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장비품 머리 몸통 팔 허벅 다리에 고유옵션인 육각형으로 특이한 옵션들이 있는 장비품이 있습니다. 그중 쓸만한걸 한번 소개.....만 합니다.
범갑 검은 여우가면 음양술 술법력에 비례해 대미지 증가
주술200시 음양 술법력700정도 공격력 좀 올려줌. 3%는 올려주는듯 한데. 무시못할 상승률이긴 합니다.
특히 모든 종류의 대미지 상승이라. 투척이든 근접이든 원거리든 다 올려주는걸로 압니다. 굳이 따지면 민
첩 비례나 무게 비례 같은 계열이죠. 뭐.. 그 두개에 비해 효율은 떨어지지만 원거리에 보통 민첩비례
다테3세트면 무게 비례가 붙기에 겹치지 않게 쓰기 딱 좋음. 저거 미션 하면서 음양사 잡으면 제조법서 잘
떨어지는 편이라.. 강공 투구 없으면 대신 떔빵으로 쓰기 좋음. 어차피 강공 사슬낫 스쿠모면 주술을 올려야
편하니.
범갑 일륜 장식 투구 상태 이상 효과 무효화(방어력 저하)
악세에도 붙는데 악세랑 같이 사용시 방어력저하 안걸림.
저거 기본 70%무효랑 악세 70%무효면 100% 넘기는데 그럴경우
관련 디버프 절대 걸리지 않음 조심 해야 되는거면 무효화랑 효과 시간 줄이는
옵션이랑 다른 계열이라 잘 봐야됨. 솔직한 말로 100% 안넘기면 효과 시간
줄이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100% 넘기면 무효화가 좋음. 하지만 악세에 2개 관련 무효화
옵 차기에는 어려우니 그나마 저 투구가 있으면 하나만 챙겨도 되서 좋고. 머리에는 기본적으로
원거리 피해 감소 암리타 흡수시 버프 정도만 챙기면 나머진 뭐 쩌리수준이라... 옵 하나는 저걸로
고정옵 챙겨도 된다고 봄. 특히 방어력 저하의 경우 대미지가 거의 4배 뻥튀기 되서...
매우 위험한 디버프중 하나
경갑 히노엔마 투구 상태 이상인 적에 대한 공격 대미지 마비
마비 대미지 극대화 할 경우 필요
공격력 극대화 할려고 악세에서 마비시 공증 챙기고 지뢰중 마비지뢰 같은거 챙겨서
하는데 한방 맞으면 마비 바로 풀려서 효율이 높진 않다고 보는데. 일단 걸리면 한방에
죽일 파괴력을 만들수는 있어서... 특이하게 해보고 싶거나 하면 써볼만은 함.
하지만 솔직한 말로 넓은 범위의 응용성은 없다고 봄.
경갑 고다마의 밥그릇 고다마의 가호의 효과
마로바시 노가다나 파밍할 경우 효과 증대
고다마의 가호 효과가 나쁘진 않은데 그걸 증가 시켜주는게 이놈 밖에는 없어서..
파밍이나 노가다시 신기템 영계감싸기로 적절한 성물로 바꾸면 괜찮은 효과라고 생각됨
30% 증가라는건 25%에서 30% 증가 시켜서 55%나 그런게 아니라 33%정도로 올려준다고 보면됨.
뭐.. 없는거 보단 좋음.
중갑 거친 법사의 가사 두건 견고함 합계치
높아서 나쁠건 없슴. 또는 범갑입어서 견고함200 넘기고 싶을때 정도 쓸만함.
견고함 높아서 나쁠건 없긴 한데.. 200이상이면 뭐.. 그렇게 차이가 나는거 같지도 않고.
스쿠모시 좀 다를까? 하는 생각은 드는데 아직 실험은 못해봤고.. 음.. 제 평가는 애매하다
정도지만.. 뭐 나쁘진 않음. 괜찮은 효과 가진 템도 없고.
경갑 음양사의 청결복 애보시 음양술 발동 동작이 빨라짐
1회차에 주술 사용시 꿀템
발동 시간이 진짜 많이 빨라져서 음양술 오의 없을 시에는 매우 도움 되고
주술로 원거리 공격 한다고 할시 음양술 오의 있어도 던지는 부적 시간은
그리 줄어들지 않는데 이거 기면 속도 빨라진게 확 느껴짐. 주술로 원거리
공격 메타 하면 쓸만함.
중갑 독 깨기 시바타의 투구 강한 공격 대미지
강공 스쿠모 세팅 할경우 좋음
강 공격을 올릴떄 꽤 좋고 중갑이기도 하고.. 스사에 하단 회피 대태도나 뭐
강공격 위주의 중단 창 찌르기 같은거 여튼 강한 공격을 많이 한다고 하면
이런 저런거 따지면 도움이 좀 많이 됨.
위에것들이 때와 상황 회차 따라서 쓸모는 있는정도의 특이 옵션입니다. 제조법서만 있으면 제조도 가능함.
이제 악세사리로 들어가서... 일단 고회차에서 세팅할때 필수 항목을 알아봅시다.
근거리 무기 사용시
장비 효과의 필요 장비품 수 -1[보통 야사카니 곡옥 사용]최우선으로 하나는 반드시 필요.
단 옵션이 겹쳐서 -2 되거나 하지 않으니 저 옵션은 딱1개만 있으면 됨.
요괴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14%
쓰쿠모 무기의 공격력 상승12%
원거리 무기로 받는 피해 감소9%
요괴에 의한 피해 감소9%
배후에서 받는 피해 감소9%
속성 공격으로 받는 피해 감소16%
본인이 필요한 옵션이 같이 달린게 나오면 좋지만 현실은... 그나마 근접에서 쓸만한 옵션들.
