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블리츠
1대1로는 절대 질 수 없는 로밍이 가능한 '섬광방패'
- 좁은 통로라면 더 답이 없다.
- 발키리, 에코, 마에스트로와의 조합(추가 카메라를 이용한 안정적인 로밍)
5. 벅
한개의 주무기로 두가지 무장이 가능한 '부착식 산탄총'
- 항상 산탄총을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공사가 좀 더 쉬워짐.
- 공격팀의 구성이나 성향에 따라 소총이나 산탄총으로 빠르게 대응이 가능함.
6. 블랙비어드
무조건 1회이상은 헤드방어가 되는 '소총방패'
- 좁은 틈으로 머리만 내밀어도 확실한 견제
- 안정적인 스폰킬
7. 자칼
발자국을 추적하거나 주기적으로 위치를 가르쳐주는 '아이녹스 모델3'
- 로머사냥꾼에서 강력한 로머로 바뀌는 특수능력
- 다른 로머들과의 조합
8. 잉
다중섬광으로 적의 눈과 귀를 방해하는 '칸델라'
- 적이 진입할때 던져서 견제하거나 사살할때 용이
- 아웃플레이나 로밍으로 적의 후방을 공격할때 미리 작동시켜 안정적으로 적을 제거
9. 도깨비
소리로 적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가르쳐주는 '논리폭탄'
- 특수능력을 이용한 안정적인 로밍
- 다른 로머들과의 조합
- 해킹으로 움직이거나 숨겨놓은 적의 드론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음.
10. 라이언
너프를 먹었지만 여전히 사기적인 특수능력 'EE-ONE-D'
- 능력사용중 적이 움직일시 위치와 정체를 알리기 때문에 무서울정도의 행동제한을 주는 특수능력
- 펄스, 발키리와의 조합(심장박동감지기나 칠흑의 감시자로 적을 찾고 C4를 이용해 확실한 사살가능)
- 다른 로머들과의 조합
11. 핀카
다양한 능력으로 아군을 보조하는 '아드레날린 분출'
- 임의로 HP 20 증가시켜 아군이 사살당하는 것을 줄일 수 있고 부상상태의 아군을 멀리서도 일으켜 세울 수 있음.
- 조준 속도 증가와 총기 반동 감소을 이용하여 아군의 공격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음.
- 섬광 및 진탕 효과 지속시간 감소로 적의 진입을 조금 더 빨리 대응 가능
번외 - 선택받지 못한 오퍼레이터들
1. 대처 - EMP수류탄에 영향을 받을 만한 공격팀의 도구로는 드론과 크레모어말고는 없으며 효율성을 높이려면 벽에 설치하는 특수능력(예시: 써마이트, 퓨즈 등등)을 방해해야 하는 데 이미 비슷한 능력을 가진 뮤트가 존재한다.
2. 애쉬 - 파괴탄은 방어팀에 잘 어울리지 않고 충격 수류탄이 이미 그 역할을 하고 있지만 빠른 속도와 작은 몸때문에 로머로써는 꽤나 쓸만할 것 같다.
3. 써마이트 - 발열성 폭약은 강화벽에 구멍을 내는 능력이라 방어팀에는 잘 어울리지 않고 오히려 공격팀에게 유리하다.
4. 트위치 - 감전드론이 점프가 가능하고 테이저가 주는 피해가 30정도로 증가하는 버프를 받지 않는 이상 드론사냥용 밖에 안된다.
5. 퓨즈 - 접착식 집속탄은 로밍시에 벽너머에서 공격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지만 팀킬을 하거나 방어팀 장비도 다 박살낼수 있다.
6. 아이큐 - 전자기기 탐지기로 지금 할 만 한 것은 드론사냥이나 크레모어 파괴뿐이지만 공격팀이 아직 사용하지 않은 특수능력이나 도구가 있을 때 그것도 감지한다는 버프가 있다면 굉장한 사기 오퍼레이터가 될 것이다.
7. 카피탕 - 전술 크로스보우는 연막이나 질식화살로 공격팀의 진입을 견제할때는 좋을 수는 있지만 잘못 사용할 시 아군을 심하게 방해한다.
8. 히바나 - X-KAIROS는 일반 벽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많은 도구나 산탄총이 그 역할을 하고 있고 강화벽에 사용하기에는 미라의 특수능력이 더 좋다.
9. 조피아 - KS79 생명선의 충격탄은 이미 그 역할을 하는 도구들이 존재하고 진탕탄은 적이 몰래 진입할 것 같은 곳에 날려 알아보는 역할로 좋을 수 있지만 이미 엘라의 특수능력이 그 역할을 하고 있고 괜한 낭비도 없다. 하지만 부상상태에서 혼자서도 일어나는 특징은 GIGN의 닥을 보면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