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낭아봉과 방덕 공략이 들어갑니다.
다른 공지 때문에 언급하는걸 까먹었는데
포삼랑 공략을 끝으로 4번째 파트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벌써 2/3 정도가 진척되었습니다.
이제 파트로 치면 2파트 정도 남은 상태입니다.
현재 조금씩 기존 공략들도 무기 일람을 갱신하는 등 미흡한 부분을 계속 갱신중입니다.
많이들 찾아봐 주세요.
모션 소개 : 낭아봉
무기 일람
무기군 | 무기명 | 공격력 | 방어력 |
낭아봉 |
열봉 | 90 | 40 |
쇄암 | 180 | 80 | |
벽람봉 | 180 | 80 | |
붕령 | 360 | 160 | |
구치파 |
철치 | 70 | 60 |
개조아 | 140 | 120 | |
염홍파쇄치 | 280 | 240 |
플로우 공격 (□) 일람
지상 플로우 : (특수 경직 상태 또는 이상 상태가 아닌 적에게) □(1타) → □(1타) → □(1타) → □(1타) → □(1타)
적의 상태 판정 : 지상 → 저공
데미지 플로우 : 지상 28 + 피니시 10
텀을 두고 2회씩 휘두른 뒤 찍기로 마무리 합니다.
범위만 놓고보면 난전 운영기로 적당히 쓰기 좋습니다.
그러나 2타와 3타 사이에 빈 틈이 난전 성능을 헤치고 있습니다.
적당히 2타에서 다른 공격으로 캔슬 할 것을 추천.
발동 속도 자체도 못미더운 편이므로 적 돌진에 유의하며 되도록 근접하여 쓸 것을 추천.
기절 플로우 : (기절 상태의 적에게) □(돌진 4히트) → □(돌진 4히트) → □(돌진 2히트 + 마무리 1타)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 저공
데미지 플로우 : 지상 16 + 피니시 6
낭아봉을 가로로 길게 쥐고 돌진을 행합니다.
피니시를 제외하고 달린다는 점에서 완벽하게 난전 탈출기에 부합하는 공격기.
플로우 모션들중 가장 공속이 빠르다는 이점과 많은 연계루트를 무기로 실질적인 난전 운영기로 활약합니다.
주로 기절 트리거나 카운터 리액트등을 통해서 연계해옵니다.
다만 데미지까지도 탈출기에 완벽히 부합하는지라 데미지가 처참한 편.
무장전에서 콤보파츠로 쓰는 것은 비추천.
다운 플로우 : (다운 상태의 적에게) □(1타) → □(1타) → □(1타)
적의 상태 판정 : 특수경직 → 지상 → 날리기
데미지 플로우 : 지상 24 + 피니시 17
1타 찌르기 직후 2타 넓게 휘두르기로 마무리 합니다.
2타부터 범위나 판정은 나쁘지 않으나 모션간 빈 틈이 너무 길어 그리 난전에서 추천하기 힘듭니다.
시동기 성능들도 나빠서 난전 연계성도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판정을 이용해 다수 무장을 묶을 때만 사용을 추천.
여담이지만 구버전 패치되기전 전도 트리거와 함께 낭아봉의 주요 콤보파츠 중 하나였습니다.
물론 패치가 된 현재는 굳이 쓸 필요 없는 공격기가 되었습니다.
공중 플로우 : (공중 상태의 적에게) □(1타)(지상 점프) → □(1타) → □(1타) → □(1타) (공중 강하)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 다운
데미지 플로우 : 지상 15 + 공중 30 + 피니시 21
1타 회전 치기와 함께 도약하여 적을 띄운 뒤 다시 2타 공중 휘두르기 이후 강하 내려찍기로 마무리 합니다.
타수는 많지만 느릿느릿한 모션과 하단이 비는 공격 범위 때문에 난전에서 써먹기 힘듭니다.
피니시 공격 역시 후딜레이가 걸림돌이라서 연계나 난전 사용 모두 까다로운 면모를 보입니다.
특히나 피니시 공격이후 제 때 연계가 안들어가면 적의 탈출을 허용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점 주의.
그나마 플로우 공격중 가장 높은 데미지 배율을 이용해 무장전 저격기로 사용합니다.
무장전에서 콤보파츠 위주 사용을 추천.
1타 지상 모션의 경우 공중 시전시 스킵됩니다.
트리거 공격 일람
(지상 : 데미지 8) | (공중 강하) |
(모으기 : 16) | (과단모) |
타상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지상 → 공중
1타 손잡이 찌르기 직후 올려치기를 합니다.
