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등장 이후 꾸준한 인성질과 행보로 시시각각 어그로를 끌다보니 모든 이슈가 이쪽으로 몰리는 바람에 전투면에서는 영 주목을 받지 못하는 블러드 스타크.
사실 전쟁개전 이후로 전투신이 전무한데다 젤리 라이더들, 스파클링, 해저드까지 등장한 지금은 전투력차이가 너무 벌어진 상황이라 별 의미없는 비교일 수도 있겠습니만 개인적으로는 인성질을 빼면 빌드 등장 캐릭터 중에서도 전투스타일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게 스타크입니다.
그도 그럴게 헤이세이 라이더에서 독보적으로 천시당하고 꽝취급받는 총기류 사격계임에도 불구하고, 근딜위주의 전투를 행하면서도 이로인해 전투에서 삽질하는 경우가 없는 정말 간만에 제대로 나온 총기류 캐릭터이기떄문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제대로 된 사격계 라이더나 적 캐릭터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크가 특이한 것은 제대로 근딜을 하는 사격계라는 점. 전작에 스나이프가 있었다면 이번작에는 스타크가 있습니다. 비록 유사라이더긴합니다만....
반대로 총기류 라이더주제에 하라는 원딜은 안하고 주구장창 근딜만하다 이미지 말아먹은 애들.
아니, 비스트는 그래도 투우사 컨셉이라 근딜이 안되는건 아니고, 스펙터는 무기를 버림으로서(.....) 체면치례는 했습니다만, 저 놈의 류겐은 진짜......사실 류겐은 사용자부터가 총체적난국이긴합니다만 그걸 감안해도 컨셉 제대로 발휘하면서 싸웠던게 최종화뿐이라는건 쉴드가 안됩니다. 아니, 원거리고 근접이고간에 손에 든게 총이면 좀 쏘라고......;;;
반대로 스타크는 사격전 위주의 전법을 취함에도 불구하고 근딜 위주의 전투를 하는 일이 많은데 그나마도 밀리는 일이 없습니다.
정식 라이더가 아닌 유사 라이더에 주요 악역이다보니 취급이 좋은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근딜캐릭터가 상대적으로 보정을 받고, 총기류가 너프를 먹는 라이더물에서 특이할 정도로 잘 싸우는 편.
심지어 헤이세이라이더 전체를 통틀어서 총기류로 근접전에서 우위룰 보여준 케이스가 별로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가 똑같은 시스템에 트랜스팀건과 스팀블레이드를 병행해 근딜위주의 전투를 하는 나이트로그, 분신 + 근접캐라는 상성에 속하는 닌닌코믹 폼을 상대로 압도했습니다. 심지어 나이트로그전은 스타크가 근딜위주의 전법으로 불구하고 압승이었죠. 물론 나이트로그가 작품내에서 독보적인 호구라는것도 있습니다만.......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이라면 바로 위의 라이더들은 엄연히 총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근접전이라는 이유로 쏠 생각은 안하고, 휘두르기만 하는 삽질을 하는 반면 스타크는 근접전이든 원거리전이든 제대로 사격을 한다는 것. 다른 라이더들이 그냥 흔하디흔한 액션영화 찍을때 혼자서 존웍을 찍는다고할까요?
물론 스타크가 근접전을 아예 안하는건 아닙니다만 오히려 이 부분이 더 스타크를 돋보이게합니다.
보통 시작부터 라이플을 들고나오는 일은 잘 없고, 보통 스팀블레이드와 트랜스팀건을 따로 사용하는 편인데 스팀블레이드를 이용한 근접전에서는 유독 전적이 좋지않습니다. 그렇다보니 스팀블레이드 + 트랜스팀건으로 싸우다가 밀리기 시작하면 라이플모드로 합체시켜 역전하는 패턴이 정형화 된 편인데 라이플모드는 총검이라는 형태상 블레이드를 이용한 근딜 + 라이플모드의 원딜이 다 가능한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근딜은 견제용도로만 쓰고 사격위주의 전투를 행합니다.
