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8 더보기 +

[질문] 저도 효과를 받지 않는 효과에 대해서 질문하겠습니다 [11]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11
    1
     댓글


    (IP보기클릭)115.136.***.***

    BEST
    그리고 참고로, 킬러의 묘지로 보내는 효과는 사실 효과로 묘지로 보내는게 아닙니다. 애초에 킬러의 컨트롤러가 상대방 카드를 지정해서 보내는 효과자체가 아닙니다. 킬러의 컨트롤러가 효과를 발동하면. 상대방에게 몬스터 하나를 패 또는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는 '행동' 을 강제하는 효과입니다. 즉, 이 효과처리에 있어서 상대방에게 특정 '행동'을 강제 하는 것일뿐 그 '행동'은 효과가 아니기때문에 효과내성이 의미가 없습니다. 물론, 묘지로 보내야하는 입장에서는 패의 몬스터도 보낼 수가 있기때문에 필드를 굳혀야한다면 패의 몬스터를 보내도 되므로 강제 탈출장치로 인한 회피도 사실상 의미가 없습니다. 자신 필드의 지켜야 할 몬스터가 있다면 그대로 두면 되고 패의 몬스터를 버리면 될 따름인데, 패에 몬스터가 없다면 강탈장으로 되돌아가도 버릴건 패의 몬스터 1장 뿐이기 때문에 결국 버려지기 때문이지요 물론, 1장 뿐이라서 보통은 패의 몬스터를 보내겠습니다만 아무리 강한 내성을 가진 몬스터를 하나 꺼내놓았다고 해도 필드위에 하나만 있다면 보낼녀석이 그놈밖에없으니 보내질 수 밖에 없지요 자신이 직접 다른 카드의 코스트로 먹어버리던지, 제외존으로 보내버리는게 그나마 회피수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앞서 말했듯이 효과로 보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효과로 인해 묘지로 보내졌을때' 발동하는 효과가 발동할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상대방'에 의해 버려진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자신이'버리는 행동을 강제받은 것이라서 '상대방에 의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하는 효과도 발동을 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모로 골때리는 친구이고, 동시에 악랄하기 짝이없는 제거효과라고 할 수도 있지요
    18.03.16 12:14

    (IP보기클릭)210.216.***.***

    1. 안받으니 그대로 쓸립니다 2. 명령형 텍스트는 그냥 그대로 적용합니다 2-2. 안받습니다
    18.03.16 11:50

    (IP보기클릭)175.223.***.***

    낫슈노바
    그럼 1번은 효과도 무효화 안 되고 파괴도 안 되는 건가요 | 18.03.16 11:53 | |

    (IP보기클릭)210.216.***.***

    무한의암살자
    | 18.03.16 11:58 | |

    (IP보기클릭)115.136.***.***

    무한의암살자
    스라로의 무효로 하고 파괴하는 파트에서 무효이던 파괴이던 결국 효과이니 둘다 안당하는게 맞습니다. | 18.03.16 11:58 | |

    (IP보기클릭)175.223.***.***

    MizerComplex
    전 효과까지는 무효로 되는 줄 알았는데 효과 무효까지 완벽히 막아주는 거였군요 | 18.03.16 12:03 | |

    (IP보기클릭)115.136.***.***

    무한의암살자
    그래서 카드효과를 받지않는 몬스터가 굉장히 잘버팁니다. 무엇보다 몬마함 모두 포함해서 안받는 경우에는 더욱이요, 다만 그렇게 내성이 강력한 몬스터는 타점이 높아도 3000밖에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죽창호프에게 배때지가 뚫리기 쉽다는게 문제지요 | 18.03.16 12:05 | |

    (IP보기클릭)175.223.***.***

    MizerComplex
    라고 해봤자 5000 미만이면 죄다 배때지 뚫릴 뿐이니 그거야 뭐 | 18.03.16 12:07 | |

    (IP보기클릭)115.136.***.***

    BEST
    무한의암살자
    그리고 참고로, 킬러의 묘지로 보내는 효과는 사실 효과로 묘지로 보내는게 아닙니다. 애초에 킬러의 컨트롤러가 상대방 카드를 지정해서 보내는 효과자체가 아닙니다. 킬러의 컨트롤러가 효과를 발동하면. 상대방에게 몬스터 하나를 패 또는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는 '행동' 을 강제하는 효과입니다. 즉, 이 효과처리에 있어서 상대방에게 특정 '행동'을 강제 하는 것일뿐 그 '행동'은 효과가 아니기때문에 효과내성이 의미가 없습니다. 물론, 묘지로 보내야하는 입장에서는 패의 몬스터도 보낼 수가 있기때문에 필드를 굳혀야한다면 패의 몬스터를 보내도 되므로 강제 탈출장치로 인한 회피도 사실상 의미가 없습니다. 자신 필드의 지켜야 할 몬스터가 있다면 그대로 두면 되고 패의 몬스터를 버리면 될 따름인데, 패에 몬스터가 없다면 강탈장으로 되돌아가도 버릴건 패의 몬스터 1장 뿐이기 때문에 결국 버려지기 때문이지요 물론, 1장 뿐이라서 보통은 패의 몬스터를 보내겠습니다만 아무리 강한 내성을 가진 몬스터를 하나 꺼내놓았다고 해도 필드위에 하나만 있다면 보낼녀석이 그놈밖에없으니 보내질 수 밖에 없지요 자신이 직접 다른 카드의 코스트로 먹어버리던지, 제외존으로 보내버리는게 그나마 회피수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앞서 말했듯이 효과로 보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효과로 인해 묘지로 보내졌을때' 발동하는 효과가 발동할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상대방'에 의해 버려진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자신이'버리는 행동을 강제받은 것이라서 '상대방에 의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하는 효과도 발동을 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모로 골때리는 친구이고, 동시에 악랄하기 짝이없는 제거효과라고 할 수도 있지요 | 18.03.16 12:14 | |

