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절편과 초선 공략이 올라갑니다.
모션 소개 : 다절편
무기 일람
무기군 | 무기명 | 공격력 | 방어력 |
다절편 |
혜우 | 40 | 90 |
춘화 | 80 | 180 | |
주창옥 | 80 | 180 | |
농향 | 80 | 180 | |
염부용 | 160 | 360 |
플로우 공격 (□) 일람
지상 플로우 : (특수 경직 상태 또는 이상 상태가 아닌 적에게) □(1타) → □(1타) → □(2타) → □(1타)
적의 상태 판정 : 지상 → 공중
데미지 플로우 : 지상 32 + 피니시 10
여러 방향으로 평범하게 다절편을 휘두릅니다.
고성능은 아니지만 범위 커버 자체는 준수한 편에 속합니다.평범한 난전 운영기.
주력은 아니어도 빠른 발동을 무기로 보조로 쓰긴 좋습니다.
기절 플로우 : (기절 상태의 적에게) □(2타) → □(1타) → □(1타) → □(2타)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 날리기
데미지 플로우 : 지상 20 + 피니시 12
회전치기를 하며 길게 전진합니다.
미묘한 공속과 측면이 비는 범위는 다소 아쉽긴 하지만
전방의 넓은 범위를 무기로 나름 난전견제기 역할을 충실히 해내는 편.
다만 마지막 공격의 날리는 거리가 너무 먼 점은 아쉽습니다. 콤보를 노리신다면 3입력에서 끊는 것을 추천.
다운 플로우 : (다운 상태의 적에게) □(4타) → □(4타) → □(3타) → □(2타)
적의 상태 판정 : 지상 → 특수 경직
데미지 플로우 : 연타 45 + 피니시 9 + 11
제자리에서 다절편을 회전시키며 빠르게 휘두릅니다.
워낙에 타수가 많아서 어정쩡한 다절편의 공중 플로우를 대신하여 무장전 주력기로 활약합니다.
그러나 마지막 공격의 선딜레이가 심해서 이 타이밍에 적의 경직을 풀고 콤보가 끊길 위험이 있습니다.
콤보를 넣으실 땐 마지막 입력만은 캔슬하시는 것을 추천.
이외에도 전방에만 쏠린 범위 때문에 난전에서 사용하는 것은 심히 비추천입니다.
공중 플로우 : (공중 상태의 적에게) □(3타)(지상 점프) → □(2타) → □(1타) → □(2타)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 날리기
데미지 플로우 : 지상 18 + 공중 31 + 피니시 8+ 19
점프와 함께 3타를 먹이며 적과 함께 뜨며 이리저리 다절편을 휘두르며 마무리 합니다.
곤과 마찬가지로 입력 타이밍이 꼬여있는 이상한 공격기.
또한 공중 첫타가 적을 제대로 묶지 못하기 때문에 경공과의 궁합도 안좋은 편.
범위 자체도 너무 안좋아서 난전에서 제대로 쓰기 힘듭니다.
굳이 쓰려면 무장전 콤보파츠로만 쓰는 것을 추천하지만 이미 상위모션인 다운 플로우가 존재하므로 이마저도 애매합니다.
역시 공중 시전시 지상 모션은 스킵됩니다.
트리거 공격 일람
(지상 : 데미지 8) | (공중 강하) |
(모으기 : 데미지 16) | (과단모) |
타상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다절편을 아래에서 위로 들어쳐 올립니다.
어정쩡한 범위와 그냥 적당한 속도의 공격발동이 되는 전형적인 콤보파츠.
역시 단독사용은 비추천입니다.
후속 연계기가 공중 플로우라 사용빈도는 높지 않은 편.
(지상 : 데미지 8) | (공중 강하) |
(모으기 : 데미지 16) | (과단모) |
기절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 기절
가로로 양쪽 방향으로 2타 휘둘러칩니다.
모션 자체는 평범해보여도 1타의 빠른 발동과 넓은 2타 + 1타와 2타간의 거의 없는 빈틈을 무기로 하는 고성능 시동기입니다.
기절 트리거를 무기로 자칫 측면에 불안정할 기절 플로우의 단점을 어느정도 해소해줍니다.
(지상 : 데미지 8) | (공중 강하 : 데미지 8) |
(모으기 : 데미지 16) | (과단모) |
전도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지상 → 다운
도약과 함께 다절편을 내려칩니다. 도약시 몸쪽에 좁은 공격 판정이 순간 바로 발생합니다.
1타 도약 판정과 2타 내려치기간의 틈이 근접해서 써도 생각외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공중에서 시전시 선딜레이 모션을 공중에서 시행하여 안전을 확보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도약 거리도 긴 편이라 나름 콤보파츠로도 유용한 편.
후속 연계가 다운 플로우라는 점을 이용해 난전보다는 주로 무장전을 상대할 때 많이 씁니다.
