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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궤4 쿼츠공략] 구7반 남자팀 편
http://bbs.ruliweb.com/ps/board/178469/read/9410802?
[섬궤4 쿼츠공략] 구7반 여자팀 편(내용에 섬궤3 간접스포있음)
http://bbs.ruliweb.com/ps/board/178469/read/9410809?
짧막하게 팁을 올리곤 했는데
많은분들이 쪽지로 모든캐릭터 공략좀 올려주실수 없냐는 말에 고민하다가 준비해보았습니다.
우선 미리 말씀드리고싶은것은
'쿼츠세팅에 정답은 없다' 입니다.
그걸 미리 염두해 두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캐릭 쿼츠세팅을 맞춰주기위해선 마테리얼 노가다가 필수이기 때문에
http://bbs.ruliweb.com/game/ps/84881/board/read/9410671?
크아왕 님의 해당 공략글을 꼭 읽어주시고 노가다가 동반되는점 참고바랍니다.
사진은 폰카메라로 찍어서 화질이 구린점 양해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린
장신구 세팅입니다.
사라와의 인연이벤트시 받는 보상인 신의 아니마, 그리고 비황의 원환 착용합니다.
매턴 12의 CP를 얻습니다.
초반부 레어쿼츠 없을때 세팅입니다.
장신구가 갖춰져 있지 않을땐 린의 CP수급이 힘들어서
마스터 쿼츠는 궁니르 + 카구츠지를 착용해 줍니다.
궁니르 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위해 필살로 도배하고 행동력을 보조해줍니다.
잡쫄전에선 s크래프트로 CP를 채우고
보스전에서는 귀기해방 -> 나선격 으로 딜합니다.
보스가 쫄을 소환하면 귀기해방 -> s크래프트로 cp를 채운뒤
다시 채운 Cp로 나선격으로 딜하는 식으로 운용하면 됩니다.
중반부 레어쿼츠가 갖춰졌을때 세팅입니다.
패도와 고검으로 뎀뻥을 노리고
금요주로 명중률과 필살을 챙기고
무신주로 공격과 필살을 추가로 끌어올립니다.
취요주는 회피율상승인데, 대신 필살3을 넣으셔도 됩니다.
운용방법은 초반세팅과 동일합니다.
최종세팅입니다.
장신구가 갖춰지면 CP에 여유가 생기기때문에 카구츠지 대신 고즈로 바꿉니다.
개인적으로 고즈를 좋아하지 않는데, 유지력이 중요해진 섬궤4에선 고즈의 경직이 매우 뼈아픈 패널티가 되기 때문입니다.
모든맴버가 고즈로 도배하고있으면 보스전에서 아군턴이 안옵니다.
하지만 린의 경우 버프지속턴이 3턴밖에 안되서 오히려 CP가 채워지기전에 턴이 돌아오는건 방해가 되고,
어차피 장신구로 채워지는 CP로 S크래프트만 날릴것이기때문에
경직때문에 턴이 안돌아오는건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운용방법은 최초로 린 턴이 돌아오면
귀기해방 -> s크래프트 날린뒤에
장신구 효과+ 멜티라이저 효과로 CP가 100이 되면 타이밍 봐서 바로 s크래프트 날리는 식입니다.
귀기해방 버프 지속시간인 3턴을 모두 s크래프트로 턴을 소모하는것이 핵심입니다.
이 3턴을 어떻게 전부 s크래프트로 소비하느냐 는 알리사 편에서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2. 유나
신7반 상태이상 + 서브 브레이커요원 담당 유나입니다.
장신구 세팅입니다.
그냥저냥 무난한 스피드 + 명중회피 세팅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초반부 쿼츠 세팅입니다.
유나의 쿼츠 라인은 4라인으로 모든 캐릭터들중 라인 하나 만큼은 디버프와 상태이상에 가장 특화되어있습니다.
라인당 송곳니시리즈를 하나밖에 낄수없지만 유나의 경우 해당 패널티에서 자유롭기 때문이죠.
마스터 쿼츠는 토르 + 제파
메인이 제파가 아니라 토르인 이유는 토르의 3번째 옵션인 브레이크데미지 증가빨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일반 쿼츠는 스샷과 같이 송곳니로 도배하면 됩니다.
운용방법은 일반크래프트인 제미니 블래스트(방어력 다운)만 쓰시면 됩니다.
다만 퀵스타를 쓸일이 있기때문에 Cp60정도는 상시 유지하며,
상황에 따라 퀵스타로 아군턴을 끌어오면됩니다.
