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aint!입니다.
요즘 루리웹에 글들이 많이 안올라오네요
조회수도 예전에 비해서 현저히 낮구요
신규유저들이 검색으로 보이는게 네이버 공카이다보니
그쪽으로 선유입되고 글판하다 일판으로 넘어가도 공카에만
남아있게되고 신규유저들의 유입이 줄어들게되다보니
점점 게시판이 죽어가는게 보이네요
사실 남아 계신분들이 거의 고랭이고
제가 지금 쓰는 공략은 정말 전혀 읽어볼 가치가 없는 글이지만
그래도 혹여 일판 정보를 찾으려 헤메시는분들이
초보분들을 위한 글을 읽고 우리 게시판에 정착많이 했으면 하는 마음에
글 하나 남겨봅니다.
1. 아레나
처음에 리세 돌리고 스토리 좀 진행하고 이것저것 진행하다보면
유저들간의 결투라는 시스템에 대해서 매우 흥미를 느끼게 되는 부분입니다.
PVP,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끌릴 수 밖에 없는 컨텐츠입니다
타 유저와의 PVP에서 지고싶지 않고 계속 이기고 싶고 계속 이겨서 나의 강함을 증명할 수 있는 그 무언가 말입니다
아레나의 경우 초보일때가 가장 즐거우면서도 매우 빡(?)치는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이기고 싶은데 하다보면 이기는게 아니라 계속 지는일도 발생하게 되니까 말입니다.
2. 아레나 시스템
자신의 덱으로 5명의 파티를 이룬뒤 랜덤으로 선, 후공을 결정하게 됩니다.
상대 파티는 유저가 정해놓은 아레나 파티로 공격은 커맨드를 미리 정해놓는것이 아닌
순수하게 랜덤으로 하기 때문에 보통 내가 선공이 되면 매우 높은 확률로 이길 수 있습니다만
내 파티가 약하고 상대파티가 물리회피트마 도배한 파티거나 계속 상대방이 선공이 나오고
나는 후공이 나오는데 상대가 전체공격기들을 미친듯이 써댈때 또는 각종 상태이상공격들을 퍼부어댈때는
진짜 핸드폰 집어 던지고 싶어지기도 하죠
우선 초보분들이 아레나에서 승리를 하려면
아레나 파티에 넣는 케릭들이 만렙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만렙케릭이 아닌경우 공격력 계산 방식에 방어력과 레벨이 들어있는관계로
상대방의 딜이 더 강하게 들어올수밖에없고 쓸수있는 스킬들도 한정적이기 때문에
승리의 길은 더욱더 멀게만 느껴지실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3. 아레나에서 활용도가 높은 케릭
상태이상케릭: 아멜리아(스톱), 셋쳐(데스, 상태이상), 류크(조합후 상태이상), 녹티스(상태이상, 스톱) 등
물리공격케릭: 길가, 루네스, 티더, 상암, 양파, 라스웰, 릿슈, 클라우드, 암흑기사 세실등
마법공격케릭: 샨토토, 루네라, 빅토리아, 윌리엄, 아쉐, 광휘, 피나(시리즈 5성케)등
기타케릭: 빛전, 샬롯, 세실, 글라디올라스, 아야카(등의 힐러)
4. 아레나 파티를 짜는 방법
아레나 파티를 짤때에는 트마도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함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트마의 갯수가 어느정도 넘어가면 상대의 파티를 씹어먹어버리기 때문에 보통 고랭 트마 다수 보유하신분들의 경우
첫 아레나대전에만 커맨드 입력후 이후 에는 계속 반복버튼만 눌러도 이깁니다.
저트마(0개~2개)
상태이상파티 + 마공 + 기타케릭(탱) + 물리딜(추천도 낮음)
저트마의 경우 물리딜이 매우 약합니다. 상대를 녹일 수가 없죠. 여기에 물리회피 면역 파티를 만나게 되면
상대 4명을 다죽였는데 1명이 남은 우리 파티5명을 다 쓸어버리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정말 어이가 없죠. 물리회피 면역의 카운터가 바로 마공케들입니다. 현재 스각을해도 마공회피는 높지않습니다.
