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로 해서 뇌반에 대한 이야기로 게시판이 시끄러웠던 거 같았는 데 노가다를 뛰면서 몇몇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지적바랍니다.
익히 아시다 시피 적들의 번개 공격은 두가지 과정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A 번개 공격 자체에 의한 피해.
B 땅에 붙은 상태에서 위 번개 공격에 적중, 또는 공중에서 공격을 받은 후 그대로 착지시 상태이상 '타뢰'가 발생하며 즉발피해.
뇌반의 핵심은 B를 방지하는 것으로, 공중에서 공격을 받고, 즉시 공격 버튼을 눌러 상대에게 번개를 돌리는 것입니다.
게시판에서 논쟁거리가 된건 A에 대하여 방어를 대야 하냐, 하지 말아야 하느냐에 대한 것이죠.
편의상 전자를 완전 뇌반, 후자를 불완전 뇌반이라 부르겠습니다.
완전 뇌반
불완전 뇌반
언틋 보면 차이가 별로 안납니다. 완벽한 타이밍에 공중 가드를 성공시킨다면 A대미지를 완전히 경감시킬 수 있지만, 쉽지도 않고 대미지도 적습니다.
그럼 손이 안꼬이는 불완전 뇌반이 무조건 나을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위 영상을 보면 중요한 사실을 알수 있는 데
A에 의한 대미지는 별게 아니지만, 피격으로 인해 경직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즉 공중 가드를 안하면, 이 경직으로 인해 뇌반 자체가 실패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이 사실을 알고 다시 위 영상들을 보시면, 불완전 뇌반보다 완전 뇌반이 좀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들어갔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불완전 뇌반은 캐릭터가 버벅거립니다.)
따라서 손이 따라주시면, 공중 가드를 하는 게 낫습니다.
요약
1.가드 안해도 뇌반은 가능. 정확히 패링 안하면 어차피 대미지는 쪼끔 들어온다.
2.하지만 피격경직때문에 뇌반 자체가 실패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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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점프 타이밍을 재기 힘들면 공중 가드를 유지해서 경직을 줄이는 게 나은거 같습니다. | 19.03.27 18:38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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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클리피아
갓클리피아 | 20.04.06 11:5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