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출처
https://www.reddit.com/r/thedivision/comments/702bd5/state_of_the_game_september_14th_2017/
요약
이번 주, 커뮤니티 개발자 Hamish Bode 주도 하에 Terry와 Keith가 새 독점 PvE Horde(무리) 모드, Resistance 및 새 다크존 플레이 경험을 점검하고 확립하기 위한 로그 2.0 메커니즘을 테스트 하였습니다.
핫 이슈
1.7.1 업데이트
- 모든 플랫폼에 걸쳐 현지시간으로 9월 19일에 진행될 것입니다.
- RPM(발속) 글리치 문제가 수정될 것입니다.
- 반자동 저격소총 탄걸림 문제에 대한 이슈를 보고 받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습니다.
- 일부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동기화 문제 또한 수정될 것입니다.
2차 밴 웨이브
- 2차 밴 웨이브가 시작되었으며 3차 또한 준비되었으며 진행 예정입니다.
1.8 PTS 업데이트
- 두번째 글로벌 이벤트 일주일 전인 9월 26일에 시작됩니다.
- 이전과 마찬가지로 PC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콘솔 플랫폼(PS4, XB1)에서 지난 PTS에 초대장을 받았을 경우 1.8 PTS 또한 이용 가능합니다. 기존 PTS 클라이언트의 업데이트 형태로 제공됩니다.
- 기존 PTS에 초대된 플레이어와 더불어 추가로 초대장을 발송할 예정입니다만, PTS 초대 기준을 아직 확립하지 못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Ubisoft 계정 설정에서 이메일 수신여부 동의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거부되어있다면 초대장을 이메일로 받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글로벌 이벤트 2 - Assault(습격)
- 다음 글로벌 이벤트 "Assault"는 현지시간으로 10월 3일에 시작됩니다.
- 이번 이벤트의 주된 내용은 적과의 근접 교전입니다. 적들과 가까이 있을수록 적은 데미지를 받을 것이며 적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을 수록 더 많은 데미지를 받게됩니다. 가까이 근접하여 적을 섬멸하십시오!
- 글로벌 이벤트 "Assault"에서는 기동타격대, 사주경계, 개척자 클래시파이드 세트가 등장할 예정이며 이들은 전체 게임 진행에 활용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1.8 업데이트 로그 2.0
목표
- 로그 시스템은 다크존의 긴장감을 유지해주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 의도치 않은 격발로 인해 로그요원으로 전환되는 시스템에 대한 좌절감을 없애줄 것입니다.
- 맨헌트 시스템 수정으로 맨헌트에 더 많은 동기부여를 줌과 동시에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할 것입니다.
로그 토글
- 로그 요원이 되려면 길게 눌러 로그요원 되기를 활성화 해야합니다.
- 로그요원 주변의 플레이어는 에어전트가 방금 전 로그요원으로 전환되었었다는 시각적인 경고와 함께 경고 메시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상대의 선로그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이는 시야에 들어온 상태이므로, 에이전트를 직접적으로 보지 않은 상태이면 음성 경고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 이는 타 MMORPG에 존재하는 PVP 플래그가 아니라 로그 요원 전환에 대한 선언일 뿐입니다.
- 로그 모드를 활성화하지 않았을 때 PVP 교전으로부터 보호받지 못할 것입니다.
- 로그 토글은 콘솔에서 패드 십자키 위 버튼, PC에서는 Shift+R로 동작합니다.
로그요원이 될 것인가? 말 것인가?
- 유저는 로그 모드를 선택하고 토글하여 활성화해야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그룹에서 한 요원이 로그 모드를 활성화하면 이에 대한 메시지를 먼저 받게 되며 로그로 전환되기전에 그룹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는 다크존에서 그룹으로 다니도록 플레이어에게 동기를 부여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로그요원으로 전환되려 하지 않을 때 보다 안전해질 수 있게 되며 이러한 상황으로부터 벗어 날 기회를 얻게 됩니다.
향상된 맨헌트 시스템
- 맨헌트로 5분 동안 살아남기 타이머는 삭제될 것입니다.