트마를 장비해도 마공회피를 높이기가 쉽지않아 100프로는 만들 수가 없습니다.
마공케 2기정도 체인용도로 넣어놓고 딜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거기에 상태이상케릭들을 사용하게되면 저랭커들의 경우 상태이상에대한 대비가 매우 취약합니다.
이중에 석화가 걸리면 아주 떙큐죠. 간혹 물리회피 면역인딜러중에 세팅실수로 상태면역이 아는 케릭이
석화걸리면 이건 무조건 이겼다고 볼 수 있죠.
여기에 탱을 한두기 넣어두는것은 상대 선공에 조금이라도 내 약한 마공, 상태이상케릭들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이 조합이시면 왠만큼은 승률을 쌓기 편하실겁니다.
중트마(3개~6,7개)
물리딜러 + 상태이상(안넣어도 상관은 없음) + 마공케(넣어야함) + 기타케릭
이정도 되면 물리딜링으로도 어느정도 상대를 제압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이쯤되면 보통 강림 문어5인클, 아이가이온 노마법사용정도는 깨시는 단계가 옵니다.
강림을 클리어한후 얻는 어빌인 세계붕괴(상대 공방마정 디버프 + 공격), 폭풍산성비(상대 상태이상 + 공격)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탱커나 힐러에게 달아준뒤 위 스킬을 써주면 됩니다.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주는것이죠 특히나 세붕의 경우
탱에게 달아줬을경우 맨이터등이 장비에 달려있고 공격력이 어느정도 되면 공격력이 999로 들어가게됩니다.
타이밍을 좀 맞추는게 어렵지만 세붕과 엘체가 같이 들어가면 최대 3996의 데미지도 탱커가 한방에 낼수도 있습니다.
매우 꿀 어빌이라고 할수있죠
참고로 길가 클리어후 얻는 천하공인 스킬(탱에게)을 넣어두는것도 좋습니다. 상대선공에 내케릭이 한두기 죽었는데
상대 버프가 걸려있으면 딜이 꽤나 안들어갑니다. 이때 천하공인스킬 써주고 딜링하시면 딜이 잘 들어갑니다.
물리딜러가 갖추어졌기때문에 마공케나 상태이상케릭에 비해서는 한방을 어느정도 버팁니다(그렇다고 막 쎈것도 아니지만)
그래서 탱커가 빠지고 힐러(아야카-스톱방어)를 넣으셔도 되고 덱의 자유도가 어느정도 보장이 되는 상태가 됩니다.
파티를 잘 짜면 한번 커맨드 입력으로 반복만 눌러도 이기는 상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고트마(8개이상)
아무렇게나 짜시면 됩니다.
이정도 되시면 내공이 상당한 수준이시기에 저의 조언같은건 필요없습니다.
참고로 제 아레나 파티의 경우
길가(공 900대), 티더(공 1000대), 아쉐2기, 샬롯 이렇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5기 전부 석화는 면역이고 아쉐와 샬롯의 경우는 모든 상태이상 면역입니다.
샬롯이 방패퀘스트를 하게되면 얻는 방패를 장비하면 석화를 제외한 모든 상태이상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가시둔기(맨이터) 달고 천하공인, 산성비 어빌 달고 공격합니다.(세붕은 모션이 너무길어서 쓰다가 안씀)
아쉐는 성광을 넣어 마공체인딜링을하고
티더는 에너지레인으로 같이 체인딜링을 넣어줍니다.
거기에 길가 설월화를 넣어주면 999데미지가 체인에 따라 맥스 3996의 데미지를 넣습니다.
아야카를 넣고 스탑에대한 대비를 하고 싶습니다만
아야카를 구하지 못해서 안타깝습니다만 위의 파티로도 반복만해도 패는 거의 나지 않습니다.