리액트 공격 (△) 일람
기습
적의 상태 판정 : 다운
데미지 : 51
1타 넓게 치기와 함께 덤블링 직후 적을 내려칩니다.
후속 연계까지 다운 플로우와 완벽하게 무장전용 연계기 역할을 합니다.
다만 난전에 약한 후속기 특징상 남발은 금지.
넉백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제자리에서 한바퀴 돌며 전방위 휘두르기를 시전합니다.
준수한 공속와 준수한 범위가 무기. 기절 판정을 이용해 기절 플로우 연계용도로도 사용합니다.
가드 붕괴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다절편을 가로로 후려칩니다.
후속 연계가 기절 플로우여서 나름 연계성 준수한 리액트기.
대시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전방을 향해 다절편을 넓게 휘둘러 내려칩니다.
범위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발동 속도가 대시 치고 느린데다 판정이 공중이라 전혀 난전에 도움이 안됩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넓은 범위 가지고 추격기로만 씁니다. 그마저도 대시 추격후에 바로 전도 트리거로 찍어내리게 됩니다.
카운터 타입 A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데미지 : 20
다절편을 올려칩니다. 모션은 타상 트리거.
후속 연계가 공중 플로우라는 점에서 연계성 떨어지는 리액트기.
카운터 타입 B
적의 상태 판정 : 다운
데미지 : 20
다절편으로 적을 내려칩니다. 모션은 전도 트리거.
후속 연계가 다운 플로우라 무장전 시동기로 써볼법한 리액트기입니다.
카운터 타입 가드
적의 상태 판정 : 기절
데미지 : 40
적을 향해 가로치기를 시전합니다. 모션은 기절 트리거.
후속 연계기가 기절 플로우라는 점에서 주로 난전 연계용도로 많이 쓰게 됩니다.
특히 가드 타입 특성상 자주 발동하게 될 리액트기.
또한 다른 카운터에 비해 2배 데미지 배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격기로의 효용성도 높은 리액트기.
공중 낙하
적의 상태 판정 : 날리기
다절편을 넓게 휘둘러 적을 떨굽니다. 모션은 전작 다절편 점프 평타.
다운 판정이라는 점에서 나름 무장전 콤보 교두보로 써볼 순 있습니다만
역시나 공중 낙하 특유의 적과의 벌어지는 점이 주의점.
피니시
지상에선 기절 플로우 피니시 모션, 공중에선 공중 플로우 피니시 모션을 사용합니다. 여타 다른 피니시들과 같은 무특징 모션.
추천 연계 일람
(난전에서) 기절 트리거(R1 + □) → 기절 플로우(□×3) → 기절 트리거(R1 + □)
(무장전) 전도 트리거(R1 + ×) → 다운 플로우(□×3) → 전도 트리거(R1 + ×)
기타 플레이 팁
모션 성능들이 나쁘진 않으나 전반적으로 미묘하게 조금씩 나사가 빠져 있습니다.
그래서 난전에서 쓰는 것만 쓰게되는 점이 상대적으로 다른 무기에 비해 더 심한 경향이 있습니다.
연게성 역시도 나쁘진 않은데 뭔가 미묘하게 조금씩 부족한 편. 그래서 생각외로 실전에서 다양한 연계를 하진 않게됩니다.
못써먹을 없는 정도는 아닌기 그렇다고 잘 써먹기도 애매합니다.
그래서 플레이 하면서도 미묘하게 답답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모션 성능 자체는 표준에 가까운 편으로 갓 중급자 들어가시는 분들한테 추천합니다.
실전 영상
무장 공략 : 초선
적성 무기 : 다절편
적 특기 속성 : 독
유니크 모션 일람
지상 플로우 : (특수 경직 상태 또는 이상 상태가 아닌 적에게) □(1타) → □(1타) → □(2타) → □(유니크 공격)
적의 상태 판정 : 날리기
데미지 : 24
다절편을 대각선으로 2타 친 후 미끄러지며 꽃잎이 휘날리는 충격파를 냅니다. 모션은 전작 초선 EX2차지
안정성은 나쁘지 않았으나 섬멸력이 어정쩡하던 지상 플로우의 단점을 크게 해소해주는 완소 공격기.
초선을 하게 되면 약간 단점이 남아있는 기절 플로우보다 완전체가 된 지상플로우를 더 자주 쓰게 됩니다.
적극 사용 추천.
(지상 : 14) | (공중 강하) |
(모으기 : 데미지 29) | (과단모) |
전도 트리거 : (R1 + ×)
적의 상태 판정 : 지상 → 다운
제자리에서 돌며 다단히트하는 회오리를 생성합니다. 모션은 전작 다절편 5차지.
전방위를 넓게 커버하는 것이 제일 큰 장점으로 이것만 써도 난전 운영을 날먹가능합니다.
연계점이 다운 플로우라는 아쉬운 점은 있지만 이를 역이용해서 난전에서 무장전마냥 운영이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대충 주변 정리가 될때 까지 다운 플로우 1-2타 뒤 바로 전도 트리거만 쓰는 것을 반복하면 좋습니다.
