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적다가 인터넷 다운되서 완전 허탈해서 쓸까말까하다가 다시 몇자 끄적여봅니다.
어제에 이어서 못다한 전투시스템 나름 분석섞어서 해봅니다.
● 기탄 가드
네오 기탄 튕기기 : O 버튼 연타 (원숭이도 할 수 있는 수준)
메테오 기탄 튕기기 : O 버튼(가드 누른채로) + 방향키(좌,우) 버튼 연타
방송하는거 시청하면서 ‘방장 저양반 왜저리 기탄은 날아오는 족족 다 맞아주고있냐’ 라고 생각하기 쉽겠지만, 네오처럼 생각하고 튕겨내려했다간 똑같이 있는대로 족족 다 얻어맞고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심하게 익숙해지기전까진 기탄 연사 전부 튕겨내기 힘들거라 봅니다. 네오에서도 갑자기 기탄 날아오면 일단 한두대 맞은 다음에 손가락이 가드버튼으로 반응하는게 정상적인 사람 반응속도인데, 메테오는 가드버튼에다가 방향키 좌우까지 손가락이 가야됩니다.
순간적으로 날아오는 기탄을 정상적인 인간 반응속도라면 일단 처음 한두대 맞으면서 깜짝 놀라서 가드버튼을 누르게되고 그러고도 계속 얻어맞는 자신에 순간 또 한번 놀라면서 그때서야 방향키 좌우 누르겠죠. 반사적으로 일련의 동작들이 이루어지려면 연습 좀 해야될거라봅니다.
기탄 되받아치기는 방향키 좌우 버튼 필요없이 기존대로 O 버튼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just imapct에 눌러야 된다는거.
● 가드
일단 가드자체가 힘들어졌습니다. 네오에서는 콤보 얻어맞는 중간에도 가드가 성공하는 때가 있지만 메테오는 한번 콤보 얻어맞기 시작하면 중간에 가드로 끊기가 very very 힘듭니다. 살아남을려면 순간이동 회피나 z카운터를 자신의 몸에 때려박아넣어야 할듯;;
아니면 아래에 설명할 신 가드기술로 탈출해야합니다.(효율성은 별로라고 판단)
긴급기폭파 : (얻어맞는 중간에) L1 버튼 2연타
블라스트1 기술인 베리어와는 틀립니다. 얻어맞는 중간에 순간적으로 기공벽을 만들어서 상대방을 튕겨냅니다. But, 발동하면 강제적으로 체력소비의 반동이 따라옵니다;; 생각보다 체력소비가 제법 있어서 절대 남발 못합니다.
컴터가 완전 미친듯이 러쉬콤보와 드래곤호밍, 베니싱어택, 버스트대쉬 섞어서 호밍콤보까지 들어오는 대량의 콤보를 날려오는 상황에 순간이동 회피나 z카운터로 도저히 끊을 수 없다면(이걸로 끊는다는건 정말 힘듬) 한번쯤 써주는 것도 좋을법한 신 가드기술.
● Z 카운터
베니싱어택 z카운터 : (베니싱어택 맞기 직전) O 버튼
격투공격 z카운터 : (통상공격 맞기 직전) 방향키(위) + ㅁ 버튼
z카운터 받아치기 : (z카운터 맞기 직전) O 버튼
난이도 중간이상 컴터가 심심하면 남발하는 카운터. 이것 때문에 콤보를 이어나가질 못하고 공격의 실마리를 풀어나가기 very very 껄끄럽습니다.
베니싱어택 z카운터는 그런대로 좀 기분이 덜 더럽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베니싱어택으로 이어질 때까지는 얌전히 맞아줬다는 얘기이니 그나마 좀 패놓고 카운터 한방 맞은거니 기분학상 덜 더럽죠.
러쉬공격 z카운터는 남발당하면 진짜 머릿속이 어벙벙해집니다. 어떻게 공격을 풀어나가야 할지 각이 안나오니말이죠.
붙어서 이제 막 러쉬들어가려는데 z카운터
또는 러쉬5연타>그랜드슬래쉬>헤비피니쉬>풀파워스매쉬 일련의 연속 콤보 중간중간에 끊어버리는 z카운터 당하면 진짜 어떻게 공격을 시작해야할지 머릿속이 하얗게 되버립니다.
z카운터 받아치기는 타이밍만 맞추면 무한도 가능하다고합니다....만 그정도로 반사신경의 집중력이 버티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는 미지수.
