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저보다 빠른분들 하늘의 별만큼 많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초보탈출용 글이므로 ^^;; 계속 적어봅니다.
2. 핸들 조작중엔 브레이크도, 엑셀도 밟지 않는다.
이 것을 지키지 않는것이 초보분들이 코스 이탈하는 2대 이유중 하나입니다.
꼭 지켜야 하는 철칙은 아닙니다, 드라이빙중엔 같이 조작하게 되죠 보통.
하지만 기본중의 기본이라는 겁니다.
패달조작이 없이 핸들만 조작하는것이 가장 안정적으로 방향을 바꾸는 방법이고,
핸들 조작없이 패달만 조작하는것이 가장 안정적으로 속도를 바꾸는 방법입니다.
즉..핸들을 70% 꺾었다면 패달은 30% 밟는 식으로 조작하시면 됩니다.
- 코너 진입시 핸들조작+브레이킹을 하게 됩니다 이때는
핸들 중립으로 풀 브레이킹하시다가, 브레이크를 풀어주는것에 맞추어 핸들을 조작한다는 거지요..
- 반대로 코너탈출할때는! 핸들을 풀면서 엑셀을 지긋~이 점점 밟아 주는 것입니다. 핸들이 중립에 왔을때 100% 엑셀이 된다는 느낌으로요. *매우중요합니다*
(실제로 코너의R, 속도, 차의 특성에따라 어느정도 핸들조작때 어느정도 패달조작을 해야되는가..는 항상 다를 수 밖에 없지만, 기본적인 이론은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한가지 팁을 알려 드리자면, 다른차와 충돌이 있었거나 연석을 밟았거나 등등의 경우로 차가 불안정하다! 위험하다! 느낌이 든다면 악셀, 브레이크 모두 떼시고 핸들만으로 바로 잡으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강조합니다만!!
핸들을 돌리는만큼 패달에선 발을 떼는겁니다.
ps. 어흑; 실수로 잡담으로 되었네요;;
어디까지나 초보탈출용 글이므로 ^^;; 계속 적어봅니다.
2. 핸들 조작중엔 브레이크도, 엑셀도 밟지 않는다.
이 것을 지키지 않는것이 초보분들이 코스 이탈하는 2대 이유중 하나입니다.
꼭 지켜야 하는 철칙은 아닙니다, 드라이빙중엔 같이 조작하게 되죠 보통.
하지만 기본중의 기본이라는 겁니다.
패달조작이 없이 핸들만 조작하는것이 가장 안정적으로 방향을 바꾸는 방법이고,
핸들 조작없이 패달만 조작하는것이 가장 안정적으로 속도를 바꾸는 방법입니다.
즉..핸들을 70% 꺾었다면 패달은 30% 밟는 식으로 조작하시면 됩니다.
- 코너 진입시 핸들조작+브레이킹을 하게 됩니다 이때는
핸들 중립으로 풀 브레이킹하시다가, 브레이크를 풀어주는것에 맞추어 핸들을 조작한다는 거지요..
- 반대로 코너탈출할때는! 핸들을 풀면서 엑셀을 지긋~이 점점 밟아 주는 것입니다. 핸들이 중립에 왔을때 100% 엑셀이 된다는 느낌으로요. *매우중요합니다*
(실제로 코너의R, 속도, 차의 특성에따라 어느정도 핸들조작때 어느정도 패달조작을 해야되는가..는 항상 다를 수 밖에 없지만, 기본적인 이론은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한가지 팁을 알려 드리자면, 다른차와 충돌이 있었거나 연석을 밟았거나 등등의 경우로 차가 불안정하다! 위험하다! 느낌이 든다면 악셀, 브레이크 모두 떼시고 핸들만으로 바로 잡으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강조합니다만!!
핸들을 돌리는만큼 패달에선 발을 떼는겁니다.
ps. 어흑; 실수로 잡담으로 되었네요;;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