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진 역량이 안되는지 판을 벌려놓고 제대로 채우질 못한 게임같습니다
오픈월드 게임이면 돌아다니게끔 동기부여를 계속 해줘야 하는데 같은 상황만 계속 반복되니 돌아다니기가 귀찮아져버려요
명작이랑 비교하기 불합리하겠지만 스카이림 위처는 상황이 반복되더라도 용언이나 레어물약 재료 같이 보상에라도 차별을 부여해 과정의 지루함을 해소시켰어요
근데 오디세이는 보상마저도 전리품상자로 퉁쳐버립니다
각인 문서는 단순 컬렉팅에서 발전하긴했지만 그래도 귀찮은건 매한가지입니다
결과적으로 ?탐색은 그냥 맵클리어 마크 그 이상 의미가 존재하지 않아요
그냥 단순 노동에 불과하죠
정말 안타까운건 미노타우르스 고르곤 키클롭스 같은 활용방안이 무궁무지한 신화적요소를 너무 소극적으로 썼다는 겁니다
어크 ip를 활용한 게임이기 때문에 제약이 있었겠지만 그럴바엔 차라리 ip버리고 독립적인 게임으로 내고 신화적 요소를 적극적으로 배치하는게 어땠을까 싶네요
스킬트리 다양하게 만들어 다양한 전투방식을 만들면 뭐해요 싸울 상대가 없는데
아니면 차라리 볼륨을 좀 줄이더라도 내용을 컴팩트하게 채우는게 나았을 거 같네요
그래도 오리진부터 점점 발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다음 작품에선 더 나아질 거라는 기대아닌 기대를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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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을 다 말하기는 끝이 없지요. 대체적으로 공감되긴 하지만 오디세이는 아직 출시된지 한달하고 보름밖에 안지났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은 패치를 통해 개선시킬 수 있는 부분이네요. 내년엔 오디세이에 올인한다니 기대해 해보는중입니다. 위쳐라면 그래도 비교대상이 되겠지만 스카이림은 논외로 쳐야되지 않나 싶습니다. 지들이 저질러놓은 버그나 기타등등은 유저들이 다 치우고 있지 않던가요? 솔직히 스카이림이나 폴아웃의 경우는 유저 자작모드 아니면 오디세이에 비할바가 안되는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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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작을 기대해봅니다. 저한테는 고티겜이예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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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쳐도 ?는 되게 쓸대없는게 90%였는데 무슨말씀이신지;; 진짜 하신거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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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을 다 말하기는 끝이 없지요. 대체적으로 공감되긴 하지만 오디세이는 아직 출시된지 한달하고 보름밖에 안지났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은 패치를 통해 개선시킬 수 있는 부분이네요. 내년엔 오디세이에 올인한다니 기대해 해보는중입니다. 위쳐라면 그래도 비교대상이 되겠지만 스카이림은 논외로 쳐야되지 않나 싶습니다. 지들이 저질러놓은 버그나 기타등등은 유저들이 다 치우고 있지 않던가요? 솔직히 스카이림이나 폴아웃의 경우는 유저 자작모드 아니면 오디세이에 비할바가 안되는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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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늘짱아찌이
...? 위쳐도 ?는 되게 쓸대없는게 90%였는데 무슨말씀이신지;; 진짜 하신거 맞아요? | 18.11.23 21: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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