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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소프트] 실리콘 나이츠, 에픽에 소송 [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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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네가 언리얼을 제대로 활용 못해서 하는 변명일까요? 아니면 정말로 에픽이 구라를 친걸까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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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 일에 관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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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 보니 언리얼엔진 3.0 게임, 기어스 오브 워 말고 아직 출시된거 없지 않나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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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 나이츠도 불만이 엄청 쌓인거 같더군요. 엔진 업데이트도 초기에 얘기한거와 다르게 늦어졌고 거기다 기여워에 쓰이는 기능들 위주로 업데이트 됐다고 그러고... 저야 언리얼 엔진을 만져보지 않어서 전혀 모르겠네요. 그런데 유비나 바이오 웨어 같은데는 언리얼 엔진 3.0으로 게임을 잘 만들던데... 전에 EGM Live에서 실리콘 나이츠의 사장인 데니스 다이엑이 얘기하는 거 들어보니까 사람이 약간 독불장군에 마이동풍인거 같기는 하던데 진실은 저 너머에....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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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 우리는 이 일에 관련되어 있지 않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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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잘해봐라.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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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도 못 만드는 것들이..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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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용 고리 1,2편 전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되었잖아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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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가가 실리콘나이츠랑 계약을 맺었다는게 더 눈에 들어오네요.. 무슨게임을 만드는걸까나..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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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리 언리얼 엔진 2.5 버전이라고 하지 않았던가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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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a가 밝혀지지 않은 차세대기를 위해 Silicon Knights와 계약을 맺었음을 언급하고 있다. 세가 가 밝혀지지 않은 차세대기 차세대기 ...????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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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 휴먼...예전 스샷보면 그리 나쁘지 않았던것 같은데...? "엔진에 관련한 지원을 제대로 받지 못해 게임의 개발이 늦어지고 비용이 증가했다~!"라...?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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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달루리//플삼인지 삼돌이인지 위인지 기종이 밝혀지지않았다고 하는게 아닐까요?? 전 그렇게 이해했는데 ;;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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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 나이츠 이름만 들으면 가슴수술하는 애들같다...ㅡ.ㅡ;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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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보우 베가스 언리얼 3.0입니다. -_-a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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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내용보다 sega의 밝혀지지않은 차세대기라는 대목이 신경 쓰이는군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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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리 1,2편이 V 2.5로 개발되었군요. 죄송 합니다. 렌보식스가 언리얼 3.0으로 개발되었군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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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리1,2편은 자체제작으로 알고있었는데요.. 실리콘 나이츠 실력있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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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구나 ㅋ 나또 완전 뻘줌한데 ㅋㅋ 화랑이99/ 감사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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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 Hour of Victory리라고 엄청 후지다고 욕얻어 먹고 있는 겜도 3.0 으로 개발돼었네요. 다음달부터 3.0으로 개발되어진 놈들이 엄청나게 출시되는 군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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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시티 킬러 같은 것도 UE3 였었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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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용 고리 1,2편은 언리얼 엔진을 약간 개량해서 디젤엔진이라고 지들이 이름을 붙였습니다. 