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게슈 어깨를 어떻게 건드릴까?
퍼섭게슈의 딜 자체는 시너지아이템 치고는 준수한 편
문제점은 게슈어깨가 방깎상한 초과,중첩시 무용지물이 되는 부분
이 부분을 중첩가능 오라로 수정하면?
역으로 게슈 파티원만 찾는 일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실제 사례로 퍼섭 마수 2페이상 클리어 파티는 게슈가 필수적으로 들어가고 있음)
그렇다면 네오플이 중첩가능 오라로 만들지? 그렇지 않다면 딜세트로 변할지?
딜세트로 변한다면 밸런스상 파플 3% 솔플 딜유지라는 특이한 상향이 필요한데
무슨 방법으로 할지도 궁금함
2.핀드의 경우 답이 없는 상황이라 8%의 상향폭을 보여줘야 하는데
과연 이정도의 상향이 가능할까?
핀드가 8%상향된다? 온갖 여론이 핀드충이니 징징충이니 공격하겠지만
실제로 타업글픽 대비 경쟁력을 가지려면 저정도의 상향이 필요
8%미만의 상향폭이면 타업글픽 하위 호환은 피할수가 없고
정확히 8%(10%가 되면 12나가와 동급으로 오밸)의 상향을 받아야하는건데
이걸 네오플이 정확히 들어줄지도 의문이네요
그만큼 현재 핀드를 제외한 업글픽의 딜 밸런스가 잘맞아떨어져서
정확한 수치로 조정해야하는데 과연?
3.칠죄는 스탯이 문제가 되는데 파플에서의 약세를 유지할까?
스탯을 유지한다면 솔플에서의 강세,파플 약세는 유지
스탯을 유지한 상태에서 파플에서 약세라고 3%가량을 상향?
솔플에서도 3%가량 상향이 될텐데 이렇게 되면 솔플에선 압도적인 딜량이 나와버립니다
스탯을 까고 준다?
홀리나 세라핌의 경우는 세트옵션에 별도로 해당 직업한정 스탯을 주면 해결
하지만 스탯딸치려고 칠죄를 올린 사람도 있을테죠
이런 사람들은 불만이 생길겁니다
물론 모두가 만족하는 방안은 없으니 이 방법도 생각해볼만함
그러므로 퍼섭처럼 솔플강세 파플약세를 유지? 아니면 솔플약세 파플중간 정도로 수정?
네오플이 둘중 무슨 방향을 선택할지 고민되네요
(IP보기클릭)220.70.***.***
어떤 기준으로 잡아도 지금보다는 상향이라는 데는 모두가 동의하겠지만요. 현 상황에선 파티 시너지를 통해 속추를 가장 많이 가져갈 수 있는 조합으로 설정해도 게슈보다 약하고, 그 시너지를 받은 상태에서 카운터까지 쳐도 여전히 더 유틸이 좋은 초대륙보다 데미지가 낮더군요.
(IP보기클릭)223.38.***.***
속추를 계속 가져가는한 핀드의 상향폭은 이래저래 기준 잡가 어려울 것 같네요.
(IP보기클릭)220.70.***.***
1의 경우 '아 조건 만족하면 시너지도 있는데 딜도 별로 안약함. 그러니 조건 만족하셈'이라고 그대로 와 버릴 가능성이 있는데 저는 시너지를 중첩 가능한 오라로 바꾸면서 오라의 성능을 낮추고, 본체의 성능은 그대로 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예륻 들면 어깨는 본인 물마독 6% 증가, 파티 물마독 증가 7% 오라 발생(2중첩 가능)같이요. 2의 경우 저는 8%선의 상향을 그냥 해 주면 된다고 생각하는데(핀드의 유틸성을 고려해 보면요) 어찌 되었든 초대륙 이상, 12나가 이하의 수치 어딘가에는 반드시 들어가야 하겠죠. 완전한 하위호환이 되지 않는 조건이 이거니까요. 3의 경우 정말 모르겠네요. 칠죄종의 파티 딜링은 대놓고 밸런싱에 실패한 찐드보다는 나아도, 크게 차이는 없는 수준으로 낮죠. 솔플의 경우 이미 솔루크에 솔안톤도 있고, 앞으로도 솔로잉 컨텐츠는 계속해서 나오겠죠. 그렇다 보니 완전히 고려하지 않을 수도 없는데.. 물론 칠죄종은 유틸이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퍼섭에서는 어떤 세트의 하위호환은 아니지만 파티 딜링에 불만이 있는 것도 이해하거든요.
