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 동탁 손견 사마의 순으로클리어했고
현재 관우 진행중입니다
뭐 단점에관헤선 모두아시니 별다른말필요없겠지만 저같은경우 그래픽보다 프레임을 우선시하지만
그보다 더우선시하는건 게임이재미있고 자꾸손이가는게임을 최고로 꼽습니다
그렇다고 8 이최고란말은 아니지만 56시간 넘긴시점에서도 더즐기고싶다란 마음이크니 개인적으론
충분히 돈값이상한다봅니다
어~~~휴 무장이너무많으니 끝이안보이네요
일단질릴때까지하고 놔뒀다 또생각나면 질릴때까지 하고 이렇게반복해도 끝이안보일것같네요
1차목표는 모든무장올클리어
2차목표 모든무장만렙만들기
설정은이런데 ㅎ 언제 볼수있을려나.....
게임내적인브분을이야기 해보자면
가장마음에드는 부분은 큰스토리는 다비슷하게 흘러가지만 개개인의무장들이 스토리에 잘버무러진것처럼 잘녹아든부분들이좋았습니다
무장들간의 대화를보는재미가 소소하게있고 인상깊었던 장면들도 여렀있었네요
조조와 유비의 독대 씬
영웅은영웅을 알아본다고 조조는필시 유비가분명
나중에 천하를도모하는데 큰 걸림돌이될걸 직감했는지 독대자리에서 죽일생각이였겠지만 죽이진않았죠
설마 조조다 유비가번개에 겁먹어 영웅감은아니라
안죽였다 이런걸 믿는 유저는없으시겠죠? ㅋ
그리고 하후연과황충 활대결 씬
관우의 번성전에서 마지막 하후돈과 결투씬
뭐 좀 허구들이많겠지만 스토리의 큰흐름을따라가며 좀 과하게연출했겠지만 그런부분들이 오히려 좋습니다
그리고 이게임이 그렇게 오랫동안 까일요소가 많은지도 이해가좀안가고 안타깝네요
게임즐기는 눈 높이가 그렇게 높은가요?
진삼8보다 재미없는게임 꼽씹어보면 정말많은데
과연그런게임보다 이게임이 못할까요?
저는 남들 다재밌다는 라오어 도 이거언제끝나나
빨리엔딩아나오나 하면서했고 호제던도마찬가지였어요 단 호제던은2회차 어려움으로다시하니 재밌더라고요
제가하고싶은말은 과연 단점이부각되서 장점을보려하려하긴했나? 싶네요
진삼8 아주잘만든게임은 아니지만 최소한 쓰레기게임들에 들어갈클라스는 아니고 충분히 좋은게임의 반열에 얼마든지 들어갈수있는 클라스라 봅니다
제대로 장점볼생각조차 없이 게임을판단하지마시고 그냥첨부터 하지마세요
그게아니라면 단점만보지말고 장점도분명많은게임이니 충분히즐겨보시고 판단했으면 좋겠네요
(IP보기클릭)118.217.***.***
니어 오토마타를 해보면서 굉장히 불만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디럭스로 샀죠. 저는 그걸 무지하게 속으로 깠습니다. 뭐 액션 연출도 너무 좀.. 하지만 인정은 했어요. 단점이 두드러진다고 해서..그게 뭐 객관적 지표로 삼기는 좀 무리고.. 페르소나5도. 스킵 안되고. 퍼즐 때문에 진짜 짜증나지만. 누가 저에게 묻는다면 그걸 떠나. 명작이라고 말해줄겁니다.(저는 페소 팬이지만 이제는 하기 싫긴 하지만 그걸 꺼나..) 하지만 개인적으로 진삼보고 뭐라 하는 이유는. 단점이란게. 게임 운용때문에 어쩔수 없이 안고가는. 전통이나. 고집. 혹은 선택적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것. 이라기 보단.. 기본적인 것을 지키지 않는 것에서 나오는 문제점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왜 좋은 점을 보지 않고 단점만 보느냐. 라는 말에는 도저히 ...;;; 동의하기 힘듭니다. 물론 상품이라고 내놓은게 포장도 안되고 유통기한도 안써놓은 아이스크림이라고 해서..먹지 못할 이유는 없지만.. 이건 아이스크림이 초코맛이냐 딸기맛이냐에 의한 단점은 아니라고 보기 때문에.. 다만 즐겁고 좋게 즐기신 것에는. 공감하고. 즐겜 하시는게 최고라고 생각해서. 오래 즐겁게 즐기셨음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118.42.***.***