커버 범위에 비해 공격 속도가 정말 못미더운 폐급 트리거.
그러나 낭아봉 무장전 주력기가 공중 플로우라서 강제로 자주 쓰게 됩니다.
당연하지만 콤보 파츠 이외의 활용은 비추천.
(지상 : 데미지 8) | (공중 강하) |
(모으기 : 16) | (과단모) |
기절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 기절
2타 대각 올려치기를 시전합니다. 개인적으로 안좋은 기억만 있는 모션.
비슷한 부류 모션에 폐급 트리거가 좀 많이 배치된 편입니다.
그나마 낭아봉 트리거들중 가장 준수한 발동속도를 자랑하여 주력 시동기로 쓰입니다.
그렇다고 빠른 모션은 아니므로 남발은 금물.
적당히 거리를 계산해서 시전할 것.
제일 추천하는 연계는 지상 플로우 2타 이후 기절 트리거로 연계해 오는 것.
(지상 : 데미지 8) | (공중 강하) |
(모으기 : 데미지 16) | (과단모) |
전도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지상 → 다운
심플하게 1타 세로찍기를 합니다. 모션은 전작 낭아봉 1차지를 개량한 모션.
공중 강하 모션이 있을 것 같은데 의외로 없습니다.
뭔가 어정쩡한 선딜레이에 처참한 공격 범위가 특징.
이 때문에 덩달아서 다운 플로우의 연계성까지 헤치고 있습니다.
콤보 파츠 아니면 그냥 봉인 추천.
리액트 공격 (△) 일람
기습
적의 상태 판정 : 다운
데미지 : 51
하단 올려치기 이후 찍기로 마무리 합니다. 모션은 대시 + 지상 플로우 피니시
기본 시동기인 전도 트리거 폐급이라 다운 플로우 대체 시동기로 써볼 가치는 있습니다만
다운 플로우가 나쁘진 않아도 이 정도까지 공을 들일 정도의 성능 좋은 공격은 아닌지라 비추천.
넉백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넓게 360도 가로 휘두르기를 합니다. 모션은 전작 낭아봉 4차지.
범위는 넓으나 하필 넉백치고도 나쁜 발동속도가 걸림돌.
난전기로 쓰자니 지상 플로우와 큰 차별점도 없고 연계용으로 쓰자니 기절 트리거가 더 낫습니다.
상대 성능에서도 밀려서 잘 안쓰이게 됩니다.
가드 붕괴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하단 대각 내려치기로 적의 가드를 부숩니다.
낭아봉의 1타 지상 플로우 속도는 나쁘지 않으나 발동속도가 나빠서 유도 연계성은 나쁜 편.
그나마 범위가 넓고 후속 연계가 기절 플로우라서 난전 시동기로 쓸 가치는 있습니다.
무장전보다는 난전에서 방패병 상대로 가드를 부수며 시동기로 쓰는 것을 추천.
대시
적의 상태 판정 : 특수경직
미끄러지듯이 하단 올려치기를 시행합니다.
범위는 적당한 대시기 그 자체. 다만 발동속도가 느리진 않으나 미묘한 편입니다.
선제 공격 싸움에서 미묘하게 불리하므로 난전 사용 비추천.
판정을 이용해 콤보 파츠 위주로 사용을 추천.
공중 낙하
적의 상태 판정 : 날리기
공중에서 넓게 치며 적을 멀리 떨굽니다. 모션은 전작 낭아봉 점프 평타.
전형적인 공중 낙하기. 적을 고립시킬 때 사용을 추천하며 플로우 추격 궤도 주변의 적병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나마 후속 연계기인 다운 플로우가 범위가 넓어서 중도 연계중 안정성은 나쁘지 않은 편.
마침 공중 플로우 피니시의 후딜레이가 거슬리다면 이쪽으로 연계를 뚫는 것도 선택지.
카운터 타입 A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데미지 : 20
전방을 향해 하단 내려치기를 가합니다. 모션은 가드붕괴기.
후속 연계로 기절 플로우로 들어가기 때문에 난전 시동기중 하나로 애용받습니다.
카운터 타입 B
적의 상태 판정 : 다운
데미지 : 20
1타 내려찍기를 시행합니다. 모션은 전도 트리거.
폐급 전도 트리거 대용의 난전 시동기로 쓸 법 하지만
애당초 다운 플로우가 그 정도 가치있을정도는 아닌 계륵 같은 모션이라 미묘한 편.
