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극과 여몽 공략이 올라갑니다.
저번에 순서 착오로 주태가 먼저 올라갔는데
이번에 인지하고 제 순서대로 다시 공략 들어갑니다.
모션 소개 : 극
무기 일람
무기군 | 무기명 | 공격력 | 방어력 |
![]() 극 |
단극 | 65 | 65 |
호악 | 130 | 130 | |
취섬월 | 130 | 130 | |
황사악 | 260 | 260 |
플로우 공격 (□) 일람
지상 플로우 : (특수 경직 상태 또는 이상 상태가 아닌 적에게) □(1타) → □(1타) → □(회전 공격 5히트) → □(1타)
적의 상태 판정 : 지상 → 저공
데미지 플로우 : 지상 33 + 피니시 8
2타 양방향 휘두르기 이후 회전공격과 함께 적들을 날려버립니다.
마치 언월도 지상 플로우가 생각나는 스타일의 공격으로 둘의 관계는 상호호환.
언월도 쪽은 공속이 문제라면 극은 범위가 비좁은 점이 아쉬운 점.
난전에서 나름 준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공격이지만 기절 플로우의 상대 성능에서 밀려 잘 안쓰입니다.
또한 2타까지의 경직이 짧아 적장이 쉽게 경직을 풀고 탈출합니다. 이 점 주의. 특히 슈퍼아머 무장에겐 사용 금물.
기절 플로우 : (기절 상태의 적에게) □(2타) → □(1타) → □(1타) → □(1타)
적의 상태 판정 : 저공
데미지 플로우 : 지상 33 + 피니시 17
1타 찌르기로 적을 밀어낸 뒤 3타 휘두르기로 광범위하게 적들을 몰아낸 뒤 찌르기로 마무리 합니다.
극의 난전 주력기. 1타 발동속도가 즉발 수준으로 빠른데다 범위도 손에 꼽을 정도의 수준급.
기절계열 시동기들의 성능도 수준급이라 연계성도 출중해서 아무 때나 질러도 다 맞는 수준.
다만 마지막 공격의 선딜레이와 찌르기 판정의 떨어지는 섬멸력이 매우 아쉬운 편.
언제 어디서든 아무 때서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되도록 3입력 모션에서 끊는 것을 추천.
다운 플로우 : (다운 상태의 적에게) □(1타) → □(1타) → □(1타) → □(1타)
적의 상태 판정 : 특수경직 → 지상 → 지연 다운 → 특수 경직
데미지 플로우 : 지상 32 + 피니시 17
1타 넓게 베기 직후 세로베기와 찌르기를 반복합니다.
각 단일 공격의 특징이 다 다른 독특한 구성의 공격기.
다만 1타 넓게 베기 이후에 들어가는 공격들이 죄다 찌르기나 세로베기라서
난전은 커녕 소수 무장전에서도 쓰기 힘듭니다.
전반적으로 난전 성능이 좋은 극의 공격기중 드물게 버려지는 공격기.
콤보 파츠 이외엔 사용 비추천.
만약 연계할 일이 생기면 무조건 1타만 지르고 다른 공격으로 넘어갑시다.
공중 플로우 : (공중 상태의 적에게) □(1타) → □(연속 찌르기 10히트) → □(1타) (지상)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 날리기
데미지 플로우 : 타상 11 + 공중 115 + 피니시 11
제자리에서 적을 올려친뒤 하늘 방향을 향해 고속 찌르기를 시전하고 세로 베기로 멀리 날려버립니다.
독특하게도 모든 모션이 지상에서 이루어지는 특이한 공격기입니다.
이외에도 중간의 찌르기 공격이 중간 입력 없이 풀히트 모두 단일 입력 구성이라는 점도 특징.
저 찌르기 공격의 배율이 미쳐돌아가기 때문에 적장들을 쉽게 갈아버립니다.
다만 제자리 좁은 범위 공중 공격이라는 특징 때문에 난전에서 남발하는 것은 비추천.
또한 피니시 공격이 적을 상당히 멀리 날려버리는 모션인 만큼 마지막 공격은 캔슬할 것을 추천.