결국 이 게시판에서 장점으로 얘기하는 부분을 보면 스토리의 방대함 말고는 없습니다..가끔 전투를 장점으로 꼽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투의 경우도 소울류처럼 세심한 컨트롤을 요하는것도 아니고 레벨디자인이 잘 되어 있다거나 밸런스가 잘 맞는것도 아닌데다 파밍의 요소나 시스템적으로 파고들 요소가 많은것도 아니라 장점으로 보기 어려워 보이구요.. 솔직히 말해서 명작으로 꼽히는 게임들 중에서 취향이 안 맞는 게임들도 있으나 한두시간 플레이 해보면 게임 자체는 잘 만든거 같지만 내 취향과는 안 맞는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반면 진삼8의 경우는 너무 노골적으로 대충 만든 티가 여기저기 납니다..단점들이 그냥 내 취향과 안 맞는다 정도가 아닌 말 그대로 객관적으로 봐도 단점이라는게 문제라는 거죠..왜 단점만 보려 하나요가 아니라 단점이 너무 명확하게 잘 보입니다..그 단점에 비해 장점은 삼국지 코어 유저분들 외에는 잘 안보인다는 점도 크구요.. 이 스토리의 방대함에 대해서도 저 개인적으로 느끼는 점은 주요 무장들은 꽤 방대하다고 느끼지만 비주류 무장들은 주요무장들 스토리에 들러리로 꼽사리 껴있다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들었습니다..거기다 비주류 무장들 스토리를 빈약하게 보이지 않기 위한 꼼수인지는 몰라도 관우의 경우 엔딩이 허무하게 끝마치고는 관우 자식들 스토리에 진엔딩을 껴 넣었더군요..대사가 엔딩까지 한두마디 있을까말까한 무장들도 꽤 많습니다.. 솔직히 이 게임이 삼국지를 모티브로 한 게임이 아니었다면 스토리적으로도 칭찬을 할 수 있었을지 의문이네요..비주류 무장들 엔딩들을 보면 kt가 스토리를 생산해 내는 능력 자체도 그리 뛰어나 보이진 않습니다..
(IP보기클릭)118.217.***.***
니어 오토마타를 해보면서 굉장히 불만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디럭스로 샀죠. 저는 그걸 무지하게 속으로 깠습니다. 뭐 액션 연출도 너무 좀.. 하지만 인정은 했어요. 단점이 두드러진다고 해서..그게 뭐 객관적 지표로 삼기는 좀 무리고.. 페르소나5도. 스킵 안되고. 퍼즐 때문에 진짜 짜증나지만. 누가 저에게 묻는다면 그걸 떠나. 명작이라고 말해줄겁니다.(저는 페소 팬이지만 이제는 하기 싫긴 하지만 그걸 꺼나..) 하지만 개인적으로 진삼보고 뭐라 하는 이유는. 단점이란게. 게임 운용때문에 어쩔수 없이 안고가는. 전통이나. 고집. 혹은 선택적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것. 이라기 보단.. 기본적인 것을 지키지 않는 것에서 나오는 문제점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왜 좋은 점을 보지 않고 단점만 보느냐. 라는 말에는 도저히 ...;;; 동의하기 힘듭니다. 물론 상품이라고 내놓은게 포장도 안되고 유통기한도 안써놓은 아이스크림이라고 해서..먹지 못할 이유는 없지만.. 이건 아이스크림이 초코맛이냐 딸기맛이냐에 의한 단점은 아니라고 보기 때문에.. 다만 즐겁고 좋게 즐기신 것에는. 공감하고. 즐겜 하시는게 최고라고 생각해서. 오래 즐겁게 즐기셨음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58.124.***.***
단점만보고 좋은점을안보느냐 라는 나무라는 나쁜뜻은아니고요 단점의 충격에가려 재미있는 부분을 보질못하고 접어버리니 안타까워서 하는말입니다 사실 언차 라오어 호제던 이런게임보다 훨씬재밌게하고있거든요 전부명작이라는게임들은 20시간채우면서 클리어하는데도 지겨웠는데 진삼은 60시간이가까운데도 아직재미를느끼니 ㅎ 아마취향차이겠죠 ㅎ | 18.02.20 17:16 | |
