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042가 플레이어에게
경고: 해당 자료는 기밀(스포) 정보 포함
기밀등급: E . E엔딩이후의 플레이어만 열람가능
주의:E엔딩 이전의 플레이어가 해당정보 엑세스시 추후 게임에 대한 흥미도가 하락.
권장: E엔딩 이후에 열람
목차
1.전작설명
2.연도별로 일어난사건 대충정리.
연도순으로 단편소설과 연극:인형들의 기억을 배치
전작 간단설명
D0D1 D루트 신주쿠 상공 마왕엔딩
레드아이 (백염화)증후군의 발병
→ 이세계(신주쿠)상공에 마왕과 함께전이
싸우다가 마왕을 죽였는데 마왕이 저주를 남김
그것이 바로 (백염화)증후군
이것을 없애기 위해 마왕 시체를 불에 태웟더니 가루가 상공으로 날려 일본 전역으로 저주가 퍼졌다는 멍뭉이같은 스토리
- 백염화 증후군: 인류을 배반하고 저주할거냐는 물음에 예라고 답하면 레드아이(레기온) 아니요라고하면 소금이되어 죽는다.
레드아이가 된 인간들은 인간을 무차별적으로 학살함 이거때문에 인간이랑 레드아이랑 전쟁함
이게 아마 D0d2의이야기
이 저주에서 벗어나기 위해 발안된 프로젝트가 레플리칸트,게슈탈트 프로젝트
여기서부터는 니어: 레플리칸트 이야기
백염화증후군은 인간의 몸에서만 발병한다
즉 인간이 아닌몸은 발병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
백염화 증후군과 함께나타난 에너지 '마소'를 사용하여 인간의 영혼을 육체와 분리함
이것을'게슈탈트 화'라고 부름
여기에 저주를 받지않는 복제한 인간의 육체를 만듬
이것을 '레플리칸트'라고 부름
원래계획: 백염화 증후군에 취약한 인간의 육체에서 영혼을 게슈탈트화(빼내)해서 레플리칸트(복제된 육체)에 집어 넣는다. 이로서 백염화증후군을 완벽하게 예방한다.
현실: 게슈탈트화된 영혼이 육체에 정착을 못하고 자꾸 붕괴함. 원인을 조사해보니 마소공급이 안정적이지 못함
해결방안: 게슈탈트 적합자를 찾아서 걔가 마소를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적으로 주입하면 붕괴안함
적합자 찾기: '흑의서'복사본을 시중에 대량으로품
(책받아가면 빵준다 받아가라)
사람들이 이걸 만지면 흑문병에 걸려서 뒤짐
근데 안뒤지는 놈이 있으면 그놈이 적합자임
'니어'가 동생 '요나'구하려고 흑의서를 만짐
'요나'를 구하긴 구했는데 문제는 동생 요나도 흑의서를 만짐
니어-적합자판별
요나-흑문병 진행
요나의 흑문병을 고쳐주는 조건으로 니어는 게슈탈트의 왕 (마소배분하는 시스템중추역활)을 하기로 거래함.
근데 몇백년후에 문제가 생김
게슈탈트화된 영혼이 기어들어가 있어야할 레플리칸트들의 육체에 '자아'가 생김
그 '자아'때문에 복제된 자기 육체(레플리칸트)에 들어가지 못해 붕괴된 게슈탈트 (인간의 영혼)들이 '마물화'됨
게슈탈트의 왕을 위해 준비된 육체역시 마찬가지
니어의 레플리칸트에 '니어'라고 주장하는 놈의 자아가 생김
그리고 납치된 요나를 구하겠다고 카이네랑 에밀데리고 마물(인간)들을 신나게 썰어죽임
이걸 막으려고 안드로이드 데볼이랑 포폴이 (게슈탈트 시스템 관리자) 덤빔
둘중하나가 니어손에 죽어서 나머지 데볼포폴 모델들 전부 폭주
→게슈탈트 전원붕괴 인류멸망
아래부터는 사건이 일어난 순서대로
설정집의 단편소설과 연극들 나열했숩니다.
[공략자료집]-<제 243차 강하작전 지령서 >
단편소설 「게슈탈트 기록」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6546099
2014년 게슈탈트 계획 발안
3014년 게슈탈트 계획 시도
3465년 인류전멸
5012년 에일리언(이성인)지구침공 시작
→ 마소병기 7번 에밀 자가분열해 격렬하게 저항
5015년 에일리언(이성인)이 마소병기 에밀의 구조를 모방한 기계생명체 제조
5203년 위성궤도위기지 12개에서 안드로이드를 사용한 반공작전시작
11837년 신병기 개발시작
11937년 08월 최초의 요르하 기체(베이스 모델)제조
11939년 요르하 계획 발안, 수정발동
인형들의 기억 :요르하 부대 계획
https://medium.com/@hioka1211/인형들의-기억-요르하-계획-5월-4일-낮-공연-c7d5e678d54f
베이스모델 9호 : "우리는 다시 제조되"
베이스 모델 9호 → 9S의 퍼스널 데이터
베이스모델 2호 → A2, 2E의 퍼스널 데이터
퍼스널 데이터 = 자아데이터의 시초
퍼스널 데이터가 같으면 목소리도 같다.