- 맨헌트 단계에 도달하면,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목표가 부여될 것입니다.
- Shade-Tech 터미널에 침투하여 ISAAC를 재부팅하여 맨헌트 상태를 제거해야합니다. 이에 따른 제한 시간은 없으며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제거 가능합니다.
- 이때, 다른 플레이어들은 플레이어 당신을 막으려 들 것입니다. 이들은 맨헌트상태의 플레이어를 막아야 하는 미션을 부여받았기 때문입니다.
- 해킹 시간은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룹내 플레이어 수, 맨헌트 레벨에 따라 미세하게 조정될 것입니다.
- Shade-Tech 터미널은 다크존 내 곳곳에 존재하며, 임의로 한 장소가 선택됩니다.
- 맨헌트 상태에서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맨헌트 상태가 해제되며 이에 따른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맨헌트 보상
- 맨헌트 레벨에 따라 맨헌트 은닉상자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 이러한 맨헌트 은닉상자는 일정확률로 엑조틱 또는 클래시파이드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 맨헌트 레벨이 높을 수록 더 높은 확률로 엑조틱 또는 클래시파이드 아이템을 받게 될 것입니다.
- 해당 보상은 인벤토리로 바로 들어가게 되며 이송 과정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 맨헌트 5단계 이상은 존재하지 않으며 더 많은 플레이어를 처치하더라도 더 높은 맨헌트 레벨 및 더 많은 보상은 없을 것입니다.
로그헌터 보상
- 맨헌트 플레이어를 처치하거나 도움을 기록할 경우 현상금 은닉상자를 받게됩니다. 로그 헌터와 다른 그룹에 있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현상금 은닉상자로부터 일정 확률로 가능 범위에서 최고의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이 또한 인벤토리로 바로 들어가게 되며 이송과정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탄환 육탄방어 및 다른 "널리 알려진" 전술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후의 수단 클래시파이드 세트를 이용한 수류탄 뺏기 효과는 너프될 예정입니다. 6세트 효과 또한 조정중입니다. (충격수류탄 또한 너프 예정입니다)
- 총알을 몸으로 막는 행위로 로그를 만드는 행위는 불가능하게 변경되었으며 이는 전투를 방해하는 행위이므로 더이상 큰 문제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 사망하였을 경우, 기존과 같이 로그상태가 해제된 상태로 리스폰될것이며, 해당 반경 범위 내 로그 그룹으로 돌아왔을 경우 플레이어의 행위와 관계없이 로그 상태로 즉시 전환됩니다.
로프 자르기
- 기존과 같이 로프를 자르게 되면 로그요원으로 전환됩니다.
- 이는 또한 맨헌트 레벨을 증가시킵니다.
1.8 업데이트 , Resistance
- 해당 Horde(무리) 모드는 PVE 유저를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 서쪽 항구에서 (모든 팩션 포함) 새로운 적에 대한 소개와 동시에 새로운 Resistance 게임으로 플레이어를 안내합니다.
- 솔로 플레이 또는 그룹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게임은 이에 따라 새로 스케일링됩니다.
- Resistance를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30레벨을 달성해야합니다.
세션 시작
- 오픈월드상에서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 미션 앞 Meeting Stone(만남의 광장 바위 개념)에서 매치메이킹으로도 가능합니다.
무한 웨이브 / 난이도 증강
- 해당 게임모드는 웨이브가 무한대로 존재합니다.
- 웨이브를 진행하는 동안 특정 난이도 체크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여기에서 AI를 근성/DPS, 특수탄환 등을 이용하여 버프하기 시작합니다.
- 기본적으로 특정 난이도를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 난이도의 AI (5 웨이브), 매우 어려움 난이도의 AI (10 웨이브), 최고 어려움(전설) 난이도의 (15 웨이브), 마지막으로 Endless 난이도 (15웨이브 이상)
웨이브 진행
- 랜덤하게 웨이브가 진행되지만 일정한 틀이 존재합니다.
- 매 3,5 웨이브마다 스페셜 웨이브가 등장합니다.