● 소닉스웨이
발동 : (러쉬공격 받기전) O +△ 버튼
소닉스웨이어택(추가타) : (소닉스웨이 성공 후) △버튼
신 가드 시스템 중의 하나. z카운터와 더불어 컴터가 플레이어를 무참히 괴롭히는 기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버튼 누른다고 무조건 되는게 아니라 눌러놓고 후에 러쉬공격이 들어와야 발동이 됩니다. ‘파이팅’의 ‘뎀프시롤’마냥 미친듯이 머리를 흔들어대면서 공격을 피합니다.(당하는 사람의 정신데미지는 백만배)
컴터가 자주쓰는 패턴은 러쉬공격 가드중에 순간적으로 발동.
● 고속이동(순간이동)회피 & 러쉬고속이동(순간이동)받아치기
고속이동 회피 : 네오와 동일
러쉬고속이동 받아치기(신 시스템) : (상대의 러쉬고속이동(ㅁㅁ~ㅁ O) 발동 직후) O 버튼
순간이동이라는 표현이 개인적으로 좋으니 순간이동이라고 표기하겠습니다
순간이동 회피는 네오랑 같으니 별로 볼거없습니다.
러쉬순간이동 받아치기는 신 공방시스템으로 ‘z카운터’, ‘소닉스웨이’ 와 더불어 컴터가 플레이어를 정신적으로 완전 박살내버리는 기술입니다.
흔히 기본러쉬 연타중에 방향키와 O 버튼으로 순간이동으로 상대방 뒤로 돌아가는 패턴의 공격을 대부분 할텐데 상대가 O 버튼 누르는 순간, 방어측에서 O 버튼 누르면 공격자의 순간이동을 쫓아서 같이 순간이동으로 공격자의 배후에 붙어버립니다;;;
막누르다가 어쩌다가 되는거말고 왠만한 사람의 반사신경으로는 의도적으로 발동하려면 엄청난 연습량이 요구될것으로 예상되나, 우리의 컴터는 반사신경이라는게 없으니 아무 때나 플레이어 순간이동을 쫓아서 뒤로 순간이동해 붙어버리는 센스를 발휘. 역시 정신데미지 백만배를 날려줍니다.
대충 이번 글에는 연습하는 중에 너무너무 심하게 당해버려서 절대 머릿속에서 악몽으로 기억되는 가드 시스템 위주로 몇자 끄적여봤습니다. 개인의견도 주저리주저리 늘어놓다보니 이것만 써도 양이 엄청 길어져버렸군요. 잠깐 쉬고 마지막으로 너무 화려해서 눈이 돌아버릴 수 있는 새로운 공격기법에 관해서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어제에 이어서 못다한 전투시스템 나름 분석섞어서 해봅니다.
● 기탄 가드
네오 기탄 튕기기 : O 버튼 연타 (원숭이도 할 수 있는 수준)
메테오 기탄 튕기기 : O 버튼(가드 누른채로) + 방향키(좌,우) 버튼 연타
방송하는거 시청하면서 ‘방장 저양반 왜저리 기탄은 날아오는 족족 다 맞아주고있냐’ 라고 생각하기 쉽겠지만, 네오처럼 생각하고 튕겨내려했다간 똑같이 있는대로 족족 다 얻어맞고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심하게 익숙해지기전까진 기탄 연사 전부 튕겨내기 힘들거라 봅니다. 네오에서도 갑자기 기탄 날아오면 일단 한두대 맞은 다음에 손가락이 가드버튼으로 반응하는게 정상적인 사람 반응속도인데, 메테오는 가드버튼에다가 방향키 좌우까지 손가락이 가야됩니다.
순간적으로 날아오는 기탄을 정상적인 인간 반응속도라면 일단 처음 한두대 맞으면서 깜짝 놀라서 가드버튼을 누르게되고 그러고도 계속 얻어맞는 자신에 순간 또 한번 놀라면서 그때서야 방향키 좌우 누르겠죠. 반사적으로 일련의 동작들이 이루어지려면 연습 좀 해야될거라봅니다.
기탄 되받아치기는 방향키 좌우 버튼 필요없이 기존대로 O 버튼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just imapct에 눌러야 된다는거.
● 가드
일단 가드자체가 힘들어졌습니다. 네오에서는 콤보 얻어맞는 중간에도 가드가 성공하는 때가 있지만 메테오는 한번 콤보 얻어맞기 시작하면 중간에 가드로 끊기가 very very 힘듭니다. 살아남을려면 순간이동 회피나 z카운터를 자신의 몸에 때려박아넣어야 할듯;;
아니면 아래에 설명할 신 가드기술로 탈출해야합니다.(효율성은 별로라고 판단)
긴급기폭파 : (얻어맞는 중간에) L1 버튼 2연타
블라스트1 기술인 베리어와는 틀립니다. 얻어맞는 중간에 순간적으로 기공벽을 만들어서 상대방을 튕겨냅니다. But, 발동하면 강제적으로 체력소비의 반동이 따라옵니다;; 생각보다 체력소비가 제법 있어서 절대 남발 못합니다.
