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8 더보기 +

[질문] 저도 효과를 받지 않는 효과에 대해서 질문하겠습니다 [11]




(344677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877 | 댓글수 11
글쓰기
|

댓글 | 11
1
 댓글


(IP보기클릭)115.136.***.***

BEST
그리고 참고로, 킬러의 묘지로 보내는 효과는 사실 효과로 묘지로 보내는게 아닙니다. 애초에 킬러의 컨트롤러가 상대방 카드를 지정해서 보내는 효과자체가 아닙니다. 킬러의 컨트롤러가 효과를 발동하면. 상대방에게 몬스터 하나를 패 또는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는 '행동' 을 강제하는 효과입니다. 즉, 이 효과처리에 있어서 상대방에게 특정 '행동'을 강제 하는 것일뿐 그 '행동'은 효과가 아니기때문에 효과내성이 의미가 없습니다. 물론, 묘지로 보내야하는 입장에서는 패의 몬스터도 보낼 수가 있기때문에 필드를 굳혀야한다면 패의 몬스터를 보내도 되므로 강제 탈출장치로 인한 회피도 사실상 의미가 없습니다. 자신 필드의 지켜야 할 몬스터가 있다면 그대로 두면 되고 패의 몬스터를 버리면 될 따름인데, 패에 몬스터가 없다면 강탈장으로 되돌아가도 버릴건 패의 몬스터 1장 뿐이기 때문에 결국 버려지기 때문이지요 물론, 1장 뿐이라서 보통은 패의 몬스터를 보내겠습니다만 아무리 강한 내성을 가진 몬스터를 하나 꺼내놓았다고 해도 필드위에 하나만 있다면 보낼녀석이 그놈밖에없으니 보내질 수 밖에 없지요 자신이 직접 다른 카드의 코스트로 먹어버리던지, 제외존으로 보내버리는게 그나마 회피수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앞서 말했듯이 효과로 보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효과로 인해 묘지로 보내졌을때' 발동하는 효과가 발동할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상대방'에 의해 버려진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자신이'버리는 행동을 강제받은 것이라서 '상대방에 의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하는 효과도 발동을 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모로 골때리는 친구이고, 동시에 악랄하기 짝이없는 제거효과라고 할 수도 있지요
18.03.16 12:14

(IP보기클릭)210.216.***.***

1. 안받으니 그대로 쓸립니다 2. 명령형 텍스트는 그냥 그대로 적용합니다 2-2. 안받습니다
18.03.16 11:50

(IP보기클릭)175.223.***.***

낫슈노바
그럼 1번은 효과도 무효화 안 되고 파괴도 안 되는 건가요 | 18.03.16 11:53 | |

(IP보기클릭)210.216.***.***

무한의암살자
| 18.03.16 11:58 | |

(IP보기클릭)115.136.***.***

무한의암살자
스라로의 무효로 하고 파괴하는 파트에서 무효이던 파괴이던 결국 효과이니 둘다 안당하는게 맞습니다. | 18.03.16 11:58 | |

(IP보기클릭)175.223.***.***

MizerComplex
전 효과까지는 무효로 되는 줄 알았는데 효과 무효까지 완벽히 막아주는 거였군요 | 18.03.16 12:03 | |

(IP보기클릭)115.136.***.***

무한의암살자
그래서 카드효과를 받지않는 몬스터가 굉장히 잘버팁니다. 무엇보다 몬마함 모두 포함해서 안받는 경우에는 더욱이요, 다만 그렇게 내성이 강력한 몬스터는 타점이 높아도 3000밖에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죽창호프에게 배때지가 뚫리기 쉽다는게 문제지요 | 18.03.16 12:05 | |