유비가 언리얼 엔진 고쳐서 이름바꾸기 잘하더군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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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의 스셀5가 언리얼 2.5로 개발되어지는 것도 다 무슨 이유가 있어서 그렇게 된듯....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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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가스 달랑 하나뿐인가요? 베가스의 그 엄폐 시스템은 기어스 오브 워 소스를 참고했을라나. 많이 비슷하던데.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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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 나이츠 " 관심받고 싶삼~ " 마소 " 우린 상관 없삼 " 에픽 " 꺼져 "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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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여워 코드를 거의 통채로 3.0을 라이센스한 개발사들한테 줬다니 거의 비슷하게 나오겠죠. Brothers in Arms : Hell's Highway도 거의 비슷한 커버 시스템이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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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는 거의 언렬엔진이라고 부르기 힘들정도로 개량했습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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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360용으로 출시 된 건 기여워, 렌보, Hour of Victory 뿐이네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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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o Human 이번에 엑박 E3이벤트영상에 트레일러 올라와있습니다 300메가 정도 하구요 받아서 봤는데 그래픽 상당합니다. 이게 자체 엔진으로 구현한건지 어떤지는 몰라도 상당합니다. 받아서 보세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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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의 라이브 아케이드 게임인 로보블릿츠가 언리얼엔진3으로 제작되었습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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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W1,2는 자체 제작 엔진이라고 했었는데... 언리얼엔진2.5 가져다가 극개조 해서 쓴건가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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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 서서히 더러운 일들이 드러나는군요 밝혀져봐야 알겠지만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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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우리는 이 일에 관련되어 있지 않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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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가 관련되어 있을리 있나-_-; 에픽의 언리얼엔진과 MS는 관련이 없으니까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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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른호스트// 스셀도 그렇고 고리도 언렬2.5를 대폭 개조해서 만든거라고 합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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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이랑 마소랑 진짜 틀어진듯? 보통 이런일이 일어나면 마소가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설텐데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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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은 히스테리중,,잘안된다. 곤봉체조도 리본체조도,,, 아무리 종목을 바꿔도 유저들이 인정해주질 않는다. 이게 다 연장탓이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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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스 오브 워에 MS가 관련되어 있으니까요. MS가 기어스 오브 워 개발 채근해서 엔진 제공 늦어졌다 이러면, 관련이 생길 수도 있음.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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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여워, BlackSite: Area 51, 바이오쇼크, 매스 이펙트, 로스트 오딧세이, 스퀘어에닉스의 라스트 뭐던가?, 페이탈 이너시아, MoH 에어본, 윤발이 형님 나오는 스트렝글호드 던가?, 렌보 베가스, ... 등등이네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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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매드니스도 언렬 3.0아닌가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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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보 블리츠도 3인거같앳는뎅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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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투휴먼 E3트레일로보면 렌더링은 좋은데 모션이나 물리적인 표현은 완전 쉣이더군요. 그거 보면서 "이 놈들 몇년째 뭐한거야?"라고 생각했는데 본문과 같은 이유라면 어느 정도 납득이 되네요. 