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2c8\ucf00","rank":0},{"keyword":"\ub9d0\ub538","rank":3},{"keyword":"\uc6d0\uc2e0","rank":0},{"keyword":"@","rank":2},{"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c2a4\ud154\ub77c","rank":-4},{"keyword":"\uc6d0\ud53c\uc2a4","rank":8},{"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0},{"keyword":"\ube14\ub8e8","rank":3},{"keyword":"\ub77c\uc62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2},{"keyword":"\ub358\ud30c","rank":-2},{"keyword":"\uc720\ud76c\uc655","rank":-6},{"keyword":"\uac74\ub2f4","rank":-3},{"keyword":"\ubbfc\ud76c\uc9c4","rank":1},{"keyword":"\ud5ec\ud14c\uc774\ucee4","rank":"new"},{"keyword":"\uc2a4\ud154\ub77c\ube14\ub808\uc774\ub4dc","rank":-3},{"keyword":"\uace0\ub824\uac70\ub780\uc804\uc7c1","rank":2},{"keyword":"\ud504\ub9ac\ub80c","rank":"new"},{"keyword":"\ub358\uc804\ubc25","rank":"new"}]
(IP보기클릭).***.***
옆에선 앤당 암당 박터져라 싸워대며 시장 갈아엎는데 참...
(IP보기클릭).***.***
글카는 아직 트렌지스터 때려박기가 먹히는데 cpu는 아니거든요....
(IP보기클릭).***.***
GPU는 부동소수점 계산입니다. CPU와 비교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모두 작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코어가 이루는 크기작다는점과 처리도중 에러가 발생시 프로세서를 비우고 다시 처리하는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그래서 병렬 처리시 CPU보다 훨씬 높은 처리속도가 가능하기합니다. 그렇기에 GPU는 아키텍쳐의 효율개선은 프로세서 자체를 효율보다는 병렬처리 과정의 메모리 컨트롤러 수백~수천개의 프로세서의 자료처리 과정을 수정하는것으로도 많은 발전이 가능하고 프로세서 갯수만 늘려도 빨라지는데 CPU는 그렇지 못합니다. 한개의 자료가 들어오면 이걸 얼마나 효과적으로 처리해야하는지 프런트 엔드에서 처리하기 쉬운형태로 만들고 백엔드에서 처리해야하는데 CPU의 경우 명령어셋만 수백개가 되다보니 이과정이 점점 느려집니다. 하지만 이 명령어 셋을 줄일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오래된 프로그램을 돌릴려면 예전 명령어 사용하기에 호환성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부분에서 CPU의 한개의 코어 덩치는 엄청 커졌고 프론트엔드 백엔드을 개선하고 각종 인터페이스등을 교환한다고해도 그렇게 성능향상이 어렵고 병렬처리시에도 한개의 코어가 에러로 자료를 재처리하는 시간이 GPU보다 훨씬 오랜시간이 걸리므로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병렬처리도 상당한 난제이구요. GPU는 처리결과의 결점이 생기더라도 그대로 출력합니다. 실제 게임하다고 그래픽이 종종 깨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명령어 에러인 경우도 있지만 GPU가 처리도중 에러로 출력못하는 부분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CPU의 출력물이 에러가 있으면 왠만해선 셧다운입니다. 그만큼 처리 자료의 무결점성이 CPU는 더 높게 원하는 작업이라 99%의 무결점만 가지면 되는 작업과 99.9999999% 무결점을 가져야하는 작업의 차이로 CPU의 발전은 더 느립니다.
(IP보기클릭).***.***
인텔 : 우리가 기술을 빨리 내야 할 정도로 경쟁사가 치고 올라오던가?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옆에선 앤당 암당 박터져라 싸워대며 시장 갈아엎는데 참...
(IP보기클릭).***.***
인텔 : 우리가 기술을 빨리 내야 할 정도로 경쟁사가 치고 올라오던가? | 14.11.10 02:57 |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글카는 아직 트렌지스터 때려박기가 먹히는데 cpu는 아니거든요.... | 14.11.10 01:57 |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GPU는 부동소수점 계산입니다. CPU와 비교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모두 작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코어가 이루는 크기작다는점과 처리도중 에러가 발생시 프로세서를 비우고 다시 처리하는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그래서 병렬 처리시 CPU보다 훨씬 높은 처리속도가 가능하기합니다. 그렇기에 GPU는 아키텍쳐의 효율개선은 프로세서 자체를 효율보다는 병렬처리 과정의 메모리 컨트롤러 수백~수천개의 프로세서의 자료처리 과정을 수정하는것으로도 많은 발전이 가능하고 프로세서 갯수만 늘려도 빨라지는데 CPU는 그렇지 못합니다. 한개의 자료가 들어오면 이걸 얼마나 효과적으로 처리해야하는지 프런트 엔드에서 처리하기 쉬운형태로 만들고 백엔드에서 처리해야하는데 CPU의 경우 명령어셋만 수백개가 되다보니 이과정이 점점 느려집니다. 하지만 이 명령어 셋을 줄일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오래된 프로그램을 돌릴려면 예전 명령어 사용하기에 호환성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부분에서 CPU의 한개의 코어 덩치는 엄청 커졌고 프론트엔드 백엔드을 개선하고 각종 인터페이스등을 교환한다고해도 그렇게 성능향상이 어렵고 병렬처리시에도 한개의 코어가 에러로 자료를 재처리하는 시간이 GPU보다 훨씬 오랜시간이 걸리므로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병렬처리도 상당한 난제이구요. GPU는 처리결과의 결점이 생기더라도 그대로 출력합니다. 실제 게임하다고 그래픽이 종종 깨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명령어 에러인 경우도 있지만 GPU가 처리도중 에러로 출력못하는 부분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CPU의 출력물이 에러가 있으면 왠만해선 셧다운입니다. 그만큼 처리 자료의 무결점성이 CPU는 더 높게 원하는 작업이라 99%의 무결점만 가지면 되는 작업과 99.9999999% 무결점을 가져야하는 작업의 차이로 CPU의 발전은 더 느립니다. | 14.11.10 14:46 |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