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00 80080 45683
현재 33명에 폼 미적용상태. 로맥은 외국인설정 안되어있는 상태이고 폼과 얼굴은 2016데이터를 사용.
친구가 세명 만들어줬는데 놀랍게도 비디오만 보여줬는데도 제가 만든것과 거의 비슷한 능력치를 책정했더군요.
솔직히 얼굴은 절반은 마음에 안드네요. 20년전 게임인 프로야구팀을 만들자보다 얼굴 만드는 패턴이 적으니 뭐........
영상 초반 팀 전력 그래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대로 집어넣으면 최하위는 거의 확정입니다. 애초에 두산하고 게임차도 있었던데다가 리그 레벨차도 감안해서 능력치 책정한거라.
능력치 책정 기준은 야수 타율은 크보에서 3,4푼정도 깎고 일본선수 파워산정기준치에서 15~20%정도 뺀 수치로 책정, 수비력은 솔직히 크보 레벨은 이정도가 맞다고 봅니다.
투수쪽은 war음수인 선수는 가차없이 평가치 200밑으로 책정에 나쁜특능 세개는 기본으로 깔고 가도록 책정. 불펜 대부분이 볼만 빠른 제구레기인것도 감안해서 설정했습니다.
미완성 임시 업로드이기 때문에 3일후에 지웁니다.
완성후 재배포 예정이며 2019년용 선수들(고종욱, 하재훈등)추가하고 업로드 더이상 안할 예정입니다.
질문,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IP보기클릭)210.99.***.***
(IP보기클릭)122.43.***.***
(IP보기클릭)49.1.***.***
공식에서 야수 능력치 책정 기준은 2013부터 그래도 어느정도 잡혀 있습니다. 타율 .260부터 e, .280부터d 이렇게 2푼마다 한랭크 올라가는 식이고 파워는 홈런30개부터 a, 43개부터 s로 잡습니다. 주루, 수비쪽은 여전히 신뢰도가 약간 떨어집니다만....... 투수쪽은 여전히 이해를 할수없는 능력치도 많고 제작사에서 유난히 싫어하는게 티가 나는 선수들(야쿠르트의 이시카와라던가 오릭스의 니시같은)이 많고 변화구 단계수도 7단계밖에 안되다보니 좀 애매하죠.. | 19.01.11 22:30 | |
(IP보기클릭)49.1.***.***
2016부터 별숫자로 평가치가 나오는데 스가노처럼 580정도가 리그톱이고 400넘어가면 올스타급, 300넘으면 주전급으로 평가 가능합니다. 포수의 경우만 빼고요. | 19.01.11 22:33 | |
(IP보기클릭)122.43.***.***
혹시 책정 기준 지표 알고 계신다면 공유 해주실 수 있으신지요?? 현재 계속해서 제작중이구요(한화,엘지,두산 3개팀 완료 / 스크 90%완성) 저도 어느정도 기준을 잡고 만들기는 하나... 제 기준으로 만든거기에 그래도 다른 지표를 보고 판단하에 만들고 싶어서요^^;; | 19.01.12 12:59 | |
(IP보기클릭)49.1.***.***
만들면서 중간에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 주전레벨을 300정도로 보고 크보 주전을 220정도를 기준으로 봅니다. 300은 크보 국대급으로 봅니다. | 19.01.12 13:03 | |
(IP보기클릭)122.43.***.***
네... 만들어놓고 패넌트로 시뮬 돌려보기는 하는데요... 어렵네요 ㅎㅎ;; 마저 스크 완성하러 가야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 19.01.12 13: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