실리콘 나이츠가 어떻게 보면 듣보잡일수도 있는데 얘네들 그렇게 허접하게 게임 만들 애들은 아니거든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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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과 ps3로 제대로 작동하는 엔진을 각 콘솔의 마지막 게빌킷 출시 후 6개월 안에 받아야 돼는데 360용은 1년이나 걸렸고 ps3용은 아직 못받았다는데 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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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 실리콘나이츠 UDN 계정 짤라버리겠다 파문..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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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 나이츠 실력은 있는 놈들이죠. 적어도 눈에 보이는 측면이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놈들입니다. 그런데 투휴먼의 모션과 연출은 좀 쉣이더군요. 뭐... 2008년도에 나오는 게임이니만큼 모션에 애니메이션 블렌딩 적용하고 연출좀 고치고 하면 훨씬 나아지겠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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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쉐이들 ㅁㅁ네 그러면서 언리얼엔진 베이스로 독자 엔진으로 변화 시킨다고 하고있구먼 에픽 사후지원이 얼마나 친절한데 예감이지만 실리콘 나이츠 버로 탈거 같습니다 ㅋ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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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왜 ps3에서 동작하는 언리얼엔진3.0을 못받았을까요. ubi는 언리얼엔진3.0으로 만든 베가스를 ps3로도 발매를 했는데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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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이라면, 다른것들은 몰라도(실리콘 나이츠 스스로 능력이 부족하다는),에픽이 계약했던것보다 늦게 엔진을 보냈다는 것은 정말 명백한 잘못이겠죠. 비난을 피해가기 힘들듯.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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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른호스트 // 제대로 된. 이라는게 중요하겠죠. UE3가 아직 PS3에 최적화 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는것이 사실이고... 기어즈는 360용 최적화 프로젝트, UT3는 PS3용 최적화 프로젝트를 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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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o human ㅋㅋㅋ 그나저나 언리얼 3.0 엔진 쓰는 겜들이 출시된게 없긴 없네.... 기어워, 베가스, 크랙다운 달랑 3개 뿐이니 쩝;;;; 바이오쇼크는 언리얼 2.5이고 스셀5 컨빅션도 언리얼 2.5 자사개조엔진이고 3.0에 비밀이 있긴 있나벼 ㅋㅋ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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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게임 플3용만 존나리 까이던 이유가 어느정도 이해될것도 같은......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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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3용 언리얼엔진 3.0은 아마도 언토3가 나온 후나 그쯤에 나오지 않을까... 라는 추측을.. 삼돌이 용도 기어즈 나올때 쯤 해서 엔진이 전달된것 같으니...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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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최적화(기어즈 발매 이전)시기에는 PC최적화 작업도 거의 버림받았었다고 알 고 있습니다. PC로 나오는 게임도 거의 없었을뿐더러... 그 당시 UE3는 특이하게 멀티코어(360의 트리플을 고려한)에 최적화되어있었다고 하더군요. 싱글->듀얼로 가는 PC최적화와는 거리가 있죠. 싱글은 되려 오류를 뿜어댔구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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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된 엔진도 아닌걸 ubi에 넘겼을리가 없지요. 베가스가 제대로 된 언리얼엔진3.0이 아니란건 좀...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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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즈는 제대로된 언리얼엔진3.0이 아닌 미완성 버전이라지만 이것은 에픽 자사의 게임이니 문제가 없지만, 다른 게임들은 미완성 버전을 각 개발사들에 보내진 않았을텐데.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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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우리는 이 일에 관련되어 있지 않다. <-- 이거 유행어 될 거 같은...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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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개발중인 엔진인데 '제대로 동작하는'의 개념이 좀 모호한 것 같습니다.. 요즘 UE3의 의제중에 하나가 '끼이는 문제'인 것으로 아는데.. 이것도 엔진문제라고 하고.. 여튼 작년인 E3 2006전부터 개발을 해왔으니 E3에 나올 수 있었을텐데, 그 당시에는 더 많은 문제들이 산적해있었겠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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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잘못을 알고, 기여워의 코드를 공개했다는것....이부분이 에픽이 잘못하고있다고 스스로 인정하는 부분 같은데....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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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즈의 코드를 공개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엔진의 예제가 있어야지요. 