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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레이드에 왜 미션 체험해볼 수 있는 난이도가 없냐는말을 이해를 못하겠네요.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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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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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총컨텐츠는 뭐 굉장히 순결하고 고결하신 존재라서 아무나 막 접근조차 하면 안되는 그런 컨텐츠인가요? 언제부터 그랬다고... 디비전을 하러 온거지 와우를 하러 온게 아닌데. 심지어 그 와우조차도 난이도 차등으로 즐길 수는 있게 해주는데. 게임의 고인물화 되지 않도록 노력해도 모자를 판에 시대를 역행하고 있으니 이건 뭐...
19.05.17 14:56

(IP보기클릭)222.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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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디비전2가 처음 팔 때 와우 같은 올드스쿨 MMO 형태 레이드 컨텐츠가 엔드컨텐츠고 이건 매치메이킹 지원 안 한다고 했던 가요? 분명히 '모든 게임활동과 난이도는 온라인 매치메이킹을 지원합니다'라고 강조했고, 외국은 이거 근거로 유비에 소송걸겠다는 사람도 넘쳐나는데요... 개발진들 죽어라 힘들게 뽑은 건 뽑은 거고 저희도 죽어라 힘들게 번 돈 중 일부를 게임에 투자한 거죠. '모든 활동 매치메이킹 지원' 기능을 통해 사람 구하는 스트레스 안 받고 멀티 컨텐츠 즐기고 싶었지 와우 초창기 마냥 게시판에서 구직하고 면접봐야 할 미래를 상상하지는 않았네요. '레이드 클리어를 위한 원활한 소통 필수' 같은 언어 문제로 매치메이킹을 뺀 건 모든 활동 매칭을 지원하겠다던 개발사가 고민을 덜한 부분이고 유저들이 게임 외부 플랫폼(게시판이니 디스코드니)를 이용해 파티를 구성하도록 떠넘겨 버린 거죠. 같은 서버에 해외 사람들 모여있어도 '같은 사용 언어 우선 매칭'같은 시스템으로 해결한 경우도 많습니다.
19.05.17 14:55

(IP보기클릭)21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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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일반 난이도 외 스토리만 볼수있는 난이도 만드는거 자체가 문제될건 아니잔아요 스토리 난이도는 레이드 아니라고 하면 되고
19.05.17 14:45

(IP보기클릭)211.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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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다려볼려고요. 레이드 출시한지 이제 이틀되었고 디비전 개발진들이 버그 더럽게 못잡고 오래걸리는거 보면 아직 개선될 여지는 남아있다고 봅니다. 다만 매치메이킹건은 계속 피드백을 넣어야하고요.
19.05.17 14:46

(IP보기클릭)1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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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다 당신같은 사람때문에 일어난일이야
19.05.17 16:44

(IP보기클릭)21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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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일반 난이도 외 스토리만 볼수있는 난이도 만드는거 자체가 문제될건 아니잔아요 스토리 난이도는 레이드 아니라고 하면 되고
19.05.17 14:45

(IP보기클릭)182.229.***.***

고기국수파게티
스토리 난이도를 넣어놓으면 그것만 고수들이 깨보면서 공략을 다 써놓는다니까요. 그리고 그걸 보고 높은난이도를 다 깨버리겠죠. 근데 상식적으로 개발진이 그걸 놔둘리가 없잖아요 | 19.05.17 14:47 | |

(IP보기클릭)211.229.***.***

바람의 검술
아니 그러니까 일반난이도랑 똑같이 간다고 생각 하시면 안되죠 ㄷㄷ; 적도 줄이고 패턴도 없애고 그냥 스토리 보는 용도로 만드는거고 아예 패턴같은걸 볼수없게 하면 되는거에요 | 19.05.17 14:48 | |

(IP보기클릭)182.229.***.***

고기국수파게티
여러 번 계속 말씀드리는거지만 스토리도 레이드 컨텐츠 한 부분이에요. 같은 돈내고 컨텐츠를 못 즐기는게 아니라 시간지나면 알아서 정착됄 컨텐츠인데 나온뒤에 바로바로 못 플레이한다고 라이트 유저 이야기 하면서 사람들이 화내는 거 잖아요. 그냥 좀 기다려보면 다 할수있게 만들어놓은게 보이는데 왜 지금당잔 못한다고 화내는지 모르겠습니다. 네메시스는 어떻게 기다리시나들 | 19.05.17 14:55 | |

