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이 글은 글쓴이의 주관이 매우 많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일단 제가 직접 써본것 및 검색으로 알 수 있는 웨폰아츠를 위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 권총
현 웨폰아츠: (검색) 스킬 쿨타임 대폭 감소
수정을 원하는 이유: 권총의 웨폰아츠와 퀵샷을 섞게되면 그 어떤 무기보다도 막대한 데미지를 쉽게 넣을수 있기 때문에, 빠른 파밍 혹은 쉬운 클리어를 위해서는 거의 필수적으로 쓰이게 됩니다.
따라서 흔히 말하는 '메타'를 형성하기 때문에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몇가지 변경점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수정 웨폰아츠: 스킬 쿨타임 '소폭' 감소(20%~ 35%), 무기 데미지 20% 증가, 연사력 20% 증가
단, 지속시간은 동일합니다
○ 기관단총
현 웨폰아츠: (검색) 탄을 흩뿌리면서 난사, 적 이동봉쇄
수정을 원하는 이유: 근~중거리 무기에 근거리용 스킬 자체가 나쁘단건 아니지만, 근거리에선 샷건이 조금 더 우위에 서있기 때문에 중거리에서 주로 쓰이는 SMG를 위해서 약간의 변화를 줘봤습니다
수정 웨폰아츠: 불릿 서클 정확도 20% 증가, 불릿 서클 안정 속도 20% 증가, 거리에 따른 데미지 감소 수치 10% 감소, 연사력 15% 증가
단, 지속시간은 권총 웨폰아츠랑 동일합니다
○ 자동소총
현 웨폰아츠: (검색) 일정 탄수를 블레이즈 탄으로 교체
수정을 원하는 이유: 없음
수정 웨폰아츠: 기존과 동일
○ 샷건
현 웨폰아츠: (경험) 근거리에 폭발과 함께 강력한 데미지를 입힘, 맞은 적은 다운 및 보스는 경직
수정을 원하는 이유: 최근에 샷건을 많이 써봤는데, 다른 웨폰아츠랑 다르게 불릿 서클 시스템의 도움을 받기 힘들고, 그로 인해서 하이 리스크 로우 리턴 (난이도에 비해 낮은 위력)인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변경점을 줘봤습니다
수정 웨폰아츠: 특수 샷건으로 무장이 바뀌게 되고, 장전된 총알을 다 쓰게 되면 기존의 무장으로 바뀝니다. 특수 삿건을 쓰는 와중에 스킬, 가젯, UFG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름: ( )
물리 위력: 265
요구 스테이터스: STR 1, DEX 1
탄창: 40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탄창 외 탄: 0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발사 형태: 풀오토
탄: 샷쉘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중량: 100
사정거리: 12
발사 속도: 600
펠릿: 5개
명중률: E+
(페이데이2의 브라더 그림 샷건과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스페즈나츠 요원들의 SASG 12G 샷건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습니다)
○ 개틀링건
현 웨폰아츠: 총을 바닥에 던지고 범위피해를 입힘
수정을 원하는 이유: 중,원거리 무장인 개틀링건에 가까이서 맞아야 위력이 올라가는 범위형 웨폰아츠는 어색하다고 생각되어 변경점을 줘봤습니다
수정 웨폰아츠: 특수 개틀링건으로 무장이 바뀌게 되고, 장전된 총알을 다 쓰게 되면 기존의 무장으로 바뀝니다. 특수 개틀링건을 쓰는 와중에 스킬, 가젯, UFG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름: ( )
물리 위력: 350
요구 스테이터스: STR 1, DEX 1
탄창: 1000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탄창 외 탄: 0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발사 형태: 풀오토
탄: 개틀링건 탄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죄송합니다;;)
중량: 100
사정거리: 50
발사 속도: 1000
명중률: C
(전희절창심포기어 시리즈의 캐릭터인 유키네 크리스의 사용 기술 중 하나인 BILLION MAIDEN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습니다)
○ 스나이퍼 라이플
현 웨폰아츠: 궤적 내의 모든 적을 뚫고 지나가는 드릴탄
수정을 원하는 이유: 드릴탄이라는 아이디어는 좋으나, 탄속이 존재하는 탄을 스나이퍼 라이플을 이용해서 적을 맞추려면 매우 먼 거리에서 탄속과 적의 이동 방향이나 공격 패턴을 고려하여 예측해서 쏴야 하기 때문에 웨폰아츠의 난이도가 급상승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의 기능을 유지하되, 좀 더 사용하기 쉽게 변경점을 주었습니다
수정 웨폰아츠: 조준 후 사격 버튼을 누르고 0.25초의 딜레이 후 기존의 웨폰아츠와 같은 궤적과 판정 범위에 큰 레이저를 쏩니다. 기존 웨폰아츠의 탄이 기존 궤적내에서 발사하고 0.25초 후에 모든 적에게 동시에 적용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판정 범위 내에 피격 판정이 있는 대상은 맞는 동안 기존과 동일하게 이동에 제한이 걸리게 되며, 약점에 맞을 경우 데미지가 증가하는 것도 기존과 동일합니다
