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도그마 워즈는' 그냥 패스하려 했는데 여차저차 하다보니 결국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
일단 '태고의 고동', '빛과 어둠의 각성'은 레벨5 제작,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판매인데
'도그마 워즈'는 원안 레벨5, 제작과 판매는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더군요....;;;
소니 제작이지만 그래도 백기사 이야기의 분위기는 잘 살렸다고 생각됩니다.
어차피 스토리는 '태고의 고동' 훨씬 전의 도그마 전쟁 이야기라서 아스반 왕국과 이슈레니아 제국간의 갈등이 배경입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기존 백기사 이야기 시리즈와 거의 비슷합니다. psp 스펙에 맞추어 다운그레이드한 느낌이라고나 할까....^^;
무엇보다도 눈에 띄는게 향상된 ai시스템. ps3판과는 달리 알아서 버프도 다 걸어주고 hp도 채워주고 공격도 잘하고....엄청 믿음직스럽더군요...^^
진행방식은 월드맵이나 필드이동등은 없고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받아서 클리어해나가는 방식입니다.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해나가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그외 장비 합성이나 강화등은 '빛과 어둠의 각성'과 비슷합니다. 지오라마적인 요소도 있고...
단, 강화 시스템은 기존 백기사 시리즈와는 다르게 재료에 따라서 능력치가 다르게 부여되더군요.
재료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능력치를 부여하는 식으로....
ps3로 백기사 이야기 시리즈를 즐겨본 유저에게는 뭔가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수도 있는 작품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기존 작품의 분위기도 잘 살렸고 충분히 재밌게 즐길수 있는 타이틀인거 같습니다. ^^
현재 1장까지 마친 상태인데 특별히 노가다성은 못 느끼겠더군요...
중후반 넘어가면 얼마나 난이도가 상승하냐에 따라 장비등의 노가다가 관건일거 같네요....
그래도 ps3판 처럼 엄청난 노가다를 필요로하지는 않을듯 싶네요....
일단 길드랭크가 없고 레벨만 존재합니다...^^
노가다라고 해야 장비 합성이나 강화에 필요한 소재정도가 될듯....
아! 그리고 초반 선택지에 따라서 아바타의 렌포스의 폼(4종류)과 모드의 색(7종류)이 결정됩니다.
모드의 색은 나중에 소재를 이용해서 바꿀수가 있는데 폼은 못 바꿀거 같네요...나중에 가면 바꿀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암튼 잘(?) 선택하시길...^^;
온라인은 인프라스트럭쳐 모드(라이센스 코드 필요)와 애드혹 모드가 존재합니다.
ps3가 있으신분은 애드혹파티로 ps3를 통해서 같이 퀘스트를 즐길수도 있을거 같네요...^^
'빛과 어둠의 각성'과의 연동 특전은....
일단 ps3판의 특전은 '도그마 워즈' 게임내의 탐색차량의 각종 스테이터스 수치에 따라서
'빛과 어둠의 각성'의 마이타운 다리아상점에 악세사리가 추가됩니다.(외견 변형 악세사리)
psp판의 특전은 '빛과 어둠의 각성'의 아바타의 외견을 그대로 가져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오라마의 스테이터스에 따라 게임내 길드차량의 시안의 도구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의 종류가 바뀝니다.
뭐 이정도 되겠네요....^^
그럼 다들 즐거운 백기사 라이프 되시길~! ^o^
일단 '태고의 고동', '빛과 어둠의 각성'은 레벨5 제작,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판매인데
'도그마 워즈'는 원안 레벨5, 제작과 판매는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더군요....;;;
소니 제작이지만 그래도 백기사 이야기의 분위기는 잘 살렸다고 생각됩니다.
어차피 스토리는 '태고의 고동' 훨씬 전의 도그마 전쟁 이야기라서 아스반 왕국과 이슈레니아 제국간의 갈등이 배경입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기존 백기사 이야기 시리즈와 거의 비슷합니다. psp 스펙에 맞추어 다운그레이드한 느낌이라고나 할까....^^;
무엇보다도 눈에 띄는게 향상된 ai시스템. ps3판과는 달리 알아서 버프도 다 걸어주고 hp도 채워주고 공격도 잘하고....엄청 믿음직스럽더군요...^^
진행방식은 월드맵이나 필드이동등은 없고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받아서 클리어해나가는 방식입니다.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해나가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그외 장비 합성이나 강화등은 '빛과 어둠의 각성'과 비슷합니다. 지오라마적인 요소도 있고...
단, 강화 시스템은 기존 백기사 시리즈와는 다르게 재료에 따라서 능력치가 다르게 부여되더군요.
재료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능력치를 부여하는 식으로....
ps3로 백기사 이야기 시리즈를 즐겨본 유저에게는 뭔가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수도 있는 작품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기존 작품의 분위기도 잘 살렸고 충분히 재밌게 즐길수 있는 타이틀인거 같습니다. ^^
현재 1장까지 마친 상태인데 특별히 노가다성은 못 느끼겠더군요...
중후반 넘어가면 얼마나 난이도가 상승하냐에 따라 장비등의 노가다가 관건일거 같네요....
그래도 ps3판 처럼 엄청난 노가다를 필요로하지는 않을듯 싶네요....
일단 길드랭크가 없고 레벨만 존재합니다...^^
노가다라고 해야 장비 합성이나 강화에 필요한 소재정도가 될듯....
아! 그리고 초반 선택지에 따라서 아바타의 렌포스의 폼(4종류)과 모드의 색(7종류)이 결정됩니다.
모드의 색은 나중에 소재를 이용해서 바꿀수가 있는데 폼은 못 바꿀거 같네요...나중에 가면 바꿀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암튼 잘(?) 선택하시길...^^;
온라인은 인프라스트럭쳐 모드(라이센스 코드 필요)와 애드혹 모드가 존재합니다.
ps3가 있으신분은 애드혹파티로 ps3를 통해서 같이 퀘스트를 즐길수도 있을거 같네요...^^
'빛과 어둠의 각성'과의 연동 특전은....
일단 ps3판의 특전은 '도그마 워즈' 게임내의 탐색차량의 각종 스테이터스 수치에 따라서
'빛과 어둠의 각성'의 마이타운 다리아상점에 악세사리가 추가됩니다.(외견 변형 악세사리)
psp판의 특전은 '빛과 어둠의 각성'의 아바타의 외견을 그대로 가져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오라마의 스테이터스에 따라 게임내 길드차량의 시안의 도구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의 종류가 바뀝니다.
뭐 이정도 되겠네요....^^
그럼 다들 즐거운 백기사 라이프 되시길~!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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