(IP보기클릭)211.229.***.***

바람의 검술
네 스토리도 컨텐츠 일부에요 레이드 하기 싫은데 스토리는 보고 싶은 사람은 손님 아닌가요? 레이드 안할꺼면 스토리도 난중에 시간지나서 하라니 이게 무슨; 보상은 원하는거도 아니고 ( - 보상을 원하면 그건 진짜 큰~~ 문제지만 - ) 그냥 스토리본다는거도 반대하시는건 너무 많이 엇나가신게 아닐까 합니다 | 19.05.17 14:59 | |

(IP보기클릭)211.229.***.***

바람의 검술
보상을 바라는거면 저도 반대입니다 그냥 사람마다 스토리 보는 사람들도 유저의 일부라고 생각해달라는거 솔직히 공략문제도 일반미션의 스토리랑 매어/영웅만 비교해도 적들의 구성이나 나오는 위치도 간간히 바뀌는데 특이한 레이드 전용패턴만 없다면 문제 될게 아니라고 봅니다 | 19.05.17 15:02 | |

(IP보기클릭)182.229.***.***

고기국수파게티
우리같이 서양 게임 레이드에 안 익숙한 사람들은 당연히 불공평하겠지만 서양에선 레이드 틀이 그거라니까요. 레이드는 여러가지의 독특한 보스들과 스토리가 혼재된 컨텐츠에요. 여기서 스토리만 샥 빼가면 다 못즐기는거고요. 우리가 생각할딴 말도안돼고 불공평하지만 서양에선 이게 걍 기본이라니까요. 와우 옛날 글 찾아보세요. 그때도 레이드는 뉴비배척이냐 우린 스토리도 못보냐 말 엄청많았어요. 나중에 레이드 난이도 패치해주니까 우르르가서 스토리만 보려다 전멸 수도없이 당했구요. 같은 돈을 냈는데 왜 못하냐가 아니라 공략나올때까지 참는거에요 공략 만들 자신이 없으면. 원래 서양 겜 레이드가 그런거고요 | 19.05.17 15:03 | |

(IP보기클릭)211.229.***.***

바람의 검술
그냥 저랑은 이해가 틀린거같습니다 ㅋㅋㅋㅋ | 19.05.17 15:09 | |

(IP보기클릭)223.33.***.***

바람의 검술
님 와우는 prt 서버에서 테스트 후에 난이도 조절해서 내는 사이에 유저가 공략 작성해서 공개하는게 지금까지 이어졌는데 걔네 전부 비정상적인 ㅂㅅ 개발진이에요? | 19.05.17 16:00 | |

(IP보기클릭)182.229.***.***

아니저럴수가
아니 와우는 테섭에 레이드를 걍 냈고 디비전2은 스포일러라고 테섭에 내지도 않았잖아요. 그정도로 스포일러를 안하고 스토리랑 레이드 구조에 각별히 신경썻는데 그걸 그냥 스토리 난이도로 다 내줄거같냐구요 스토리 난이도를 내서 하드유저 파티가 전세계에 공략을 다 뿌리게 만들거 같냐고요 | 19.05.17 16:02 | |

(IP보기클릭)211.229.***.***

바람의 검술
바람의 검술님은 스토리난이도의 진행방식(공략)과 보상이 레이드 일반이랑 같아야한다고 생각하시나요?? | 19.05.17 16:15 | |

(IP보기클릭)182.229.***.***

고기국수파게티
어제 자 디비전 개발팀 특별영상 번역해놧으니 그거 보시고 제 댓글 다시 함 읽어보시면 이해 가실겁니다. | 19.05.17 18:13 | |

(IP보기클릭)211.229.***.***

바람의 검술
... 모르니까 물어보는거잔아요 아니 개발자 말은 개발자 말이고 유저의 흐름에 따라 충분히 바뀔수 있는게 개발과정인거고 제가 궁금한거는 아까부터 계속 공략과 보상문제를 이야기하시니 궁금한겁니다 스토리만 보는 공략도 없고 보상도 없는 미션이 존재 하면 안되는 이유와 왜 공략과 보상문제를 계속 연관지을려하시는건지요 그냥 그거 물어보는데; 개발자의 말을 봐서 뭐합니까 | 19.05.17 18:15 | |