(IP보기클릭)118.217.***.***
죄송합니다. 제가 본의아니게 너무 날이 서게 말했나 봐요. 게임을 볼때 기본적으로 장점을 찾으려 하면서 보는게 맞죠. 저도 요즘 많이 즐기려고 하고 있어요 ㅎㅎ 같이 즐겜 했음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18.02.20 17:18 | |
(IP보기클릭)58.124.***.***
아닙니다 충분히 그렇게보실수도 있는글인걸요 요즘플스진영 풍년인데 님께서도 즐겁게게임라이프 즐기세요 ㅎㅎ 수고하세요 그리고 언제나 제글에 지적과칭찬 아끼지말아주세요 항상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수고하십시요 | 18.02.20 20:12 | |
(IP보기클릭)118.42.***.***
결국 이 게시판에서 장점으로 얘기하는 부분을 보면 스토리의 방대함 말고는 없습니다..가끔 전투를 장점으로 꼽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투의 경우도 소울류처럼 세심한 컨트롤을 요하는것도 아니고 레벨디자인이 잘 되어 있다거나 밸런스가 잘 맞는것도 아닌데다 파밍의 요소나 시스템적으로 파고들 요소가 많은것도 아니라 장점으로 보기 어려워 보이구요.. 솔직히 말해서 명작으로 꼽히는 게임들 중에서 취향이 안 맞는 게임들도 있으나 한두시간 플레이 해보면 게임 자체는 잘 만든거 같지만 내 취향과는 안 맞는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반면 진삼8의 경우는 너무 노골적으로 대충 만든 티가 여기저기 납니다..단점들이 그냥 내 취향과 안 맞는다 정도가 아닌 말 그대로 객관적으로 봐도 단점이라는게 문제라는 거죠..왜 단점만 보려 하나요가 아니라 단점이 너무 명확하게 잘 보입니다..그 단점에 비해 장점은 삼국지 코어 유저분들 외에는 잘 안보인다는 점도 크구요.. 이 스토리의 방대함에 대해서도 저 개인적으로 느끼는 점은 주요 무장들은 꽤 방대하다고 느끼지만 비주류 무장들은 주요무장들 스토리에 들러리로 꼽사리 껴있다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들었습니다..거기다 비주류 무장들 스토리를 빈약하게 보이지 않기 위한 꼼수인지는 몰라도 관우의 경우 엔딩이 허무하게 끝마치고는 관우 자식들 스토리에 진엔딩을 껴 넣었더군요..대사가 엔딩까지 한두마디 있을까말까한 무장들도 꽤 많습니다.. 솔직히 이 게임이 삼국지를 모티브로 한 게임이 아니었다면 스토리적으로도 칭찬을 할 수 있었을지 의문이네요..비주류 무장들 엔딩들을 보면 kt가 스토리를 생산해 내는 능력 자체도 그리 뛰어나 보이진 않습니다..
(IP보기클릭)58.124.***.***
그러나그건어쩔수없는 부분이라봐요 너무많은무장을집어넣다보니 사실비중많이없는무장들도많고 실제로도 그리큰활약을안하다보니 그런무장들은 빈약할수밖엔없을수밖에요 전투부분은 무쌍게임에소울류처럼 | 18.02.20 17:46 | |
(IP보기클릭)58.124.***.***
(IP보기클릭)118.42.***.***
제가 가장 실망한 부분이 조금만 더 신경 썼다면 시스템적으로도 역대급이 나왔을거 같은데 너무 신경을 안쓴게 티가 날 정도라는게 너무 실망스럽더군요..낚시는 모션부터가 그냥 만들기 싫은거 억지로 낸 수준으로 느껴지고 수렵도 저 같은 경우 후반가서 레벨 60대 동물 3~4마리 잡으니 2만 가까이 쌓이더군요..거기다 모든 재료나 무기 죽간을 상인에게 구입하게 한것도 레벨디자인 실패에 가장 큰 요소가 아닐까 싶구요.. | 18.02.20 17:52 | |
(IP보기클릭)58.124.***.***
네그런부분은저도 동감하는부분이네요 많이아쉬운건 사실이니..... | 18.02.20 20: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