카운터 타입 가드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데미지 : 40
2타 대각 치기를 사용합니다. 모션은 기절 트리거.
활용 빈도가 높은 가드 타입인데 기절 플로우 연계기입니다. 역시 난전 주 시동기로 많이 쓰입니다.
또한 데미지가 일반적인 카운터의 2배라서 카운터기로서의 가치도 높은 편.
피니시
지상에선 다운 플로우 피니시 모션, 공중에선 공중 플로우 3타 모션을 사용합니다. 여타 다른 피니시들과 같은 무특징 모션.
추천 연계 일람
(난전에서 1) 카운터 타입 A / 가드(△) → 기절 플로우(□×3)
(난전에서 2) 지상 플로우(□×2) → 기절 트리거(R1+□) → 기절 플로우(□×3)
(무장전) 카운터 타입 불문(△) → 타상 트리거(R1+△) → 공중 플로우(□×3) → 경공(×) → 공중 플로우(□×2) → 타상 트리거(R1+△)
기타 플레이 팁
빠른 모션이 없진 않으나 트리거나 지상 플로우나 다 느려터져서 전반적으로 선공권에 불리한 편입니다.
특히나 지상 플로우까지 안정적으로 잇지 못하게 하는 단점 때문에 난전연계루트에 크게 신경써야 합니다.
다행히도 리액트에서 연계해오는 루트가 많아서 어느정도 숙련도만 늘어간다면 연계는 어렵지 않은 편.
그렇다고 무장전에서의 콤보를 넣는게 호락호락하지 않으므로 난점이 많은 편.
고급 숙련자수준의 유저부터 추천.
실전 영상
무장 공략 : 방덕
적성 무기 : 낭아봉
적 특기 속성 : 얼음
유니크 모션 일람
기절 플로우 : (기절 상태의 적에게) □(돌진 4히트) → □(돌진 4히트) → □(유니크 공격) (지상 점프)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 날리기
데미지 : 30
1번 위로 휘두른 뒤 2타 대각 내려찍기 이후 도약한 뒤 다시 공중 내려치기로 적들을 떨굽니다.
모션은 전작 방덕의 EX2차지.
난전 운영기일뿐이었던 기절 플로우에 섬멸력을 부여하는 좋은 공격기.
물론 난점이 많아서 이것에만 의존하기 힘듭니다.
기절 플로우 특유의 낮은 데미지가 해결되지도 않고 적을 너무 멀리 떨궈 연계성을 헤치는 문제도 존재합니다.
날리기로 인한 후속 다운 판정도 아쉬운 점.
다만 특이하게도 시전 시작 부터 점프 판정이 생겨 지상에서 경공 캔슬시 즉시 착지하는 현상이 납니다.
후속 연계를 노린다면 지상 모션 캔슬뒤 공중 플로우로 이어나갈 것을 추천.
(지상 : 데미지 12) | (공중 강하) |
(모으기 : 24) | (과단모) |
타상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지상 → 공중
1타 가로 휘두르기로 주변의 적을 순간 경직시킨 후 제자리 내려찍기로 적들을 띄웁니다.
모션은 출처 불명의 신규 모션. 통상 트리거와는 상호호환 관계.
범위는 통상 트리거보다 좀 넓은 편이나 전방에만 쏠린 범위는 똑같고 1타와 2타간 빈틈이 더 깁니다.
후속기인 공중 플로우 자체도 무장전 콤보기이므로 난전 연계를 노릴 수도 없습니다.
유니크 트리거 주제에 전혀 용도 차별성을 못주는 미묘한 시동기.
통상 타상 트리거와 마찬가지로 낭아봉 무장전 주력기가 공중 플로우라 반 강제로 자주 씁니다.
특수기 : (R1 + ○)
자연 속성 : 참격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데미지 : 34
전방을 향해 크게 내려치며 참속성 지진파를 발사합니다. 모션은 전작 방덕의 EX1차지인 열사단
기절 판정에 워낙 사정거리가 길어서 적병 돌진 걱정 없이 유니크 플로우 시동기로 활약합니다.
선딜레이가 워낙에 길어서 콤보파츠로 쓰는 것은 비추천.
장비의 특수기와 비슷한 부류로 오히려 너무 긴 선딜레이가 무장의 회피 알고리즘을 꼬아놉니다.
그래서 무장전에서도 추격기로 쓰기 좋습니다.
다만 미묘하게 낮은 데미지는 아쉬운 점.
상황 가리지 않고 난전 시동기로 추천.
