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나 대쉬공격은 원래 너프해야 맞는거고
문제는 구린 약공격을 어떻게 버프시켜주느냐가 관건이었는데... 체감상 공속은 그대로네요. 대신 전진성이 늘어났습니다. (근데 어째 한손공격 전진성이 더 늘어난 느낌?)
방패+직검 같은 건 여전히 상대하기 힘든데 대검류는 상대하기 더욱 편해졌습니다.
대검류 공격 끝나가는 타이밍에 리치 살짝 안닿는 거리에서 약공격 깔아두면
전진성이 높아진 공격 덕분에 상대공격 피하고 때리는 방식이 아주 잘 통하게 됬습니다.
그렇게 1타 적중시키고, 상대가 슈퍼아머다 -> 1타만 때리고 바로 뒤로 굴러 빠져나오기 (약공격 모션 후딜이 짧아서 미리 때린다고 생각하고 싸우면 충분히 가능)
1타 경직 들어갔다 -> 2타까지 때리고 나오면 됩니다.
솔직히 이제는 리치 싸움으로만 끌고가도 대검 잡네요. 전에는 답답해서 상대 뒤 잡는다고 상대방쪽으로 구르다가 대검 엇박 한손 횡베기 같은거 쳐맞고 그랬는데
(아니면 대쉬공 시도하다가 대검 카운터 맞거나)
이젠 그런 위험 감수할 필요가 없어요.
리치 싸움 수월한데다 공속도 대검보다 살짝 빠르고, 결정적으로 모션후딜이 짧아서 정면대결에선 리치 어느정도 되는 카타나면 더 유리합니다. (정면대결에서만)
대신 대쉬공격이 너프되서 마법사 극타운터질 못하게 된 건 함정...
근데 이걸 반대로 생각해보면 법사 유저가 살아난다는 걸 의미해서 전체적으로는 카타나 패치한게 pvp 대결구도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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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란테인
평타 빨라진 건 못느꼈네요. 아마 대쉬찌르기가 너무 티나게 느려져서 평타가 빨라져 보이는 걸 껍니다. 각설하고... 장대는 확실히 너프입니다. 일명 장대충이라 불리는 분들 패턴 중 가장 흉악한게 대쉬찌르기 였는데 그게 너프되서 다른 건 그리 큰 의미가 없어요. 장대는 이제 긴 리치하고 전기공격 하나 남았습니다. 약공격도 2타 확정타 아니라 약공격 버프된게 크게 다가오는 무기는 아닐꺼구요. 저는 현재 혼칼로도 대검 리치 싸움 수월해서 저는 2타 확정타에 스테미너 덜다는 혼칼 씁니다. | 17.03.25 00: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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