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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8월7일 캡콤티비에서 소개된 속성,스킬,건랜스 정비내용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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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올려주신 분이 많지만 합해서 올려봅니다



Screenshot_20190808-112634~2.png

 

 * 혼신 항목 중 스태미나 사용후는 '혼신 발동 이후 스태미나를 소모한 후에도 효과가 유지되는 시간'을 말합니다. (항목이 부정확해서 위와같이 수정했습니다)




댓글 | 33
1


(2885233)

122.36.***.***

BEST
1.상한치는 얼마나 늘었나? 스샷에 나온 홀리 세이버를 본다면 못해도 2배까지 올랐습니다. 물론 이건 홀리 세이버의 속성치가 저질이라서 나온 결과지 당장 옆의 코로나가 속성 강화 6렙에 기본 속성치 2배가 안되는 걸보면 속성 강화 6렙만에 상한치 걸린다고 징징될 일은 없을겁니다. 2.왜 홀리세이버의 속성치가 4,5렙은 같은가? 이는 속성 계산 마지막에 사사오입을 대입해서 그렇습니다. 홀리 세이버의 속성 강화 4렙의 경우 계산식은 120 x 1.05 + 100 = 226 속성 강화 5렙의 계산식은 120 x 1.1 + 100 = 232 둘다 마지막에 사사오입을 적용시키면 동일한 230이 최종 속성치입니다. 지금까지 속성 강화 4렙 이상을 제대로 못써서 몰랐는데 소수점 계산 마지막엔 무조건 사사오입으로 마지막 자리를 0으로 만드는 모양입니다. 3. 속성치 버프는 시키면서 왜 무격주는 너프먹는가? 속성은 아이스본 베타에서 속성 데미지 배율이 반토막이 났었습니다. 그래서 당시 속성 죽일 생각이냐고 꽤나 애기가 나왔었죠. 오히려 이 정도 버프를 받아야 수지타산이 맞는 상황입니다. 그럼 무격주는 왜 너프인가? 단순하게 지금 무격주를 통한 깡딜 + 고회심 + 슈퍼회심 세팅이 너무 깡패입니다. 쌍검,활을 제외하곤 이전작에 속성쓰던 무기도 전부 깡뎀메타고(더블 크로스도 이랬다긴하지만..) 위의 두 무기를 제외,몬스터별 속성세팅 만들고 가도 깡뎀세팅에 밀리거나 비슷한 수준 황제금 시리즈 등장으로 한손검,태도 등도 속성세팅에 대한 재평가가 있있지만 태도의 경우 진짜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안쓰고 다른 무기들도 무격이랑 별 차이없는지 언급이 없... 특정 몬스터의 약점을 노리고 만든 세팅이 깡뎀만 높은 범용 세팅에 밀린다면 대체 누가 번거롭게 속성별로 세팅만들고 잡는 시간도 비슷하거나 느린데 쓸까요. 그렇다면 깡뎀 메타는 너프만 받았냐? 그것도 아닌게 간파와 혼신을 버프해줘서 본편보다 회심률 올리기 편하게했고 혼신을 못쓰면 클러치 클로와 약점특효 연동시켜서 어떻게든 써먹으라고 만들었습니다. 물론 진짜로 어떻게 될지는 발매 후 4슬롯 장식주와 방어구 등을 봐야 알겠지만 현재 나온 정보들은 충분히 만족스럽네요. 마지막으로 참격랜스는..... 조의를 표합니다.
19.08.08 04:20
(392469)

39.7.***.***

BEST
건랜스 기폭용향을 상향시키려고 안간힘인게 이해되는게 솔직히 그동안 시리즈 대대로 랜스랑 건랜스랑 다를게 없었어요. 포격뎀이 육질무시 고정이다보니 후반갈수록 효율이 안나와서 무조건 참격건랜이였는데 이번만큼은 포격에 더 메인을 주고싶은거같습니다 가포후 즉시 기폭용향을 박을수있고 포격데미지가 두배가까이 뻥튀기 된다면 온리 포격만으로도 마스터급을 돌파하는게 꿈은 아닐거같습니다
19.08.08 09:21
BEST
문제는 맞춘 다음인듯... 베타때 티가 코에 박아놓고 조준을 못해서 몇 번 못터트렷는데 ㅜㅜ
19.08.08 00:50
(4729762)

175.119.***.***

정보정리 감사합니다.
19.08.08 00:17
Lusita
고맙습니다. | 19.08.08 00:21 | | |
(3426112)

218.155.***.***

혼신을 지금처럼 써먹으려면 5레벨이나 투자해야하는군요..ㅎㄷ
19.08.08 00:19
Kaelic
간파7+혼신5=80 VS 혼신3+약특3=80 월드에 비해 슬롯을 어떻게 분배할지 고민 많이 해야 할것 같습니다. | 19.08.08 00:21 | | |
(3426112)

