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인공지능 난이도 설정이 내 드라이바타에 영향을 미칩니까?
답: 그렇지 않습니다. 난이도 설정과 상관없이 당신의 드라이바타는 당신이 훈련시킨대로 주행합니다. 단지 적들만 인공지능 난이도 설정이 적용됩니다.
문: 주행 보조를 끄고 드라이바타를 훈련시키면, 드라이바타로 경기에 참가했을 때 난이도 보너스를 받습니까?
답: 드라이바타는 언제나 STM과 ABS를 켜고 달립니다. 그래서 선택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문: 내 드라이바타가 추월을 더 잘하도록 훈련시킬 수 없을까요?
답: 직접적으로는 안됩니다. 단, 여러 코너의 진입과 탈출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특히, 적 인공지능이 어떤 라인을 따르는가 유심히 살펴보고, 당신의 드라이바타가 대체 라인을 개발하여, 적의 약점을 이용하도록 해보십시오. 이렇게 하면 전체적인 드라이바타 점수는 낮아지겠지만, 레이스 성적은 더 나을 것이고, 결국 그것이 당신이 원하는 것이니까요.
문: 드라이바타는 레이스를 할수록 "진화"하거나 더 영리해집니까?
답: 아니요. 전적으로 당신이 훈련시키는 데에 달려있습니다. 드라이바타 레슨을 마친 후엔 프리트레이닝을 이용해서 계속 드라이바타를 향상 시키십시오.
문: 커리어 모드에서 지불해야하는 드라이바타 비용이 드라이바타의 점수와 관계가 있나요?
답: 아니요. 드라이바타 비용은 백분율 기준으로, 드라이바타 점수와 관계가 없습니다.
문: 내가 그렇게 훈련시키지 않았는데도, 내 드라이바타는 자주 코너를 가로지르거나 더트에 빠집니다.
답: 하나의 가능성은 아래에 있는 트랙션 한계에서의 주행에 대한 질문과의 관계가 있을 것입니다. 또하나는 어떤 코너들은 (예를 들면 라구나 세카의 코르크스크류) 당신이 특별히 그 코너에 대해 훈련을 시켰을 때에 훨씬 잘 돕니다. 어떤 코너들은 아주 독특한 데에 반해, 드라이바타는 당신이 일반적으로 그 코너를 어떻게 돌 지를 예측하고 흉내를 내기 때문에, 항상 잘 하지는 못할 수 있습니다. "문제 코너들"에서의 몇번의 프리 트레이닝이 놀라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문: 나는 최고의 드라이버인데도, 드라이바타를 훈련할 때엔 80점대 점수 밖에 받지 못하는데?
답: 너무 점수에 목매달지 마세요. 그것은 유용한 지침일뿐 절대적인 것이 아니고, 당신의 드라이바타의 성적에 직접적 영향이 없습니다. 그리고, 어쨌거나 당신이 모터 GP의 Valentino Rossi가 주행하는 것을 본다면, 그가 때때로 전혀 비통상적인 라인을 타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누가 그의 실력에 토를 달겠습니까?
문: 드라이바타가 업데이트 될려면, 프리 트레이닝에서 몇 랩을 돌아야 합니까?
답: 대략 "제대로" 1.1랩을 (그러니까 하나의 풀랩 더하기 몇개의 코너) 돌아야 합니다. 트랙에서 완전히 벗어나 버리면, 그 부분은 트레이닝에 입력되지 못합니다.
문: 때로 실제로 브레이킹 할 필요가 없는데도 권장 라인이 붉은 색이네?
답: 걱정말아요. "권장 라인"의 지능에 몇몇 약점을 볼 수 있을겁니다만, 전체적으로는 꽤 정확합니다. 특히, 의도적으로 권장 라인은 실제 "베스트 라인"은 아니게 되어있습니다. 왜냐면 초보 드라이버들도 따라 갈 수 있도록 상대적으로 쉽게 만들어 졌으니까요. 권장 라인에서 적용되는 스피드는 당신이 주행하는 "더 빠른" 라인에서 나오는 속도보다 더 느릴 것입니다. 권장 라인이 과도하게 보수적인 몇몇 지점을 익히고, 스스로 해보세요.
문: 드라이바타는 차량을 가립니까?
