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창성급이 되는 무기가 무엇이 있느냐? 라고 질문을 누군가 하거든 행파는 꼭 한번쯤 거론되는 무기로,
그만큼 네임밸류가 있고, 그리고 실제로도 상당히 강력한 무기다.
하지만 거기서 한발 더 나가 '얼마나 더 강해지느냐?'고 묻는다면, 솔직히 아무도 시원스런 대답을 내놓지 못한다.
그도 그럴게, 이 글을 쓴 이유 자체가 제대로 된 수치가 정리된 글을 단 하나도 찾아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특히 이단심판관이 묘하게 인구가 적은것도 겹쳐서
정말 그나마 찾은 글들도 전부 퇴마사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였다.
그래서 직접 계산해보기로 했다.
그러나
역시나 희소직업군 답게 스킬계수에 대한 정보가 하나도 없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일일히 스포를 빼고 주면서 스킬별 레벨 계수공식부터 알아봤다.
<<이단심판관 스킬별 레벨당 계수공식>>
정수(1) : 3777% + [레벨당 602%/3n+1마다 603%]
성화(1) : 4374% + [2n될때 1014%/2n+1될때 1015%]
심격(10)[TP] : 3848%+8766% + 1n당 204%+[2n될때 466%/2n+1될때 464%]
세례(1) : 6740% + n당 684%
격노(1) : (1290%*5)+4303% + n당 131%+[2n될때 436%/2n+1될때 437%]
참수(1) : 16700% + n당 1694%
화형(10) : 7125%+21377%+(7610%*14)
-> [n당 535%/3n+1마다 536%]+[n당 1606%/4n+1마다 1605%]+[n당 571%/3n+1마다 572%]
정화(1) : 21646% + n당 2196% (6->7렙만 2195%)
신벌(1) : <(2146%*3)+34995%> + <(레벨당+218%/2+5n될때+217% *3) + 레벨당+3550%/1+2n증가때+3551%>
차륜(1) : <(1262%*26)+8044%> + <(레벨당 +128%[1->2렙만 129%] *26)+레벨당 +816%[3->4렙만 817%]>
불지옥(1) : <(13144%*3)+59148%> + <(레벨당 +3048%[2->3렙만 3047%] *3)+ 3렙이후부터 2n될때 +13715%/2n+1될때 +13716%)
배액마(1) : 공속5%/적중3%/물공6% + n당 공속0.5%/적중0.5%/물공1%
성화(1) : 6% + n당 지속피해비율 1%
낙인(1) : 9% + n당 스증1.5% (7n레벨마다 성화스택+1)
세큐리스(7) : [정수,성화] 9% + n당 1.7%
[일반] 25% + n당 2%
음... 알아보기가 정말 힘들어서 미안하지만, 문과적 실력으론 이렇게까지 표기하는데만도 머리가 깨질뻔했다.
그리고 대부분의 스킬들은 나름의 레벨별 증가폭의 패턴같은 것이 있었는데 2각을 포함한 몇몇 스킬들은 도무지 영문을 알 수 없는 제멋대로식 레벨당 증가폭을 보여서
모두 완벽하게 알아낸 것은 아님을 양해를 구한다..
이제 대강의 레벨당 증댐율을 알아냈으니 대입을 해보고 증뎀율을 알아보도록하자.
우선 행파를 구성하는 증뎀율을 쉽게 계산하기 위해서 우선 1) 액티브스킬 증뎀폭, 2) 패시브스킬 증뎀폭, 3) 행파 증추옵션 증뎀폭 으로 항목화하여
최종적으로 1,2,3을 모두 곱하는 것이 최고일 것이다.
각각에 대한 수치는 다음과 같다.
참고로 모든 증뎀수치는 90레벨 달계기준으로 계산한 것이라 버닝 적용시나 스킬레벨링을 많이한 세팅인 경우 실질 증뎀률은 더 낮을 수 있으니
그럴 경우엔 친절히 위에 동봉한 스킬계수표를 참조하여 직접 계산을 해보면 좋을 것 같다.
