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2/3/3 빌드랑 4/4빌드랑 차별 두는건 찬성 딜이 약한 파티는 2/3/3가서 토벌 페이즈에 시간을 벌고 다 씹어 먹을 파티는 4/4를 가서 난이도를 높히는 것이
나중에 풀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자신의 딜 상승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2/3/3의 장점이라면 푹찍 으악이 좀 힘들어져서 패턴을 보는 재미가 ....? 최종 던전까지 푹찍 으악은 좀 그렇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2/3/3을 가면 일단 문제점이 3가지 정도 있는데
1. 2인 포지가 상대적으로 힘들다
2. 귀족 캐릭의 귀족 가속화
3. 파티를 찢기가 애매하다
1. 같은 경우 저같은 경우에는 클리어 순서를 소 -> 탄 - > 파 (탄생 오브젝트를 부시지 않으면 소멸이 약하고 오브젝트를 깨면 파급이 약해져서)
보내고 2인 포지를 상대적으로 쉬운(넴드 보스 다 합쳐서 4마리 + 패턴만 안다면 샌드백 하부브) 소멸을 맨 처음 보내면 2인포지도 할만 하다고 생각해요
2. 귀족 캐릭의 귀족 가속화
지금 같은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약한 캐릭들을 루멘팟에다 넣어서 가는 방법이 있긴햇는데 이대로 넘어오면 캐릭 하나하나가 제 역활을 해야해서
거의 업둥이가 불가능 한데 제발 상시 밸런스 시즌2가 필요합니다 ㅠㅜ 이건 문제점이 될듯
3. 파티 찢기가 애매하다
여기서 제가 쓴 저지 몹 배치와 저지 몹 뜨는걸 보면 레드크라운을 제외한 모든 몹은 사실상 패턴을 알면 홀딩후 패기기가 필요가 없어요..
소멸에 33%의 확률로 레드 크라운이 아닌이상 소멸 2인 포지에 홀리 + 메인딜러 조합으로 하부브 저격 파티를 만들고
탄생 같은경우 딜이 모자르면 시간이 지체 되거나 골치아픈 몹이 존재(로사우라, 메탈기어 카니프스 더 세븐 미스트랄)하기 때문에 가장 강한 조합인 홀리 + 홀딩 + 딜러를 넣고
파급은 나머지 홀딩 딜러딜러 를 넣으면 된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4/4로 밀때보다 조합 밸런스를 더 고려해야 한다는게 공대장 입장에서는 힘들어지긴 할듯
저지 페이즈에서 제가 생각하는 개선안은 우선 소 -> 탄 -> 파 순으로 클하면 클리어 시간이 약 2~30분이 될수 밖에 없는데 이러면 토벌 페이즈에 난이도가 올라가 버리는
불상사가 있는데 저지에서 시간을 많이 소모해도 토벌에서 난이도가 올라가지 않게 패치해서 저지 때 2인 소멸과 3인 파급이 쉽게 돌 수 있도록 해 주었으면 해요
토벌의 난이도 대폭 상승?
현재 퍼스트 서버 토벌 빌드는
빛의 진입로 -> 빛의 제단(에너지 제어실 클될시 넴드 딜 시작) -> (에너지 제어실 리스폰 될시 에너지 제어실) -> 힘의 제단
어둠의 진입로 -> 에너지 제어실 -> 어둠의 제단 -> (에너지 제어실 클될시 넴드 딜 시작) - > 지혜의 제단 -> (에너지 제어실 리스폰 될시 에너지 제어실)
우선 2/3/3으로 가면 여기 까지는 오히려 본섭의 4/4보다 쉽습니다.. 힘지 둘다 익스로 떠서 피통이 엄청 낮아요 거의 앵간한 파티 원턴킬 남
빛의 제단 ~힘의 제단과 어둠의 제단 ~ 지혜의 제단이 4/4보다 훨씬 쉬우니 3/3으로 보내고 에너지 제어실에 2인을 보내도 될 거 같기도 해요
(에너지 제어실은 파티 귀속이 아니고 2/3/3시 노말로 떠서 양쪽 넴드가 피가 600줄)
대충 이 정도 까지가 10분 ~ 15분 걸림
2파티 진행도 잘 봐야 하고 파티 분배나 빌드 수정도 할게 많아서 그냥 4/4 쭉쭉보단 재밌었어요
그 다음 빌드는
-> 빛의 성전 -> 루멘 -> 에너지 저장소
-> 어둠의 성전 -> 에너지 저장소 -> 칼리고
우선 빛의 성전은 레드 크라운, 로사우라(4/4시 1800/ 5800, 233시 900 2000 이던가? 233은 정확하지 않음)
어둠의 성전은 콰트로 마누스, 비통의 부폰이 떠요(4/4 ? / 7200, 2/3/3 800 / 2700)
성전에서 아무리 길게 잡아도 3~5분 이내면 슥삭이 되요 (2/3/3시)
여기 까지 무난한 파티면 아무리 오래 걸려도 20분이 걸림
그럼 약 15분 동안 루멘과 칼리고를 따로! 잡아야 하는데 여기서 문제가 생겨요..