컴터가 완전 미친듯이 러쉬콤보와 드래곤호밍, 베니싱어택, 버스트대쉬 섞어서 호밍콤보까지 들어오는 대량의 콤보를 날려오는 상황에 순간이동 회피나 z카운터로 도저히 끊을 수 없다면(이걸로 끊는다는건 정말 힘듬) 한번쯤 써주는 것도 좋을법한 신 가드기술.
● Z 카운터
베니싱어택 z카운터 : (베니싱어택 맞기 직전) O 버튼
격투공격 z카운터 : (통상공격 맞기 직전) 방향키(위) + ㅁ 버튼
z카운터 받아치기 : (z카운터 맞기 직전) O 버튼
난이도 중간이상 컴터가 심심하면 남발하는 카운터. 이것 때문에 콤보를 이어나가질 못하고 공격의 실마리를 풀어나가기 very very 껄끄럽습니다.
베니싱어택 z카운터는 그런대로 좀 기분이 덜 더럽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베니싱어택으로 이어질 때까지는 얌전히 맞아줬다는 얘기이니 그나마 좀 패놓고 카운터 한방 맞은거니 기분학상 덜 더럽죠.
러쉬공격 z카운터는 남발당하면 진짜 머릿속이 어벙벙해집니다. 어떻게 공격을 풀어나가야 할지 각이 안나오니말이죠.
붙어서 이제 막 러쉬들어가려는데 z카운터
또는 러쉬5연타>그랜드슬래쉬>헤비피니쉬>풀파워스매쉬 일련의 연속 콤보 중간중간에 끊어버리는 z카운터 당하면 진짜 어떻게 공격을 시작해야할지 머릿속이 하얗게 되버립니다.
z카운터 받아치기는 타이밍만 맞추면 무한도 가능하다고합니다....만 그정도로 반사신경의 집중력이 버티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는 미지수.
● 소닉스웨이
발동 : (러쉬공격 받기전) O +△ 버튼
소닉스웨이어택(추가타) : (소닉스웨이 성공 후) △버튼
신 가드 시스템 중의 하나. z카운터와 더불어 컴터가 플레이어를 무참히 괴롭히는 기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버튼 누른다고 무조건 되는게 아니라 눌러놓고 후에 러쉬공격이 들어와야 발동이 됩니다. ‘파이팅’의 ‘뎀프시롤’마냥 미친듯이 머리를 흔들어대면서 공격을 피합니다.(당하는 사람의 정신데미지는 백만배)
컴터가 자주쓰는 패턴은 러쉬공격 가드중에 순간적으로 발동.
● 고속이동(순간이동)회피 & 러쉬고속이동(순간이동)받아치기
고속이동 회피 : 네오와 동일
러쉬고속이동 받아치기(신 시스템) : (상대의 러쉬고속이동(ㅁㅁ~ㅁ O) 발동 직후) O 버튼
순간이동이라는 표현이 개인적으로 좋으니 순간이동이라고 표기하겠습니다
순간이동 회피는 네오랑 같으니 별로 볼거없습니다.
러쉬순간이동 받아치기는 신 공방시스템으로 ‘z카운터’, ‘소닉스웨이’ 와 더불어 컴터가 플레이어를 정신적으로 완전 박살내버리는 기술입니다.
흔히 기본러쉬 연타중에 방향키와 O 버튼으로 순간이동으로 상대방 뒤로 돌아가는 패턴의 공격을 대부분 할텐데 상대가 O 버튼 누르는 순간, 방어측에서 O 버튼 누르면 공격자의 순간이동을 쫓아서 같이 순간이동으로 공격자의 배후에 붙어버립니다;;;
막누르다가 어쩌다가 되는거말고 왠만한 사람의 반사신경으로는 의도적으로 발동하려면 엄청난 연습량이 요구될것으로 예상되나, 우리의 컴터는 반사신경이라는게 없으니 아무 때나 플레이어 순간이동을 쫓아서 뒤로 순간이동해 붙어버리는 센스를 발휘. 역시 정신데미지 백만배를 날려줍니다.
대충 이번 글에는 연습하는 중에 너무너무 심하게 당해버려서 절대 머릿속에서 악몽으로 기억되는 가드 시스템 위주로 몇자 끄적여봤습니다. 개인의견도 주저리주저리 늘어놓다보니 이것만 써도 양이 엄청 길어져버렸군요. 잠깐 쉬고 마지막으로 너무 화려해서 눈이 돌아버릴 수 있는 새로운 공격기법에 관해서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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