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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마비노기’ 전투 콘텐츠 ‘테흐 두인 미션’ 신규 임무 추가

조회수 5055 | 루리웹 | 입력 2018.08.23 (14:3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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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곱 개 지역에 위치한 ‘사안의 석상’ 제거하는 미션, 특성 활용해 공략 가능

- ‘테흐 두인 미션’에 ‘매우 어려움’ 단계 추가

- ‘매우 어려움’ 단계 공략 시 신규 타이틀 ‘미스틱 패스파인더’ 제공


마비노기_테흐 두인 미션 신규 임무.jpg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테흐 두인 미션’의 신규 임무 ‘일곱 번의 악몽’을 추가했다. 


지난 2일 추가된 ‘테흐 두인 미션’은 총 3종으로 구성된 미션을 해결해 나가며 캐릭터의 ‘특성’을 육성할 수 있는 전투 콘텐츠로, ‘되살아난 허상’, ‘페스 피아다’에 이어 세 번째 미션 ‘일곱 번의 악몽’이 추가됐다. 


‘일곱 번의 악몽’은 일곱 개 지역에 위치한 ‘사안의 석상’을 제거해 나가는 미션으로, 전투 속도와 공격력을 높여주는 특성과 전투 지속력을 높여주는 특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공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테흐 두인 미션’에 ‘매우 어려움’ 단계를 추가했다. ‘보통’, ‘어려움’ 단계를 완료하면 통행증을 얻을 수 있으며, ‘테흐 두인 미션’ 3종의 ‘매우 어려움’ 단계를 모두 완료할 경우 강력한 능력치를 지닌 신규 타이틀 ‘미스틱 패스파인더’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테흐 두인 미션’에서 획득한 재료로 ‘기아스 장비’ 시리즈를 제작할 수 있으며, 세트 착용 시 강력한 옵션과 ‘특성’을 강화할 수 있는 특별한 세트 효과가 발동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1회 거래 가능한 ‘환생의 비약’ 아이템을 선물한다. 


‘마비노기’의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binogi.nexon.com/C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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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 간혹 스토리(메인스트림) 열렸을때만 들어가서 스토리만 깨고 마는데 이번엔 스토리 모드도 못깨게해놔서 그냥 관둠.. 살다살다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에서 스토리 모드를 못깨게 만든 게임은 사상 처음일듯.
18.08.23 16:43

(IP보기클릭)218.144.***.***

BEST
누렙 5000넘는게 조건이에요. 일단 이것부터 문제. 고인물들이야 뭐 5000은 숨쉬는 수준이겠지만 라이트 유저는 이게 힘듭니다. 물론 저는 진짜 아주 초창기때부터 했던지라 5000은 넘는데 그냥 가볍게 하는 유저라 그렇게 안쎕니다. 근데 메인스트림 보스들이 하나같이 난이도가 높음. 피가 안달아요.. 아무리 가볍게했어도 오래한 짬이 있는지라 기본적인 스킬은 제대로 잘찍었고 데미지가 안나오는 편이 아닌데도.. 그리고 패턴이 너무 말도안됌 부조리함.. 하도 힘들어서 다른 공략영상이나 그런걸 찾아봤더니 그냥 댐지빨로 처잡든가 하더군요.. 공략이 공략이 아님. 저는 한방에 죽는 공격을 공략영상보면 딱히 데미지도 아니고 그러니.. 라이트 유저들은 죽어남. 문제는 높은 난이도가 전설급 영웅급 던전같으거면 이해를 하겠는데 이건 스토리 모드란 말이죠. 헤비유저든 라이트유저든 누구나 즐길수있어야할 스토리 모드가 난이도가 높고 진입장벽이 있으니 참..
18.08.23 17:14

(IP보기클릭)118.222.***.***

BEST
스토리가 볼만하면 그나마라도 가서 볼텐데 팀장바뀔때마다 중구난방으로 테마가 바뀌지 않음?
18.08.23 17:18

(IP보기클릭)1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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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하는 사람없는 무덤과 자손들이 성묘 오는 무덤정도의 차이
18.08.23 23:47