지상 난무(지상에서 ○)
자연 속성 : 화염
적의 상태 판정 : 다운
데미지 : 반복 6 + 필살 70
반복 파트에서 가로 휘두르기와 함께 빠르게 전진하며 필살 파트로 2연타 찍기를 시행합니다.
반복파트는 전작 방덕의 각성 모션. 필살 파트는 전작 방덕의 1번기인 폭사단
반복파트 모션의 경우 생각보다 이동속도도 준수하고 범위도 넓은 편입니다.
그러나 적을 묶는 위력이 약해 정작 추격기로는 안좋습니다. 난전 이동섬멸기로나 사용을 추천.
반면 필살 파트의 경우 기본적으로는 날리기 판정이나 그 거리가 짧고 후딜레이가 짧습니다.
이 점을 이용해 신속한 입력으로 히트한 적에게 플로우 연계가 가능합니다.
데미지 역시 준수하기 때문에 잡병클론 섬멸에 특화된 능력을 보입니다.
다만 방어력에 따른 데미지 감소가 크기 때문에 무쌍 무장 저격용도로는 비추천.
무쌍 무장 상대시엔 공격기보다는 콤보 시동기 느낌으로 사용할 것을 추천.
화속성 무장에게 데미지가 반감됩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공중 난무(공중에서 ○)
자연 속성 : 바람
적의 상태 판정 : 다운
데미지 : 231
공중에 강하하며 낭아봉을 땅에 박아 전방위 지진파를 일으킵니다. 모션은 전작 방덕의 공중기인 사암융단.
우선 데미지가 캐릭터가 가까울수록 급상하여 캐릭터 근처에서 클린히트 할 경우 큰 데미지를 내뿜습니다.
다만 거리가 벌어질수록 데미지가 낮아지니 만약 무쌍무장 저격이 목적이라면 근접 사용 추천.
공격 판정도 지상 무쌍과 유사하여 역시나 짧은 후딜레이와 짧은 날리기 거리를 이용해 콤보 시동기로도 사용가능.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만능기.
풍속성 무장에겐 데미지가 반감됩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스테이터스 분배 추천
방덕은 힘의 성장은 더딘 대신 수비의 성장이 높은 편입니다.
반면 적성 무기의 스테이터스가 공격력에 치우친 편으로 결과적으로 균형을 이룹니다.
그러나 낭아봉의 DPS가 크게 쳐지기 때문에 고질적인 데미지 부족에 시달립니다.
그러므로 힘 위주 분배를 추천합니다.
우선 추천 세팅
무쌍 강화 옵션 : 공중 무쌍의 데미지가 강력한 방덕이라면 고려할만한 세팅입니다.
번개 / 공격속도 강화 옵션 : 전반적으로 공격속도가 느린 낭아봉에게 추천.
백호아 등 공격력 강화 옵션 : 데미지 부족에 시달리는 낭아봉계 무장에게 추천.
동심대 등 무쌍 회복 옵션 : 무쌍난무의 용도가 많은 것에 비해 무쌍 회수루트가 많지 않은 방덕에게 추천.
풍화륜 : 전반적으로 모션간 딜레이가 큰 방덕에게 추천.
카운터 위력 강화 : 카운터 데미지가 높은 낭아봉계 무장에게 추천.
비추천 세팅
특수기 위력 강화 옵션 : 방덕은 특수기 데미지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비추천.
풍속성 / 공격 범위 연성 : 낭아봉은 플로우 공격 범위가 문제가 아닙니다. 비추천.
추천 연계 일람
(난전에서 1) 카운터 타입 A / 가드(△) → 기절 플로우(□×3) → 다운 플로우(□×1) → 기절 트리거(R1+□)
(난전에서 2) 지상 플로우(□×2) → 기절 트리거(R1+□) → 기절 플로우(□×3) → 다운 플로우(□×1) → 기절 트리거(R1+□)
(무장전) 특수기(R1+○) → 기절 플로우(□×3) → (지상에서) 경공(×) → 공중 플로우(□×4) → 타상 트리거(R1 + △)
기타 플레이 팁
유니크 모션들만 놓고 보면 낭아봉의 장점을 극대화시켜주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낭아봉 자체적인 운영 난이도 때문에 첫 인상이 좋진 않습니다.
손에 익기 시작하면 무난하게 운영이 가능하게 되지만 그 시간이 길다는 점이 문제.
통상적인 낭아봉처럼 운영하면서 유니크 플로우를 통해 섬멸력을 극대화하는 플레이를 추천.
고급 숙련자부터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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