CP가 모자랄땐 일반공격(건너모드)을 하거나 샤이닝으로 아군을 지원해줍니다.
최종세팅입니다.
송곳니 시리즈의 레어버전으로 도배합니다.
영륜아, 월륜아, 일륜아를 통해 제미니 블래스트 크래프트와의 시너지가 어마어마 합니다.
디버프 전담요원이 됩니다.
흑요주는 속도를 올려주고
취요주는 회피를 올려줘서 샤이닝 버프를 받았을시 80%의 회피율을 보여줍니다.
공속성 홈의 기절의 칼날3 쿼츠는 금요주로 해신해서 명중을 챙기고 장신구를 명중대신 다른걸로 착용하셔도 됩니다만
유나의 브레이브 슬래시의 기절확률을 강화하기 위해 기절의칼날을 넣었습니다.
지속성홈의 현무인은 나한주나 파순의송곳니3 를 쓰셔도 좋습니다. 셋중에서 택1 하시면 되겠습니다.
운용방법은 초중반 운용이랑 같습니다.
다만 퀵스타 사용시
제파에 붙어있는 아츠인 크로노 버스터 먼저 사용 -> 퀵스타 사용 -> 서브맴버로 교체 -> 퀵스타로 끌어온 아군턴 소모 ->
아군턴 제일 마지막 맴버 차례에서 다시 유나로 교체 -> 크로노버스터 -> 퀵스타 -> 유나를 다시 서브맴버로 교체 -> 퀵스타로 끌어온 아군턴 소모 ->
이런식으로 CP가 허락하는 한도내에서 아군턴을 무한히 늘려가면 됩니다.
3. 쿠르트
신7반 서브딜러 담당 쿠르트입니다.
장신구 세팅입니다.
그냥 무난한 스피드 + 명중회피 입니다.
초반쿼츠세팅입니다.
풍속성엔 회피밖에 낄게 없으니 회피로 도배하시고
수속성엔 파령의 송곳니 또는 HP 또는 마방을 챙기시면 됩니다.
쿠르트의 단점이 범위고자, 사거리 고자인데
딜할시 진영이 깨져서 적진에 홀로 고립될때가 많습니다.
때문에 마스터쿼츠는 공격이 쿠르트에 몰릴때를 대비해 키퍼와 템페스트를 사용합니다.
키퍼가 메인이 아닌 이유는 마키아스에게 양보하기 위함인데,
이는 구7반편에서 다루겠습니다.
최종세팅입니다.
소드댄스로 CP소모량이 많은 쿠르트를 보조할수있는 카구츠지가 메인입니다.
서브가 아닌 이유는 두번째옵션인 매턴 CP상승 효과를 보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서브마스터쿼츠는 발할라를 착용하여 데미지를 보정해줍니다.
물리딜러 최고의 서브마스터쿼츠입니다.
고즈가 아닌 이유는 쿠르트는 턴이 늦으면 늦을수록 적진에 고립되면 힘들어지기때문에 경직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일반쿼츠는 설명 생략. 저기서 뭘 더 바꿀 이유가 없습니다.
4. 알티나
신7반 다재다능 에이스인 알티나입니다.
장신구는 스피드 + 알티움힐을 부담없이 쓰기위해서 투혼벨트입니다.
초반 쿼츠 세팅입니다.
알티나의 경우 이전섬궤3에서는 아츠요원이었으나, 이번섬궤4에서는 프라그라흐가 엄청난 상향으로 물리쪽에서도 힘을 쓸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티원들 CP가 많다 -> 멜티 라이즈 로 아군 CP도트회복 걸어주기
브레이크가 필요하다 -> 프라그라흐
파티원들 CP가 없다 -> 알티움 힐
로 운용하시면 되며,
흑언령과 화언령으로 아츠의 경직시간을 줄여주고
알티나에게 단점이라고 할수있는 아군상태이상 해제를 레큐리아로 대체합니다.
마지막 환속성 쿼츠는 크레센트미러 또는 세인트포스 둘중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최종세팅입니다.
마왕주(구동)가 빠진 이유는 마스터 쿼츠인 디바의 레벨업으로 크로노 버스터가 생겼기 때문이고,
모든 아츠를 크로노버스터 사용후 아츠를 사용합니다.
크로노버스터 사용후 아츠를 사용하면 필연적으로 소모되는 EP가 많아지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천체주를 껴줍니다.
그랄 세라스의 경우 로스트아츠로 모든 아군 전투불능 해제이며, 알티나에게 부족한 전투불능해제를 보완해줍니다.
