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달인 3랭크 = 속성데미지 40% 추가
독 달인 3랭크 = 속성데미지 25% 추가
흔히 쉽게 착각하는게 템에 붙은 옵션만 놓고 생각하다보니 자체 패시브만 놓고 봤을때의 데미지를 계산을 하지 않는데, 패시브만 놓고 보면 불이 좀더 높음.
그러다보니 결국 패시브를 반영했을때 어느 부위가 유리한지에 따라 갈리는데 이걸 결정짓는게 다름아닌 병종.
일단 활은 둘다 달리는 공통이니 제외하고
불 데미지 달리는 부위 = 머리 발
독 데미지 달리는 부위 = 갑빠 허리
결국 병종별로 유리한 속성을 정하자면 총 무기데미지를 몇프로 올릴 수 있는가와 갑바에 옵션을 어찌 달 수 있는가가 핵심 관건. (부가속성 배제하고 순수 딜로만 따졌을경우)
중형둔기/미늘창 => 갑바에 무기데미지가 달리므로 무기데미지 옵을 다 챙길경우 갑바의 독 부위랑 겹치므로 불이 유리. 총 속성 대미지 패시브 포함 불이 높다. (갑바에 독을 못달며, 허리와 발 머리에는 치명타 관련 옵션과 전사피해등이 점유.)
검/단검 => 불과 독이 호각. 머리에 무기 옵을 둘다 달아야 하니 불을 선택하면 갑바 모피 10프로가 되고 독을 선택하면 독 40프로 인데, 검과 단검은 무기피해 140프로 빌드로 가니 화염을 선택했을 경우 모피 10프로의 가치는 곱연산 포함시 기본무기데미지의 24프로라 봐도 무방함. 여기서 독패시브는 25프로이고 화염은 40프로니
화염일시 기본무기데미지의 패시브 40프로 + 24프로 = 64프로
독일시 기본무기데미지의 패시브 25프로 + 갑바 40프로 = 65프로
즉 속피로 올라가는 딜적 측면에서 거즌 동일함.
창/지팡이 => 신발에서 무기 쌍옵을 못올리고 무피 30프로만 선택 가능함. 검과 단검의 경우를 역으로 생각해서 모피의 가치가 떨어지므로 갑바에 독을 다는 것이 유리. 독뎀 승
요약 :
순수 추뎀 기준으로 생각해 봤을 시 병종에 따라 유리한 속성이 갈린다.
중형둔기/미늘창 = 화염 유리. (최종 속피 15프로 높음)
검/단검 = 속성의 가치가 동일.(최종 반영 데미지 동일)
창/지팡이 = 독 유리 ( 최종 반영 데미지 독이 높음)
P.S. 전사 베스트 빌드 기준 시 도트 딜 및 약화속성은 이제 의미가 없는게...악몽 기준으로 용병이고 보스고 디버프 걸리기 전에 눕히는게 보통이다 보니 도트 추뎀을 거론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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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그렇습니다 ㅎㅎ | 19.03.22 07: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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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님글 정말 도움 많이되고있습니다 또 하나 궁금한게 피해100 체력25퍼인 저주각인이 딜로치면 어느정도의 효과인지 아시나요? 예를 들면 전사빌드에서 전피50, 독피해100의 가치를 지니고 사냥꾼 빌드에서 사냥꾼 60의 가치를 지닌다 이런식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 19.03.22 10: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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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100 체력25퍼 저주각인 = 전사피해 100 or 사냥꾼피해 100 or 암살자피해 100 각 계열 피해 100프로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비슷해 보이는 만피시 피해 30 같은 경우는 전사빌드일시 무기피해와 곱연산으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체감이 아주 미미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대로 암살자피해 같은 경우는 애초에 무기피해 속성피해에 구애받지 않고 암살자 피해에 대한 계수 자체가 높기 때문에 최고의 각인중 하나입니다. 냥꾼 같은경우도 메커니즘은 동일하지만 냥꾼 같은경우는 속성피해가 반영 되기 때문에 만피시 30보다는 속성 피해 40이 더 좋습니다 | 19.03.22 10: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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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감사합니다 도움많이됐네요 | 19.03.22 13:4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