단, 제자리 시전이라는 난점때문에 연계성은 오히려 떨어지는 편. 특히 다운 플로우 피니시로 밀어내는 적에 대한 추격이 안됩니다.
다운 콤보를 이을땐 반드시 마지막 공격 시전 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
특수기 : (R1 + ○)
자연 속성 : 독
적의 상태 판정 : 공중 → 다운
데미지 : 30
1타 도약뒤 2단 덤블링 어택으로 적들을 날려버립니다.
범위 자체도 굉장히 준수한 편이며 타수가 많아 회피하는 무장의 캐치도 용이하게 가능.
다운 판정을 이용해 날아간 무장만 캐치해서 무장전 콤보를 쓰는 것도 가능.
특이하게도 독속성이라는점을 이용해
특수기 사용시 적들이 이상상태에 100%로 걸리는 점을 이용한 도트 데미지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데미지가 다소 아쉽지만 안그래도 성능 좋은 다른 유니크 모션에 꿇리지 않을 정도의 성능을 자랑하는 만능기.
지상 난무(지상에서 ○)
자연 속성 : 바람
적의 상태 판정 : 날리기
데미지 : 시동 8 + 반복 8×2 + 필살 73
반복파트에서 덤블링 전진과 함께 가로 세로로 다절편을 휘두르며 필살 파트에서 제자리 회전군무로 다단히트를 냅니다.
반복 파트는 4편 초선의 난무 공격을 리메이크 한듯한 신규 모션. 필살 파트는 전작 초선의 2번기인 월계.
반복파트의 경우 이동성은 다소 아쉽지만 워낙에 범위와 히트수가 많아 섬멸력이 굉장히 높은 편이며
필살 파트 역시 다단히트를 무기로 잡병 클론을 상대로 준수한 데미지를 뽑습니다.
모든 모션이 그야말로 잡병 섬멸에 초점이 맞춰진 성능. 어느 때든 자주 써줍시다.
다만 필살파트의 경우 타수가 많아 방어력에 의한 데미지 감소폭이 큽니다. 무쌍무장을 상대하는 것은 비추천.
또한 풍속성 무장에게도 데미지가 반감됩니다. 이 점 역시 주의하세요.
공중 난무(공중에서 ○)
자연 속성 : 화염
적의 상태 판정 : 날리기
데미지 : 148
공중에서 군무를 추며 이리저리 다절편을 휘두른 뒤 충격파로 마무리합니다. 모션은 완전 신규모션.
화속성과 다단히트를 무기로 나름 평균 이상의 데미지를 뿜는 공격기.
데미지가 나쁘지 않으므로 화속성을 무기로 데미지 특화를 고려해볼 가치는 있습니다.
다만 화속성인데다 타수가 많아 방어력에 의한 데미지 감소폭이 큽니다. 이 점 주의.
이외에도 화속성 무장에겐 데미지가 반감됩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스테이터스 분배 추천
초선은 무쌍의 성장이 높으며 나머지 스탯도 준수한 성장률을 이루고 있습니다.
다만 적성무기인 다절편의 스탯 분배가 수비에 맞춰진 점을 감안하여 힘 위주 분배를 추천합니다.
우선 추천 세팅
백호아 등의 공격력 강화 : 다절편 특징상 고질적인 공격력 부족에 시달립니다. 공격력 강화 옵션은 고려해볼 만한 사항중 하나.
풍속성 / 공격 범위 연성 : 초선 전도 트리거의 아쉬운 사항중 하나가 바로 다운 플로우의 추격입니다. 범위를 강화하여 연계성을 더 높이는 것도 선택지입니다.
트리거 위력 강화 : 초선의 전도 트리거는 데미지가 강한 편에 속합니다. 세팅 추천.
카운터 위력 강화 : 가드 카운터 위력이 강한 다절편 무장에게 추천.
비추천 세팅
풍대 : 다절편 공중 플로우는 공콤이 원할하지 않습니다. 굳이 공콤 세팅을 위해 풍대를 낄 필요가 없습니다.
추천 연계 일람
(난전에서) 지상 플로우(□×4) → 다운 플로우(□×3) → 전도 트리거(R1+×) → 다운 플로우(□×3) → 전도 트리거(R1+×)
(무장전) 특수기(R1+○) → 다운 플로우(□×3) → 전도 트리거(R1+×) → 다운 플로우(□×3) → 전도 트리거(R1+×)
기타 플레이 팁
초선의 유니크 모션 구성은 전반적으로 어정쩡했던 다절편의 단점을 보강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유니크 플로우와 특수기로 넓은 난전 섬멸기를 얻었으며 유니크 모션 3가지가 모두 다운 판정이라 연계점 역시 확실합니다.
다절편만이었다면 초심자에게 추천하지 않았겠지만 초선이라면 망설임없이 초심자에게도 강력 추천할만한 무장입니다.
실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