게임 만드는데 참조할 예제 소스가 기어즈인것은 당연하지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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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렬엔진은 패치해가면서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때문에 '제대로'라는 개념은 언렬3.0의 기본적인 기능을 수행할수 있을정도가 아닌가 싶네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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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이냐 1.3이냐 정도의 개념 문제겠네요. ㅎㅎ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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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디로 패치를 안해줬다는거? 전화AS도 불친절했나 ㅋㅋ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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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기어즈가 나온지 상당히 기간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언리얼 3.0을 이용한 게임이 안나왔다는건 의심스럽긴 하더군요 베가스도 기어즈랑 비교하면 퀄리티가 떨어지는건 사실이고 뭐 제작사의 차이일 수도 있겠지만 메스 이펙트 같은것도 원래 올해 6월 발매 예정이었던게 계속 미뤄지는걸 보면 위 와 같은 이유 때문일 수도 있을듯 하네요. 헉슬리가 늦어지는것도 좀 의심이 들긴 하고 으흠 ... 어찌 되었던 둘다 게임을 잘만드는 회사로서 이번일이 잘 풀렸으면 하네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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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아니고 실리콘 나이츠의 클레임이 사실이라면 명백한 계약 위반이죠. 이건 기어즈 오브 워 소스 코드 제공이랑은 별도의 문제입니다. 몇십억이나 하는 게임 엔진을 팔아놓고 계약 기간내에 제대로 돌아가는 버전을 약속대로 내좋지 않으면 고소 걸릴만 하네요. 실리콘 나이츠도 창사된지 꽤 오래되었고 레거시 오브 케인. 이터널 다크니스등 상당한 작품들을 만들어낸 곳이죠. 그리고 투 휴먼은 PS1으로 무려 시디 다섯장의 용량으로 거의 다 완성했을때 엎어버리고 그간 계약상에 플랫폼들이 계속 바뀌는 바람에 이번에야 제대로 출시가되는 작품이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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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는 관련이없죠..둘사이에 껴들었을리도없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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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투휴먼 기대하는 사람으로서 요새보여준 실망스러운모습이 진짜 이런 외적요인이었으면 싶네요 그렇다곤하지만 이거 에픽이나 마소나 실리콘나이츠에게나 다 안좋은 예기군요 엔진 다시만들면 어느세월에 나오려나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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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에 사람이 많아야 하는데 씁.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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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시티인가 그것도 그렇고 사실 레인보우 베가스도 기여워에 비하면 뭔가 프레셔가 후달리는 것도 사실이죠. 사실상 언삼 엔진 제작 게임도 적거니와 그 중에 진짜 볼만하다 싶은 게임은 기여워 혼자인 것 역시 사실임. 전 에픽에게 뭔 가 있다는데 500원 걸겠습니다. ㅎㅎ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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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 나이츠의 말이 사실일껍니다. 언리얼 엔진 라이센스로 개발하는 국내 게임 개발사도 비슷한 상황....언리얼엔진 가지고 만든 게임이 거의 다 그렇지 않을런지...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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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E3 06과 요즘 공개되는 투 휴먼의 스샷을 보면 확실히 비주얼에서 급이 달라요. 게임성은 모르겠지만 비주얼은 정말 좋아졌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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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참 그리고 로오 역시 언삼 엔진을 쓰죠? 그래서 전에 데모 공개되었을 때 여러가지 비주얼적인 문제점도 많이 있었구요. 암튼 제가 보기엔 에픽이 기여워, 언토3 개발에 주력하느라 엔진만 팔아먹고 신경 안쓴거 같습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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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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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리는 언리얼 엔진 안썼습니다..자체 제작 엔진입니다. 베가스가 언리얼 3...스셀은 언리얼 2.5 개량판..이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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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랙다운은 렌더웨어 썼죠...-.-;;;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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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언리얼엔진3, 몬스터매드니스=언리얼엔진3 씁니다.베가스도 언리얼3쓰고요. 에픽 엔진팔아먹는데 조건이 엄청까다롭고 사실 언리얼엔진3를 사용한 게임이 기어즈오브워정도만 그래픽이 엄청나게 좋습니다. 소비자입장에서도 개발자편하라고 만든 언리얼엔진3(그런데도 저런 부작용) 를 찬양할필요가 있나 싶어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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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쇼크도 응삼이엔진씁니다. 바이오숔은 그래도 좀낫네요 하지만 에픽이 언토출시하면 다른거 다구형될듯..에픽은 보면 자기가 최신엔진쓰고 다른얘들한텐 다운버전 팔아먹는것 같아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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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스이펙트도 언리얼엔진3.0 가져다 쓰고 있는데 기어즈보다 전혀 안뒤지는데요. 투휴먼도 그래픽 자체는 어느 게임에도 안뒤지구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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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은 다른 엔진에 비해 편의성도 좋고,사후관리 철저하고 그리고 업뎃도 저 회사만큼 하는곳 없습니다,단 회사들은 엔진 팔아먹고 땡인데 그게 아니란 거죠,뭐 엔진 사다 쓰기 싫으면 만들면 되는데 솔직히 말도 안되죠 그 엄청난 제작비와 무엇보다도 노하우,실력이 아니면 손도 못대는게 엔진이죠 설사 만들었다고 해도 응용할줄을 모르니깐 언리얼엔진을 사다 쓰는겁니다 저 사건은 누가 잘못했는지는 곧 밝혀지겠죠 그리고 고리도 언리얼엔진 맞습니다.