(IP보기클릭)182.229.***.***

고기국수파게티
레이드 컨텐츠안에 스토리랑 보스잡이가 합쳐서 있는거고 스토리만 빼서 라이트 유저들한테 줄 이유가 따로 있나요? 스토리만 쏙 빼서 보상이랑 공략 하나도 없이 만드는 미션을 줄 필요가 있어요? 그 파이가 디비전 플레이어증에서도 그렇게 큽니까? 레이드 스토리만 보고싶은 사람들이? | 19.05.17 18:17 | |

(IP보기클릭)211.229.***.***

바람의 검술
스토리 보는 사람은 유저 아닌가요? 지금 이렇게 시끌시끌하는 이유도 다들 여러가지인거처럼 솔직히 누가 맞는말을 하는지 한달뒤 두달뒤 일년뒤 어떻게 압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9.05.17 18:19 | |

(IP보기클릭)211.195.***.***

BEST
일단 기다려볼려고요. 레이드 출시한지 이제 이틀되었고 디비전 개발진들이 버그 더럽게 못잡고 오래걸리는거 보면 아직 개선될 여지는 남아있다고 봅니다. 다만 매치메이킹건은 계속 피드백을 넣어야하고요.
19.05.17 14:46

(IP보기클릭)122.44.***.***

Prisoner Number
레이드 오픈한지 아직 하루도 안됐어요ㅎㅎ 어차피 레이드도 밸런스 계속 조정될테고 시간 지나면 매칭도 어떤 방식으로든 추가될거라고 봅니다. | 19.05.17 18:21 | |

(IP보기클릭)192.245.***.***

제가 SoTG를 전부다 들은것은 아니라 여러 곳곳에서 들은 정보에 의하면 퍼클 나온 이후 현재 레이드 난이도 너프 및 난이도 세분화(지금 난이도가 보통이기 때문에 어려움, 매우어려움, 영웅등)시킨다고 들었었습니다. 퍼클 또는 기록 세울려고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지금 고통받아가시면서 깰려고 하실 필요는 없다고 봐요 다만 걱정되는것중 하나는 저 너프 및 난이도 세분화를 언제 할꺼냐가 걱정되는점이죠
19.05.17 14:49

(IP보기클릭)58.79.***.***

다른 게임의 예시를 들자면 국내 게임인 던전앤 파이터의 경우는 아예 레이드와 동일한 몬스터가 나오지만 피통이 작고, 특수패턴이 전혀 없는 일반몬스터로 등장하고 전용컷씬이 존재하는 시나리오 모드와 아예 1인용으로 패턴을 리뉴얼해놓아서 실전과 패턴이 다른 가이드 레이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비전 레이드도 아예 특수패턴 없는 스토리 모드를 내도 되지않을까 싶어요. 그냥 모델링만 같은 일반몬스터를 잡는 셈이기 때문에 공략문제가 될것도 아니고 8인을 요구할 것도 아니기때문에 솔플러도 문제없이 할 수 있을테니까요. 물론 보상은 없으니 처음한번 하고 말겠지만.
19.05.17 14:54

(IP보기클릭)222.117.***.***

BEST
그래서 디비전2가 처음 팔 때 와우 같은 올드스쿨 MMO 형태 레이드 컨텐츠가 엔드컨텐츠고 이건 매치메이킹 지원 안 한다고 했던 가요? 분명히 '모든 게임활동과 난이도는 온라인 매치메이킹을 지원합니다'라고 강조했고, 외국은 이거 근거로 유비에 소송걸겠다는 사람도 넘쳐나는데요... 개발진들 죽어라 힘들게 뽑은 건 뽑은 거고 저희도 죽어라 힘들게 번 돈 중 일부를 게임에 투자한 거죠. '모든 활동 매치메이킹 지원' 기능을 통해 사람 구하는 스트레스 안 받고 멀티 컨텐츠 즐기고 싶었지 와우 초창기 마냥 게시판에서 구직하고 면접봐야 할 미래를 상상하지는 않았네요. '레이드 클리어를 위한 원활한 소통 필수' 같은 언어 문제로 매치메이킹을 뺀 건 모든 활동 매칭을 지원하겠다던 개발사가 고민을 덜한 부분이고 유저들이 게임 외부 플랫폼(게시판이니 디스코드니)를 이용해 파티를 구성하도록 떠넘겨 버린 거죠. 같은 서버에 해외 사람들 모여있어도 '같은 사용 언어 우선 매칭'같은 시스템으로 해결한 경우도 많습니다.
19.05.17 14:55