투척 무기세팅시
투척 무기 대미지17%
투척 무기 대미지 2배17%
수리검/쿠나이 대미지12%
투척 무기 기력 대미지17%
인술 술법역에 비례해 대미지 증가(쿠나이)
인술 술법역에 비례해 대미지 증가(난사쿠나이)
투척2배가 100%에 가까우면 그뒤는 투척 대미지를 올리고 그도 한계면 수리검/쿠나이 대미지를 올려야됨. 오의는 인술 원거리 투척 올려주는 음인의 극의
때와 상황에 따라서 쓸만하지만 또는 파밍이 개같은... 옵션
+수치에 비례해 공격력 증가[이 +수치는 공격무기나 방어장비가 아닌 악세사리의 +수치를 기준으로함. 그러니 나중에라도 이걸 쓸려면 영계감싸기로 +수치를 올려야됨]
상태 이상 축적 옵션들 바람이나 번개 마비 불 독 정도 까진 유효함.
상태 이상인 작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
마비나 독 큰 한방의 마비 지속적인 댐증가 독 뭐 대부분이 마비를 쓰지만.
행운(쓰쿠모 무기)90
획득 암리타(쓰쿠모 무기)29%
록온 가능 거리 증가
인술/음양술 피해 시 경직 무효
탄환 피해 시 경직 무효
상태 이상 숫자에 따른 대미지 증가D-
성물 출현율c~aa사이
적의 공격으로 무력화되지 않음 (무기)29%
원거리 무기 자세중 경직 되지 않음
상태 이상 효과 무효화(방어력 저하)70%
위에 일륜 장식 투구랑 같이 쓰면 효과좋음
적감지
지속 대미지로 낙명하지 않음
기력 소진 상태의 회복 시간 단축
기력0이 되면 버프 효과 부여(공증)(기력증)
이정도? 가 그나마 이런저런걸로 이용해 볼만함. 뭐 최우선은 위에 있는것들 위주지만...
그리고 쬐끔 쓸만해 보이는 악세 고유옵
야사카니 곡옥 장비 효과의 필요 장비품수-1
뭐 솔직히 왠만하지 않으면 야사카니의 존재 이유.
야타의 거울 행운60 직전 가드로 탄환 반사
성물이 아니면 옵션이 너무 적어서 사용하기 매우 귀찮은.
곡옥
암리타 게이지 가산량12%
인간에게 획득하는 암리타9%
마로바시 노가다용 악세할때 저기에 쓰쿠모시 암리타29% 있거나 쓰쿠모 공격도 있으면 좋은 악세
염주
요괴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10%
요괴에 의한 피해 감소9%
요괴는 피가 많고 공격도 강해서.. 저 2개가 필요한 경우가 좀 있는데 염주에 저 효과가 고유옵으로 잘 붙음.
정도로 정리 될수 있을듯. 무기는 130강에서 거의 300렙 0강으로 공피감50%로.. 수풀베기로 극딜해보니 세팅만 잘하면.... 인왕의길이든 말든 상관도 없을듯. 방어력은 중요치 않았다는 결론. 공피감이면 됨 공피감.
추가1
세팅을 할시 최우선 되는 악세와 조건
원피감100 달리기85
다테나시2세트 악세2개에 전부 있어야 됨
요괴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14%
원거리 무기로 받는 피해 감소9%
위 2개는 그럭저럭 같이 잘 붙는 조합 야사카니 포함 2옵이 같이 붙은걸 챙기고 팔 방어구에는 달리기계승 머리랑 몸통은 성물일시 4개 3개 한번에 담금질 해서 최대치 애용도0시 11% 뽑고 다테나시 방어구는 320레벨 맞춰서 25.8원피감 맞추면 좋고 300레벨 25.4%도 상관은 없슴. 나머진 평소대로 세팅
다테나시5세트로 속성피해감소100까지 챙길시
악세는2개 전부 기준 즉 2개에 저옵이 다 있어야 좋음.
요괴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14%
원거리 무기로 받는 피해 감소9%
속성 공격으로 받는 피해 감소16%
저 위에 3개 플러스 몸통에 속성피감 23%? 다테5세트 3x% 칭호속피감15%
있어야 됨.
저 세팅둘은 악세2개가 있어야되고 장비렙이 300은 되야 좋은데 문제는 위에 달리기85 원피감100은 나름대로 요괴댐이랑 원피감이 같이 붙는데.. 아래에 다테나시5세트 필요한 악세는 더럽게 어려움 굳이 노가다로 파밍 하지 않는거 추천.
본인이 원하는 옵션이 3개이상 붙는거 자체가 어렵고 악세는 잘 나오지도 않아서 파밍이 어려우니 뭐 그리 신경 안써도됨.
그외 올라왔던 극강방어 오야마쓰미6 다테나시5 같은경우
원거리 무기로 받는 피해 감소9%
요괴에 의한 피해 감소9%
배후에서 받는 피해 감소9%
속성 공격으로 받는 피해 감소16%
상태 이상 효과 무효화(방어력 저하)70%
이런 옵션이 필요하고 뭐 그런 저런거 생각하고 그나마 효율이 좋은거 위주로 글을 썼는데 파밍의 끝은 악세라고 생각하고 악세 파밍은 진짜 끝장나게 어려움. 그러니 극세팅 할거 아니면 그냥 적당히 타협하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참고로 요괴댐 빼도 되긴 하는데 대미지는 요괴의경우 좀 차이가 날겁니다. 뭐.. 악세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최저한의 필요옵만 챙긴다고 해야 됩니다.
(IP보기클릭)69.198.***.***
(IP보기클릭)125.135.***.***
(IP보기클릭)123.99.***.***
(IP보기클릭)66.135.***.***
(IP보기클릭)147.47.***.***
(IP보기클릭)203.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