- 또한 웨이브 초기에는 드론 또는 다른 특수한 적들이 등장합니다.
- 무한 웨이브를 진행하는 동안, 완전히 랜덤하게 적들과 조우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진행하는 동안 분명한 지표 또한 화면에 보여지게 됩니다.
스페셜 웨이브
- 매 3 웨이브 마다 핵심 목표를 부여합니다.
- 매 5 웨이브 마다 보스 웨이브가 등장합니다.
- 해당 스페셜 웨이브는 Resistance 게임 진행의 중요한 이정표이며 이전 세션과 비교하여 해당 세션의 진행과정을 알려줍니다.
- 매 스페셜 웨이브마다 제한시간이 존재합니다. 이는 당신을 엄폐상태를 해제하도록 유도하여 해당 전투를 가능한 빨리 끝내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 특정 시간에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팀은 해체됨과 동시에 세션은 끝나게 됩니다.
핵심 목표
- 맵에 특정 사항이 표시됩니다. (세부사항은 아래에 있습니다.)
보스 웨이브
- 보스 웨이브에서는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네임드 NPC가 등장합니다.
- 네임드 NPC는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랍합니다.
- 이전 미션에서 등장했던 보스와 동일한 보스가 등장합니다. (조페로 / 라리 바렛) 이들은 해당 보스와 관련된 엑조틱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드랍합니다.
- 보스를 처치하지 않으면 증원병력 NPC들이 새로이 추가로 등장하게 됩니다.
- 충격 터렛 및 드론을 사용하는 새로운 보스 또한 등장합니다.
맵
- 3개의 새로운 Resistance 맵이 등장합니다.
- 항공모함
- 93번 부두
- 발전소
- Skirmish 맵과 유사하나 더 클 것입니다.
- 어느 한 장소에서 시작하게 되며 문을 걸어잠그거나 여는 행위로 새로운 구역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태스크
- 목표는 해당 웨이브 및 난이도에서 살아남는 것이며 Resistance에서 새로운 유저를 위한 도구들이 등장합니다.
- NPC를 등장하게 되면 Resistance에서 사용할 수 있는 Shade-Tech 코인을 드랍합니다.
- 해당 코인으로 Resistance 맵 내 아이템들으 구매가능합니다.
- 라스트 스탠드(최후의 전투)에서 등장했던 요새 강화 장치(한글판에서는 뭐라고 했는지 헷갈리네요.)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형태의 지원소가 등장합니다.
- 요새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수리할 수 있습니다. (터렛 추가 탄약 / 펄스 스테이션 치명타 확률 증가 등)
- 만일 요새가 파괴되면 업그레이드가 초기화 됩니다. 따라서 요새 체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필요하면 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 따라서 매 웨이브를 위해 살아남기 위하여 무엇을 업그레이드 할지, 무엇을 지켜야 할지, 특히 다음 웨이브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보상
- 특수 보스 웨이브 도달 후 보스 처치 시 인벤토리로 바로 보상이 지급됩니다.
- 월드 랭크에 따라 Resistance 은닉 상자를 받게 됩니다.
- Resistance 은닉 상자는 다섯 단계로 이루어져있으며, 5단계 은닉 상자를 획득하게 되면 은닉 상자 중 가장 높은 확률로 클래시파이드 및 엑조틱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 각 은닉상자 단계마다 루트 테이블이 존재하며 이에 따라 보상이 지급됩니다.
- 매 10 웨이브마다 다음 보상 단계로 넘어갑니다. 따라서 50 웨이브를 진행하게 되면 5단계 은닉상자 보상 범위에 들어가게됩니다.
1.8 업데이트 - 새 엑조틱 무기
- 4개의 새 엑조틱 무기
- 1개의 저격소총 무기 세트
- 1개의 새로운 경기관총
- 1개의 Sig Sauer를 모디프로 한 MPX 기관단총
급하게 번역해서 오역이 많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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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이벤트가 많은분들의 걱정대로 연휴에 시작되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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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꺼도 머 바뀐다고 저번에 그런거 같아요! | 17.09.15 22: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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