(IP보기클릭)182.229.***.***

cmastic
그러니까 욕할꺼면 난이도말고 매치메이킹 없는걸 욕하시라고요. 그리고 레이드가 와우 레이드마냥 올드스쿨레이드라고 제작진들이 말을 하겟냐고요 그게 스포일러인데. 뭐가 나올지 모르는 상태에서 들어가서 공략짜는게 레이드 처음이라니까요. | 19.05.17 14:59 | |

(IP보기클릭)222.117.***.***

바람의 검술
제 글 어디에도 난이도를 욕하는 내용은 없습니다. 그리고 게임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엔드 컨셉을 밝히는 게 어떻게 스포일러가 됩니까. 뭐가 나올지 모르는 건 레이드나 미션 파해법이 어떻게 구성될지 모르는 거지, 게임의 엔드 컨텐츠가 레이드 형태인지 영웅 난이도를 뛰어넘는 4인 임무인지 컨셉을 밝히는 게 무슨 스포일러가 돼요. 그리고 게임이 당연히 대충 어떤 컨텐츠의 게임 컨셉을 제공할지 홍보를 통해 밝혀야 팔리죠. 온라인 몰에서 알 수 없는 상품들 담아 랜덤박스 이벤트 구입해서 둑흔둑흔 까보는 것도 아니고 | 19.05.17 15:05 | |

(IP보기클릭)222.117.***.***

cmastic
파해법 -> 파훼법 | 19.05.17 15:06 | |

(IP보기클릭)182.229.***.***

cmastic
제가 본문에 이미 적어놨잖아요. 제가 매치메이킹 없다고 욕하시는분들보고 뭐라고 몇자 말꺼낼려고 본문 쓴게아니에요. 메치메이킹의 부재랑 난이도를 같이 탓하는 분들에게 말씀 드려보려고 적은거죠. 메치메이킹 부재는 욕먹어도 싼게 맞으니까 욕하실거면 그걸 욕하라는 뜻이었어요. | 19.05.17 15:09 | |

(IP보기클릭)222.117.***.***

바람의 검술
알겠습니다. 저도 너무 공격적으로 글을 적은 것 같네요. 난이도 조절 없는 부분은 점점 라이트해져 가는 요즘 게임 추세랑 좀 어룰리지 않는 점은 있으나 특성상 곧 공략법이 일반화 되면 해결 될 문제죠. 랜덤 매칭이 아니라 게임 내부에서 같은 언어 사람끼리 공대든 파티든 구성 가능한 방법을 개발사가 좀 고민해줬으면 하네요. 선례가 없는 방식도 아니니.... | 19.05.17 15:13 | |

(IP보기클릭)59.10.***.***

BEST
최총컨텐츠는 뭐 굉장히 순결하고 고결하신 존재라서 아무나 막 접근조차 하면 안되는 그런 컨텐츠인가요? 언제부터 그랬다고... 디비전을 하러 온거지 와우를 하러 온게 아닌데. 심지어 그 와우조차도 난이도 차등으로 즐길 수는 있게 해주는데. 게임의 고인물화 되지 않도록 노력해도 모자를 판에 시대를 역행하고 있으니 이건 뭐...
19.05.17 14:56

(IP보기클릭)182.229.***.***

행주
아니 그냥 조금만 기다리면 라이트 유저분들도 할 수 있게 공략나올거라고 글에 몆번을 적어놓는데 걍 안보고 댓글 다시는거 같네요 이정도면 | 19.05.17 14:58 | |

(IP보기클릭)175.223.***.***

예를들어 용무기 같은게 아니라 최종컨텐츠에서 교복템이 나오게 하니까 문제가 되는것같네요.
19.05.17 14:56

(IP보기클릭)192.245.***.***

번역 해주지 마요 걍
19.05.17 14:59

(IP보기클릭)180.230.***.***

? 그럼 특수패턴 빼고 일반 미션처럼 뚜까패는 설정으로 만들면되잖음? 레이드식은 지금처럼 특수패턴 다있고 당연히 보상도 레이드는 레이드식으로 일반 미션은 그냥 미션수준으로. 당연히 스토리 미션은 없어야한다는거 자체가 노이해
19.05.17 15:02

