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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공략) 고급편~ 정셋은 어떻게 만드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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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8742 | 댓글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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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62.***.***

아, 머리가.. 기상시 무적 프레임 1은 처음 알았네요. 혹시 설명글에 나온 셋업 상황의 영상이 있나요? 사쿠라 기술을 몰라 어떤 상황에서 프레임 변화가 생기는지 잘 모르겠네요ㅜ
18.08.13 17:49

(IP보기클릭)106.253.***.***

lovemyowngame
http://bbs.ruliweb.com/game/82821/board/read/9417046 이 링크보시면 통상낙법과 후방낙법을 같은 셋업만으로 다 캐치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 18.08.13 22:36 | |

(IP보기클릭)112.162.***.***

RogueMaster

로그님, 질문있습니다. 영상을 보고 설명문을 읽고 있었지만, 이해가 안되어, 질문드립니다.ㅜ 1. 본문에 말씀하신 "일단, 우리는 캐릭터의 대쉬,백대쉬 프레임 정보가 없습니다. 프레임 데이터에도 이 정보는 없죠.. 트레이닝 모드에서 대쉬를 하고 옵션키를 정확한 타이밍에서 누르면 사쿠라의 경우 대쉬할 때 -15라는 손해 프레임이 뜹니다. 최대치가 -15로 뜨는데 이것은 정확하게 대쉬가 16프레임 발동이라는 얘깁니다. 마찬가지 측정으로 백대쉬는 23프레임입니다." 이부분의 프레임값을 저는 트레이닝에서 찾을수가 없어, 로그님이 올리신 유튜브영상을 느리게 재생해서 찾아보았습니다. | 18.08.14 17:58 | |

(IP보기클릭)112.162.***.***

RogueMaster

루리웹 댓글이미지 왜, 1mb만 지원하는거지ㅜㅜ 화질 엉망이네.ㅜㅜ | 18.08.14 17:59 | |

(IP보기클릭)112.162.***.***

lovemyowngame
노란색 박스에 각각 22, 15로 표기되는 순간이 있더군요. 이거 말씀하시는거죠? | 18.08.14 18:00 | |

(IP보기클릭)112.162.***.***

lovemyowngame
캡쳐사진은 사쿠라가 V트리거후 춘풍각 - 앵화각을 공중 히트후, 지상착지후 바로 뒤대쉬 때 한장, 그리고 뒤대쉬 후 앞대쉬 때 한장을 찍었습니다. | 18.08.14 18:07 | |

(IP보기클릭)223.62.***.***

lovemyowngame
네~~ | 18.08.14 18:07 | |

(IP보기클릭)112.162.***.***

lovemyowngame
뒷 22, 앞 15로 나오니, 로그님이 말씀하신, 정확한 대쉬 때 +1하여, 각각 뒷23, 앞 16 알게되었습니다. | 18.08.14 18:08 | |

(IP보기클릭)223.62.***.***

lovemyowngame
앵화각 이후로 확인하는 건 아니구요. 그냥 대쉬하자 마자 옵션 키를 정확한 타이밍에 누르면 노란박스에 잠깐 프레임 확인이 됩니다~~ | 18.08.14 18:14 | |

(IP보기클릭)112.162.***.***

RogueMaster
혹시, 영상을 녹화하시고, 확인을 하신 건가요? 저는 너무 순간적이라, 확인이 안되었네요.ㅜㅜ | 18.08.14 18:16 | |

(IP보기클릭)223.62.***.***

lovemyowngame
그냥 트레이닝에서 바로 확인했어여~~ 옵션키 누르면 게임화면이 멈추잖아여~~ 그걸 이용해서 대쉬하자마자 옵션키 누르면 프레임 정보에서 잠깐 프레임확인되요. 그게 너무 어려우시면 영상 녹화해서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해요. | 18.08.14 18:21 | |

(IP보기클릭)112.162.***.***

RogueMaster
본문에 "사쿠라의 앵화각(V스킬-발)이 공중히트 되면 트레이닝 모드에서는 착지 후 이득프레임을 표시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쉬와 백대쉬를 이용해서 프레임 측정을 했는데, 대쉬를 하면 +24의 이득을 봅니다. 바로 백대쉬를 하면 +1프레임의 이득을 봅니다. 우리는 이것을 유추하여 앵화각 공중히트 이후에 사쿠라가 +40프레임의 이득을 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부분이 제가 이해가 안되어, 다시 한번 질문드립니다. 사쿠라의 V트리거후 춘풍각 - 앵화각을 공중 히트후, 뒷대쉬, 앞대쉬가 프레임 박스에서 각각 "22,15"로 나와, 말씀하신 "대쉬를 하면 +24의 이득을 봅니다. 바로 백대쉬를 하면 +1프레임의 이득을 봅니다." 어떤 상황에서 나온 것인지 이해가 안되네요.ㅜㅜ | 18.08.14 18:22 | |