1. <<액티브 스킬 대미지 증가율>>
*90레벨 달계 -> 행파적용 레벨
정수(26->30) : 18835% -> 21244% / 1.1279(12.79% 강화)
성화(10->14)[TP] : 16204% -> 21073% / 1.3004(30.04% 강화)
심격(33->37)[TP] : 8543%+19460% = 28003% -> 9359%+21320% = 30679% / 1.0955(9.55% 강화)
세례(31->35)[TP] : 40884% -> 44987% / 1.1003(10.03% 강화)
격노(28->32)[TP] : (7239%*5)+24134% = 60329% -> (8025%*5)+26753% = 66878% / 1.1085(10.85% 강화)
참수(26->30)[TP] : 88583% -> 98747% / 1.1147(11.47%강화)
화형(10->14) : 7125%+21377%+(7610%*14) = 135042% -> 9266%+27800%+(9897%*14) = 175624% / 1.3005(30.05% 강화)
정화(13->17) : 47997% -> 56781% / 1.1830(18.30% 강화)
신벌(11->15) : (4323%*3)+70499% = 83468% -> (5194%*3)+84700% = 100282% / 1.2014(20.14% 강화)
차륜(8->12) : (2159%*26)+13757% = 69891% -> (2672%*26)+17022% = 86494% / 1.2375(23.75% 강화)
불지옥(3->7) : (19239%*3)+86579% = 144275% -> (31431%*3) + 141442% = 235735% / 1.6339(63.39% 강화)
2. <<패시브 스킬 대미지 증가율>>
배액마(10->14) : 공속9.5%/적중7.5%/물공15% -> 공속11.5%/적중9.5%/물공19% [물공 1.0347(3.47%)강화]
성화(10->14) : 15% -> 19% [지속피해비율 1.0347(3.47%) 증가]
낙인(16->20) : 31.5% -> 37.5% [스증 1.0456(4.56%) 증가]
세큐리스(7->11) : (정수,성화) 19.2% -> 26% [스증 1.0570(5.70%) 증가]
(일반) 37% -> 45% [스증 1.0583(5.83%) 증가]
패시브로 인한 종합 증뎀율 : (정수,성화) 약 18.32% 증가 / (일반) 약 18.46% 증가
3. <<공격 시 데미지증가 추가증가 옵션으로 인한 증가율>>
증뎀 0% + 행파 10% : 10% 강화
증뎀 10% + 행파 10% : 약 9.09% 강화
증뎀 20%(황홀풀) + 행파 10% : 약 8.33% 강화
증뎀 30%(무탐얼) + 행파 10% : 약 7.69% 강화
자 이제 대충 항목별로 증뎀율을 다 구했으니 남은것은 최종적으로 계산을 해보는 것이다.
증뎀 수치별로 일일히 증뎀값을 다 구하고 싶지만, 진짜 여기까지만해도 거의 2~3시간정도 노가다를해서
더 이상은 정신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무리일것 같으니 크게 무기 자체 증뎀율/황홀풀 기준 실전 증뎀율만 구해보도록 하겠다.
<<행성파괴자 옵션으로 인한 스킬별 최종 데미지 증가율>>
{행성파괴자 자체 딜증가}
정수(26->30) : 1.1279 * 1.1832 * 1.1 = 46.798%
성화(10->14)[TP] : 1.3004 * 1.1832 * 1.1 = 69.249%
심격(33->37)[TP] : 1.0955 * 1.1846 * 1.1 = 42.750%
세례(31->35)[TP] : 1.1003 * 1.1846 * 1.1 = 43.375%
격노(28->32)[TP] : 1.1085 * 1.1846 * 1.1 = 44.444%
참수(26->30)[TP] : 1.1147 * 1.1846 * 1.1 = 45.252%
화형(10->14) : 1.3005 * 1.1846 * 1.1 = 69.462%
정화(13->17) : 1.1830 * 1.1846 * 1.1 = 54.151%
신벌(11->15) : 1.2014 * 1.1846 * 1.1 = 56.549%
차륜(8->12) : 1.2375 * 1.1846 * 1.1 = 61.253%
불지옥(3->7) : 1.6339 * 1.1846 * 1.1 = 112.906%
{증뎀 20% 황홀풀 기준}
정수(26->30) : 1.1279 * 1.1832 * 1.0833 = 44.569%
성화(10->14)[TP] : 1.3004 * 1.1832 * 1.0833 = 66.680%
심격(33->37)[TP] : 1.0955 * 1.1846 * 1.0833 = 40.583%
세례(31->35)[TP] : 1.1003 * 1.1846 * 1.0833 = 41.198%
격노(28->32)[TP] : 1.1085 * 1.1846 * 1.0833 = 42.251%
참수(26->30)[TP] : 1.1147 * 1.1846 * 1.0833 = 43.046%
화형(10->14) : 1.3005 * 1.1846 * 1.0833 = 66.890%
정화(13->17) : 1.1830 * 1.1846 * 1.0833 = 51.811%
신벌(11->15) : 1.2014 * 1.1846 * 1.0833 = 54.172%
차륜(8->12) : 1.2375 * 1.1846 * 1.0833 = 58.805%
불지옥(3->7) : 1.6339 * 1.1846 * 1.0833 = 109.674%
으음.. 여기서 의외로 2각 이후 배우는 고렙 무큐기 외의 기본기나 저렙 무큐기는 증뎀률이 꽤나 낮음을 알 수 있다.
