248 | 루리웹 | 입력 2017.04.28 (15:24:40)
[기사 본문] - 이용자들과 소통해 풀HD·다양한 소스·가벼운 성능·편리한 기능에 초점
- 인기 BJ와 프릭샷 배워보기·사용기 모집 등 풍성한 이벤트 “사후 관리로 계속 발전시킬 것”


누구나 자유롭게, 모든 것을 생생하게. 성능은 더 가벼워졌고, 기능은 더 편리해졌다.

아프리카TV는 28일 오후 3시 새 방송 스튜디오 ‘프릭샷(FreecShot)’을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란 인터넷 방송용 프로그램을 말한다. 모든 BJ들은 무료로 프릭샷을 활용할 수 있다.

프릭샷은 풀HD(1080p·8000Kbps·60FPS) 방송을 지원하고, 크로마키(배경 가리기)와 웹캠을 활용하여 현장감 있는 방송을 연출하거나, 장면 관리 기능을 통해 BJ가 자유롭게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기존 스튜디오 대비 CPU 및 메모리 사용량, 로딩 속도도 대폭 개선됐다. 타 플랫폼에선 BJ가 초고화질 방송시 일부 프로그램을 유료로 이용해야 했지만 프릭샷에선 그럴 필요가 없이 자체적으로 모두 지원한다.

앞서 아프리카TV는 이달 중순 새 운영정책으로 약속한 풀HD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 해부터 신규장비·유지·보수·트래픽 비용 등 연간 100억원 이상의 투자가 이뤄져 국내 개인방송 플랫폼 최고 수준의 방송 환경을 구축해 이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이었던 화질을 개선해 시청 편의를 높였다.

아프리카TV는 프릭샷 출시에 발맞춰 대대적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벌인다. 이날 오후 9시부터 새 기능과 특징을 인기 BJ와 함께 알아보는 ‘프릭샷 배워보기’ 방송이 진행되고, 이날부터 30일까지 밤 10시~12시 프릭샷을 이용하는 BJ들 방송에 운영자가 방문해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프릭샷 후기와 팁을 자신의 방송국이나 SNS에 올리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사용기 이벤트도 있다. 프릭샷을 활용하는 방송 테마를 특별 운영해 시청자 집중도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아프리카TV는 프릭샷 오픈 못지않게 사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해 BJ들이 새 방송환경에 정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유지·보수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절대 강점이었던 소통성에 프릭샷 출시까지 더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개인방송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다.

박재근 아프리카TV 플랫폼사업실장은 ”프릭샷은 ‘이용자가 주인인 방송’ 철학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더 가벼워지고, 더 편리해진, 새 스튜디오 프릭샷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방송하고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길 바란다. 유저의 느낌과 의견을 끊임없이 소통해 유저와 함께 더욱 발전시키는 프릭샷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data/news18/04m/28/etc/afreecafhd.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아프리카TV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
1
 댓글


(IP보기클릭)211.244.***.***

이제와서?
17.05.01 11:41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