(IP보기클릭)183.105.***.***

BEST
마비노기는 레벨만 높다고 되는 게임이 아니니까 문제죠...이벤트로 누렙 5천이어도 스킬작을 해주고 여러직별 스킬도 두루두루 다 상위레벨이 되어야하고 그걸 바탕으로 캐릭터 스텟을 상위로 끌어올려야 게임이 진행되는게 마비노기란 게임이지요. 당장 저도 누렙 6천정도이지만 근접전투에만 투자하고 다른것들은 거의 투자안했더니 요즘 나오는 퀘스트는 손도 못대보는 수준.,..
18.08.23 18:21

(IP보기클릭)61.101.***.***

1등
18.08.23 15:07

(IP보기클릭)218.144.***.***

BEST
마비노기 간혹 스토리(메인스트림) 열렸을때만 들어가서 스토리만 깨고 마는데 이번엔 스토리 모드도 못깨게해놔서 그냥 관둠.. 살다살다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에서 스토리 모드를 못깨게 만든 게임은 사상 처음일듯.
18.08.23 16:43

(IP보기클릭)211.246.***.***

안단테2
제가 이해력이 딸려서 그러는데 무슨말인가요? 이번 메인스트림은 특정조건 만족해야지 할수있나요? 심심해서 스토리나 볼려고 들어갈려고 했는데.... | 18.08.23 17:08 | | |

(IP보기클릭)220.93.***.***

키미앨
시작조건이 누렙5000. 진짜 라이트하게 한 사람이면 모르겠지만 일단 마비를 그냥 적당히 했다고 하면 요즘 같이 무환 환생 퍼주는 분위기에선 5천을 못찍진 않을테고 정말 딱 스토리만 즐기시는 플레이를 하셨을듯 | 18.08.23 17:13 | | |

(IP보기클릭)218.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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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미앨
누렙 5000넘는게 조건이에요. 일단 이것부터 문제. 고인물들이야 뭐 5000은 숨쉬는 수준이겠지만 라이트 유저는 이게 힘듭니다. 물론 저는 진짜 아주 초창기때부터 했던지라 5000은 넘는데 그냥 가볍게 하는 유저라 그렇게 안쎕니다. 근데 메인스트림 보스들이 하나같이 난이도가 높음. 피가 안달아요.. 아무리 가볍게했어도 오래한 짬이 있는지라 기본적인 스킬은 제대로 잘찍었고 데미지가 안나오는 편이 아닌데도.. 그리고 패턴이 너무 말도안됌 부조리함.. 하도 힘들어서 다른 공략영상이나 그런걸 찾아봤더니 그냥 댐지빨로 처잡든가 하더군요.. 공략이 공략이 아님. 저는 한방에 죽는 공격을 공략영상보면 딱히 데미지도 아니고 그러니.. 라이트 유저들은 죽어남. 문제는 높은 난이도가 전설급 영웅급 던전같으거면 이해를 하겠는데 이건 스토리 모드란 말이죠. 헤비유저든 라이트유저든 누구나 즐길수있어야할 스토리 모드가 난이도가 높고 진입장벽이 있으니 참.. | 18.08.23 17:14 | | |

(IP보기클릭)116.42.***.***

안단테2
스토리 모드에서 레벨제한 걸린건 모든 게임 똑같지 않나요??? 그나마 마비노기가 제한없이 할 수 있게끔 해놨었던거라고 생각되는데요. | 18.08.23 17:53 | | |

(IP보기클릭)183.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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렙스
마비노기는 레벨만 높다고 되는 게임이 아니니까 문제죠...이벤트로 누렙 5천이어도 스킬작을 해주고 여러직별 스킬도 두루두루 다 상위레벨이 되어야하고 그걸 바탕으로 캐릭터 스텟을 상위로 끌어올려야 게임이 진행되는게 마비노기란 게임이지요. 당장 저도 누렙 6천정도이지만 근접전투에만 투자하고 다른것들은 거의 투자안했더니 요즘 나오는 퀘스트는 손도 못대보는 수준.,.. | 18.08.23 18:21 | | |