(IP보기클릭)223.62.***.***

lovemyowngame
위에 옵션키를 이용해서 대쉬. 백대쉬 프레임을 알게 되면 앵화각 공중히트 이후 백대쉬, 대쉬를 하면 +1프레임 만큼의 프레임 이득이 프레임 박스에 표시됩니다. 상대 통상낙법에요. 즉 대쉬16, 백대쉬23, 잔여이득1 해서 앵화각 이후 40프레임의 이득을 사쿠라가 가진다는 의미입니다. | 18.08.14 18:27 | |

(IP보기클릭)223.62.***.***

RogueMaster
앵화각 이후에 프레임 이득이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백대쉬, 대쉬를 이용해서 얼만큼 프레임 이득을 가지는 지 확인한 거죠. | 18.08.14 18:28 | |

(IP보기클릭)112.162.***.***

RogueMaster
아, 이해했습니다. 상대가 통상낙법에서 앵화각 공중히트 이후 백대쉬, 대쉬의 총 합이였군요.^^ 오늘 너무 머리 사용해서 머리가 아프네요. 남은 설명문은 내일 다시 읽어야겠습니다.^^ | 18.08.14 18:31 | |

(IP보기클릭)223.62.***.***

lovemyowngame
넹 ㅋㅋ | 18.08.14 18:32 | |

(IP보기클릭)112.162.***.***

RogueMaster
본문 중에 "이것은 여러번 프레임 측정을 해보면서 내게된 결론인데, 가장 확실한 것은 사쿠라의 정잡기에서 유추할 있습니다. 사쿠라 정잡기 이후 사쿠라가 12프레임의 이득을 가집니다만, 여기서 발동 12프레임의 서서강발을 누르면, 크리티컬 카운터가 나는데, 실제로는 들어갈 수 없는 대쉬-서서중손이 들어갑니다. 네, 즉 +1프레임 이득 이 더 추가된 깔아두기 기본기가 된거죠" 이부분이 이해가 안되어 질문드립니다. 흔히 격겜에서 "깔아두기 해"라는 말은 들어봤습니다. 그리고 스파에서 깔아두기를 성공시키면 몇프레임을 더 주는 경우를 봤습니다. 여기에서 "다운 된 상대가 낙법을 할 때 기상이 완료되고 움직일 수 있는 순간의 첫1프레임만큼은 무적시간이 존재합니다. " 1. 무적시간의 1프레임이 있기 때문에 깔아두기 성공시 1프레임이 더 이득을 얻는다는 말씀이죠? 2. 만일 1프레임의 무적시간이 없다는 어떤 변화가 있나요? 3. 1프레임 무적같은 시스템이 스파만 있는건가요? | 18.08.15 19:47 | |

(IP보기클릭)220.85.***.***

lovemyowngame
1. 네, 서서강발의 발동은 12프레임인데 무적프레임 때문에 1프레임 늦은 13프레임째 히트되게 됩니다. 2. 1프레임의 무적시간이 없다면 정확히 12프레임 째 히트되어서 크카가 나더라도 대쉬하고 4프레임 약기본기만 넣을 수 있습니다. 3. 그건 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 18.08.15 23:53 | |

(IP보기클릭)112.162.***.***

RogueMaster
답변 감사합니다. 알면 알수록 신기하네요. 이런 프로그램의 구조라는 것이. 로그님, 사전에 다른 곳에서 이런 메카닉적 내용을 알고 있기에 무적프레임에 대해 쉽게 발견할수 있었던 건가요? 아니면 이번에 스파하면서 독학으로 알아내신 건가요? | 18.08.16 10:33 | |

(IP보기클릭)218.234.***.***

lovemyowngame
프레임 데이터 연구는 스파4때부터 해오던거라 하다보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된거죠.. ㅎㅎㅎ 게임을 감으로 잘하는 것은 어느정도까지는 잘할 수 있는데, 그 위로 더 잘하려면 프레임 데이터 연구는 필수불가결이라.. | 18.08.16 10: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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