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메이커 4성짜리가 괜찮게 뽑혀서 이리저리 연구하다보니 나름 쓸만한 조합이 된 거 같아서 올려봅니다.
스크롤 길어요~
a. 파티원 블레이드
렉스 : 호카리(화광) / 니아(수) / 오우기(볼메이커-빙) [볼메이커 힐러]
토라 : 하나JD(광) / 하나JK(토) / 하나JS(뇌) [탱커]
지크 : 코스모스(광) / 린네(수) / 텐이(뇌) [딜러]
b. 악세사리
렉스 : 성녀의목걸이(자유) / 클락업리스트
토라 : 영웅의팔찌(자유) / 에스텔슈즈
지크 : 영웅의팔찌 / 버스트심볼
c. 코어칩 & 어시스트코어 & 하나라이즈
c-1. 렉스
호무라 (문매터칩)
키즈나 배리어V / 아츠헤이트 저하V
히카리 (문매터칩)
키즈나 명중업V / 회심 업V
니아 (타키온칩)
키즈나 배리어V / 스위치 단축V / 아츠헤이트 저하V
오우기 (타키온칩)
키즈나 배리어V / 스위치 단축VI
c-2. 토라
하나JS (딜라톤칩)
닷지마스터 / 뇌속성코어 / AC헤이트 획득V / AC대미지 흡수V / 아츠헤이트 상승V
SP챌린져II / SP회복포트V / SP챌린져III / 기라성V / 가드율업V <-> 반사무효)
하나JK (선라이트칩)
닷지마스터 / 지속성코어 / AC헤이트 획득V / AC아츠 강화V / 아츠헤이트 상승V / 기라성V
SP챌린져I / SP전체회복V / SP챌린져I / 키즈나 회피V / 대미지힐V <-> 반사무효)
하나JD (문매터칩)
닷지마스터 / 암속성코어 / AC헤이트 획득V / AC아츠 강화V / AC대미지 흡수V
아츠헤이트 상승V / 기라성V / 헤이트 상승I
SP챌린져I / SP챌린져II / SP전체회복V
키즈나 회피V / 카운터I / 대미지힐V <-> 반사무효
c-3. 지크
코스모스 (선라이트칩)
키즈나 공격업V / 高HP공격업V /필살기LV4강화V
린네 (선라이트칩)
키즈나 배리어V / 아츠헤이트 저하V / 키즈나 공격업V <-> 반사무효
텐이 (선라이트칩)
키즈나 배리어V / 아츠헤이트 저하V / 키즈나 공격업V <-> 반사무효
앞서 올린 두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 그리고 유저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볼메이커를 이용해 최소한의 블레이드콤보로
최대한 빠르게 8구슬을 만들어 체인어택으로 패턴이고뭐고 다 씹고 저세상으로 보내버리는 전법입니다.
라곤 해도, 체인어택 발동 전 몇몇 보스들의 즉사급 공격 패턴에선 블콤막타 무적시간으로 넘기는 것 정도의 컨트롤은 필요합니다.
광뇌화(지크 토라 렉스) -> 빙빙암(렉스 렉스 토라) -> 수토풍(지크 토라 렉스각성)
이렇게 세 루트만 사용하면 구슬 8개 생성이 가능하고, 체인어택에 들어가서는
1턴 : 각성 호카리 - 하나JK - 린네(텐이)
2턴 : 각성 호카리 - 하나JD - 코스모스 풀버스트
정도로 2턴 지크에서 풀버스트가 가능합니다.
악세사리야 채용이유는 다들 아실거라 생각하고 넘어가고,
어시스트코어나 하나라이즈 장비들쪽에서 몇몇만 부연설명을 덧붙이자면
1. 호무라
딜이 목적이 아니기때문에 광뇌화에서 일부러 버튼연타 무시.
최대한 어그로를 낮추기위해 아츠헤이트 저하를 채용.
코어칩은 걍 아무거나 박아도 될듯합니다.
2. 히카리
역시 딜이 목적이 아니고 필살기 게이지를 빠르게 채우는 용도로 쓰기 좋은데
고렙몹일수록 미스가 잘 뜨기 때문에 히카리의 패시브를 효율좋게 활용하기 위해 키즈나 명중 + 회심업을 채용.
역시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크리율 뻥튀기가 제일 좋은 문매터칩.
3. 볼메이커 요원
어글 관리 + 렉스의 포지션과 잘 맞는 조합은 힐러타입인데,
렉스의 경우 블레이드 니아말곤 힐러타입 블레이드를 꽂아놔도 회복포트말고는 힐 스킬이 없습니다.