    (IP보기클릭)223.63.***.***

    사족이지만 킬러의 그 효과는 대상을 지정하지 않습니다.
    18.03.16 12:15

    (IP보기클릭)175.223.***.***

    두둥실두둥실
    다시 보니 대상 지정조차 아니었군요 왜 이걸 대상 지정으로 알고 있었지 | 18.03.16 12:19 | |

    (IP보기클릭)115.136.***.***

    무한의암살자
    괴이하기짝이 없어서 어쩌다가 깜빡하기 쉬운 친구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 18.03.16 12:20 | |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36)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23)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3)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5)
    [게임툰] 섀도 타임이 뭔데, 페르소나 3 리로드 (95)
    [PS5]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추억을 넘어 다시 태어난 최종환상 (76)
    [게임툰] 나 사실 격겜에 재능있는 거 아니야? 철권 8 (58)
    [MULTI] 이 한 몸 슈퍼 민주주의를 위해, 헬다이버즈 2 (84)
    [MULTI] 여전히 안개 속을 표류하는 해적선, 스컬 앤 본즈 (28)
    [MULTI] 비로소 하나가 된 두 개의 이야기, 어나더 코드 리컬렉션 (9)
    [MULTI] 더 친절해진 한국 인기 격투게임, 철권 8 (95)
    [MULTI] 누굴 죽이냐보다 어떻게 죽이냐가 중요하지, 수어사이드 스쿼드 (35)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666574 공지 남궁루리배 유희왕 마스터 듀얼 2023 게임대회(풀영상) _[RULIWEB] 15 3309 2023.12.23
    2625685 공지 게시판내에서 반말과 음슴체 사용을 자제 하시길 바랍니다. 검은듀공 28 236291 2022.01.29
    2624810 공지 유희왕 게시판 통합 공지사항 2023년 12월 토끼댄스 11 254382 2022.01.20
    2593678 공지 2020년 4월 1일 OCG 룰 개정에 따른 카드 처리 내용 변경 (16) 토끼댄스 14 213461 2020.03.16
    2672073 질문 눈꽃사슴 1 500 11:55
    2671906 질문 프레이야체리 1 425 2024.03.17
    2671879 질문 불빛냥 1 311 2024.03.16
    2671872 질문 아나목소리굳 1 453 2024.03.16
    2671860 질문 루리웹-1225229899 2 342 2024.03.16
    2671425 질문 RubyHeart 1 366 2024.03.13
    2671285 질문 SLAVE NiKi 2 372 2024.03.11
    2671196 질문 chakiy mita 405 2024.03.10
    2671180 질문 루리웹-4787930260 3 651 2024.03.10
    2671118 질문 루리웹-4787930260 1 478 2024.03.09
    2671096 질문 춤추는 테드린 1 514 2024.03.08
    2671093 질문 루리웹-2434376938 338 2024.03.08
    2670913 질문 루리웹-7904163354 1 582 2024.03.05
    2670910 질문 walachia 2 673 2024.03.05
    2670897 질문 MAGUNI 1 751 2024.03.05
    2670871 질문 이달의소녀 514 2024.03.05
    2670817 질문 마크1 4 751 2024.03.03
    2670795 질문 이달의소녀 544 2024.03.03
    2670782 질문 눈꽃사슴 1 414 2024.03.03
    2670687 질문 이달의소녀 1 669 2024.02.29
    2670656 질문 이달의소녀 1 524 2024.02.29
    2670651 질문 chakiy mita 415 2024.02.29
    2670639 질문 임팩트아치였던것 2 525 2024.02.29
    2670635 질문 숯불장작구이 2 576 2024.02.28
    2670625 질문 이달의소녀 1 505 2024.02.28
    2670566 질문 숯불장작구이 1 344 2024.02.28
    2670549 질문 칼리익스 408 2024.02.27
    2670513 질문 이달의소녀 664 2024.02.27
    2670450 질문 노데이터 640 2024.02.26
    2670435 질문 이달의소녀 684 2024.02.25
    글쓰기 974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유희왕 듀얼 링크스

    평점
    8
    장르
    TC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PC, 아이폰, 안드로이드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코나미


    유통사
    코나미
    일정
    [출시] 2016.11.17 (아이폰)
    [출시] 2016.11.17 (안드로이드)
    [출시] 2017.04.12 한국 (아이폰)
    [출시] 2017.04.12 한국 (안드로이드)
    [출시] 2017.11.17 (PC)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