(IP보기클릭)103.10.***.***
문제는 그 컨셉이 이미 일년이 넘게 된 컨셉이라 이제와서 바꾸면 반발이 크죠 그렇다고 유지해도 반발이 있고 이래서 첫단추가 중요한듯
(IP보기클릭)103.10.***.***
처음에 적었던 글은 속저0기준으로 작성해서 어제자로 속저40기준으로 다시 올렸습니다 | 17.12.14 12:52 | |
(IP보기클릭)103.10.***.***
속저 0일때는 그정도면 얼추 비슷해지는데 속저 40을 반영해서 계산하면 상의 추뎀12% 3셋옵 물공 8%를 상의 힘지능12% 3셋옵 스증10.5%로 변경해야 하는 부분이라 상향폭이 더 커져버렸네요 | 17.12.14 12:59 | |
(IP보기클릭)103.10.***.***
그래서 다음주 목요일이 엄청 기대되네요 수요일날 공지에는 자세히 안올라올거같고 | 17.12.14 13:01 | |
(IP보기클릭)103.10.***.***
뭐 그래도 현재로선 평균속저40선이 가장 높은 곳이다보니 속저 40을 기준으로는 8%정도만 상향돼도 충분히 경쟁력이 생기겠죠 | 17.12.14 13:03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03.10.***.***
지능캐는 다를수있을걸요? 저는 힘캐릭 기준으로 한거라 | 17.12.14 12:52 | |
(IP보기클릭)220.70.***.***
게슈의 경우 스킬레벨 증가를 어떤 기준으로 하느냐, 방깎은 누구 기준으로 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죠. 저는 이 표에 크게 틀린 점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 17.12.14 12:56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03.10.***.***
문제는 그 컨셉이 이미 일년이 넘게 된 컨셉이라 이제와서 바꾸면 반발이 크죠 그렇다고 유지해도 반발이 있고 이래서 첫단추가 중요한듯 | 17.12.14 12:53 | |
(IP보기클릭)220.70.***.***
1의 경우 '아 조건 만족하면 시너지도 있는데 딜도 별로 안약함. 그러니 조건 만족하셈'이라고 그대로 와 버릴 가능성이 있는데 저는 시너지를 중첩 가능한 오라로 바꾸면서 오라의 성능을 낮추고, 본체의 성능은 그대로 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예륻 들면 어깨는 본인 물마독 6% 증가, 파티 물마독 증가 7% 오라 발생(2중첩 가능)같이요. 2의 경우 저는 8%선의 상향을 그냥 해 주면 된다고 생각하는데(핀드의 유틸성을 고려해 보면요) 어찌 되었든 초대륙 이상, 12나가 이하의 수치 어딘가에는 반드시 들어가야 하겠죠. 완전한 하위호환이 되지 않는 조건이 이거니까요. 3의 경우 정말 모르겠네요. 칠죄종의 파티 딜링은 대놓고 밸런싱에 실패한 찐드보다는 나아도, 크게 차이는 없는 수준으로 낮죠. 솔플의 경우 이미 솔루크에 솔안톤도 있고, 앞으로도 솔로잉 컨텐츠는 계속해서 나오겠죠. 그렇다 보니 완전히 고려하지 않을 수도 없는데.. 물론 칠죄종은 유틸이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퍼섭에서는 어떤 세트의 하위호환은 아니지만 파티 딜링에 불만이 있는 것도 이해하거든요.