뭐 거의 다 뜯어고치긴 햇습니다만 애초에 언리얼엔진 사다가 개조했으니깐 근본적으론 언리얼엔진이 맞아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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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리콘 요즘 시리즈(GRAW)는 PS2,XBOX 용은 언리얼엔진 2 XBOX360 용은 UBI 자체개발 엔진(Yeti 엔진) PC 버젼은 컨버젼회사의 자체엔진(Diesel엔진) 입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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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3는 초기데모와 아트웍의 승리란 생각이 듭니다 그림자만 봐도 초기데모에서는 엄청난 그림자를 선보였는데 막상 나온 기어스오브워는 캐릭터만 따로 그림자를 렌더링 해서 배경에 붙이는 방식이라 캐릭터 그림자끼리 겹치면 그림자가 더 어두워지는 실제에서는 볼수 없는 unreal 한 현상을 보여주지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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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원만하게 잘 해결되길.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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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요쇽은 언렬 2.5 입니당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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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둠 엔지 새로나온걸로 다 갈아탔으면 좋겠뜸 언렬엔진 너무 독점이야....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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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쇼크언리얼3입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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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날 고소고소고소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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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쇼언리얼2.5입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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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내가 알고있던 정보와는 좀 틀린데..출처부탁합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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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에서 찾아보니깐 2.5 업그레이드 버전에서 3.0 으로 갈아탔군요 제가 예전 정보만 알고 있어서 착각했나 봅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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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에픽이 언렬엔진도 여러버전이있으니 좀 복잡하네요 제가 아는사이트(firing squad)에서도 언리얼3.0이라고 해가지고 언렬3,0으로 알고있었는데 좀 찾아보니까 3.0으로 업그레이드하긴했는데 렌더엔진은 그대로 둔것 같은데 그게 맞다면 산적신님말도 틀린말은 아니네요 근데 광원삘이 언렬3분위기가 좀 나가지고 렌더엔진까지 나중에 뜯어고쳤는지는..잘모르겠군요.. . It helps that BioShock's graphical basis is Epic Games' Unreal Engine 3 which is a good place to start. However, the game's levels are rich with detail as BioShock gives the player a sense of truly being in a world that was created by humans but which took a weird turn along the way. (firing squad 바이오숔 프리뷰발췌)제가 처음에 근거해서 말한내용인데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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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쇼크는 2.5+3.0이죠 근본적인거말고 툴셋등을 3.0으로 대체한걸로압니다. 추가적으로 별 상관은 없지만 총괄개발자가 예전에 "현재 나온 언렬3.0의 게임들은 엔진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지 못하다. 언리얼엔진3.0의 능력은 엄청나며 다음세대의 게임기에나 사용할것 지금은 2.5로 충분" 이라는 말을 들은적이있습니다.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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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분명히 문제가 있으니 고소 당했겠죠. 아무리 게임을 잘 만들고, 그에 해당하는 보상을 했다고 해도, 약속을 어기면 고소 당하는게 외국이죵. 이번 고소로 사후지원은 더 확실히 하게될듯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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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옇튼 투휴먼이 늦게 나오는 이유가 있었군요. 나름대로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었는데.. 하루하루 더 늦어지면 안그래도 비싼 개발비 더 쓰게되고. 실리콘 나이츠도 이름값 있는 회사이니 만큼 쉽게 끝나지는 않을듯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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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나이츠에 신빙성이 더 가는군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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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ss Field //사실 별것아니긴한데 근데 전 아무리봐도 그래픽도 응삼이엔진같단말이죠.응삼이 특유의 지연세이더가 들어가서 뿌연 화면 .... 툴셋이나 물리엔진뿐만아니라 렌더까지 다손본것 같은데..최신뉴스에도 다언렬3(아니면 언리얼엔진3를 개량한 vengeance엔진이라하고있고)라고 표기되있고..좀 나와봐야 알겠군요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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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코나이츠가 이기게 되면 문제가 꽤 커지겠는데 여기저기서 고소 들어갈테니
07.07.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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