여기서 지니아와 포드 042의 목소리가 같은건
안드로이드 지니아 → 포드 042의 퍼스널 데이터라고 니어오토마타 생방송에서 밝힌바있다.
요르하 기체는 많아봐야 200-300기체만 동시 운용할 수 있다.
11941년 12월 13번 벙커 시스템 가동
11941년 시작형(프로토 타입) 요르하 기체 제조
16개체 제조. 이때 제조된 기체의 타입은 앞에 번호는 뒤에 붙임 ex)A2, S21
11941년 12월 08일 제 14차 기계전쟁 「진주만 강하작전」
11942년 1월 30일 9S 제조 외 다수6 S형제조
→M002부대 반란 (연극 소년:요르하)
. E형제조, G형제조,
성인 남성형 요르하제조
11942-11943요르하 G타입 생산중지, 포드시스템으로 대체.
[공략자료집]-<제 243차 강하 작전 지령서 >
단편소설 「너무나 고요한 바다」 10H. 006
포드의 넘버는 작을수록 경험이많고 노련한 개체이다.
006의 경우 '자아'를 이미 가진것으로 보인다.
11942년 12월 - 11945년 2월
[미술자료집]-<폐허도시조사 보고서>
단편소설 「기억의 감옥」
ㄴ 인게임 내용이랑 똑같은것이 아니니 대충스크롤을 내리지말고 꼭 다읽어볼것
[미술자료집]-<폐허도시조사 보고서>
단편소설 「기억의 가시」
인형들의 기억: 반복되는 기도
[미술자료집]-<폐허도시조사 보고서>
단편소설 「위성 궤도 기지 벙커 관찰일지」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0999879843
ㄴ기계생명체가 안드로이드를 '봐주고'있었다.
인형들의 기억: 서로 죽고 죽이는 짐승
ㄴA2와 함께하는 즉살스토리
(인게임 본편시작)
pppy님의 인게임 스토리번역
http://pppy.egloos.com/m/613091
Alice님의 번역
[공략설정자료집]-<스토리 가이드 >
- 01. 프롤로그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0152442
- 02. 레지스 탕스 캠프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0153466
- 03. 아담과 이브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0324451
- 04. 광기의 가희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0326578
- 05. 꿰뚫린 대지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0327291
- 06. 숲속의 임금님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0353188
- 07. 방황하는 아이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2376537
- 08. 복제된 도시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2378020
- 09. 미쳐버린 종교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2491924
- 10. 상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2493485
- 11. 총공격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3614507
ㄴO6사망
- 12. 사막의 기억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3615130
- 13. 육신의 상자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3615578
- 14. 파스칼의 절망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3617148
ㄴ죽이지도않고, 기억삭제도 안하고 벗어나면 파스칼이 당신을 저주함
- 15. 영혼의 상자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3617701
- 16. 신의 상자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3618236
- 17. 탑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3619102
- 18. e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361991
[공략자료집]-<제 243차 강하 작전 지령서 >
단편소설 「P50의 코드」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2494485
ㄴ9S의 자아가 이브와 섞인것
인형들의 기억: 소중한것
[공략자료집]-<제 243차 강하지령서 >
단편소설 「낚시하기 좋은날」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lice_no_0&logNo=221006545644
ㄴ포드귀여워
인형들의 기억 : 폐어웰 (무대버전)
방주에 탑승하시겠습니까?-"예"의 결말
인형들의 기억 : 폐어웰 (대본버전)
방주에 탑승하시겠습니까? "아니요"의 결말
https://medium.com/@hioka1211/인형들의-기억-페어웰-5월-5일-밤-공연-520acae76e2
ㄴAㅏ.......
[공략자료집]-<제 243차 강하 작전 지령서 >
단편소설 「작은 꽃」
---
니어 오토마타 웨폰스토리
1. 소형검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zel_1001&logNo=221014264199&isFromSearchAddView=true
2. 대형검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zel_1001&logNo=221020538411&isFromSearchAddView=true
3. 창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zel_1001&logNo=221020698088&isFromSearchAddView=true
4. 격투
--
니어오토마타 방송 (일본어주의)
-니어오토마타 디너 토크쇼
- 니코티비 1-7(저번에 링크찾았는데 다시찾으니없네요? 이런토발
- 네레티비 방송 등장인물 정보
공식설정집의 50문답
외에 설정집 보이는데로 추가하겠습니다
(IP보기클릭)121.152.***.***
(IP보기클릭)210.216.***.***
(IP보기클릭)115.126.***.***
(IP보기클릭)61.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