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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슈퍼대학살대전 하려면 2회차 육성방향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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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2695 | 댓글수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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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7.1.***.***

리얼계도 학살 머신 많이있는데 ㅜㅜ 블랙사레나도 학살머신입니다.
17.05.23 14:49

(IP보기클릭)211.106.***.***

전설의흑형
그런데 뎀쥐랑 사거리가 좀 마음에 안들어서요 .. 이동거리는 좋지만 .. | 17.05.23 15:08 | |

(IP보기클릭)211.106.***.***

루리웹-6076385900
아 그리고 집중도 없고 회피율도 좀 낮아서 정신기를 소비하지 않으면 은근히 잘 얻어맞는 거 같은데 제가 잘못쓰고있는 걸까요? | 17.05.23 15:19 | |

(IP보기클릭)61.74.***.***

루리웹-6076385900
아키토 에이스보너스가 반격시 데미지 증가라 사정거리 파츠 달아주고 풀카운터 걸어주고 주능력치 좀 올려주면 혼자서 학살모드 들어갑니다 물론 한 대도 안맞고 | 17.05.23 15:58 | |

(IP보기클릭)211.106.***.***

mirka
ㅇㅎ 반격시 보너스 있는 애들은 풀카운터 달아줘야겠네요! 생각해보니 그런 육성법이 있었군요. | 17.05.23 16:05 | |

(IP보기클릭)119.201.***.***

레벨업을 통해 올라가는 능력치까지 고려한다면 격/사는 150만 주고(150을 줘도 일부 능력치가 높거나 레벨이 높게 오른 캐릭들은 격/사 능력치가 400을 넘어버려서 낭비되는 TacP가 제법 되는 편입니다) 재공격+기량50이 더 좋을 거 같네요(전 캐릭 공통사항). 재공격이 너프를 많이 먹긴 했지만, 진형 상관없이 개돌하기 수월해져서 유용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2회차라면 어지간한 캐릭한테는 전부 히트&어웨이 달아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작 히트&어웨이가 워낙 TacP효율이 좋기도 하고, 멀티액션을 이용한 무쌍액션을 펼칠 때 히트&어웨이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이동가능한 거리가 확연히 차이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냥 멀티액션을 쓰면 이동기회가 한 번밖에 주어지지 않지만, 히트&어웨이가 있으면 제자리에서 적을 격추, 히트&어웨이로 이동 후 행동종료, 멀티액션 발동, 다시 이동하는 방법을 쓰면 이동 기회가 2번 주어지는 거랑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전술의 폭이 훨씬 넓어집니다. 이 경우 맵 양쪽 끝에서 뜬금없이 적증원이 튀어나와도 한 턴 안에 정리할 수 있게 되죠. 학살대전하실 거면 유용한 테크닉이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블랙사레나는 에이스보너스와 커스텀보너스 시너지가 좋아서 사거리만 좀 보완해주면 떡밥용으론 거의 약점이 없는 유닛이고요, 레뿅테인은 격사혼용에 사거리까지 애~매한 건 사실이나 기력170 찍고 레벨60만 넘기면 DPS는 무시무시합니다(알이 각성을 배움. 그전까지는 소스케 혼, 알 열혈로 굴려먹을 수 있으니 렙 60이전에도 약한 축에 속하진 않습니다). 나름 맵병기 보유유닛이기도 하고요. 단, 강습부스터는 지형대응으로 보나 화력으로 보나 목숨+1 말고는 천하에 쓸모없는 물건이므로 어지간하면 퍼지하고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17.05.23 15:09

(IP보기클릭)211.106.***.***

zerang
ㅇㅎ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블렉사레나는 이동거리가 좋은데 적진 한가운데 던져 놓으니깐 그럴듯한 회피기가 불굴, 직감 밖에 없고 피통도 작아서 한 10명한테 둘러쌓이면 정신기 소모가 좀 많더라구요. 제가 잘 못쓰고 있는건지 .. 왠만한 주인공급은 기량이 높으니 H&A, 재공격, 기량 +50은 그냥 루틴으로 달아줘도 되겠군요. | 17.05.23 15:18 | |

(IP보기클릭)119.201.***.***

루리웹-6076385900
어지간한 건 걍 맞아주세요. 저력이 디폴트로 9라서 체력 반쯤 까이면 회피율이랑 방어력이 어마무시하게 올라갑니다. 오히려 걱정할 게 있다면 디스토션 필드 발동되면서 빠져나가는 EN이 거슬리는 편이죠. 주력무기가 다 EN제라 얻어맞다보면 EN이 후달려서 반격을 못하는 상황이... ㅎㅎ; 그래서 커스텀보너스도 필수입니다. 아, 정 안 되겠다 싶으면 풀카운터를 달아버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 17.05.23 15:20 | |

(IP보기클릭)211.106.***.***

zerang
ㅇㅎ 그렇군요. 은근히 한두방 맞고 뻗는 경우가 있어서 몰랐는데 저력이 꽤나 높군요 ! 맞으면서 키워야겠군요 ㅎㅎ | 17.05.23 15:24 | |