(IP보기클릭)210.181.***.***

어제 한시부터 대여섯시간 하셨다고 본거같은데 ㅡㅡㅋ 다른분들도 그럴만한 여건 되면 뭐라 안하시겠죠 . 이해를 왜 본인이 하셔야 하는지도 모르겠다만 . 혹여나 매치매이킹 된다고 하더라도 어제 하신거 처럼 사람 모아서 5 6시간씩 헤딩하시고 재밌으시면 그걸로 된거잖아요 . 뭐그렇게 남들 하는말이 신경을 쓰시는지 . 파티원 관리같은 기본적인거나 잘 해보셨으면 더 좋았을거같은데
19.05.17 15:03

(IP보기클릭)117.111.***.***

아야 불타네
19.05.17 15:04

(IP보기클릭)222.98.***.***

뭐 적어도 공감하는 내용도 있고, 갸우뚱할 내용도 있는데 화를 내는건지~ 다른 유저를 독려하시려고 하시는건지~ 잘모르겠;;;; 설마 제작진 옹호는 아니겠고
19.05.17 15:10

(IP보기클릭)175.196.***.***

우선은 글 내용에 저도 동의를 합니다. 글쓴이나 댓글 달으시는 분들 다른게임 들을 비교 많이 하시는데 그냥.. 개발사도 다르고 운영진도 다르기에 디비전은 디비전으로 보면 어떨까요. 버그나 다른 부분은 기술적인 부분의 얘기라 지금 이 논쟁과는 별거인거 같으며, 외국에서도 매치매이킹으로 논란이 되고있는건 아는데 같은 언어를 쓰는 팟을 연결해주는 매치 매이킹이 아닌이상은 솔직히 전혀 의미 없는거 같아요. 그리고 라이트유저라 해도 공격대를 하고싶으면 손쉽게 클랜가입이나 여기 커뮤니티에서도 충분히 구해서 할수 있을거 같은데요. 기본적으로 헤드셋이나 어느정도의 장비셋팅은 있어야 레이드를 즐기는 기본여건이 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편안히 레이드를 돌수있다면 이 콘텐츠의 매력을 떨어트리는거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19.05.17 15:10

(IP보기클릭)61.79.***.***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하드유저와 라이트유저를 구분하는 컨텐츠가 없으면 반대로 힘들게 셋팅을 하는 하드유저들은 힘이 빠져서 떠날겁니다. 대체적으로 계시판에서 징징거리는 사람들은 셋팅에 자신이 없거나 아직 덜 되었거나 그저 관종일 뿐이라고 봅니다
19.05.17 15:24

(IP보기클릭)192.245.***.***

다이비전2
셋팅이 덜된걸 인지하고 셋팅하고 도전해봐야지라던가 내 실력이 부족하니 공략을 조금이라도 숙지하고 도전해봐야지 라는 정상적인 사고방식이 부족한 분들이 좀 많이 보이죠 | 19.05.17 15:27 | |

(IP보기클릭)61.79.***.***

Fristwave_DeKoR
저는 매치매이킹 자체를 처음에 안내놓은 이유 자체도 그런 부류의 유저들때문일거라거 뇌피셜해봅니다. 매칭돌려서 헬팟경험하고, 아 그래도 재밌다 하는 사람보다 이걸 깨라고 만든건가 하고 난이도 부터 시스템적인 디스글 도배될거 뻔해보이거든요. 그런 분위기 조성되면 공대 짜서 도전해볼까 하던 애매한 사람들까지 우후죽순으로 휩쓸려서 레이드컨텐츠 포기하고 징징이 대열에 합류할듯 | 19.05.17 15:30 | |

(IP보기클릭)121.159.***.***

다 맞말 ㅇㅈ
19.05.17 15:25

(IP보기클릭)121.169.***.***

19.05.17 15:30

(IP보기클릭)211.247.***.***

추천 먹어욧!!
19.05.17 15:30

(IP보기클릭)223.62.***.***

레이드가 하드컨텐츠인건 맞는데 라이트유저 심정도 이해는 가요 제가 와우 불성때 레이드도 뛰고 그랬는데 리분때 얼음왕관 직접 가서 리치왕 보는게 소원이었는데 시간이 안되서 라이트유저가 되버리니까 좀 아쉽긴 하더라고요 아이템이니 보상까진 안 바라고 걍 구경이라도 해보고 싶었는데ㅠ
19.05.17 15:33