사격 버튼을 누른 이후에 조준한 방항을 바꾸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스킬의 지속시간은 1.00초입니다
(신기동전기 건담W의 톨기스3의 메가캐논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습니다)
○ 런처 (로켓, 로켓 EP)
현 웨폰아츠: 자탄이 나오는 클러스터탄을 발사 (유탄발사기도 동일)
수정을 원하는 이유: 로켓런처는 게임에서 강력한 적에게 강력한 한방을 입히기 위해서 쓰는데, 페이탈 불릿에서는 그 느낌이 적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로켓런처라는 이름에 걸맞게 변화를 줘봤습니다
수정 웨폰아츠: 특수 런처으로 무장이 바뀌게 되고, 장전된 로켓을 다 쓰게 되면 기존의 무장으로 바뀝니다. 특수 런처을 쓰는 와중에 스킬, 가젯, UFG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름: ( )
물리 위력: 2250, 폭발 위력 5250 (총합 7500)
요구 스테이터스: STR 1, DEX 1
탄창: 2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탄창 외 탄: 0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발사 형태: 세미오토
탄: 로켓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중량: 100
사정거리: 20
발사 속도: 30
명중률: C+
(전희절창 심포기어 시리즈의 등장인물인 유키네 크리스의 사용 기술중 하나인 MEGA DETH FUGA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습니다
○ 런처 (그레네이드 탄)
현 웨폰아츠: 자탄이 나오는 클러스터탄을 발사 (로켓 런처와 동일)
수정을 원하는 이유: 우선 곡사로 탄을 쏘는 유탄에 직사로 탄을 쏘는것이 어색하고, 어설트 라이플 내에서 LMG와 소총이 유사하지만, 로켓런처와 유탄발사기는 폭발물을 쏜다는것을 제외하면 탄의 궤도라던가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별도의 카테고리를 만들고, 새롭게 웨폰아츠도 만들었습니다
수정 웨폰아츠: 특수 유탄발사기로 무장이 바뀌게 되고, 장전된 유탄을 다 쓰게 되면 기존의 무장으로 바뀝니다. 특수 유탄발사기를 쓰는 와중에 스킬, 가젯, UFG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름: ( )
폭발 위력: 800x6 (조준한 적에게 가로 세로3x2의 크기로 유탄이 날라갑니다. 위에 3개는 일반유탄, 밑에 3개는 소이유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구 스테이터스: STR 1, DEX 1
탄창: 3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탄창 외 탄: 0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발사 형태: 세미오토
탄: 그레네이드 탄 (플레이어의 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중량: 100
사정거리: 15
발사 속도: 50
명중률: C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히바나라는 오퍼레이터가 사용하는 X-KAIROS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습니다)
○ 소드
현 웨폰아츠: 광검을 들고 난무를 한다, 적의 이동을봉쇄함
수정을 원하는 이유: 없음
수정 웨폰아츠: 기존과 동일
○ 건소드
현 웨폰아츠: 광검 웨폰아츠+도입부가 더블 시큘러
수정을 원하는 이유: 없음
수정 웨폰아츠: 기존과 동일
정도로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읽어주셨다면 감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해낸 웨폰아츠와 다른 아이디어가 있다면 덧글에 적어주시면 추후에 확인 후, 쓰신분(원작자)의 내용을 바탕으로 허용하는 선 안에서 다른 개선안들도 가져와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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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470대(발키리 MK3 깡뎀)급은 되어야 실전 가치 있을겁니다 | 18.03.20 08: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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샷건 데미지를 300을 넘기지 않은 이유가 기관단총급 연사력을 가지게 해서 짧은 시간에 많은 탄을 넣기 위해서인데 지금와서 보니 265는 좀 많이 낮은것 같네요 | 18.03.20 20: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