(IP보기클릭)118.223.***.***

렙스
누렙 5000은 추억담 업데이트로 올리기 쉬운 것 맞지만 이번 스토리 퀘스트는 너무 어렵더라구요. 누렙 7000자이언트이고 마스터 타이틀만 4개입니다만 세공없이는 첫번째 퀘스트도 너무 어렵더라구요. 제가 느끼기엔 세공이나 템이 받쳐주지 않는이상 이번 스토리는 못 깰것 같습니다 | 18.08.23 18:56 | | |

(IP보기클릭)116.42.***.***

ANAHEIM.elc
라이트유저가 있으면 헤비유저도 있기 마련입니다. 적어도 마비노기를 여태까지 좋아했고 계속해서 투자해온 사람에게 있어서 너무 쉬우면 '아 이번에도 너무 쉽네'라는 말이 나올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항상 자신만 생각하는 게 아니라 다른 유저들도 생각해주는 것이 어떨까요. | 18.08.23 20:05 | | |

(IP보기클릭)183.105.***.***

렙스
헤비유저가 있으면 라이트유저도 있기 마련이죠. 그런데 이런 이벤트가 헤비유저들 위주로 짜여있으면 웃는건 헤비유저들뿐인거 아닌가요? 자신만 생각하는게 아니라 라이트와 헤비가 모두 웃어야 하는게 정상이 아닌지요? 이런것들만 나온다면 헤비유저만 남고 라이트 유저들은 전부 떠나가버리는게 흐름이지요. 유입이 없는 물웅덩이는 언젠가 썩기 마련입니다. | 18.08.23 20:14 | | |

(IP보기클릭)182.224.***.***

안단테2
근데 난이도 하향될가능성 높음 아직 메인스토리가 다나온게아니라서 추후 난이도하향이있을수있음 예시로는 신의기사단이있는데 이것도 처음엔 난이도가 헬이였습니다.. 물론 난이도가 하향됐지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렵다는사람들 있음) | 18.08.23 20:15 | | |

(IP보기클릭)116.42.***.***

ANAHEIM.elc
이번 패치가 신규유저를 위한 패치인가요? 마비노기 최신 업데이트이고 나온지 10년이 나온 게임입니다. 그에 따른 난이도도 합당하다고 생각됩니다만. 언제까지고 계속해서 쉬운 게임일 수는 없겠지요. 콘솔이고 온라인을 떠나서 각 유저에게 맞는 난이도가 있습니다. 자기가 하고 싶은 만큼 한 사람에게는 최근에 나온 몬스터를 토벌할 기회가 주어질지 언정 별로 하지 않은 사람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적어도 그게 액션게임이라면 말이죠. 그렇기에 초보유저분들을 위한 패치나 이벤트가 있는 거고 적어도 이번 패치는 그들을 위한 패치가 아니라는 것 쯤은 누구나가 알 수 있을 거 같네요. | 18.08.23 20:18 | | |

(IP보기클릭)116.42.***.***

A  
저는 항상 게임에 대해서는 게임으로만 말씀드리는 겁니다. A님도 상당히 고인물 유저인데 어디가 불만이신지 모르겠네요. 신규유저분들을 위해서 난이도가 너무 높은 이번 메인스트림 패치가 불만이신건지요? 적어도 패치의 타겟층이 어떠한 가를 우선 따져봐야하지 않을까요. | 18.08.23 20:26 | | |

(IP보기클릭)116.42.***.***

A  
말씀하신 대로 마비노기가 문제가 많은 게임이긴 하지만 게임으로 이야기 했을 때 최신 메인스트림의 난이도로 아나는 라이트유저인데 이거 못깸 아!! 이게머임!!하면서 징징거리는게 나쁘다고 말씀드리고 있는 겁니다. 제가 말하는 거에 대한 요지는 제대로 이해하시고는 계신건지요? | 18.08.23 20:34 | | |

(IP보기클릭)183.105.***.***

렙스
패치의 타켓층이 있다는것이 문제입니다. 타겟층따윈 없어야해요. 헤비와 라이트 모두를 만족시켜줄 방법을 찾아서 보여줘야한단겁니다. 라이트 유저들도 쉽게 접근할수있고, 헤비유저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만한 컨텐츠로 내야한단겁니다. 그런데 이 이벤트는 뭐죠? 누적레벨 5000이 조건입니다. 방금 이 이벤트를 보고 흥미가 생긴 유저들이 이 게임에 들어와서 무슨 생각을 하겠습니까? | 18.08.23 20:40 | | |