스타크 주도의 근접전이 행해진 나이트로그전에서 이 부분이 잘 표현되는데 블레이드를 이용한 참격은 대부분 근접방어 및 로그의 공격을 걷어내거나 견제위주로 사용하고, 결정타는 사격, 심지어 블레이드를 통한 근접전을 하는 도중에도 중간중간에 꾸준히 사격을 하는걸 멈추지 않습니다. 건타카라고 하기에는 부족합니다만 근거리 공격으로 총기류 캐릭터가 가지는 빈틈을 훌륭하게 메운 케이스.
위에 언급된 대부분의 라이더들이 근접전에서 사격은 커녕 총을 휘두르는게 다였다는걸 생각하면 정말 모범적인 스타일이라고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 물론 전작에서 이런 캐릭터가 아예 없었던건 아닙니다.
갸렌도 사격계라이더임에도 불구하고 근접전에서 상당한 전적을 발휘했었죠. 그래서 그 갸렌의 전적을 알아보면.....
......그만 알아보자.
그 외에 총기류가 주무장임에도 잘 싸우는 라이더로 이 셋 정도가 있긴한데........문제는 이 셋의 경우 총기류 전적은 형편없는 주제에 근접전 전적은 더할나위 없이 좋은 예외케이스란 말이죠.
강화폼 얻은 이후로 주구장창 이쿠사저지먼트만 써댄 이쿠사야 말할 것도 없고, 근딜 원딜 다 되는 무기인 전륜슈터를 근딜 위주로만 주구장창 사용한데다 결정적인 활약때는 항상 라이더킥으로 승부를 봤던 마하. 그나마 사격전 전적이 좋은게 버스인데 이쪽은 근딜로 다 잡아놓고 사격으로 막타만 날린다는 인상이 강한지라.........
.......여하튼 이런 이유때문에 스타크에게 거는 기대가 큰 편입니다.
캐릭터와는 별개로 스타크가 유사라이더임에도 불구하고 워낙 잘 싸우는 총기류 사격계 캐릭터라는 점도 있고, 현재 스타크의 강화폼으로 추정되는 가면라이더 에볼이 공개된 만큼, 설령 악역이라고해도 이번에는 좀 제대로 싸우는 사격계 라이더가 등장해주는게 아닐까...하는 기대감이 크거든요.
사실 호구이미지가 강해서 그렇지 나이트로그의 트랜스팀건 + 스팀블레이드들 이용한 원, 근딜을 다 커버하는 전투스타일도 마음에 들고, 호크개틀링을 비롯해 전반적으로 총기류 취급이 좋은 빌드인지라 제발 이번작만큼은 총기류 안습의 법칙을 벗어났으면하는 팬의 자그마한 바램이었습니다.
그러니까 제발 근접전이라고 휘두르지말고 건카타 좀 하라고 아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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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러 네놈 가까이에 내가 갈 필요가 왜 있냐' 총이란건 원거리에서 쏘라고 있는 물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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갸렌의 경우는 그 빛나는 전적이 거의 동료를 상대로 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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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이런 리뷰 최고입니다!!!!! 이런 장면들을 세세하게 보셨다니 진짜 짱이네요! 뭐 오랫동안 강인하게 육체단련+본인이 말한 경험치 짬이 스타크 전투력의 원천이고,그 전투력에서 나오는 트릭키한 전투 스타일의 비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실 총기류를 갖고 있음에도 근딜하다 발리는 애들 중 가장 이해가 안되는 라이더가 스펙터,즉 후카미 마코토입니다. 아니 그래도 명색이 주인공 텐쿠지 타케루보다 싸움 잘한다더니;;;;;에그제이드&고스트 무비대전에서는 끝내 잡졸들만 처리하는 비운의 캐릭터로 남았죠.뭔 간부 하나 해치우는데 쩔쩔 매는지 원;;;;;; 류겐은 장착자인 미츠자네가 싸움을 제대로 모르는 도련님이어서 그런거고 비스트 하이퍼는 진화했다 하지만 그래도 낡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발리는게 이해가 됩니다만..... 스펙터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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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디는 강적들을 상대할때도 언제나 강했습니다 일본에서 붙은 별명중에 강자에게만 강한 사람이라는 별명도 있을 정도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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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다 먼저 태어난 잘못입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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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이런 리뷰 최고입니다!!!!! 이런 장면들을 세세하게 보셨다니 진짜 짱이네요! 뭐 오랫동안 강인하게 육체단련+본인이 말한 경험치 짬이 스타크 전투력의 원천이고,그 전투력에서 나오는 트릭키한 전투 스타일의 비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실 총기류를 갖고 있음에도 근딜하다 발리는 애들 중 가장 이해가 안되는 라이더가 스펙터,즉 후카미 마코토입니다. 아니 그래도 명색이 주인공 텐쿠지 타케루보다 싸움 잘한다더니;;;;;에그제이드&고스트 무비대전에서는 끝내 잡졸들만 처리하는 비운의 캐릭터로 남았죠.뭔 간부 하나 해치우는데 쩔쩔 매는지 원;;;;;; 류겐은 장착자인 미츠자네가 싸움을 제대로 모르는 도련님이어서 그런거고 비스트 하이퍼는 진화했다 하지만 그래도 낡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발리는게 이해가 됩니다만..... 스펙터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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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트야 강화하기전만해도 샤벨썼으니... | 18.02.11 21: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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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098256906
이게 다 먼저 태어난 잘못입니다ㅠㅠ | 18.02.11 22: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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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미츠자네는 포도암즈 제외하면 실적이 나쁘지 않다는걸 제외하면 역시 최대 안습은.... | 18.02.11 23: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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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터ㅠㅠㅠㅠ | 18.02.11 23: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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갸렌의 경우는 그 빛나는 전적이 거의 동료를 상대로 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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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레몬Vll]