답: 아니요. 당신이 포드 포커스로 드라이바타 훈련을 시키고, 그것을 포르쉐 911 GT3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드라이비타는 당신이 훈련을 한 특정 차량의 성능에 근거해서 당신의 능력을 상대적으로 산출합니다. 그렇다고 때때로 특정 차량으로 훈련을 하는 게 도움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당신의 커리어에서 특정 차량에 집중하고 있는 중이라면 말이지요. 그리고 새로운 차의 완전히 다른 파워와 브레이킹 특성을 이용해서 새로운 라인을 만들고자 한다면, 그 차를 이용한 트레이닝이 확실히 유익할 것입니다.
문: 나는 핸드브레이크 (미국인들에겐 "e-brake")를 많이 쓰는데, 내 드라이바타는 안써요. 왜 그렇지요?
답: 우리 모델은 핸드브레이크는 신경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것은 시뮬레이션 게임이지 아케이드 스타일의 슬라이드 난무 레이싱이 아니니까요. 포르자에서 핸드브레이크를 쓸 일은 매우 드뭅니다.
문: 내 드라이바타는 기억력이 제한되어 있나요?
답: 당신의 드라이바타는 가장 최근의 훈련을 기억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계속 훈련을 시키면, 오래된 훈련은 점점 "망각"을 하게 됩니다. 이것은 게임플레이를 더욱 재미있게 하고, 당신의 드라이바타가 당신 자신의 실력과 보조를 맞춰 성장하게 합니다.
문: 나는 항상 트랙션의 극한에서 드라이빙을 하는데, 내 드라이바타는 좀 너무 자주 충돌을 합니다. 난 안그런데!
답: 조금 더 보수적으로 주행하는게 도움이 될 겁니다. 트랙션의 극한에 그리고 코너의 한계에 가깝게 주행하면 할 수록, 당신의 드라이바타는 당신의 "피말리는 극한의" 드라이빙 스타일을 흉내내려고 하다가 미끄러져 이탈할 것입니다. 특히나 상대적으로 그립이 좋은 차로 극한 트랙션 훈련을 시키고서, 코벳 스팅레이 같은 핸들링이 까다로운 차를 몰라고 시키면 (-_-;) 더욱 이런 일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기억하세요. 드라이바타는 맹목적으로 당신의 라인과 속도를 녹화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의 훈련을 대표할 수 있는 더욱 일반적인 확률적 모델을 산출해 내는 것이므로, 당신의 주행을 밀리미터 단위로 따라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비현실적이겠지요.
문: 커리어 모드에서 "드라이바타 불러오기"를 선택했는데, 드라이바타가 안보여요. 분명히 있는데.
답: 오직 자체 엑박에서 훈련시키고, 성숙한 드라이바타만 커리어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 자체 엑박에서 훈련시킨 드라이바타라뇨?
답: 당신의 엑박에서 당신의 플레이어 프로파일에서 만들어진 드라이바타요.
문: "성숙한" 드라이바타는 뭐고요?
답: 성숙한 드라이바타는 다섯개 훈련 레슨을 모두 마친 드라이바타를 말합니다.
문: 내가 어느 드라이바타를 커리어 모드에서 쓰든지, 왜 그렇게 까다롭습니까?
답: 간단히 말하자면, 세상에 치트들이 너무 많아요! 우리가 완전히 개방을 해놓으면, 어딘가에서 누가 엄청나게 뛰어난 드라이바타를 만들고, 흔한 방식으로 공유를 해버리면, 누구나 레이스 한번 안하고 게임 전체를 언락해버릴 걸요.
문: 인공지능은 자기들끼리고 경쟁하나요? 아니면 순전히 플레이어하고만 레이스를 하는 건가?
답: 인공지능은 당신과 경쟁하는 것만큼이나 서로를 이길려고 애씁니다. 당신에 대한 태도나 다른 인공지능 적들에 대한 태도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없을 겁니다.
문: 인공지능은 트랙 저 편에 난 사고를 "미리 보는" 치트를 합니까?
답: 인공지능은 사람 운전자 처럼 자신의 바로 앞을 볼 뿐이고, 당신보다 나은 어떤 편의도 없습니다. 때ㅤㄸㅒㅤ로 그것은 사고를 일찍 발견하고 피하고, ㅤㄸㅒㅤ로는 그렇게 못합니다. 절반 랩 앞에서 난 사고를 미리 알고서 행동을 조절하는 그런 일은 절대 없습니다!
