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divisiontips.com/guides/WeaponGuides/WeaponDPSRanking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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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전에서 DPS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지속 DPS : 재장전 속도를 고려한 계산법. 이 방식은 멈추거나 엄폐하지 않고 계속 목표에게 사격할 때 유효합니다.
순간 DPS : 이 계산법은 재장전 속도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탄창을 다 비우기 전에 빈번하게 엄폐하거나, 재장전할때마다 엄폐할 때 유효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순간 DPS가 좀 더 유효한 계산법으로 판단할 겁니다. 하지만 예외는 있죠. 좋은 권총을 찾는 탱커 플레이어들은 엄폐물 밖에서 방패를 쓰기 때문에 지속 DPS 계산법이 더 알맞을 수도 있습니다.
샷건 사용자들은 자주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며, 재장전 중에도 위험한 장소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속 DPS를 고려하는 것이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저격총
히스토리안에 속지 마세요. 이 총은 데미지에 관련되지 않은 3개 탤런트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데미지 탤런트가 달린 M1A/스카-H를 얻는다면 아마 그게 히스토리안보다 더 뎀딜에 나을 겁니다. M1A가 스카-H보다 순간 DPS는 살짝 낫지만 스카-H는 지속 DPS에서 엄청나게 우월하기 때문에 스카-H가 더 나은 무기라 볼 수 있습니다.
돌격소총
항상 안 좋은 무기로 취급되는 SA-58이 그래프에서 최고에 나오는 건 놀랍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실제 인게임 테스트를 해본 결과, 이 무기는 반동 관리가 상당히 힘들고, 반자동 무기에 가까운 특성 때문에 발사 간격 사이에 지연시간이 생겨서 비효율적입니다.
즉 LVOA-C(M4종류)가 최고에 자리합니다.
기관단총
MP-5 A4가 순간 및 지속 DPS 모두 다른 무기보다 상당한 비율로 우월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반자동 무기에 가까운 특성 때문에 DPS 손실이 발생합니다. 기관단총 클래스는 DPS면에서는 낮은 편이지만 안정성이 높고 반동이 낮기 때문에 부착물을 데미지에 집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헤드샷 데미지, 치명타 확률, 치명타 데미지 등)
경기관총
파크한(마피아용RPK)가 순간 및 지속DPS 모두 최고입니다. 기본적으로 달린 무기 탤런트를 감안하면 (그리고 장전의 대가를 보정한다면) PVE 탑티어 경기관총입니다.
산탄총
산탄총 클래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쌍발 산탄총입니다. 최고의 순간DPS와 대비되는 최하의 지속DPS를 갖고 있죠. 이 무기는 짧은 유효사거리를 가지고 있고, 제대로 쏘려면 엄폐물 바깥으로 나와서 적 바로 앞에서 쏴야 합니다. 두 발 안에 타겟을 잡는 건 기대하기 힘들고, 따라서 재장전이 필요하기 때문에 불행하게도 순간DPS보다는 지속DPS가 좀 더 유효한 계산법이 될 것입니다. SASG-12는 최고의 지속 및 순간 DPS를 가지고 있습니다.
권총
586 매그넘은 순간DPS는 좋지만 그 대가로 지속 DPS를 버렸습니다. 탱커용 권총이 필요하다면 괜찮은 수준의 순간DPS와 매그넘보다 더 나은 지속DPS를 가진 X-45가 좋을 겁니다.
몇 가지 계산 관련 코멘트
무기의 DPS 값은 당신의 스탯에 의해 결정됩니다 (화기/치명타확률/치명타데미지 등) 저는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참고할 만한 스탯을 사용했습니다. 스탯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기 : 4000
치명타 대미지 : 50%
치명타 확률 : 10%
헤드샷 대미지 : 0%
헤드샷 확률 : 50%
계산에 포함된 요소
돌격소총 : 아머 대미지 24%
경기관총 : 비엄폐 적 대미지 20%
기관단총 : 치명타 대미지 39%
확장탄창 사용 가능 시 포함
계산에 포함되지 않은 요소
무기 탤런트에서 추가되는 DPS
펄스 효과
기타 요소
반자동 무기는 플레이어가 충분한 스피드로 버튼을 누르는 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표기 RPM만큼 쏠 수 없습니다.
이 분석은 안정성이나 정확도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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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자 주
- 그래프에서 Model 700과 M700의 정보가 조금 이상해 보이는데, 아마 오류가 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 SMG DPS는 여기서는 꽤 낮아보이지만, 치명타 확률이 10%에 불과하다는 것을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돌격소총의 지속 DPS는 의외로 다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PVE에선 뭘 쓰든 상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SA-58과 MDR은 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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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고려해 버리면 그래프가 너무 안드로메다로 가버리겠죠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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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자동무기는 마우스 휠돌리는걸로 쏴보세요 훨씬편한 반동컨트롤과 연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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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고려해 버리면 그래프가 너무 안드로메다로 가버리겠죠 'ㅅ'; | 17.01.19 12:57 | |
(IP보기클릭)116.46.***.***
저격 헤드샷 보너스 넣어버리면, 무기군DPS중에 저격총 이길게 없습니다. | 17.02.07 00:13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49.143.***.***
자동 마우스를 쓰면 모를까, 사람이 아무리 타이밍 맞춰 누른다고 해도 0.1~0.2초 정도 딜레이가 생깁니다. 그러고 나면 손해를 보는데, 그나마도 반동이 양호한 편도 아니라 빠르게 누른다 + 높은 반동을 조절한다 콤보가 쉽진 않죠. | 17.01.19 13:59 | |
(IP보기클릭)58.150.***.***
특급훼인
반자동무기는 마우스 휠돌리는걸로 쏴보세요 훨씬편한 반동컨트롤과 연사가 가능합니다 | 17.01.19 14:20 | |
(IP보기클릭)211.171.***.***
(IP보기클릭)49.143.***.***
있었긴 한데, 1.5 와서 256기코에선 15%까지만 뜨게 바뀌었습니다. 그 이하 기코에선 여전히 20%까지 뜹니다. | 17.01.19 14:12 | |
(IP보기클릭)22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