닷디는 강적들을 상대할때도 언제나 강했습니다 일본에서 붙은 별명중에 강자에게만 강한 사람이라는 별명도 있을 정도니 | 18.02.11 21: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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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킬전문 | 18.02.11 21:49 | |
(IP보기클릭)124.28.***.***
온두루루라깃딴디스카!!! | 18.02.12 18: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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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러 네놈 가까이에 내가 갈 필요가 왜 있냐' 총이란건 원거리에서 쏘라고 있는 물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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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겁한 녀석! 멀리서 공격하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앞에 와서 싸워라! by - 기리기리 챤바라 버그스터[초 근접 한방 게임] | 18.02.11 22: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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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적이 나한테 가까이왔을때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문제인데 그나마 원거리에서 잘 싸우는 사격계라이더들도 근접만하면 굴러대는 케이스가 다반사죠... | 18.02.11 23: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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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라이더라는걸 감안하더라도 이 정도면 헤이세이 총기류사격계중에서는 탑클래스에 들어도 이상할게 없죠. | 18.02.11 23: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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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격계임에도 불구하고 카드를 너무 많이 써서 기억에서 지워진 제로노스를 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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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로노스를 깜박했네요. 원래는 성공한 사격계쪽에 넣으려했는데 제로갓샤가 원근딜 다 되는 물건이라 고민하는 사이에 잊어버렸..... | 18.02.11 23: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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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제로노스 제로폼도 충분히 모범적인 사격계 맞는거 같은데 어째 언급이 없더군요. 참혹한 패널티 때문인가... | 18.02.12 0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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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가폼도 사격계인데 기본폼인 알타이르가 스타일이 애매해서 전체적으로 사격계인지 아닌지 애매해요 | 18.02.12 0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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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 글에서 처럼 덴오 건폼이 언급되는 경우는 있어도 제로폼이 언급되는 경우는 없더군요. | 18.02.12 00: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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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위키를 봐도 언급이 아예 안됩니다 | 18.02.12 0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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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경우 이전작들 총기류 폼이나 라이더가 나올때마다 기대헀던 전투스타일이 이번 작의 스타크에서 나왔던지라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백병전으로 따지면 역대 총기류 라이더중 역대급이 아닌가 싶음. | 18.02.12 17: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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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사진을 준비하긴했는데 어느새 빠져있었네요. 뭐, 디엔드는 굴욕을 많이찍긴했어도 연출상 강하게 표현된 적이 많은 만큼 충분히 성공한 라이더가 아닐지. | 18.02.12 17: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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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감사합니다. 글 이리저리 수정하다가 실수한듯...;; | 18.02.12 17: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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