(IP보기클릭)116.42.***.***

ANAHEIM.elc
저도 마비노기 많이 했던 유저로서.... 안타깝네요. 현재 마비노기가 문제점 많은 게임이긴 하나, '초보'들을 위해서 패치 하지 않은 것이 아닙니다. 메인스트림은 나올 때마다 항상 욕먹었습니다 '극악'의 난이도로. 하지만 시간이 점차 흐르면서 신규유저들을 위해서 지속적인 난이도 하향을 거쳐왔습니다. 이번 메인스트림도 똑같겠죠. 처음부터 쉬워버리면 접어버린 여러분과는 다르게 정말 이 게임을 재밌게하고 있는 유저들을 위한 패치이기도 하겠지요. 그게 게임이라는 겁니다. 모두가 똑같아져버리면 정작 고수들은 할게 없어요. 소울워커 고인물이 뉴비를 도와주는 것 또한 이러한 이유이고 몬스터헌터월드도 처음 맘타로트와 베히모스를 두고서 제한을 걸었던 이유 또한 그러한 이유지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 적어도 액션게임에서는 이루어질 수 없는 이야기인 것 같네요. | 18.08.23 20:44 | | |

(IP보기클릭)116.42.***.***

A  
처음 G1을 기억하시나요? 글라스기브넨 어려워서 모두가 욕하고 말았습니다. 극소수의 현질러들이 깨고서 독점하고 여신의 인챈트만 해도 어마어마한 가격이었죠. 이런게 게임입니다. 모두가 '깨버릴 수 있다면' 고수들은 게임을 위해서 투자를 할까요? 절대 안하겠죠. 그럼 소위 '재미'라는게 사라져요. 신규유저도 똑같습니다. 무엇을 위해 게임을 하는 걸까요? 메인스트림이라는 목표를 두고서 게임을 하는 거죠. 그런데 라이트유저가 세공도 안된 무기로 메인스트림을 꺠버리면? 아.. 할 거 없네 하고서 꺼버리는게 현실이라는 겁니다. | 18.08.23 20:47 | | |

(IP보기클릭)183.105.***.***

렙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방법... 간단하지 않나요? 누적레벨 제한을 없애고 라이트 유저를 위한 난이도와 헤비유저들을 위한 난이도로 나눠버리면 그만입니다. 그런데 이 게임은 그런 노력을 하지 않아요. 일단 헤비유저를 만족시키고 나중에 난이도를 내려서 라이트유저를 만족시키려들죠. 그럼 결국 어떻게 되겠습니까? 헤비유저들은 쉬워진 난이도에 이 이벤트를 비난할거고 라이트유저들은 그런 헤비유저들을 비난하며 싸웁니다. 그 끝에는 라이트유저들이 게임을 떠납니다. 라이트유저들은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만큼 떠나는것도 가볍습니다. 그럼 헤비유저만 남겠지요...그럼 다시 이런 이벤트를 내고 또다시 유입된 라이트 유저들은 이를 비난하고...이런 무한의 굴레에 빠져버린단 말입니다. 저도 이 게임을 정말 좋아했고 즐겨했지만 언젠가부터 사라진 아기자기한 라이프와 그것을 대체하는 강한 스킬,강한공격력 일변의 패치와 업데이트를 보고 마비노기를 놓아버린 유저입니다. 솔직히 지금의 마비노기는 이만 놓아주고 이를 이어받을 주자를 준비하는것이 더 좋은 결과를 내지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 18.08.23 20:54 | | |

(IP보기클릭)116.42.***.***

ANAHEIM.elc
아니 적어도 신규유입된 유저들이 이 이벤트를 못즐긴다고 해서 욕할 이유가 어디에 있나 싶네요. 물론 나온 컨텐츠니까 즐기지 못하면 화가 나겠지만서도 다른거 할 것도 많은데 굳이 새로나온 하드한 이벤트를 즐기지 못한다고 라이트유저랑 헤비유저랑 나눠서 헤비유저를 욕한다는 건 조금 이상하지 않나요? 적어도 욕을 할거라면 '아 할거 없네.'가 맞지 '아 어려워서 짜증나 시작한지 3달 됐는데 세공때문에 못하겠네'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아까부터 말씀드린게 이 부분입니다. | 18.08.23 21:09 | | |

