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주소.
https://www.stateofdecay.com/2018/08/08/content-update-3-0-is-live/
이번 패치는 주로 버그 픽스와 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둔 것 같습니다.
자잘한 버그 픽스들은 무시하고 가장 큰 변화 몇 가지만 추려보면,
1. 'Stuck?' 라디오 커맨드 관련.
- stuck 커맨드를 멀티플레이시에도 사용가능.
- stuck 커맨드를 차량에도 적용. (할렐루야!... 가 아니고 애초에 안 끼게 좀 못 만드냐...)
- stuck 사용시 기지로 귀환되던 현상 수정.
2. 기지관리 관련.
- 무기 수리와 분해를 워크샵에서도 가능. (장비하고 있는 무기들만 가능한데, 일단은 락커에 한 번이라도 넣었다 빼야 합니다.)
- 총기 분해 시, 장전되어 있던 탄약은 자동으로 락커에 보관됩니다. (이것도 아쉬웠던 부분인데 개선되었네요.)
- 이제 락커에 아이템들이 종류별로 자동정렬 됩니다. (진짜 원하던 기능; 총기탭 상단부터 탄약이 종류별로 정리가 되어서 탄약 재보급이 수월해졌네요.)
3. 아웃포스트 관련.
- 이제 아웃포스트를 해제하면 영향력을 60%만 돌려받게 됩니다. 좀 더 신중하게 선택하라는 의미의 밸런스패치 입니다. (하지만 나중엔 그냥 마구써도 상관없는 수준이라... 초반엔 확실히 좀 제약이 되겠네요.)
- 맵 화면에서도 아웃포스트 번호가 보이게 됩니다. (매번 헷갈렸었는데 관리가 수월해지겠네요.)
4.게임플레이 관련.
- 지뢰가 더 이상 플레이어나 NPC에 의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이것도 엄청 짜증났던...)
- 사다리를 오르내릴 때, 시점에 따라서 콘트롤이 뒤집어 지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에너지 드링크를 중복으로 먹을 수 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유탄 발사기의 유탄이 저거너트의 몸에 맞고 튕겨져 나가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감염지(인페스테이션)가 이제 맵화면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이것도 일일히 맵 뒤져가면서 찾는다고 고생했었죠.)
- 지역 이동 시 이전 맵에서 썼던 차량들이 맵에 표시가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그 외의 항목들은 장착한 무기를 바닥에 떨굴 수 있게 된다던가, 스킬책상인은 스킬상인이라고 표시된다던가 하는 소소한 항목과 멀티플레이어 관련 내용들이라
실제 플레이에 크게 체감될만한 내용들만 추려 보았습니다.
게임이 완성도가 높진 않지만 그래도 꾸준히 개선은 되고 있네요.
번외로는 이번 패치로 커뮤니티 탭 라이팅이 바뀌어서 왠지 캐릭터 그래픽이 좀 더 좋아보이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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