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닝에 들어가면 그 튜닝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이 없는데
우선 첫번째로 타이어 공기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은 부족과 과다로 나뉘어 집니다
기본 셋팅 상태가 보통 상태입니다
1.일단 부하능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부하능력이란 차량의 무게를 감당해 내는 능력입니다. 차량 무게로 부하능력이 떨어지면 타이어 마모도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포르자2에서 부하능력에 따른 마모도를 따질지는 의문입니다.
부족:떨어짐 과다:높아짐
2.굴곡능력 입니다. 굴곡이란 연석이나 자갈길에서 얼마나 접지력을 높히는가 입니다. 승차감도 이 굴곡능력에 따라 틀려집니다.
부족:높아짐 과다:떨어짐
3.접지면적 입니다. 이건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부족:높아짐 과다:떨어짐
4.접지압 입니다. 접지면적에 적용되는 압력입니다. 접지 면적과 밀접한 관계만 있습니다. 쓸모는 없어 보입니다.
부족:떨어짐 과다:높아짐
5.스프링정수 입니다. 타이어의 튕기는 정도 입니다.
부족:떨어짐 과다:높아짐
6.노면마찰 입니다. 도로와의 마찰계수를 말하는겁니다.
부족:높아짐 과다:떨어짐
7.회전저항 입니다. 타이어가 회전하는 것에 대한 마찰계수 입니다. 급발진 급정거에 쓰이는 계수입니다.
부족:높아짐 과다:떨어짐
8.주행시 온도상승 입니다.
부족:높아짐 과다:떨어짐
9.코너링파워 입니다. 코너를 돌때 파워슬라이드 같은 미끄러짐 정도로 보면 됩니다. 말은 미끄러짐이지만 방향성입니다.
부족:떨어짐 과다:높아짐
이것 이외에도 타이어 공기압에 관한 자료가 많지만 필요한건 이정도라 보입니다.
※차량 운전을 드리프트 위주로 사용한다면 앞쪽은 공기압을 부족하게 뒤쪽은 높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 분들에게는 앞뒤 공기압을 낮추실 것을 권장합니다.
※차에 따른 공기압 비율이 틀리니 여러번 테스트해보시고 자신의 드라이빙 스타일과 맞춰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첫번째로 타이어 공기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은 부족과 과다로 나뉘어 집니다
기본 셋팅 상태가 보통 상태입니다
1.일단 부하능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부하능력이란 차량의 무게를 감당해 내는 능력입니다. 차량 무게로 부하능력이 떨어지면 타이어 마모도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포르자2에서 부하능력에 따른 마모도를 따질지는 의문입니다.
부족:떨어짐 과다:높아짐
2.굴곡능력 입니다. 굴곡이란 연석이나 자갈길에서 얼마나 접지력을 높히는가 입니다. 승차감도 이 굴곡능력에 따라 틀려집니다.
부족:높아짐 과다:떨어짐
3.접지면적 입니다. 이건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부족:높아짐 과다:떨어짐
4.접지압 입니다. 접지면적에 적용되는 압력입니다. 접지 면적과 밀접한 관계만 있습니다. 쓸모는 없어 보입니다.
부족:떨어짐 과다:높아짐
5.스프링정수 입니다. 타이어의 튕기는 정도 입니다.
부족:떨어짐 과다:높아짐
6.노면마찰 입니다. 도로와의 마찰계수를 말하는겁니다.
부족:높아짐 과다:떨어짐
7.회전저항 입니다. 타이어가 회전하는 것에 대한 마찰계수 입니다. 급발진 급정거에 쓰이는 계수입니다.
부족:높아짐 과다:떨어짐
8.주행시 온도상승 입니다.
부족:높아짐 과다:떨어짐
9.코너링파워 입니다. 코너를 돌때 파워슬라이드 같은 미끄러짐 정도로 보면 됩니다. 말은 미끄러짐이지만 방향성입니다.
부족:떨어짐 과다:높아짐
이것 이외에도 타이어 공기압에 관한 자료가 많지만 필요한건 이정도라 보입니다.
※차량 운전을 드리프트 위주로 사용한다면 앞쪽은 공기압을 부족하게 뒤쪽은 높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 분들에게는 앞뒤 공기압을 낮추실 것을 권장합니다.
※차에 따른 공기압 비율이 틀리니 여러번 테스트해보시고 자신의 드라이빙 스타일과 맞춰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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