이는 특히 영예의 꼴찌를 달성한 심판의 일격이 제일 심한데, 이는 TP가 휘두르는 데미지에는 미적용이고, 충격파 데미지에만 적용되서
상대적으로 레벨링 빨을 잘 못받기 때문임으로 사료된다.
그 외에도 각성기를 제외한 이단심판관의 무큐기 계수가 그다지 높지 않고 성장계수도 그다지 뛰어나지 않음이 겹쳐,
평균적인 저렙 무큐기는 증뎀률이 약 40% 초중반선에 머무름을 알 수 있다. 이는 우리 모두가 알다 시피 평균 60%이상의 증뎀률을 갖는 이기에 비해 현격히 낮은 수치다.
이는 고렙 무큐기에서도 별반 나은 상황은 아닌데, 증뎀 0% 기준 행파 자체 옵션으로만 놓고 봤을때
그나마 성장계수가 좋은 차륜형을 빼고는 증뎀률이 약 50% 중반으로 구원의 이기에 비해 살짝 떨어진다.
그러나 역시 행파의 상징하면 무지막지하게 말도안되는 파괴력의 각성기로, 화형은 상대적으로 성장 계수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창성에 준하는 증뎀률을 갖고있고,
2각인 불지옥은 황홀풀 증뎀 20% 기준으로도 2배가 넘게 강력해지는 어마어마한 똥파워를 유감없이 발휘해주는 무기임을 알 수 있다.
요약 : 저렙무큐기는 미해방이기보다 조금더 강함, 고렙무큐기는 해방이기에 비빔, 1각은 창성에 비빔,
2각은 창성 뚝배기 깨버리고 창성 할아버지도 고려장 지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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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조건부도 쉽고 실전스펙으로 충분히 평균딜 상승 창성급 노려볼수있는 도라이무기 서킷 크림슨 의문의1패 갱신도안되는 30초 8중첩 웨리 의문의 1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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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인파가 처먹은 행파 초월각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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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는 장비가 아닌 캐릭터 스택형 버프는 스택 새로쌓이면 스택수 쌓인만큼 일괄적으로 최고지속시간대로 갱신되는데, 장비의 경우 각 스택별 지속시간이 따로놉니다. 근데 새로 중첩하면 버프지속시간 짧은 순서대로 다시 높게 갱신은 되요. 콤보 스택형인 다른 장비템들이나 시전시라도 4중첩인 행파는 걍 실전에선 무한유지가 됩니다. 근데 웨리는 항상 30초내에 8중첩을 유지(30초내에 스킬 평균 20번 무한히 써야 유지가 됨)해야해서 끊기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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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마랑 딱 같은 상황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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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아니라 걍 85제 에픽 배액 라인업 옵션을 보시면 이해가 가는데... 행파를 기준으로 밸런스가 맞춰져있단건 좀 너무 허무맹랑한 소리에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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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인파가 처먹은 행파 초월각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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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멸
수정완료 | 17.05.29 23: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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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너무 당연한건 따로 언급안했으니 그부분은 대충 아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시면 될거같아용 | 17.05.29 23: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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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마랑 딱 같은 상황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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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조건부도 쉽고 실전스펙으로 충분히 평균딜 상승 창성급 노려볼수있는 도라이무기 서킷 크림슨 의문의1패 갱신도안되는 30초 8중첩 웨리 의문의 1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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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파는 중첩상태에서 갱신이 되나요? | 17.05.30 0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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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시간 2배 중첩수 절반 비교불가. | 17.05.30 00: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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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신은 안되나보군요. | 17.05.30 0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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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화란
정확히는 장비가 아닌 캐릭터 스택형 버프는 스택 새로쌓이면 스택수 쌓인만큼 일괄적으로 최고지속시간대로 갱신되는데, 장비의 경우 각 스택별 지속시간이 따로놉니다. 근데 새로 중첩하면 버프지속시간 짧은 순서대로 다시 높게 갱신은 되요. 콤보 스택형인 다른 장비템들이나 시전시라도 4중첩인 행파는 걍 실전에선 무한유지가 됩니다. 근데 웨리는 항상 30초내에 8중첩을 유지(30초내에 스킬 평균 20번 무한히 써야 유지가 됨)해야해서 끊기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 17.05.30 00: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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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아니라 걍 85제 에픽 배액 라인업 옵션을 보시면 이해가 가는데... 행파를 기준으로 밸런스가 맞춰져있단건 좀 너무 허무맹랑한 소리에요 ㅋㅋ; | 17.05.30 11: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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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이 힘들다는건 님 뇌피셜이죠 ^^ 그무기를 전제로 밸런스가 맞춰져있다는건 누가 싸지른 똥같은 소리인가요? ㅋㅋㅋ 그똥을 생각없이 받아들이는 님도 문제가있네요 ^^ | 17.05.31 12: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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