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9일에 멕시코 DLC 이후의 개발 계획이 공개되었습니다.
The Great Lakes(캐나다), Crossing the Andes(남미) DLC 그리고 2개의 업데이트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수송 업데이트를 포함한 1.5 패치가 어제 저녁에 베타 서버에 업로드되었습니다.
그 내용은
New features
Placing warehouses near cities or rural businesses will open up new possibilities in transport.
As warehouses will now get supplied by surrounded farms and businesses, players will have more possibilities to get those supplies to other cities.
A filter has been added for the “replace. locomotives” dialogue in the engine shed. With this, it is now possible to replace. locomotives based on station type (city, rural).
Adjustments
Bug fixes have been made related to constructing crossings.
We have ironed out some AI problems in complex track laying mode.
[Mexico DLC] Mexico region: We have fixed passenger wagons in the 100 years scenario.
Many more bugfixes.
A big thank you to the Railway Empire Community for every reported bug, both big and small. Please keep it up!
입니다. 제가 주목하는 점은 빨간색 문장입니다.
물류역이 대형 기차역처럼 주변의 지방 사업체로부터 물자를 수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 근처에 지어진 물류역은 기차로 수송하지 않아도 해당 도시와 물자를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즉, 화물이 도시로 직접 수송되지 않아도 되며, 반대로 도시로부터 수송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화물 운임은 여전히 도시로 수송될 때만 받게 됩니다.
위 스샷은 샌드박스 모드에서 도시 주변에 물류역을 여러 개 놓아두고 그곳으로 화물을 수송함으로써 도시를 성장시킨 상황입니다. 캔자스시티의 역으로 직접 수송되는 화물은 전혀 없었습니다.
제 생각에 이 업데이트는 명실상부 발매 이후 가장 큰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캠페인과 시나리오를 모두 회장 등급으로 클리어한 입장에서, 이 업데이트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시나리오를 예로 들어보자면, 동부의 대도시와 북부의 소몰이가 있겠습니다.
1. 동부 대도시
이 시나리오에서는 뉴욕의 인구수를 25만명까지 올려야 합니다. 보통 6만명까지 성장시키고 박물관을 지어서 계속 성장시킬 것입니다. 박물관이 없으면 수요 충족도를 60% 이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화물을 뉴욕으로 수송해야겠지만, 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은 8개밖에 안됩니다. 도시가 성장하면서 요구하는 화물의 종류와 양은 많아지는데, 8개의 플랫폼에서 받아들이는 속도에는 한계가 있죠. 하지만 이제는 뉴욕 근처에 물류역을 짓고 물자를 수송해옴으로써, 8개를 넘는 플랫폼을 활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2. 북부 소몰이
클리어해본 분들은 알겠지만, 오마하로 1000대의 고기를 제 시간에 수송하기 위해서는 (i)고기 공장으로 가축을 많이 수송하고, (ii)가축을 고기로 빨리 갈아버리고, (iii)고기를 오마하로 빨리 수송해야 됩니다.
(i)가축을 많이 수송하는 것은 일단 고기 공장의 레벨이 올라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고기 공장이 있는 도시의 인구를 먼저 키워야 합니다. 또한, 가축-고기공장으로 독점 경로를 건설하여 기차를 8대 이상 운용한다고 해도, (ii)4-5레벨 고기공장에서 가축을 갈아버리는 속도는 그것을 훨씬 넘어섭니다. 가축-고기공장으로 경로를 2개 3개씩 건설하자니, 다른 화물도 받아들여야 하고, 다른 도시와 물자를 주고 받아야 하니 플랫폼이 부족할 것입니다. 이때 도시 근처에 물류역을 건설하고 가축을 수송해온다면, 기존의 독점노선과 함께 5개의 플랫폼에서 가축을 받아들이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IP보기클릭)112.172.***.***
(IP보기클릭)59.3.***.***
물류역이 근처의 도시나 사업체로부터 자동으로 공급받는 것 맞습니다. 베타 버전으로 플레이해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A도시(고기공장), A도시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인근 물류역(고기, 맥주), B도시(맥주공장), B도시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인근 물류역(고기, 맥주,) 이렇게 건설하면 A 물류역에 고기를 저장하지 않았지만 B물류역으로 고기를 수송할 수 있고, 반대로 B물류역에도 맥주를 저장하지 않았지만, A물류역으로 고기를 수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물류역끼리 화물을 주고 받는 것은 위의 예시처럼 양쪽에 같은 화물을 저장하도록 설정해야 하고, 화물 운임을 못받는 것이 치명적입니다. 그러므로, 본문의 예시처럼 도시에 건설된 역의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화물을 공급하거나, 아니면 한 가지 화물의 물량을 집중적으로 도시에 수송하고 싶을 때 써볼 수 있겠습니다. 물류역으로 운송하는 것은 운임을 못받으므로, 충분한 수익 구조를 이룬 게임 중반 이후에나 써볼 수 있겠지만요. | 18.07.04 22:5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