(IP보기클릭)183.105.***.***

렙스
잘 알고 계시네요 '물론 나온 컨텐츠니까 즐기지 못하면 화가 나겠지만'이 라이트 유저들이 욕할 이유가 됩니다. 당신의 계정이 해킹당해서 캐릭터를 새로 시작해야하는 상황이라고 해봅시다. 그때도 이 이벤트를 즐겁게 즐기실 수 있겠습니까? | 18.08.23 21:15 | | |

(IP보기클릭)116.42.***.***

A  
마비노기 자체가 독점이 안되는 게임이죠.. 독점이라고 표현한 점에 대해서는 실수했다는 걸 인정합니다. 말하고 싶었던 얘기는 그만큼 강해졌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말씀에 굉장히 모순이 많습니다. 지인들과 놀면서 스토리를 즐기는 유저분들도 있습니다. 근데 왜 비명을 질러야 합니까? 세공을 안해서 메인스트림을 못깨서, 현재 나온 컨텐츠를 못즐겨서 비명을 꼭 질러야 하는 겁니까? 적어도 말 그대로 즐기는 게임이라면 '아 내가 강해졌다'라고 생각할 겁니다. 적어도 제가 마비노기 할 때, 몬스터헌터월드를 할 때, 갓오브워2018을 할 때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절대 컨텐츠를 두고서 아 존나어려워서 못깨네 쓰레기같은 게임 이렇게 욕은 안했습니다. 마비노기를 할 때 메인스트림이 어려워서 이갈면서 천천히 모은 돈으로 세공을 하고 누렙을 높혀서 깼고, 몬스터헌터월드 맘타로트 할 때는 레벨도 아이템도 안되는 상황에서 매일매일 고룡 돌면서 맘타로트에 입문하게 되었고 갓오브워 할 때는 숨겨진 최종보스가 너무 어려워서 모든 월드를 돌면서 숨겨진 아이템 하나하나 주워가면서 깼습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건 '즐기는 방법'이 다른 거지 '욕먹을 이유'가 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헤비,라이트를 떠나서 그 컨텐츠가 어려워서 '아 고생해서 깨야겠다'라는 사람이 잇는 건데 아 내가 못깬다. 이런 걸로 욕을 하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이해하시겠습니까? | 18.08.23 21:16 | | |

(IP보기클릭)116.42.***.***

ANAHEIM.elc
그거는 조금 말이 안되는 부분인 거 같네요... 해킹당했으면 복구해서 깨면 되겠죠^^ 그리고 나머지는 제가 위에 올린 리플을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저게 제가 여태까지 말했던 말입니다. | 18.08.23 21:17 | | |

(IP보기클릭)183.105.***.***

렙스
이해를 못하셨나보네요. 방금 들어오거나 시작한지 얼마안된 신규유저들에게도 그 말을 하실건가요? '당신 계정이 해킹당한것같으니까 복구해서 플레이하세요'라고? | 18.08.23 21:18 | | |

(IP보기클릭)183.105.***.***

ANAHEIM.elc
저 역시 같은 말을 해봅니다. '헤비유저뿐만 아니라 라이트도 만족시켜야 하는 업데이트가 나와야하는것이 맞다' | 18.08.23 21:20 | | |

(IP보기클릭)116.42.***.***

ANAHEIM.elc
아니... 그 게임이 재밌으면 계속 하게 되겠죠. 재미없으면 떠나게 되는 거구요. 모든 건 게임이 결정합니다. 난이도가 어려워서 게임을 그만둔다? 그럼 그만두면 되는 겁니다. 그걸 재밌어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재미없어 하는 사람도 있는 거죠. 적어도 저는 전자입니다. 어렵던 쉽던 재밌으면 계속 합니다. 근데 애정도 없는 유젇르은 어렵다는 이유를 덧붙여가며 그만두겠죠. | 18.08.23 21:20 | | |

