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순서대로
본섭 딜표( 풀플 풀스택, 노이그니스, 노 도핑, 광폭화 29, 사복강 20 스위칭)
본섭 딜표(풀플 풀스택, 노이그니스, 노 도핑, 변수 제거를 위한 3신기, 카프리 장비해제 광폭화 29, 사복강 20 스위칭)
퍼섭 딜표(풀플 풀스택, 노이그니스, 노 도핑, 광폭화 19 스위칭[퍼스트 서버 스위칭 개편])
퍼섭 딜표(풀플 풀스택, 노이그니스, 노 도핑, 변수 제거를 위한 3신기, 카프리 장비해제 광폭화 19 스위칭[이유는 위와 동일])
순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퍼스트 서버의 경우 세리아가 판매하는 마스터 계약을 구매하여 본섭과 동일하게 달인의 계약을 적용)
어느 글의 분이 검마가 상향되었다고 하셔서 조건을 동일하게 주시지 않았는데 검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남겨서 이번 개편에 영향을 끼칠까 우려되어
직접 접속하여 실험하게 되었으며 위의 실험에서의 변수는 모험단,길드스텟 합쳐서 300의 힘스텟 차이가 있음을 미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킬의 사용 순서는 1,2각기를 가장 마지막에 사용하고,
다단히트가 많은 혈지군무->검마격살->이후 쿨타임이 짧은 순서대로 무큐기->1각기->2각기->이후 무큐기가 아닌 기술
의 순서대로 사용하였습니다.
퍼스트 서버에 개편된 사항에 대한 후기로는 2각기의 현격한 딜 감소를 체감할수 있었으며,
나머지 기술들의 상향이 이루어져 본섭과 크게 차이가 없다는 글들을 많이 보았는데, 제가 느낀 바로는
신규 스킬이라고 생긴 스킬의 경우 기존 스킬과 마찬가지로 현격히 긴 쿨타임(약 16초, 약 48초[대검기준])과
기존 기술의 긴 쿨타임으로 인하여 편의성 패치로 딜을 넣는 시간은 감소하였으나,
실제 딜링기 사용후 재 사용까지의 쿨타임이 오래되어 지속적인 딜링 능력은 감소한것으로 느껴집니다.
위의 딜링 측정에서 깜박하고 혈지군무 변경사항인 네임드,보스에게는 혈지군무 5마리 붙는 사항을 잊고 측정하여 별도로 혈지군무만 측정하여 올립니다.
위의 딜표가
퍼섭 딜표(풀플 풀스택, 노이그니스, 노 도핑, 변수 제거를 위한 3신기, 카프리 장비해제 광폭화 19 스위칭[이유는 위와 동일]) 상태에서의 딜표이며,
아래의 딜표가
퍼섭 딜표(풀플 풀스택, 노이그니스, 노 도핑, 광폭화 19 스위칭[퍼스트 서버 스위칭 개편]) 상태에서의 딜표입니다.
글을 작성하면서 삼신기,카프리의 차이가 저렇게 큰가 싶어서 변수를 제거해보기 위하여 착용을 해제하고 딜표를 측정하였을때의 딜표를 기준으로 보았을때
본섭과 퍼섭의 힘 300 차이를 따지면 2각 제외하고는 대체로 상향된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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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각은 너프, 나머지는 상향, 혈지군무는 패치 전 풀힛시보다는 확연히 약해졌습니다만, 비인이나 기가슬래시와 비슷하거나 약간 더 높은 딜링이 나옵니다. 편의성 부분은 매우 만족스럽게 됐습니다. 이번 밸패에서 검마는 상당히 신경써준 것 같습니다. 얼마나 강해지는가는 차치하고서라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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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같은 생각으로 울컥해서 퍼섭가서 직접 해보니 하향이라고 하기도 애매하고 상향이라고 보기에도 애매한 딜표가 나와서 당황했네요.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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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일단 본섭에 적용되어야 제대로 판단할수 있을것 같네요. | 17.08.09 18: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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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튼 작성자분 게추 드립니다. | 17.08.09 18: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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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같은 생각으로 울컥해서 퍼섭가서 직접 해보니 하향이라고 하기도 애매하고 상향이라고 보기에도 애매한 딜표가 나와서 당황했네요.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17.08.09 18: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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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각은 너프, 나머지는 상향, 혈지군무는 패치 전 풀힛시보다는 확연히 약해졌습니다만, 비인이나 기가슬래시와 비슷하거나 약간 더 높은 딜링이 나옵니다. 편의성 부분은 매우 만족스럽게 됐습니다. 이번 밸패에서 검마는 상당히 신경써준 것 같습니다. 얼마나 강해지는가는 차치하고서라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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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확실히 검마의 딜링 문제는 제쳐두고 편의성과 스킬의 구조에 대해서는 상당히 마음에 들고 놀라웠습니다. 사복검을 을 활용한 스킬 모션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 17.08.09 19: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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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갈로아 공격력 증가같은 게 있었으면 보고 조금 짜증이 났을텐데 개선하기 힘든 점을 인정하고 좋은 매커니즘의 신스킬로 바뀐 부분은 마음에 듭니다. | 17.08.09 19: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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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또한 마인 컨셉을 그대로 유지하면 어쩌나 걱정 했는데, 사복검을 이용한 신규 스킬들을 만들어 주어서 무척 마음에 듭니다. | 17.08.09 19: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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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기존의 사복검 - 강의 경우 패시브 마검 제어로 변경됩니다. 기존의 사복검 - 강 플래티넘 엠블렘의 경우도 마검 제어로 변경되어 적용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 17.08.09 19: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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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대격변은 이제 영 좋지 않군요 | 17.08.09 19: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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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검 제어의 경우 실시간 적용 패시브 이므로 대격변은 사실상 스위칭으로는 쓸데가 없다고 생각되네요. | 17.08.09 19: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