<출처: 공식 포르자 드라이바타 사이트 drivatar.com>
답: 그렇지 않습니다. 난이도 설정과 상관없이 당신의 드라이바타는 당신이 훈련시킨대로 주행합니다. 단지 적들만 인공지능 난이도 설정이 적용됩니다.
문: 주행 보조를 끄고 드라이바타를 훈련시키면, 드라이바타로 경기에 참가했을 때 난이도 보너스를 받습니까?
답: 드라이바타는 언제나 STM과 ABS를 켜고 달립니다. 그래서 선택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문: 내 드라이바타가 추월을 더 잘하도록 훈련시킬 수 없을까요?
답: 직접적으로는 안됩니다. 단, 여러 코너의 진입과 탈출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특히, 적 인공지능이 어떤 라인을 따르는가 유심히 살펴보고, 당신의 드라이바타가 대체 라인을 개발하여, 적의 약점을 이용하도록 해보십시오. 이렇게 하면 전체적인 드라이바타 점수는 낮아지겠지만, 레이스 성적은 더 나을 것이고, 결국 그것이 당신이 원하는 것이니까요.
문: 드라이바타는 레이스를 할수록 "진화"하거나 더 영리해집니까?
답: 아니요. 전적으로 당신이 훈련시키는 데에 달려있습니다. 드라이바타 레슨을 마친 후엔 프리트레이닝을 이용해서 계속 드라이바타를 향상 시키십시오.
문: 커리어 모드에서 지불해야하는 드라이바타 비용이 드라이바타의 점수와 관계가 있나요?
답: 아니요. 드라이바타 비용은 백분율 기준으로, 드라이바타 점수와 관계가 없습니다.
문: 내가 그렇게 훈련시키지 않았는데도, 내 드라이바타는 자주 코너를 가로지르거나 더트에 빠집니다.
답: 하나의 가능성은 아래에 있는 트랙션 한계에서의 주행에 대한 질문과의 관계가 있을 것입니다. 또하나는 어떤 코너들은 (예를 들면 라구나 세카의 코르크스크류) 당신이 특별히 그 코너에 대해 훈련을 시켰을 때에 훨씬 잘 돕니다. 어떤 코너들은 아주 독특한 데에 반해, 드라이바타는 당신이 일반적으로 그 코너를 어떻게 돌 지를 예측하고 흉내를 내기 때문에, 항상 잘 하지는 못할 수 있습니다. "문제 코너들"에서의 몇번의 프리 트레이닝이 놀라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문: 나는 최고의 드라이버인데도, 드라이바타를 훈련할 때엔 80점대 점수 밖에 받지 못하는데?
답: 너무 점수에 목매달지 마세요. 그것은 유용한 지침일뿐 절대적인 것이 아니고, 당신의 드라이바타의 성적에 직접적 영향이 없습니다. 그리고, 어쨌거나 당신이 모터 GP의 Valentino Rossi가 주행하는 것을 본다면, 그가 때때로 전혀 비통상적인 라인을 타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누가 그의 실력에 토를 달겠습니까?
문: 드라이바타가 업데이트 될려면, 프리 트레이닝에서 몇 랩을 돌아야 합니까?
답: 대략 "제대로" 1.1랩을 (그러니까 하나의 풀랩 더하기 몇개의 코너) 돌아야 합니다. 트랙에서 완전히 벗어나 버리면, 그 부분은 트레이닝에 입력되지 못합니다.
문: 때로 실제로 브레이킹 할 필요가 없는데도 권장 라인이 붉은 색이네?
답: 걱정말아요. "권장 라인"의 지능에 몇몇 약점을 볼 수 있을겁니다만, 전체적으로는 꽤 정확합니다. 특히, 의도적으로 권장 라인은 실제 "베스트 라인"은 아니게 되어있습니다. 왜냐면 초보 드라이버들도 따라 갈 수 있도록 상대적으로 쉽게 만들어 졌으니까요. 권장 라인에서 적용되는 스피드는 당신이 주행하는 "더 빠른" 라인에서 나오는 속도보다 더 느릴 것입니다. 권장 라인이 과도하게 보수적인 몇몇 지점을 익히고, 스스로 해보세요.
문: 드라이바타는 차량을 가립니까?