(IP보기클릭)116.42.***.***

ANAHEIM.elc
위에도 말씀드리지 않았나요? 라이트유저,신규유저를 위한 업데이트/이벤트는 예전부터 계속 하고 있었는데요. 처음부터 즐겨오신 유저라면 G1,G2,G3,연금술사가 얼마나 어려웠는지 더 잘 알고 계실텐데요.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 18.08.23 21:21 | | |

(IP보기클릭)116.42.***.***

A  
아니 대체 어디까지 동등해져야 만족하실런지 모르겠네요. 저도 말씀드렸지만 현재 난이도가 극악인 건 저도 동의 하는 부분입니다. 왜냐? 유저들이 그만큼 강해졌으니까요. 그런데 처음 시작하는 사람과 동등한 난이도로...? 대체 무엇을 바라시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 18.08.23 21:25 | | |

(IP보기클릭)116.42.***.***

A  
저도 기사단까지는 정말 재밌게 했었었고 미친 게임인건 잘 압니다. 그럼에도 재밌게 했습니다. 아마도 A님께서는 온라인게임과 성향이 잘 맞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만. 적어도 제쪽에서는 난이도가 미친 것 처럼 나왔으면 그냥 안하고 다른 거 합니다. 고인물들이 깨고 있으면 와부럽다,와재밌겠다. 이러고 한 참 뒤에 깨면 아,이제할거없네. 이러고 말았지 적어도 게임난이도가 개같이 높네 이런 소리는 안했습니다만.. 왜 그런 말을 하는지 조차도 의문이고, 그걸로 헤비니 라이트니 고인물이니 나뉘는 것도 이상하다고 생각하네요 정말. 정말 마비노기를 '즐겼던'유저이신 건지 의문이 듭니다. 저는 더 이상 할 말이 없네요. 제 쪽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먼저 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18.08.23 21:38 | | |

(IP보기클릭)223.39.***.***

A  
소전 뉴비가 9지역 못깨서 스토리 못본다고 징징대는거랑 똑같음 최신컨텐츠는 그나름대로의 난이도가 있어야하는게 당연함 | 18.08.23 23:15 | | |

(IP보기클릭)223.39.***.***

마사이워킹센터
메이플만봐도 이번검은마법사 업데이트가 스토리에 지대한 영향을 줄법한 업뎃이겠지만 ㅈ뉴비들을 위한업뎃은 아닌것처럼 마비노기도 이번 스토리가 뉴비를 위한업뎃이 아니였던거임 | 18.08.23 23:24 | | |

(IP보기클릭)112.187.***.***

마사이워킹센터
소전같이 노현질로도 시간만 투자하면 스토리나 이벤트즐기는데 큰 무리가 없는 게임이면 이해라도 하겠습니다. 마비노기 이번 업데이트는 세공안하면 누렙 1만 다되어가는 저도 깨기 힘들 정도라구요. 이 세공이라는게 현질을 해야지만 나오는 사기급 옵션이 널려있습니다. 난 현질 안하고 게임을 열심히 해서 돈벌어서 템맞춰야지! 라고 생각하면 게임 경제는 이미 엄청난 인플레로 폭망한 상태구요. 이번 패치는 그나마 메인스트림때마다 돌아와서 조금이라도 즐겨주는 라이트유저와 복귀유저들을 그냥 엿먹이는거나 다름없는 패치에요 | 18.08.24 03:12 | | |