(IP보기클릭)175.223.***.***

MizerComplex
라고 해봤자 5000 미만이면 죄다 배때지 뚫릴 뿐이니 그거야 뭐 | 18.03.16 12:07 | |

(IP보기클릭)115.136.***.***

BEST
무한의암살자
그리고 참고로, 킬러의 묘지로 보내는 효과는 사실 효과로 묘지로 보내는게 아닙니다. 애초에 킬러의 컨트롤러가 상대방 카드를 지정해서 보내는 효과자체가 아닙니다. 킬러의 컨트롤러가 효과를 발동하면. 상대방에게 몬스터 하나를 패 또는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는 '행동' 을 강제하는 효과입니다. 즉, 이 효과처리에 있어서 상대방에게 특정 '행동'을 강제 하는 것일뿐 그 '행동'은 효과가 아니기때문에 효과내성이 의미가 없습니다. 물론, 묘지로 보내야하는 입장에서는 패의 몬스터도 보낼 수가 있기때문에 필드를 굳혀야한다면 패의 몬스터를 보내도 되므로 강제 탈출장치로 인한 회피도 사실상 의미가 없습니다. 자신 필드의 지켜야 할 몬스터가 있다면 그대로 두면 되고 패의 몬스터를 버리면 될 따름인데, 패에 몬스터가 없다면 강탈장으로 되돌아가도 버릴건 패의 몬스터 1장 뿐이기 때문에 결국 버려지기 때문이지요 물론, 1장 뿐이라서 보통은 패의 몬스터를 보내겠습니다만 아무리 강한 내성을 가진 몬스터를 하나 꺼내놓았다고 해도 필드위에 하나만 있다면 보낼녀석이 그놈밖에없으니 보내질 수 밖에 없지요 자신이 직접 다른 카드의 코스트로 먹어버리던지, 제외존으로 보내버리는게 그나마 회피수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앞서 말했듯이 효과로 보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효과로 인해 묘지로 보내졌을때' 발동하는 효과가 발동할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상대방'에 의해 버려진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자신이'버리는 행동을 강제받은 것이라서 '상대방에 의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하는 효과도 발동을 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모로 골때리는 친구이고, 동시에 악랄하기 짝이없는 제거효과라고 할 수도 있지요 | 18.03.16 12:14 | |

(IP보기클릭)223.63.***.***

사족이지만 킬러의 그 효과는 대상을 지정하지 않습니다.
18.03.16 12:15

(IP보기클릭)175.223.***.***

두둥실두둥실
다시 보니 대상 지정조차 아니었군요 왜 이걸 대상 지정으로 알고 있었지 | 18.03.16 12:19 | |

(IP보기클릭)115.136.***.***

무한의암살자
괴이하기짝이 없어서 어쩌다가 깜빡하기 쉬운 친구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 18.03.16 12:20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85)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666574 공지 남궁루리배 유희왕 마스터 듀얼 2023 게임대회(풀영상) _[RULIWEB] 15 4322 2023.12.23
2625685 공지 게시판내에서 반말과 음슴체 사용을 자제 하시길 바랍니다. 검은듀공 28 237449 2022.01.29
2624810 공지 유희왕 게시판 통합 공지사항 2023년 12월 토끼댄스 11 255742 2022.01.20
2593678 공지 2020년 4월 1일 OCG 룰 개정에 따른 카드 처리 내용 변경 (16) 토끼댄스 14 215513 2020.03.16
2675166 질문 질풍비장의패 2 448 2024.04.26
2675044 질문 Ransi 2 471 2024.04.24
2675013 질문 루리웹-1225229899 2 442 2024.04.24
2674919 질문 내지갑을에퍼쳐에 2 470 2024.04.23
2674734 질문 루리웹-1225229899 2 801 2024.04.20
2674701 질문 루리웹-1225229899 3 406 2024.04.20
2674529 질문 눈꽃사슴 1 433 2024.04.19
2674441 질문 Elloy제로Max 1 561 2024.04.19
2674413 질문 죠논 4 483 2024.04.18
2674388 질문 루리웹-9456551295 535 2024.04.18
2674220 질문 루리웹-0172950380 1 451 2024.04.15
2674215 질문 공탄성 발산 1 324 2024.04.15
2673958 질문 눈꽃사슴 1 522 2024.04.13
2673948 질문 눈꽃사슴 430 2024.04.13
2673892 질문 눈꽃사슴 591 2024.04.12
2673889 질문 star butterfly 1 551 2024.04.12
2673781 질문 플라스마단 조무래기 1 596 2024.04.11
2673677 질문 chakiy mita 571 2024.04.10
2673482 질문 STex1 1 339 2024.04.09
2673460 질문 루리웹-1225229899 1 816 2024.04.09
2673456 질문 chakiy mita 483 2024.04.08
2673443 질문 핑콩 607 2024.04.08
2673263 질문 루리웹-1225229899 1495 2024.04.06
2673250 질문 플라스마단 조무래기 3 763 2024.04.06
2672969 질문 면먹는하마 3 409 2024.04.01
2672826 질문 티아라멘츠 코코미 2 642 2024.03.30
2672747 질문 MAGUNI 1 465 2024.03.29
2672682 질문 루리웹-9660071310 343 2024.03.28
2672668 질문 루리웹-1225229899 2 725 2024.03.28
2672633 질문 루리웹-9660071310 1 336 2024.03.27
글쓰기 977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유희왕 듀얼 링크스

평점
8
장르
TC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PC, 아이폰, 안드로이드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코나미


유통사
코나미
일정
[출시] 2016.11.17 (아이폰)
[출시] 2016.11.17 (안드로이드)
[출시] 2017.04.12 한국 (아이폰)
[출시] 2017.04.12 한국 (안드로이드)
[출시] 2017.11.17 (PC)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