(IP보기클릭)103.10.***.***
2번의 경우 6~7%면 초대륙급 딜에 유틸은 초대륙보다 부족하고 8%면 11나가라자급에 유틸이 동급 10%면 12나가라자급(12나가라자보다 극소폭 우위)에 유틸 동급이니 8%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하는데 어찌될지.. 만약 네오플이 지금 나가라자와 초대륙의 갭이 적다고 생각하여 나가라자를 추가로 상향할경우 8%로는 모자라게 될테고? (현재 11나가>초대륙>10나가) 그런 점에서 1번과 3번은 어찌보면 기대가 되는 부분이고 2번은 걱정이 되는 부분이네요 퍼섭의 핀드는 장점이 아예 없는 상태니까요 다캐릭 키우는 던파 특성상 저같은 던창은 모든 종류의 업글픽을 올리는건 필연적이고 결국 최대한 밸런스가 맞는게 선택의 폭이 넓으니 가장 이상적인 방향인데 분쟁 발생하는거보면 뭐.. 어렵겠다 싶기도 하네요 네오플이 조장한 분쟁이기도 하지만ㅋ | 17.12.14 13:11 | |
(IP보기클릭)220.70.***.***
제 경우에도 다수의 업글픽을 올렸거나 올리고 있어서 밸런싱에 꽤 민감해요. 특히 이제 막 백화점이 열리고 있는 상태여서 패치 전처럼 어떤 조각은 도감에 박혀서 안 나오는 상태는 없으면 좋겠거든요. 블포는 상당히 좋은데, 핀드는 똥이 되어버린 상태에서 패치가 그대로 오면 블포조각은 도감에서 얌전히 잠자는 게 옳아 보이고요. 사실 대부분 업글픽을 올렸거나 올리고 있기에 어지간한 밸런스 문제는 나름 자신있게 말했는데 딜러칠죄만은 안 올려서(퍼섭의 핀드 포지션이죠)아무래도 그쪽만은 말하기 조심스럽군요. | 17.12.14 13:15 | |
(IP보기클릭)103.10.***.***
저도 칠죄빼고 다 올린상태인데 솔직히 말하자면 초대륙은 앞으로 10캐릭중 4캐릭이 맞출거같아서 지금 상태로 놔둔다해도 뭐 지장갈정도로 문제 생기는건 아닐거같습니다 근데 도감에서 90제 세트방어구를 관상용으로 썩히기엔 너무 아쉽죠 그래서 평준화가 되길 원하는데 퍼섭의 수치가 실망적이네요 띵진이었다면 기대를 해볼만한데 새로온 디렉터가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니 짐작도 안되고 | 17.12.14 13:20 | |
(IP보기클릭)223.38.***.***
속추를 계속 가져가는한 핀드의 상향폭은 이래저래 기준 잡가 어려울 것 같네요.
(IP보기클릭)220.70.***.***
회색간지
어떤 기준으로 잡아도 지금보다는 상향이라는 데는 모두가 동의하겠지만요. 현 상황에선 파티 시너지를 통해 속추를 가장 많이 가져갈 수 있는 조합으로 설정해도 게슈보다 약하고, 그 시너지를 받은 상태에서 카운터까지 쳐도 여전히 더 유틸이 좋은 초대륙보다 데미지가 낮더군요. | 17.12.14 13:02 | |
(IP보기클릭)103.10.***.***
레벨링은 3종의 업글픽이 가진 특성이라 크게 걸림돌이 안되는데 속추는 혼자 가진 특성이니 문제가 되는거 같네요 (헤블론 셋옵 솔폰의 레벨링 제외) | 17.12.14 13:14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03.10.***.***
파플과 솔플의 평균을 계산해보면 제로섬인데 아직까진 파플 컨텐츠가 더 강세니 결과적으론 손해라고도 할수있죠 그렇다고 지금 스탯 유지한상태에서 각패나 각성레벨 같은걸 주면 진짜 깡패가 돼버리고 유틸만 주면 이미 유틸 차고넘치는데 왜주냐 이런 불만도 나올테고 뭐 어떤 방향으로 패치하던 불만이 없을수는 없겠죠 그게 칠죄종 유저의 불만이던 아니면 균형의 수호자들의 불만이던? | 17.12.14 13:16 | |
(IP보기클릭)115.93.***.***
(IP보기클릭)103.10.***.***
요즘은 1인 루멘,칼리고 포지션도 나오다보니 솔플에서 강한게 꽤 매력적이긴 합니다 루크쩔값이 싸졌다곤 하지만 3수씩 받으면 한달이면 부캐 11강 1개는 만들어줄돈이라ㅋ 확실히 건드리긴 애매한데 놔두기도 아쉽고 뭔가 오묘한 느낌이죠 | 17.12.14 13:18 | |
(IP보기클릭)112.150.***.***
(IP보기클릭)175.116.***.***
(IP보기클릭)147.46.***.***
(IP보기클릭)21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