(IP보기클릭)58.230.***.***

레이드에 몇시간 꼴아 밖아서 클리어 못하니 화풀이 여기다가 하는듯
19.05.17 15:47

(IP보기클릭)1.228.***.***

근데 최종컨텐츠니까 난이도 어려워야하는건 맞는거같음. 매칭이야 넣어줘야하는게 맞지만 난이도구분까지 필요한가? 에 대해서는 꼭 그럴필요는 없는듯 애초에 만렙후 스토리끝난 시점에서 파밍말고는 목적이 없는게임이고 레이드를 가장 위에두면서 그나마 '파밍해서 강해지고 도전할수있는' 컨텐츠만든것에 대해서는 옳은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방식이 다른부분에서 문제는 많지만요
19.05.17 16:07

(IP보기클릭)175.124.***.***

유저수가 중요한 장르의 게임인데 당연히 컨텐츠 접근성이 좋아야 하는 거 아닌가요;; 이 게임 길어야 3,4년인데 버그픽스한다고 1년 날리고 레이드라고 꽁꽁 숨겨놓고 또 몇개월 날리고 쉰떡밥될때까지 제작사가 나서서 설칠 필요가 전혀 없다고 봅니다. 템을 그냥 막 뿌리라는 게 아니라 적어도 사람들이 유입될 수 있는 경로는 만들어야 한다고 봐요 그게 템을 덜 드랍하는 쉬운 난이도가 되었든 매치메이킹을 지원하던 간에;;
19.05.17 16:32

(IP보기클릭)117.111.***.***

네 다음 열폭
19.05.17 16:35

(IP보기클릭)116.40.***.***

BEST
이게다 당신같은 사람때문에 일어난일이야
19.05.17 16:44

(IP보기클릭)211.196.***.***

와우 공찾은 그게 최종 컨텐츠가 아니라서 라이트 유져도 즐길 수 있게 매치메이킹 넣어가며 쉽게 쉽게 내줬나요ㅋㅋㅋㅋ
19.05.17 16:53

(IP보기클릭)223.39.***.***

팩트리어트
아 저도 와우 공찾 이야기 쓸려고 로긴했는뎅 ㅋㅋ 추천 | 19.05.17 17:45 | |

(IP보기클릭)39.17.***.***

레이드 부심쩌네요. 이거 안바뀌면 디비전2 인원 많이 빠져요 1에서 많이 놀란점중 하나인데요 1에서 동접이 제일 많을때가 호넷런이에요. 그거 8인팟 만드는거로 했는데 당시에 러시아영사관 샷건땜시 버그 알아도 못쓰는사람들이 8인팟으로 한두시간 파밍 편하게되니까 디비전 친추 목록 100명이엇고 5시이후에 접속율이 80명정도였어요. 오베때부터 했는데 그런적 첨이에요 이겜하는 10명중 8명이상은 라이트유저라고 생각되는데 지나친 난이도와 공방매칭이 없는 컨텐츠는 안되요 다크존으로 이미 확인했어요 이겜은 pvp하는사람은 극소수이고 그냥 공방돌려서 8명중에 제대로 장비갖춘 4명정도거 멱살잡고 클리어 해줄 정도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무슨 팟구하는데ㅜ몇시간 클리어 몇시간? 그렇게 겜하는사람 몇명이나 될까요? 그분들을 비하하는게 아니라 소수사람을 위한 컨텐츠는 망해요
19.05.17 17:51

(IP보기클릭)61.79.***.***

뚜찌빠찌
그렇게만들면 누가 일퀘돕니까 레이드만 돌지 | 19.05.17 21:06 | |

(IP보기클릭)223.33.***.***

게임이 나쁜건 아니지만 게임에 인생을 갈아넣으면서까지 하고싶진 않아요...
19.05.17 18:48

(IP보기클릭)14.49.***.***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 서로서로 다른건데 그걸 왜 뭐라하시는건지.... 한 게임을 라이트하게 즐기시는분들도 있고 깊게 파시는분들도 있는건데 그 사람들을 포용하는게 잘못된거에요? 물론 레이드는 스토리미션이나 서브미션과는 달라야하는건 맞지만 그걸로 유저들을 나누는건 전혀 좋게 보이지않으니 다들 그러는거죠.
19.05.18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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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19.03.15 한글판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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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19.03.15 한글판 (XBOX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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