트리거 공격 일람
(지상 : 데미지 8) | (공중 강하) |
(모으기 : 데미지 16) | (과단모) |
타상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 공중
극으로 하단을 넓게 벤 뒤 올려칩니다.
2타 모션 구성임에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시동기.
난전에서 발동해도 문제없을 정도로 준수한 발동 속도와 공격 범위를 자랑합니다.
다만 후속기가 공중 플로우라는 특성상 난전중 후속 연계에는 주의.
(지상 : 데미지 8) | (공중 강하) |
(모으기 : 데미지 16) | (과단모) |
기절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 기절 → 기절
오른쪽 방향으로 3회전 공격을 가합니다. 모션 자체는 신규 모션인데 전작 극 3차지에서 컨셉을 따온 모션.
회전과 함께 도약하는 거리도 상당하며 공격 자체의 실질 사정거리도 긴 편입니다.
모션 성능이 왠만한 무장 유니크 트리거 뺨치는 성능. 이 정도 고성능 트리거는 장수검의 트리거들 정도.
난전, 무장전 가리지 않고 안정적인 공격기로서 시동기나 견제 성능 모두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판정이 기절 판정이라는 점도 큰 장점으로 극의 기절 플로우를 매우 안정적으로 가도록 도와줍니다.
(지상 : 데미지 8) | (공중 강하) |
(모으기 : 데미지 16) | (과단모) |
전도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특수경직 → 다운
하단 찌르기 직후 극을 뒤쪽으로 끌어들여 적을 넘어뜨립니다.
타상 트리거의 전도판. 판정만 다를 뿐 판박이 수준의 특징입니다.
난전에서도 안정적으로 적을 견제가능하다는 점이 특징.
다만 가장 어정쩡한 다운 플로우 연계기라는 점에서 활용도가 크게 감소합니다.
판정만 아니었어도 자주 쓰였을 비운의 공격기.
리액트 공격 (△) 일람
기습
적의 상태 판정 : 다운
데미지 : 51
극 찌르기 직후 적을 내려 찍어버립니다. 모션은 대시 + 공중 플로우 피니시.
대인 공격기인데 후속 판정이 난전에 취약한 다운 플로우입니다. 굳이 챙겨 쓰는 것은 비추천.
전반적으로 연계성 좋은 극의 리액트 중에서도 연계성이 떨어지는 리액트기.
넉백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가로 휘두르기를 시전합니다. 모션은 전작 극 4차지.
준수한 성능의 전형적인 넉백기. 주변 견제나 지상 플로우 연계로 나쁘지 않은 편.
지상 플로우 3입력이 적을 저공에 띄움에도 약간 애매한 딜레이의 넉백기와 어우러저 기절 판정을 만들어줍니다.
다만 애시당초 난전 성능이 좋은 극으로 넉백가는 것 자체가 넌센스.
성능이나 연계성이 나쁘진 않으나 굳이 챙겨쓰진 않게 됩니다.
가드 붕괴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전방 찌르기로 적의 가드를 부숩니다. 모션은 독특하게도 대시 리액트기.
발동 속도 자체는 평범하지만 공속이 준수한 지상 플로우와 어우러저 유도 뒤 연계가 쉬운 편.
또한 후속 연계기로 기절 플로우라는 점에서 연계성 준수.
챙겨 써줘도 나쁘지 않은 리액트.
대시
적의 상태 판정 : 특수 경직
미끄러지며 전방 찌르기를 시행합니다.
평범한 대시 성능의 리액트기. 대시에 맞는 적당한 발동속도와 범위가 특징.
특수 경직을 이용해 자유연계용 콤보파츠로 쓰입니다.
극의 경우 굳이 대시까지 동원할 필요가 없는 무기라 빈도는 낮은 편.
공중 낙하
적의 상태 판정 : 다운
극을 공중에서 넓게 휘둘러 적을 멀리 떨굽니다. 모션은 전작 극 점프 평타.
전형적인 공중낙하기인데 애당초 공중플로우가 지상기인 극 특징상 일반적인 발동이 불가능한 공격기.
극으로 공중 낙하를 발동시키는 것 자체가 뭔가 변칙적인 연계를 했다는 증거.