218.155.***.***

Kaelic
혼신보느라 속성치를 이제서야 봤는데. 120 속성 무기가 240까지 다 올라가는걸로 봐서는 속성상한치를 아예 없애버렸나보네요. 이제 무기들 기본 속성수치에 맞춰서 속성강화 레벨을 올리는게 아니라 그냥 올리면 올리는대로 속성공격 효과를 받게되었군요. 속성치 너프를 준 이유가 이것 때문인가..... 근데 회심도 그렇고 속성도 그렇고 스킬 들어갈 곳이 많아져서 이것저것 챙기기 많이 빡빡해졌네요. | 19.08.08 00:41 | | |
Kaelic
네. 이것 저것 구미 당기는 스킬은 잔뜩 있는데 슬롯자원이 부족할것 같아요. 4랩 복합장식주가 어떤 변수가 될지도 기대됩니다 | 19.08.08 01:15 | | |
혼신 효과 지속시간이 3초?? 그럼 스태미너 풀 만들고 5초나 기다린 후에 고작 2~3초만 회심률 부스트가 있다는건가요? 5렙 아니면 아예 쓸 엄두를 내지 말라는 식이군요..
19.08.08 00:23
꿈속의마리아
스테미나 사용 후에도 효과가 남아있다는 뜻인데 잘못 전달된 것 같습니다. 스테미나 소모하는 무기에도 혼신 효과가 입히도록 설계했다는데 잦은 소모를 하는 활이나 쌍검에선 큰 효과를 기대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 19.08.08 00:29 | | |
(4933376)

220.73.***.***

루리웹-0198633269
잠깐..... 스테 소모 후에도 4렙 기준 4초간 유지요? 이렇게 되면 오히려 해머는 4를 맞추고 해버리는 것도 괜찮을거 같은데요...? 풀스태에서 어퍼컷 정도는 회심 적용 시킬 것 같은데 | 19.08.08 00:31 | | |
루리웹-0198633269
근데 효과지속시간 2~4초라는게 스태미너 사용 후에도 효과가 남아있는 시간이 2~4초라는 뜻이라면, 5렙에선 스태미너 소모 전까지라고 적힌걸로 볼 때 스태미너 사용 즉시 혼신효과가 꺼진단 소린데.. 그럼 5렙에선 발동조건은 쉬워지지만 반대로 해제조건은 안좋아지는 식인데요.. | 19.08.08 00:33 | | |
루리웹-0198633269
근데 사실 어찌됐건 발동 전 풀스태 유지 5초는 0.1~0,2초단위로 전투가 이뤄지는 실수렵에서는 지나치게 긴 시간같긴합니다. 구르기회피도 회피기술도 차지도 달리기도 일부 공격도 하지 말고 5초라니.. 5초면 몬스터 패턴이 2~3개는 넉넉히 들어오는데 | 19.08.08 00:36 | | |
(2421922)

175.192.***.***

속성강화스킬 lv6 생긴 것과 공격을 계속 맞추면 추가 속성치가 부여되는 시리즈 스킬은 별개인 거 같더군요. 원문에는 중간에 쉼표가 붙어 있었습니다.
19.08.08 00:31
ExLzy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수정했습니다. | 19.08.08 00:43 | | |
진짜 의문인건 저렇게까지 건랜스의 용항포를 쓰게 하고싶을까? 건랜스 유저들은 저기술 자체를 가루가 되도록 까는대?
19.08.08 00:40
번치코누나좋아요
기폭용향을 아이스본 건랜스의 정체성으로 삼은 것 같습니다. 좀 더 다이나믹한 전투를 원하는 건랜스 유저들의 열망이 제작진에겐 반영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19.08.08 00:47 | | |
건렌스 저정도면 또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장전 가포 -> 바로 발사인거 같은데 이거라면 완전 못써먹을 스킬은 아니게 될지도
19.08.08 00:46
루리웹-8191311260
저게만약 장전중 가포가 터져서 반격하는대 선후딜이 기존의 용항포수준이면 진짜 빛빛빛빛은 개뿔 쳐맞아야죠... | 19.08.08 00:48 | | |
번치코누나좋아요
사실 차액 하던 입장에서 그정도 선후딜은 크게 안느껴지네요, 이전에 용항포가 짜증났던건 무조건 펑펑 두 번 쏘던지 풀버 쏘던지 해야 나갔던거라서... 차액 고출은 못비벼도 초고출력도 용항포에 가깝게 선후딜이 존재하니까요 | 19.08.08 00:49 | | |
BEST
번치코누나좋아요
문제는 맞춘 다음인듯... 베타때 티가 코에 박아놓고 조준을 못해서 몇 번 못터트렷는데 ㅜㅜ | 19.08.08 00:50 | | |
루리웹-8191311260
단지 건랜스유저들의 불만은 선후딜이 그렇게 긴대 그마만큼의 돌아오는게 없으니 열받는게 문제죠 ㅎㅎ.... | 19.08.08 00:50 | | |
번치코누나좋아요
개인적으로 데미지는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포격 건렌입장에서만... 대강 포격당 0.5배 추가데미지인데 말이죠. 맞추면 말이지만... | 19.08.08 00:51 | | |
(5219809)