5.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케릭
아쉐, 길가
아레나에 좋은 케릭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중에서 순수하게 딜링적인 면모로만 추천하는 케릭입니다.
(녹티스는 후술)
아쉐가 좋은이유가 성광으로 딜을하면 피가 차고 각종 상태이상을 풀수 있습니다.
거기에 성광이 무속성이라 금지어빌에 포함되지않아 제한이 없고 체인연계로 물리딜러들의 딜링을 폭발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길가의 경우 설월화에 방무옵이 붙어 있습니다.
전체공격에 방무옵이 붙어있는 케릭이 많지가 않은데 방무옵이 없는경우
상대 탱커가 딜러들을 감싸기해버리면 그 방어에 막혀 나의딜이 상대 딜러에게 들어가지가 않습니다.
저랭의 경우 그렇게 살아 남은 딜러가 폭발적인 딜링을해버리면 재수없게 죽는경우도 생기고
고랭의 경우 그렇게 살아 남은 딜러때문에 반복버튼을 '한번' 더 누르게되는 귀찮은 사태가 발생합니다.
길가는 이를 막아주는 아주 소중한 케릭입니다. 방무옵이 탱커의 방어를 뚫고 상대 딜러에게도 데미지를 주므로
충분한 딜링이 되는 길가는 탱커와 딜러를 같이 녹여줄 수 있기 때문이죠
6. 암유발 아레나 파티(저랭학살 파티)
자...
내가 어느정도 트마도 되고 아레나도 지겹고
나의 파티와 싸우는 상대방에게 짜증과 불쾌함을 주고 싶다
이럴때 재미로(라기하기에는 트마갯수가 좀 많음)
녹티스(회피100) 1기~2기, 탱커2 + 아무거나(이왕이면 라이트닝)
세실 75프로로 커버합니다. 방어도 딴딴하죠 스각후 정신이 굉장히 높습니다.
여기에 방정 세팅과 속성저항세팅해놓으면 진짜 안죽습니다.
그리고 체, 엠을 회복합니다. 더럽죠.
짜증이 극에 달하게 되죠
여기에 녹티스가 가세하면 짜증을 넘어 암유발을 하게 됩니다. 속터지죠
우선 공격모션이 깁니다. 때리는게 한세월이죠 거기에 물리딜이 안들어갑니다.
중간랭들까지 보통 마공케들 안넣는 파티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녹티스는 반격기도 있습니다.
반격하면서 엠이차거나 공격후 피를 채우는 스킬도 있습니다.
거기에 다른케릭들은 스킬로 하나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도 많은 (전체)상태이상 스킬과 (전체)스톱 스킬이 있습니다.
아레나의 완전체(라고 쓰고 아레나의 바퀴벌레라고 읽는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녹티스한마리가 남아서 내 파티가 전멸하는 경우도 생기고 전멸하지 않았지만 죽이지를 못해서
10턴까지 계속 방어 & 힐링만 하면서 버티는 경우도 생깁니다.
상대의 시간을 매우 오래 소모하게 만들고
운좋으면 내가 이기고 상대를 지게 만들 수도 있는 파티입니다.
7. 소감
지금까지 아레나에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제글이 아레나 완벽공략이라고 주제넘게 달아보았습니다만
저와 생각이 다르신 분들도 계실 수 있는것이고
세팅도 조금 다를 수 있으나 메인은 어느정도 일맥상통할 것입니다.
이 글 참고하셔서 아레나 100연승 훈장 달성하시고
쉽게 쉽게 반복 눌러가면서 이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 읽으시는 신규유저분들 모르시는것 있으시면 게시판에 스스럼 없이 물어봐주세요
가끔 글을 올리고도 답변이 늦게 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답변 다 달립니다.
쓰고 지우신다던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규 유저분들 많이 오셨으면 좋겠네요^^
이만 글쓰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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