(IP보기클릭)218.144.***.***

안단테2
와... 이렇게 댓글이 많이 달리고 논쟁이 일어날줄은 몰랐는데 .. 근데 몇몇 일부 댓글들이 참으로 한심하네요. 헤비유저와 라이트유저? 통상적인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에서 헤비유저를 위한 컨텐츠가 바로 전설급, 영웅급 던전입니다. 마비노기에도 있는걸로 알고있구요 진입장벽 아~주 높은 미션과 던전 등등 제가 말하는건 스토리 모드에 대한 이야깁니다. 그렇게 미친듯이 욕먹는 답없는 던파도 스토리 모드는 PC방에서 대충 대여해주는 무기가지고도 깹니다. 레이드나 상위던전 등은 라이트유저가 얼씬도 못하고 최상위 유저도 완전한 졸업 유저가 아니면 30분~1사간 정도 기다려야 겨우 파티잡아서 갈수있어요. 근데 그 따위식의 던파도 스토리모드는 누구나 즐길수있게 해놨습니다. 제가 지적하는게 이겁니다. 전 마비노기를 오래해왔ㅈㅣ만 전형적인 라이트유저입니다. 그래서 최상위 던전이니 미션이니 하는 최상위 컨텐츠에 관심도없고 못간다고 징징대지도 않습니다. 그건 헤비유저들을 위한 컨텐츠고 그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컨텐츠니까요. 그런데 순수 마비노기 세계관을 알게해주는 메인스트림(스토리모드)를 못깨게 해놨으니까 이걸 지적하는 겁니다. 솔직히 물어볼게요. 몇몇분들 스토리 모드도 못하면 마비노기에서 할게 뭐가 있어요? 네? 라이트 유저가 할게 뭐가 있습니까? | 18.08.24 16:02 | | |

(IP보기클릭)118.222.***.***

BEST
스토리가 볼만하면 그나마라도 가서 볼텐데 팀장바뀔때마다 중구난방으로 테마가 바뀌지 않음?
18.08.23 17:18

(IP보기클릭)222.121.***.***

안그래도 어려운 보통과 어려움 난이도를 더 올린 것에 절대 노답.
18.08.23 21:15

(IP보기클릭)106.249.***.***

마비노가다.
18.08.23 21:19

(IP보기클릭)121.139.***.***

난이도때문에싸우는것같은데 10년이나 고인게임인데 어려울수도있지 언제까지 라이트유저만붙잡음? 그동안해온유저는안붙잡나? 거기다 말하는거 보니까 이번 업뎃이 꽤 뒷부분컨텐츠인것같은데 한두달하고 그걸다따라잡는게 이상한거지 어느 prg게임이 라이트유저가 바로 따라잡게만듬? 그럴거면 스팀가서 게임을하던 롤,배그,옵치같은거나해야지
18.08.23 21:21

(IP보기클릭)183.96.***.***

음... 댓글 달리는거 보니까 아직도 망할날은 멀고도 먼거 같네요. 진짜 망할 게임은 아예 댓글이 한개도 없던데.
18.08.23 22:34

(IP보기클릭)116.37.***.***

BEST
김록타
기억하는 사람없는 무덤과 자손들이 성묘 오는 무덤정도의 차이 | 18.08.23 23:47 | | |

(IP보기클릭)1.227.***.***

김록타
그냥 이상한 고인물한놈이 오지게 부심부리면서 댓글단게 전분대 | 18.08.24 05:04 | | |

(IP보기클릭)220.127.***.***

메인스트림을 왜뉴비 수준에 꼭 맞춰야하냐고 반문하는 썩은물들때문에 마비노기가 더 망하는거임. 메인스트림은 당연히 모든 유저가 즐길수있게 맞춰야지 그걸 왜 고이고 썩은물들 기준으로 맞춤? 이번에 나온 g22도 메인 클리어하고 나오는 신규 던전이 조온나 쉬운것도아니고 결국 뉴비는 발도 못들이는 개썩은물 컨텐츠라던데 굳이 스토리까지 썩은 물만 즐길수있게 하는게 정상임? 특히 뉴비들의 성장을 도우려면 메인 클리어를 원활하게해서 메인 스킬을 얻게해줘야지. 이번 특성 시스템도 스펙업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건데 그걸 얻으려면 요구되는 스펙이 상당히 높다는건 문제있는거 아님? 등산장비를 산꼭대기 위에 올려놓은 셈인데 이걸 쉴드치는거보니 진짜 ㅄ들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된다.
18.08.24 09:18

(IP보기클릭)119.194.***.***

산으로 가는구나
18.08.24 09:26

(IP보기클릭)182.161.***.***

개발자랑 고인물이 두손잡고 게임망치는 신기한 게임. 메인스토리 난이도 조절도 할줄 모르는 개발진, 그걸 그거대로 물고빨고핥아주는 고인물
18.08.24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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