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
변화와 거츠를 통해 버서커치곤 장시간 생존에 유리한 스킬구성을 지니고 있다.
동일 컨셉인 타마캣과 비교하면 광화EX를 통한 버스트의 공격력이 나름대로 쏠쏠하기 때문에 특정한 적을 하나 브체로 없애는 것도 편리
흡혈을 통해서 적의 보구턴밀 + NP충전을 하며 이로 부족한 NP수급률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다.
이러한 밸런스적인 면때문에 예장의 선택이 자유롭다는 것도 굉장한 이점이며 주로 아츠팟의 공격수로서 범용성을 지니고 있다.
타마모 공명을 포함하는 블타공 조합에서 시너지가 굉장히 높은편
단 버서커는 버서커기에 피크리티컬시 되려 순삭당하는 것도 문제점
아래는 댓글
- 공명 타마모등이 없어서 프렌드에게 빌려야한다면 적어도 안데르센을 내는 것보다는 유용하다. 불평없는 아츠팟 에이스
- 버서커만으로 비교하자면 부동의 킨>블라드 겠지만 타마모를 더한 아츠팟이라면 그 안정성이나 보구 회전율이 높아져서 평가가 달라진다
게다가 다른 버서커를 비교해도 킨토키랑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어차피 킨이상의 서번트가 많지도 않은만큼)
- 모션변경을 해도 성능은 바뀌지 않았다. (안좋은쪽으로)
- 퀵때 빠르게 투두둑 때리는 SE때문에 속았다. 겨우 2HIT
- 연출은 분명 좋아졌지만 인게임 캐릭터도 좀 만져줬으면 했다. 엄청난 스커트때문에 가슴과 허리가 개미가 되어버렸다.
- 위험해... 모두 아이젠의 경화수월로 행복회로를 돌리고 있어..
- 뭔가 모션 변경후 강해진것 같지 않아? 아츠 1커맨드때 9정도 모였는데.. 예전엔 4정도 였던 체감..
- 이번 모션변경 업데이트와 동시에 보구가 조금 데미지가 올랐다고 생각하는데.
- 첫 보구 강화퀘가 레전드 오브 드라큘라 2000 1이었으니까 2도 언젠가 오는게 아닐까 예상
- 보구퀘 한번만 더 온다면 상위 메타도 노릴수 있을것 같은데.
- 쿠얼이있는데 블라드는 딱히 쓸데가 있을까?
- 쿠얼은 공방우수의 범용버서커 블라드는 아츠팟 특화. 기본으로는 오르타가 편하지만 블라드는 극소의 파티에서 굉장히 좋아진다.
- 오르타는 그냥 써도 강하지만 블라드는 빌어먹게 강하지만 그 강함을 쓰는 문턱이 매우높다.
아이고 경화수월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
출처: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typemoon&no=929557&page=1&exception_mode=recommend
달갤에서 오늘 앱미디어 해설을 몇개 하길래 특히 흥미롭던 블라드를 하나...
(IP보기클릭)116.33.***.***
에에잇! 5-68827 !!!!
(IP보기클릭)203.238.***.***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6.33.***.***
에에잇! 5-68827 !!!!
(IP보기클릭)118.217.***.***
(IP보기클릭)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