답: 아니요. 당신이 포드 포커스로 드라이바타 훈련을 시키고, 그것을 포르쉐 911 GT3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드라이비타는 당신이 훈련을 한 특정 차량의 성능에 근거해서 당신의 능력을 상대적으로 산출합니다. 그렇다고 때때로 특정 차량으로 훈련을 하는 게 도움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당신의 커리어에서 특정 차량에 집중하고 있는 중이라면 말이지요. 그리고 새로운 차의 완전히 다른 파워와 브레이킹 특성을 이용해서 새로운 라인을 만들고자 한다면, 그 차를 이용한 트레이닝이 확실히 유익할 것입니다.
문: 나는 핸드브레이크 (미국인들에겐 "e-brake")를 많이 쓰는데, 내 드라이바타는 안써요. 왜 그렇지요?
답: 우리 모델은 핸드브레이크는 신경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것은 시뮬레이션 게임이지 아케이드 스타일의 슬라이드 난무 레이싱이 아니니까요. 포르자에서 핸드브레이크를 쓸 일은 매우 드뭅니다.
문: 내 드라이바타는 기억력이 제한되어 있나요?
답: 당신의 드라이바타는 가장 최근의 훈련을 기억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계속 훈련을 시키면, 오래된 훈련은 점점 "망각"을 하게 됩니다. 이것은 게임플레이를 더욱 재미있게 하고, 당신의 드라이바타가 당신 자신의 실력과 보조를 맞춰 성장하게 합니다.
문: 나는 항상 트랙션의 극한에서 드라이빙을 하는데, 내 드라이바타는 좀 너무 자주 충돌을 합니다. 난 안그런데!
답: 조금 더 보수적으로 주행하는게 도움이 될 겁니다. 트랙션의 극한에 그리고 코너의 한계에 가깝게 주행하면 할 수록, 당신의 드라이바타는 당신의 "피말리는 극한의" 드라이빙 스타일을 흉내내려고 하다가 미끄러져 이탈할 것입니다. 특히나 상대적으로 그립이 좋은 차로 극한 트랙션 훈련을 시키고서, 코벳 스팅레이 같은 핸들링이 까다로운 차를 몰라고 시키면 (-_-;) 더욱 이런 일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기억하세요. 드라이바타는 맹목적으로 당신의 라인과 속도를 녹화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의 훈련을 대표할 수 있는 더욱 일반적인 확률적 모델을 산출해 내는 것이므로, 당신의 주행을 밀리미터 단위로 따라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비현실적이겠지요.
문: 커리어 모드에서 "드라이바타 불러오기"를 선택했는데, 드라이바타가 안보여요. 분명히 있는데.
답: 오직 자체 엑박에서 훈련시키고, 성숙한 드라이바타만 커리어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 자체 엑박에서 훈련시킨 드라이바타라뇨?
답: 당신의 엑박에서 당신의 플레이어 프로파일에서 만들어진 드라이바타요.
문: "성숙한" 드라이바타는 뭐고요?
답: 성숙한 드라이바타는 다섯개 훈련 레슨을 모두 마친 드라이바타를 말합니다.
문: 내가 어느 드라이바타를 커리어 모드에서 쓰든지, 왜 그렇게 까다롭습니까?
답: 간단히 말하자면, 세상에 치트들이 너무 많아요! 우리가 완전히 개방을 해놓으면, 어딘가에서 누가 엄청나게 뛰어난 드라이바타를 만들고, 흔한 방식으로 공유를 해버리면, 누구나 레이스 한번 안하고 게임 전체를 언락해버릴 걸요.
문: 인공지능은 자기들끼리고 경쟁하나요? 아니면 순전히 플레이어하고만 레이스를 하는 건가?
답: 인공지능은 당신과 경쟁하는 것만큼이나 서로를 이길려고 애씁니다. 당신에 대한 태도나 다른 인공지능 적들에 대한 태도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없을 겁니다.
문: 인공지능은 트랙 저 편에 난 사고를 "미리 보는" 치트를 합니까?
답: 인공지능은 사람 운전자 처럼 자신의 바로 앞을 볼 뿐이고, 당신보다 나은 어떤 편의도 없습니다. 때ㅤㄸㅒㅤ로 그것은 사고를 일찍 발견하고 피하고, ㅤㄸㅒㅤ로는 그렇게 못합니다. 절반 랩 앞에서 난 사고를 미리 알고서 행동을 조절하는 그런 일은 절대 없습니다!
<출처: 공식 포르자 드라이바타 사이트 drivat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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