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4탄까지 쓸만한 카드를 소개해 나갑니다 ㅋ
아는형이 이걸보고 연락좀 해주셨음 좋겠어요 ㅠㅠ
히어로즈 1탄
카드의 레어도는 코몬 -> 레어-> 슈퍼레어 ->얼티밋레어 입니다
1탄의 얼티밋 레어
시크릿레어는 존재하지않고, 4장의 얼티밋 레어를 얻을수있습니다
쓸만한 어빌리티-
우정의 기적[友情の奇跡] 서포트에리어에서 어택에리어에있는 카드 한장의 기력을 100%회복시킴
크리링은 당시 거대원숭이 베지터 공략을 위한 필수카드로 여겨지던 팀의 수호신입니다
가드 3천능력치와 안정적인 차지임팩트 속도 우정의 기적 3단 세트로 바로 옆의 초사이어인 오반카드와 더불어 1탄 필수카드가 되었죠
수행의성과[修行の成果]사이보그[サイボーグ] 서포트에리어에서 회복하는 기력의 양이 두배가 된다
기력회복 효율이 높아 재빨리 히어로 에너지를 모을수있게 해주는 카드들입니다.
초사이어인 손오공, 손오반은 사이어인[남자] 아바타 초유니트 팀원으로 대활약 하던 카드죠
대신맞기[決死の身代わり] 서포트에리어에 놓으면 게임에서 단 한번 상대의공격을 대신맞고 기절도 하지 않는다
GM6탄까지 이어저온 시리즈중 단 한장만 존재하는 , 대인전. CPU전 최강어빌리티 대신맞기를 가지고있는 피콜로입니다
서포트라인에서 전투에 개입하는 유일한 카드로서, 한 라운드의 모든공격을 몰아서 받고, 기절하지 않으며 대미지도 절반만 받는 사기카드죠,
단, 예외 상황이 한가지 있는데.
- 어택 라인에 공격수가 없을때, 상대 공격수가 서포트 라인의 이 카드를 공격대상으로 삼았을경우 입니다.
서포트라인의 다른카드를 공격대상으로 삼았을땐 발동이 되지만,이 카드를 대상으로하면 발동이 안됩니다
보통은 어택라인에 공격수를 한명은 세우기 때문에 어지간해선 있을수 없는 일이지만 팀원 전원이 기절에 걸린상태에서도 가끔 있는일입니다
하이볼테이지 [ハイ・ボルテージ] 어택에리어에 놓으면 그 라운드에 받는 모든 대미지를 절반으로 한다
위의 피콜로카드의 어택에리어 버전
5라운드동안 승부를 보는 게임에서, 한라운드에 받는 대미지를 절반으로 만드는, 사기카드중 하납니다.
피콜로와 이 카드 두가지를 가지고있을경우 3라운드동안 받는 대미지가 절반이되는 거죠
챠오즈의 필살기[ 餃子のとっておき!] 차오즈가 필살기를 발동 가능한 상황에서 , 배틀에서 승리하면 상대를 반드시 기절시킨다
기절한 상대는 방어가 불가능하며, 받는대미지가 두배가 되기 때문에. 이 능력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차오즈 카드 자체가 너무나 안좋은 카드라 점점 아무도 쓰지않게되었죠
에너지 겟! [エナジー・ゲッター] 공격 성공시 히어로 에너지 +2
공격을 성공하였을때 히어로 에너지 2개를 얻는 카드입니다
당시 히어로 에너지 10개를 모아 히어로유니트,부자에너지파 유니트를 발동하면 이기는걸로 보는 게임이었기에
아주 쓸만했던 카듭니다
단지 공격을 승리해야 발동했기 때문에
쓸만한 얼티밋 유니트 [UU]
히어로즈 유니트LV1 [ヒーローズユニットLV1] 초 유니트 기술을 사용하여 상대팀에게 만5천가량의 대미지를 입힘 , 아바타 레벨에 따라 강화됨
밑의 손오반 카드가 없어도 보스공략을 가능하게했던 유니트입니다
부자 에너지파 [親子かめはめ波] 초 유니트 기술 부자에너지파 발동 상대에게 그 라운드 시작시 3만가량의 대미지를 입힘
우정의 기적, 부자에너지파, 높은 스테이터스로 이후에도 사랑받는 만능카드
일격필살유니트 [一撃必殺ユニット] 발동후 공격 성공시 상대를 기절시킨다
공격에 성공시 상대를 반드시 기절시키는 카드로, 여러 타입의 덱[히어로타입 2,엘리트1,버서커2]
일때 추격타로 엄청난 대미지를 노릴수있는 유니트죠, 하지만 역시 공격에 성공해야만 발동하기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카드였습니다.
부활유니트 [復活ユニット] 유니트 발동후 HP가 0가 되었을시 부활모드에 돌입하며 입력 성공시 HP 10% 상태로 부활
부자 에너지파에 대한 카운터 전술로 이용된 유니트입니다.
원래 존재하는 부활찬스 [HP가 0가 되었을시 10%의 확률로 발동] 를 반드시 발동하게 만들어주는 카드죠
팀원이 오반[청년기],오천 이기때문에 팀 전체의 스테이터스가 낮아지는 부작용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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