(IP보기클릭)175.223.***.***

2회차는 뭐 대충해도 학살대전 아닌가요?
17.05.23 15:40

(IP보기클릭)211.106.***.***

검은모기
조금 더 최적화된 학살을 하려구요 ㅎㅎ | 17.05.23 15:51 | |

(IP보기클릭)218.234.***.***

이번 작은 강화 파츠가 엄청 뛰어나니, 이를 이용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말씀하신 블랙 사레나의 경우 이동거리는 자체적으로 강화 가능하니 사거리, EN 정도만 조금 신경 써주시면 적진 한 가운데에 던져놓고 근처 애들은 디스토션 필드로 한 방, 적어도 반피 이상은 깎는 무시무시한 카운터 유닛이 됩니다. 레바테인도 지형적응만 좀 신경 써주시고, 기력만 잘 올리면 돌격 기체로 꽤 괜찮아요. 최종기는 EN인데 나머지는 잔탄이라 더욱 오래 반격할 수 있죠. 그리고 뉴 건담을 비롯해서, A급 파일럿들이 모는 리얼계 기체들은 다들 이동과 사거리, EN만 조금 주의해주시면 다들 학살머신이 됩니다. 반면. 슈퍼계는 보스 킬러로서 유용하니, 한 2~3기. 많으면 4~5기 조금 신경 써서 키워주시면, 보스도 1턴 킬 가능합니다.
17.05.23 16:27

(IP보기클릭)218.234.***.***

위츠알네메티아
얘기가 좀 길어졌는데. 요약하자면 리얼계는 조금만 신경 써서 준비해주시고, 적진 한가운데 다들 퍼뜨려서 던져놓으면 반격기로 적을 잘 잡습니다. 슈퍼계는 보스킬이 뛰어나니, 슈퍼계 4~5기만 집중적으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이번 작은 터져나가도 수리비 안 나오니까, 보스킬용으로 놔둔 슈퍼계만 신경 써주시고. 리얼계는 버리듯이 사용해도 됩니다. | 17.05.23 16:29 | |

(IP보기클릭)211.106.***.***

위츠알네메티아
말하자면 기동성 좋은 리얼계는 적진 한가운데 던져놓고 잡몹용, 슈퍼계는 보스용으로 쓰면되겠군요 감사합니다. | 17.05.23 16:40 | |

(IP보기클릭)218.234.***.***

루리웹-6076385900
사실 리얼계도 충분히 보스킬러 할 수 있고, 슈퍼계도 양민학살 가능하지만, 효율적으로 분담하자면 그게 좋단 얘깁니다. 취향에 따라 꼬 그렇게 안 하셔도 돼요. | 17.05.23 16:52 | |

(IP보기클릭)220.76.***.***

위츠알네메티아
사실은 이미 1회차도 그렇게 하고 있는데 아예 초반부터 선택과 집중을 통해 능력치 + 스킬 몰아주고 대놓고 그렇게 해볼까 싶어서요 ㅎㅎ 턴수 최소로 해서 .. | 17.05.23 19:03 | |

(IP보기클릭)175.223.***.***

사실 마징가 브라더스만 풀로 키워놔도 학살이죠
17.05.23 16:59

(IP보기클릭)220.76.***.***

검은모기
일단 료마, 테츠야, 코우지 3형제만 해도 딜은 그냥 끝나더군요 ㅜㅜ | 17.05.23 19:00 | |

(IP보기클릭)218.154.***.***

최적화 학살대전은 그냥 나데시코랑 주인공 몰빵하면 됩니다. 초반에 주인공으로 학살하고 이후부터 나데시코로 무한 맵병기쓰면 됩니다.
17.05.23 17:49

(IP보기클릭)220.76.***.***

Gihren Zabi
사실은 1회차때 나데시코로 exc뱅크 -> 멀티액션 -> 히트앤어웨이 -> 맵병기-> 멀티액션-> 히트앤어웨이 -> 맵병기 일케하니깐 너무 게임이 단조뤄와 지더라구요 ㅜㅜ 혼자 200킬하고 무쌍찍는데 2위도 100킬이 안되니 .. | 17.05.23 19:02 | |

(IP보기클릭)125.208.***.***

솔직히 격/사 스탯 안찍고도 2회차부터도 학살대전이 가능해짐 승리의 v
17.05.24 05:30

(IP보기클릭)211.106.***.***

名分덕천가강
10화까지는 그냥 건드려도 사망이네요 아직까진 슈퍼 3턴대전으로 진행중 ㅎㅎ | 17.05.24 09:49 | |

(IP보기클릭)223.33.***.***

루리웹-6076385900
V 이번작품이 사실 골수팬들에겐 참 쉬운거같습니다. 거진 20년을 달려왔는데 MX와 V는 손에 꼽히네요ㅋㅋ 입문하시는분들이 어렵게 느끼는건 시스템이 다소 복잡할 수 있는거죠ㅋ 요즘같이 턴제SRPG가 많이 없어진 게임시장에선 ㅠ | 17.05.24 15:19 | |

(IP보기클릭)223.33.***.***

쓰고보니 20년이라니 ㅎㄷㄷ 음 초등학교 4~5학년때 2차G로 입문했으니 17~18년전인거같네요ㅎㅎ
17.05.24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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