레큐리아는 일반쿼츠의 레어버전이며 스샷은 레큐리아R 이지만 레큐리아SR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현왕주로 크레센트미러와 세인트포스 둘다 챙깁니다.
각계령은 시속성아츠 데미지 증가와 경직시간을 줄여줍니다.
5. 뮤제
신7반 아츠담당 뮤제의 장신구 세팅입니다.
스피드 + 상태이상무효 입니다.
뮤제에게 상태이상 무효를 달아주고 모든 아군이 상태이상 걸렸을때 뮤제의 크래프트로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초반부 쿼츠세팅입니다.
메인 마스터쿼츠는 베오울프
서브마스터쿼츠는 메인으로 들고오는 바르고를 착용합니다.
바르고가 메인이 아닌 이유는 수속성 홈에 수언령을 껴줘서 수속성 경직을 보완해주고
화속성경직을 베오울프의 3번째 옵션으로 보완해주기 위함이며,
메인과 서브의 마스터쿼츠가 반대가 될 경우, 수속성 쿼츠홈에 낄게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공속홈에는 샤이닝을 껴줘서 아군을 보좌해주고
베오울프에 멜티라이저가 있기때문에 워리어게인 쿼츠를 따로 껴서
단일 CP힐은 멜티라이저로, 단체CP힐은 워리어게인으로 해줍니다.
비어있는 두개의 홈은 무슨 아츠를 쓸건지 생각하여 취향껏 세팅하시면 됩니다.
추천은 역시 세인트포스나 크레센트미러 이며, 수속성홈은 HP나 마방을 껴주시면 됩니다.
구동과 행동력을 챙겨서 아츠구동을 보완해줍니다.
최종세팅입니다.
메인인 베오울프가 엘더로 교체됩니다.
가끔 뮤제에게 판도라 + 티타니아를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뮤제보다 엠마쪽이 판도라 + 티타니아에 훨씬 어울립니다. 엠마에게 양보합니다.
그 이유는 쿼츠라인에 있는데,
수속성쿼츠홈이 두개나 있다는점 때문에 판도라 티타니아를 껴줄경우 뮤제의 쿼츠세팅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뮤제가 판도라 티타니아를 사용시 수속성홈에 낄게 없게 됩니다.
메인 마스터쿼츠는 엘더로 아츠의 데미지를 보완해주며,
바르고를 서브로 둬서 아츠 크리티컬을 보완해줍니다.
명황 야황 위태천주 는 고정이며,
마왕주(구동)이 빠진 이유는 크로노버스터 사용후 아츠를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로스트 아츠는 아이시클 메테오로 전체공격아츠스킬입니다.
천체주의 경우 뮤제의 오더를 아낄때를 대비하여 EP소모량을 감소시켜 크로노버스트 -> 로스트아츠 를 사용하기 위해서이며.
EP절약쿼츠 없이는 이 패턴이 불가능합니다.
해성령은 수속성 아츠 데미지 증가와 경직시간을 줄여줍니다. 알비온 볼프 대신 수속성 아츠를 사용하는 이유가 해성령을 활용하기 위해서입니다.
바르고를 끼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뮤제 운용방법은 오더키고 크로노버스터 -> 로스트아츠 or 수속성 최고아츠 난사해주시면 됩니다,
은언령 대신 다른거 껴주셔도 무방한데, 마스터쿼츠인 엘더에 환속성 경직시간 줄여주는 옵션이 없기때문에 보완하는 차원에서 넣었습니다.
6. 애시
신7반 메인딜러 역할인 애시입니다.
장신구 세팅입니다.
무난무난한 스피드 + 명중회피 입니다.
초중반 쿼츠 세팅입니다.
애시의 경우 초중반 신7반 만으로 플레이하는 구간에서 맴버들중 최고의 브레이크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마스터쿼츠는 스콜피오 + 스쿨드이며,
메인과 서브를 바꿔끼지 않으시길 주의 바랍니다.
일반 쿼츠 세팅은 위 스샷과 같습니다.
행동력을 두개를 주는 이유는 애시의 경우 자기버프기술을 시작부터 사용하는게 필수이기때문에 무조건 1턴을 낭비하게 되어있으며,
이 버프기술이 2턴 지속이라, 실질적으로 남들이 2턴에 행동하는걸 애시는 3턴을 소비해줘야 합니다.
물론 다른캐릭들도 버프기술을 켜는건 똑같으나, 문제는 애시의 버프지속력이 2턴밖에 안된다는겁니다.