182.216.***.***

상한치가 얼마나 늘은것인가가 1차 의문. 왜 홀리세이버의 속성치가 4,5렙은 같다가 6렙에서 왜 오르는가가 2차. 정말 검랜스(혹은 참격랜스)는 아무런 버프가 없는가 가 3차. 하하하하하하
19.08.08 02:17
(5219809)

182.216.***.***

천각수
+속성치를 이렇게 버프시킬것이면 왜 무격주가 너프를 먹는가 | 19.08.08 02:20 | | |
(2885233)

122.36.***.***

BEST
천각수
1.상한치는 얼마나 늘었나? 스샷에 나온 홀리 세이버를 본다면 못해도 2배까지 올랐습니다. 물론 이건 홀리 세이버의 속성치가 저질이라서 나온 결과지 당장 옆의 코로나가 속성 강화 6렙에 기본 속성치 2배가 안되는 걸보면 속성 강화 6렙만에 상한치 걸린다고 징징될 일은 없을겁니다. 2.왜 홀리세이버의 속성치가 4,5렙은 같은가? 이는 속성 계산 마지막에 사사오입을 대입해서 그렇습니다. 홀리 세이버의 속성 강화 4렙의 경우 계산식은 120 x 1.05 + 100 = 226 속성 강화 5렙의 계산식은 120 x 1.1 + 100 = 232 둘다 마지막에 사사오입을 적용시키면 동일한 230이 최종 속성치입니다. 지금까지 속성 강화 4렙 이상을 제대로 못써서 몰랐는데 소수점 계산 마지막엔 무조건 사사오입으로 마지막 자리를 0으로 만드는 모양입니다. 3. 속성치 버프는 시키면서 왜 무격주는 너프먹는가? 속성은 아이스본 베타에서 속성 데미지 배율이 반토막이 났었습니다. 그래서 당시 속성 죽일 생각이냐고 꽤나 애기가 나왔었죠. 오히려 이 정도 버프를 받아야 수지타산이 맞는 상황입니다. 그럼 무격주는 왜 너프인가? 단순하게 지금 무격주를 통한 깡딜 + 고회심 + 슈퍼회심 세팅이 너무 깡패입니다. 쌍검,활을 제외하곤 이전작에 속성쓰던 무기도 전부 깡뎀메타고(더블 크로스도 이랬다긴하지만..) 위의 두 무기를 제외,몬스터별 속성세팅 만들고 가도 깡뎀세팅에 밀리거나 비슷한 수준 황제금 시리즈 등장으로 한손검,태도 등도 속성세팅에 대한 재평가가 있있지만 태도의 경우 진짜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안쓰고 다른 무기들도 무격이랑 별 차이없는지 언급이 없... 특정 몬스터의 약점을 노리고 만든 세팅이 깡뎀만 높은 범용 세팅에 밀린다면 대체 누가 번거롭게 속성별로 세팅만들고 잡는 시간도 비슷하거나 느린데 쓸까요. 그렇다면 깡뎀 메타는 너프만 받았냐? 그것도 아닌게 간파와 혼신을 버프해줘서 본편보다 회심률 올리기 편하게했고 혼신을 못쓰면 클러치 클로와 약점특효 연동시켜서 어떻게든 써먹으라고 만들었습니다. 물론 진짜로 어떻게 될지는 발매 후 4슬롯 장식주와 방어구 등을 봐야 알겠지만 현재 나온 정보들은 충분히 만족스럽네요. 마지막으로 참격랜스는..... 조의를 표합니다. | 19.08.08 04:20 | | |
(5219809)

182.216.***.***

숯불기사
ㅇ0ㅇ!!!! | 19.08.08 04:37 | | |
(392469)