굳이 극으로 변칙적인 연계를 할 이유가 없으므로 잘 안쓰이게 됩니다.
카운터 타입 A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데미지 : 20
극으로 땅을 긁듯이 올려치며 적을 띄웁니다. 모션은 공중 플로우 1타.
후속 연계기가 공중 플로우라는 점에서 무장전에서 콤보 시동기로 쓰기 좋은 리액트기.
카운터 타입 B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데미지 : 20
극을 가지고 땅을 훓듯이 대각으로 넓게 벱니다. 모션은 기절 트리거 3타
후속 연계기가 기절 플로우라는 점에서 이미 준수한 연계성을 자랑하는 리액트기.
카운터 타입 가드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데미지 : 20
극을 가지고 땅을 훓듯이 대각으로 넓게 벱니다. 모션은 기절 트리거 3타
가드 타입으로 자주 발동하기 쉬운데다 판정도 기절 판정이라 연계성도 수준급.
극의 성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리액트기.
피니시
지상의 경우 독특하게도 여몽의 유니크 트리거 모션, 공중에선 공중 낙하 모션 사용.
분명 통상 모션인데 특정 무장의 유니크 모션을 끌어다 쓴 이상한 케이스.
반면 극의 공중 플로우 특징상 공중 피니시 모션이 있는 것 자체가 개그.
별 특성은 없지만 모션에 특징이 있습니다.
추천 연계 일람
(난전에서) 기절 트리거(R1+□) → 기절 플로우(□×3) → 타상 트리거(R1+△) → 공중 플로우(□×2) → 전도 트리거(R1+×) → 다운 플로우(□×1) → 기절 트리거(R1+□)
(무장전) 기절 트리거(R1+□) → 기절 플로우(□×3) → 타상 트리거(R1+△) → 공중 플로우(□×2) → 타상 트리거(R1+△)
기타 플레이 팁
기절기와 공중기만으로 모든 상황을 날로 먹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성능의 장수검은 어느정도 연게성을 염두에 둔 스탠다드 사기라면
이 무기는 연계성따위 까버리고 오직 단일 모션 성능만으로 압살하는 순수 사기 무기.
플로우 마지막 공격들이 전반적으로 아쉽다는 부분은 있지만 어느정도 무시해도 되는 수준.
장수검과 함께 입문자에게 적극 추천하는 무기.
실전 영상
무장 공략 : 여몽
적성 무기 : 극
적 특기 속성 : 화염
유니크 모션 일람
기절 플로우 : (기절 상태의 적에게) □(2타) → □(1타) → □(1타) →□(유니크 공격)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 공중
데미지 : 37
자연속성 : 화염
제자리에서 극을 위로 들어 회전베기한 직후 세로 내려치기로 마무리합니다.
모션의 경우 전작 극 6차지에다 극 공중 플로우 피니시를 박아넣은 짬뽕 모션.
막타가 아쉬웠던 기절 플로우의 단점과 연계성을 모두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개사기 플로우 피니시.
막강한 화염 속성의 섬멸력과 더불어 자연스럽게 공중 플로우로 연계시켜주는 점으로 인해 기절 플로우가 완성됩니다.
자체 데미지도 준수해서 콤보 파츠로도 쓸모가 많은 편.
기절 플로우를 간다면 무조건 사용 추천.
(지상 : 데미지 13) | (공중 강하 : 데미지 9) |
(모으기 : 데미지 27) | (과단모) |
전도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다운
자연속성 : 화염
전방 도약과 함께 극 내려찍기를 시전합니다. 모션은 전작 극 5차지.
분명 전작에선 지상모션인데 뜬금없이 공중 강하 모션이 생겼습니다.
당연히 공중 시전시 선딜레이 모션을 공중에서 보내면서 선딜레이 시간동안 안전을 확보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여기에 더해 여몽의 전도 트리거는 도약 속도도 나쁘지 않아 실질적으로 선딜레이를 캔슬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기본 시전시 도약 선딜레이 모션이 거슬리는 편. 완전체에 가까운 여몽의 옥의 티 같은 모션.
그나마 화속성이 기본으로 붙은 점과 공중에서 찍어내릴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트리키하게 써볼 순 있습니다.
