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아시는 분도 있을 수 있고,
어쩌면 저만 간과하고 있던 부분일 수도 있을 수도 있어서 조심스럽습니다만
일단 써봅니다.
아래 내용은 주저리에 가까우니 결론부터.
연전 트라이얼의 클리어 여부는 영웅치 습득에는 관련이 없다.
(단지 SP 습득량만 줄어들 뿐이다)
-> 그러므로 영웅치만 필요한 경우라면 10연전 다 돌리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입니다.
이하는 읽으실 분만.
------------------------------------------------------------------------
여태껏 연전 트라이얼을 할 때 10전째까지 클리어해버리면 안된다는 강박관념을 가지고
습관적으로 9전째에 종료하는 식으로 해왔었는데,
클리어해버리면 SP습득량이 줄어드는건 이미 알고 있었는데,
톡방의 다른 분과 아래 글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어쩌면 영웅치는 관련이 없지 않나란 생각이 떠오르더군요.
테스트를 해보니 SP는 기존에 알던대로 줄어들지만(습득량 3 -> 1)
영웅치는 그대로였습니다.
그러니 이분화해서 운영하는 것도 괜찮겠다 싶습니다.
예를 들어
1부 노멀 1,2장 10연전 트라이얼은 오로지 영웅치 작업용으로 (10판당 명당 32.85)
2부 노멀 1,2장 10연전 트라이얼은 SP 육성도 하면서, 영웅치 작업용으로 (9판까지 29. xx. 단 클리어하지 않고 10판째엔 종료)
뭐 육성용으로는 훈련맵이 생겼기에 굳이 트라이얼을 이용하지 않아도 괜찮을지도 모르지만..
여튼 이로서 앞으론 판당 3 x 4 = 12의 깃털을 더 먹게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론 훈훈한 소식이군요.
ps. 매너리즘이 무섭다는걸 깨닫게 해준 쯔바이님께 다시 한 번 감사를..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0.50.***.***
ㅋㅋ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18.03.13 19: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