39.7.***.***

BEST
건랜스 기폭용향을 상향시키려고 안간힘인게 이해되는게 솔직히 그동안 시리즈 대대로 랜스랑 건랜스랑 다를게 없었어요. 포격뎀이 육질무시 고정이다보니 후반갈수록 효율이 안나와서 무조건 참격건랜이였는데 이번만큼은 포격에 더 메인을 주고싶은거같습니다 가포후 즉시 기폭용향을 박을수있고 포격데미지가 두배가까이 뻥튀기 된다면 온리 포격만으로도 마스터급을 돌파하는게 꿈은 아닐거같습니다
19.08.08 09:21
숨은 약점이라는 표현을 쓰시니 더 이상하네요 오히려. 상처부위 추가 회심율은 약점 여부와 관계없이 발동하는거 아닌가요? 변경된 약특은 상처를 냈지만 육질 45가 안되더라도 상처에 적용되는 회심율 20%(3랩기준)은 적용되는거로 들은거같은데.. 상처를 내서 육질이 45이상 된 부위에 50%가 적용되는게 아니라 약점 여부에 따른 회심율과 상처 부위에 따른 회심율은 별개 작동으로 들었습니다.
19.08.08 09:55
세키로셰어해드림
약점: 육질 45이상의 부드러운 부위 약점특효: 위 부위에 데미지를 주었을 때 추가회심율을 얻음 클러치클로 효과 -중량무기1회, 경량무기2회 공격을 가함에 따라 상처 발생. -상처가 난 부위는 약 90초간 육질이 10~15정도 부드러워짐 (베타 도스자그라스 머리:80->90, 앞발:65->80 확인) -경량무기의 경우 덤으로 몬스터 슬링어 습득 가능 https://www.youtube.com/watch?v=SK5z0bOCPCw | 19.08.08 10:52 | | |
루리웹-0198633269
<예1> 육질 50인 부위 / 약특 LV3 평상시 - 약점특효 적용 (30%) 클러치클로 최대 육질 65 -약점특효+상처효과 적용 (50%) <예2> 육질 35인 부위 / 약특 LV3 평상시 - 약점특효 적용 안됨 (0%) 클러치클로 최대 육질 45 - 약점특효+상처효과 적용 (50%) <예3> 육질 20인 부위 / 약특 LV3 평상시 - 약특적용 안됨 (0%) 클러치클로 최대 육질 35 - 약특적용 안됨 (0%) | 19.08.08 10:52 | | |
루리웹-0198633269
자꾸 서식이 깨져서 여러번 글을 쓰게 됐습니다^^: 방송 중 내용- 1시간 56분 부터 이치하라: 해당 내용은 육질 연화 후의 판정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약점이 아니였던 부분이라도 (육질 연화 후) 약점 기준에 맞다면 약점특효가 발동되도록 사양 변경했습니다. 쉽게 얘기하자면 약점을 만들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이치하라: 육질 연화 후의 육질이 중간의 약점 판단 기준을 넘는 순간 약점 특효가 적용됩니다. 이치하라: 멀티에서 누군가 약점부위를ㄹ 만든다면 (약특스킬 있는)모든 플레이어가 해당부위 약특효과를 받습니다. MC: 준약점 같은 것이 생기겠군요. 이치하라: 네. 하지만 육질이 단단한 부위는 육질 연화 후에도 약점이 되지 않으니 (약점특효 회심) 30%는 물론 상처로 인한 추가 회심도 얻을 수 없습니다. | 19.08.08 10:58 | | |
루리웹-0198633269
제가 잘못 들은거였군요 ㅎㅎㅎ 육질 연해져서 45이상 되면 약점특효가 발동된다는건 기존에도 다 알고있던 정보인데 -_- 뭔가 새로운거처럼 얘기를..ㅋㅋㅋㅋ | 19.08.08 11:07 | | |
세키로셰어해드림
댓글 단 내용을 보면 제가 이해한 것과 전혀 달라서 저도 당황했습니다. 잘못 이해할 지도 모르는 부분이니 수정했습니다. 기존> 숨은 약점: 클러치클로를 이용, 육질을 부드럽게 하면 약점특효 발동 가능 ->준약점: 약점육질에 근사값인 부위를 클러치 클로로 공격, (부위에 따라 10~15 육질 연화) 육질을 45 이상으로 만들면 해당부위 약점판정 | 19.08.08 11:27 | | |
(3847)

175.193.***.***

아이스본이 나와봐야 자세한 내막을 알 수 있겠지만 한손검은 폴배시 메타가 주류가 아니게 될 수도 있겠네요..무격주 너프에 속성공격 강화...저스트 러시까지. 속성무기를 이용한 사과깍기형 메타가 주류가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19.08.09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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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9.3
장르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
정액제
개발사
캡콤


유통사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8.01.26 출시 (PS4)
[출시] 2018.01.26 (XBOX ONE)
[출시] 2018.08.09 (PC)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PS4)
[출시] 2019.09.06 아이스본 (XBOX ONE)
[출시] 2020.01.00 2020년 1월 예정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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