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3/8 리버 권글 기준으로 파쇄권과 라이징 어퍼는 강권 크증댐 수치 증가 및 복리 적용과 머슬시프트 캔슬 증댐 상승으로 인하여 기존보다 대미지가 찔끔 늘었을 뿐 '스킬 자체의 대미지'는 오히려 하향됨.
-> 붙어있던 고댐부가 거진 날아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기본 대미지가 줄었는데, 제 캐릭으로 강권30렙, 머슬 캔슬 증댐 기준시 기존보다 최소 25% 이상 대미지가 증가해야 정상이지만, 파쇄권은 18%, 라이징 어퍼는 12.7%만 대미지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12/8 리버 권글의 강권 20렙+머슬 캔슬 증댐 기준으로 기존보다 최소 18.8% 이상 대미지가 상승하도록 퍼댐 수치를 상향 조정해야 됩니다.
※ 최소 18.8% 이상인 이유는 강권 20렙+머슬 적용시 패치전후의 최소 딜차이에 따른 것입니다. (패치전 강권 20렙 : 크증댐8%의 단리적용, 패치 후 강권 20렙 : 크증댐 20%의 복리적용. 머슬 시프트는 패치전 15%, 패치후 20%)
{(1.5*1.2) / (1.5+0.08)} * (1.2/1.15) = 18.8...%
2. 필살패황권이 캐스트속도에서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게 됐지만, 여전히 시전속도가 답답할 정도로 느립니다. 또한 마지막 타격에서 컷씬이 나오지 않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 현재 이벤트로 인하여 던전내 공속이 50%가 넘어가는데, 패치전 캐속 40% 수준의 필살패황권과 시전속도가 거의 차이 없습니다. 이는 이벤트기간 끝난 후엔 더 느려진다는 얘기인데, 건틀렛 유저들에겐 매우 치명적인 일이며, 빠른 스킬 연계가 카이저의 컨셉이라고 생각하는만큼 기본 시전속도를 대폭 상승시켜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추가로 마지막 타격시 컷씬이 나오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카이저의 멋진 일러가 보이게끔 수정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3. 필살패황권과 마찬가지로 체인 디스트럭션도 시전속도가 너무 느림.
-> 스킬 사용시 1타~4타까지 이어지는 최저 연계 속도는 그대로 두고, X키나 해당 스킬키 연타할 때마다 지금보다 더 빠르게 발동해야 된다고 봅니다.
4. 리미트 브레이크의 비효율성 개선
-> 위 스샷은 강권 20렙에 13리버 권글 + 죽무9셋 세팅으로 찍어본 딜표입니다. 보시다시피 각 스킬의 대미지는 끽해야 5%조차 차이 안 나며, 철산고를 제외한 총합 대미지는 각각 54,726,140 / 56,621,377 으로써 총합딜이 3.4% 밖에 차이 안 납니다.
이는 카이저의 2각 패시브의 문제점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것으로써, 2각 이후에 무엇이 달라진지 체감하기 어려울뿐만 아니라, 2각 스킬에 대한 투자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리미트 브레이크에서의 강권과 스템피드 힘 추가 증가를 삭제하고, 리미트 브레이크 레벨당 크리티컬 대미지나 스킬 대미지를 2~3% 증가하는 기능을 넣어 2각 이후의 체감뿐만 아니라 투자 효율을 높일 수 있어야한다고 봅니다.
현재 리미트 브레이크는 달계 마스터 6렙 기준으로 강권 20렙일 때 힘 증가량이 98밖에 안되며, 강권 30렙일 때 고작 170 증가하는게 끝입니다. (강권 30렙일 때 리미트 7렙을 만들어봤자 6렙일때와 힘 차이가 고작 34밖에 안 됩니다.)
스템 피드 역시 달계 마스터 기준 스템피드15/리미트6일 때 힘 증가량은 92밖에 안 되구요.
즉, 달인의 계약 기준으로 92 + (98~170) 정도 힘이 증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총 힘 증가량은 190 ~ 262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솔플에서조차 크게 티가 안 나는 수치이며(경갑 마스터리+강권+스템피드로 인하여 기본 던전 힘이 높기 때문) 더 큰 문제는 강권 30렙은 풀스위칭을 해야 나오는 수치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유저들의 리미트 브레이크로 올라가는 힘 증가량은 많아봤자 132+92=224 정도라는 것이죠. (강권25/스템피드15/리미트6 기준)
다시 말해서 리미트 브레이크는 다른 2차 각성 패시브와 비교했을때 가장 효율이 떨어지는 스킬 중 하나로 손꼽으며, 차라리 리미트 브레이크로 인한 강권과 스템피드의 힘 증가를 삭제하고, 레벨당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나 스킬 대미지 증가를 2~3% 넣어주는 것이 더 합당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단, 현재 카이저의 성능은 만족스러울만큼 올라왔기 때문에 리미트 브레이크가 힘증가에서 %증댐으로 바뀐다면 오버 밸런스를 막기 위해, 리미트 브레이크의 레벨당 증댐이 2%라면 약 5%, 3%라면 약 10% 정도의 전체 스킬 퍼댐을 감소시켜서 대미지의 큰 상향 없이 조정하는 방향으로 적절히 변경해주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하면 기존과 다를게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리미트 브레이크 레벨 상승으로 인한 캐릭터의 성장가능성이 넓어지기 때문에 충분히 의미있는 개편이라고 보기 때문이죠.
5. 여전히 사로킥 발차기 동작전 Z키를 누르면 머슬 시프트 캔슬이 됨.
수정8 : 리미트 브레이크 설명 추가, 사로킥 버그, 스템피드 UI 추가 개선안, 권투글러브 사용 스킬 내용 추가
수정9 : 4/23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스템피드 UI가 개선되어 본분에 있던 요구사항 삭제.
수정10 : 필살패황권의 컷씬 안 나오는 버그 내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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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개선사항 글로써는 이게 마지막 글이 될 것이고, 이 다음부터는 수정해야할 버그만 정리해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필살패황권 컷씬 안나오는 것과 사로킥 Z키 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