빛의 루크가 7800 줄...? 여기서 우선 지금 4/4 헤딩 공팟이면 10분이 넘어가요..
어둠의 루크도 8000줄....? 위에 파티가 10분 걸리면 5분안에 조져야...
여기서 문제점은 아직도 껍질이 존재 한다는 것.. 껍질만 없다면 어떻게 해볼텐데 말이죠
그래서 제가 개인적으로 바라는 개선안은 에너지 저장소가 클리어 되어있는 상태면 어둠(빛이 모여든다)의 배리어 패턴후
배리어를 깨면 껍질이 제거가 덜 되었더라도 딜탐이 열렸으면 좋겟습니다.. 지금 루멘/칼리고에서 초행 분들이 가장 헤매는 부분이
딜탐 + 껍질 관리인데 이것만 고쳐줘도 충분히 돌만하다고 전 생각해요
3줄 정리
1. 상시 밸패 시즌 2절실
2. 저지 오래 걸려도 토벌 난이도에 상관 없게
3. 루멘/칼리고시 에너지 저장소가 닫혀 잇으면
어둠(빛이 모여든다)의 배리어 패턴 후 이를 파훼 하면 상시 딜탐(껍질 상관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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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2/3/3 빌드 확정된다면 그냥 그들만의 리그 . 특정 직업외는 다 팽 당하는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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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233 하면 공팟으로는 못 갈것같아요. 다른 사람들 공략 숙지도를 어찌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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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2/3/3 빌드 확정된다면 그냥 그들만의 리그 . 특정 직업외는 다 팽 당하는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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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지금 4/4도 그들만의 리그인 느낌이 있어서요.. 그래서 상시 밸패 필쑤 쓴거임 ㅠㅠ | 17.03.09 09: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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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4/4는 꽤 쉬운편이라 생각하는데... 퍼섭루크 토벌은 현재토벌보다 훨씬 어렵지 않나요. 보니까 마스터정도만 떠도 지금의 슬레던데 | 17.03.09 09: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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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구름마녀.
당장 233 하면 공팟으로는 못 갈것같아요. 다른 사람들 공략 숙지도를 어찌알고.. | 17.03.09 09: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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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는 훠얼씬 어렵고 2/3/3은 성전까진 비등하거나 오히려 쉬운데 문제는 루멘도 피통 8000줄에 동시 입장이 안된다는것.. | 17.03.09 09: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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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실린더 시절엔 6천줄에 실린더 까면 3천줄이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지금 루크 간당간당히 다니던 사람들은 절대 못 갈 난이도인 것 같아요. | 17.03.09 09: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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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ㅠㅠ 루멘이랑 칼리고를 어케 안해주면 공팟은 너무 힘들어짐 이게 제일 문제 | 17.03.09 09: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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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유일하게 루크가던 본캐 못가게되면 깔끔히 접을생각.. | 17.03.09 09: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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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멸 탄생 안깨고 가면 난이도 내려간다고 계속 썻는데용... | 17.03.09 0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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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상시 밸패는 필쑤... | 17.03.09 09: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