화속성이 기본으로 달린 만큼 무왕주 세팅 추천.
특수기 : (R1 + ○)
자연 속성 : 화염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 기절
데미지 : 29
제자리에서 극 회전베기 직후 전방 찌르기와 함께 화염구를 발사합니다.
모션은 전작 여몽의 EX2차지.
모션 자체는 빠른 발동을 무기로해 회피 기동하는 적을 쉽게 캐치해주는 준수한 공격기입니다.
다만 화속성을 달고 처참한 데미지를 달고 있다는 점이 아쉬운 점.
모션 특성을 이용해서 무장전 추격기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
지상 난무(지상에서 ○)
자연 속성 : 화염
적의 상태 판정 : 날리기
데미지 : 반복 6×2 + 필살 69
반복 파트에서 하단베기와 함께 전진하고 필살 파트는 전방을 향해 찌르기 돌진을 합니다.
반복파트는 전작 여몽의 각성 모션, 필살 파트는 전작 여몽의 1번기였던 총력돌관
반복 파트의 경우 건실한 일반 섬멸기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필살파트는 있느니만 못한 공격기.
마지막 찌르기 데미지가 너무 처참해서 화속성을 달고도 못써먹을 정도.
굳이 특화해서 쓰기 보단 위기탈출용 섬멸기로만 가끔씩 채용할 것을 추천.
화속성 무장에게 데미지가 반감됩니다. 이 점 주의하세요.
공중 난무(공중에서 ○)
자연 속성 : 화염
적의 상태 판정 : 날리기
데미지 : 121
전방을 향해 5방향을 뻗어나가듯이 6개의 불기둥을 생성합니다. 모션은 전작 여몽의 공중기인 대염주.
공격 자체는 평범한 전방 범위 폭발형 공격기.
다행히 화속성을 무기로 잡병 클론 섬멸에 큰 효과를 냅니다.
다만 적 방어력에 의한 데미지 저하가 존재 합니다. 무쌍 무장을 상대로 쓰는 것은 비추천.
화속성 무장에겐 데미지가 반감됩니다. 이 점 주의하세요.
스테이터스 분배 추천
여몽은 전반적으로 성장률이 준수한 편입니다. 힘과 수비의 성장이 높으며 체력 역시 평균 이상의 성장률을 보입니다.
그나마 가장 낮은 성장을 보이는 무쌍 역시 평균 정도의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적성무기인 극 역시 균형잡힌 스탯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취향에 따라 스테이터스를 자유 분배하시면 됩니다.
우선 추천 세팅
주작주 : 전반적으로 화속성이 많은 여몽의 유니크 모션 특징상 세팅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추천.
플로우 위력 강화 : 유니크 플로우 공격력이 높은 여몽에게 추천.
비추천 세팅
풍속성 / 공격 범위 연성 : 기절 플로우 범위가 워낙 넓어 굳이 공격범위 연성의 보조까지 필요 없습니다. 비추천.
풍대 : 지상 모션밖에 없는 극의 경우 풍대는 슬롯 낭비일 뿐입니다. 비추천.
풍화륜 : 모션의 움직임이 전반적으로 빠르고 빈틈이 적어서 굳이 풍화륜 쓸 필요는 없습니다. 비추천.
추천 연계 일람
(난전에서 1) 기절 트리거(R1+□) → 기절 플로우(□×4) → 공중 플로우(□×2) → 기절 트리거(R1+□)
(난전에서 2) 점프(×) → 전도 트리거(R1+×) → 경공(×) → 전도 트리거(R1+×) (반복)
(무장전) 특수기(R1+○) → 기절 플로우(□×4) → 공중 플로우(□×2) → 타상 트리거(R1+△) → 공중 플로우(□×2)
기타 플레이 팁
극 무장인 여몽은 극 자체의 성능과 유니크 플로우의 조합으로 모든 것을 지배합니다.
몇몇 모션의 화력이 약한점이나 단점따위 그냥 애교로 봐줄 수준.
여몽에게 자잘한 팁같은 것은 필요없습니다. 기절 플로우 난사만 추천.
갓 입문하는 유저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무장입니다.
실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