그나마 있는 회복포트도 회복타입 스킬로 분류도 안되구요.
그래도 굳이 우열을 따져본다면 볼이 제일 괜찮다라고 생각하는게
스트롱슛이라는 입힌 대미지 비례 파티 전체회복효과가 달린 아츠가 있기 때문인데
명중보정없으면 미스가 잦아서 그렇지 일단 맞추기만 한다면 파티 전체 3~40% 정도는 회복되서 꽤 쏠쏠하더랍니다.
코어칩은 회복타입으로 분류되는 스킬이 없어서 선라이트칩 효과를 못보니
어글이라도 최대한 떨구자해서 헤이트다운 부가효과가 달린 타키온칩을 채용
4. 하나 시리즈
피통이30% 이하에서만 발동하는 집중회피를 제 플레이 스타일상 제외하고
대미지힐 + 배리어 + 사용하는 필살기 레벨에 맞춰 전체회복이나 회복포트 파츠를 달아줘서 최대한 안정적인 피통을 유지.
JD는 어글관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게 조금 남는 에네르기에는 카운터를 하나 넣어줬고
서펜트나 단 같이 반격스킬을 쓰는 놈들과 상대할 때는 반사무효로 파츠를 교체했습니다.
JS의 딜라톤칩은 높은 가드율, JK의 선라이트칩은 민첩50 플러스, JD의 문매터칩은 높은 크리율로 헤이트취득의 목적.
5. 코스모스 + 딜러2명
코스모스는 풀버스트 요원이기에 키즈나공격업을 달아주고 마찬가지로 풀버스트 댐뻥을 위해 필살기LV4 강화도 채용.
체인어택에서 필살기 2레벨 사용시 패시브덕에 풀피가 되기 때문에 고HP공격업도 달아줘서 최대한 댐뻥을 노렸습니다.
뭐 이거 없다고 체인어택에 삭제안되는 몹이 있는 건 아닌데 전타 999999대미지 뜨면 괜스레 기분이 좋은 관계로..
린네와 텐이는 평범하게 딜러에 맞는 코어 세팅을 해줬고 역시 반격기를 가진놈들을 상대할 때는 반사무효로 코어를 교체,
코스모스의 경우 맨 처음 광뇌화 콤보를 제외하고 지크가 코스모스를 다시 꺼내는걸 본적이 없긴 한데
여차한다면 고HP공격업을 반사무효로 교체하면 될 것 같네요.
회심업을 뺀 이유는 이게 설명의 수치가 그대로 추가되는게 아니라 현재 내 크리율에서 퍼센트로 추가되는거라
선라이트칩 기준 회심업V를 달아도 크리율이 달랑 3%밖에 안오르더라구요. 그래서 제외했습니다.
칩들은 에텔캐논 3자매를 사용한다고하면 셋 다 동일하게 선라이트칩.
에텔캐논에 선라이트칩을 박을 경우 헤이트 다운 부가효과가 붙기때문에 무기룩만 빼고는 이래저래 괜찮았던 것 같네요.
사실 텐이 자리는 누굴 넣어도 상관은 없는데 뇌속성애를 넣는게 블콤 루트가 그나마 덜 꼬이더랍니다.
기타 드라이버 콤보 세팅이나 본문 내용들을 일일이 다 풀어쓰다간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일단 이정도로만 하고 글 마칩니다.
진짜 코스모스 뽑는데만 30시간 정도 걸렸었고, 그간 게임에 오만정 다 떨어졌다고 생각하는데
겨우 뽑고나서 또 이리저리 세팅 연구해보니 전투 시스템만큼은 정말 잘 만들었다는걸 다시 실감하듯 급 재미가 붙네요.
덕분에 플탐230시간째 아직도 엔딩을 못보고있는 중입니다ㅋㅋ
여기까지 하면서 느낀건 확실히 크로스때보단 노가다가 좀 수월해진 것 같기도하고
여튼 아직 못 깬 서브+블레이드퀘 몇개만 마무리하고 엔딩본뒤 신뢰도SS작까지만 하면 마무리 될 것 같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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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JD에 브레이크 효과달린 아츠 달아놓으셨나요? 저도 처음에 하도 안바꿔서 도대체 왜그런가했더니 브레이크효과 아츠 장착중이면 AI가 브레이크를 걸기전까진 뭔짓을해도 애가 블레이드 체인지를 안하더군요. 전 그래서 브레이크효과 아츠 빼고 나머지 3개 끼워놨습니다. 이부분 한 번 확인해보셔요 | 18.01.23 18: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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