그만큼 자주 버프를 켜줘야해서 턴낭비가 심하며,
행동력을 보조 해주는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초반 장신구가 갖춰지지 않았을때를 위해 명중쿼츠는 물리캐릭에 필수이며,
파괴는 애시의 브레이크를 보완하기 위함이며, 필살은 공격과 필살중 취향껏 껴주시면 됩니다만 개인적으로 필살이 취향이기때문에 저렇게 세팅합니다.
환속성 홈에는 낄게 저것밖에 없습니다.
물론 크레센트미러나 세인트포스도 있지만
안그래도 턴낭비가 심한 애시에게 아츠까지 쓰라는건 좀 무리가 있죠.
최종세팅입니다.
마스터 쿼츠는 초중반과 동일하며
레어쿼츠들은 일반쿼츠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내용은 일반쿼츠들과 똑같습니다.
에버그린을 장만하게 되면 명중률이 보완되기 때문에 명중쿼츠를 뺴고 패도와 고검을 끼게 된다는 차이점이 있을뿐이죠.
행동력 2, 3은 흑요주 하나로 대체 가능합니다.
7. 크로우
이번작 최고의 회피딜러 크로우입니다.
세팅은 섀도버체 + 진투혼벨트이며,
섀도버체는 후반부 샤론의 선물용 아이템이며, 회피율(물리회피 + 마법회피)을 올려줍니다.
크로우의 자가버프기술은 CP소모를 100이나 먹기때문에 투혼벨트로 CP를 보조해줍니다.
초중반세팅입니다.
메인은 고즈에 서브를 시리우스로 해둡니다.
메인이 시리우스가 아닌 이유는 고즈의 뎀뻥 2옵션, 3옵션을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시리우스의 2옵션 3옵션은 회피율 증가옵션이지만 크로우의 경우 자체버프에 심안이 있기때문에 시리우스의 2옵션 3옵션이 필요없습니다.
회피딜러의 경우 턴이 빨리 오는건 오히려 단점이 됩니다. 턴이 빨리 돌아오면 버프 지속시간이 빨리 끝나며,
이는 CP100짜리 버프를 자주써줘야 된다는 말과 다를게 없습니다.
때문에 고즈를 사용합니다.
초중반 CP회복대책이 없을경우 이는 뼈아프기때문에 고즈의 경직을 장점으로 바꿔서 활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쿼츠라인은 위와 같은 이유로 행동력은 아예 빼버렸으며,
회피로 도배합니다.
명중은 물리딜러라면 필수.
수속성홈에는 취향껏 끼시면 됩니다. HP또는 마방을 끼면 됩니다만 어차피 물리공격은 회피로 피할것이기때문에 개인적으로 마방을 추천합니다.
최종세팅입니다.
투혼벨트의 착용으로 CP수급이 원활해지면 턴이 빨리 돌아와도 버프 유지에 상관이 없기때문에 고즈를 빼시면 되며,
이지스가 메인 마스터쿼츠가 됩니다.
이지스의 효과는 95%이 확률로 어글을 끄는건데
크로우를 최전방에 두고 나머지 맴버를 극후방에 두면 적들이 크로우만 공격합니다.
일반쿼츠는 분노를 껴서 회피카운터 딜을 100% 크리티컬로 만들어주고,
취요주와 뇌신주로 회피를 보조해줍니다.
최종회피세팅은 55%. 크로우의 버프에 심안이 붙기때문에 버프를 키게되면 최종회피 105%가 됩니다.
그리고 심안이 꺼질때마다 크로우의 버프를 리필해주면 됩니다.
운용방법은
건너모드 필수이며,
버프에 CP100을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일반크래프트는 일절 사용하지 않고 버프이후 일반평타만 쓰시면 됩니다.
이상 신7반 + 린 + 크로우
공략이었으며,
구7반은 준비되는대로 이어서 올리겠습니다.
(사실 미리 준비 다했는데 알고보니 피 세팅 사진을 안찍었네요.)
나눠서 올리는거에 양해 바라며,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세팅에 정답은 없다는걸 유념하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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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체주 박으면 가능합니다 | 19.03.18 15: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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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적시리즈가 사실 공격력보다 필살률이 더좋아서 굳이 선택하라면 필살률 올리는게 좋습니다. 크리가뜨면 100퍼센트 무너트리기가 발생하고 추격으로 이어져서 bp를 획득할수있거든요. 명중의경우 맞춰두면 공격에 미스가 안뜹니다. 구동해제가 필요할때 중요한순간 미스 나버리면 파티전멸할수도 있으니까요. | 19.03.18 15: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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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감사합니다!! | 19.03.18 15: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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