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정보를 최대한 번역하여 겟판에 앞으로 쭉 올려보려합니다
양식같은게 없어 조금은 보기에 난잡할수도 있음 미리알려드립니다
출처:http://blog.jp.square-enix.com/dffnt/information/2018/03/22/322.html
1)신맵추가
신맵 '오본느 수도원'이 추가되며 파판 택틱스에서 나오는 맵입니다
개인소감(?):부유대륙과 비슷하게 약간의 굴곡을 제외하면 거의 평지라고 할수 있는 맵이지만 부유대륙보다는 좁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2)캐릭터들의 조정
황제
스틱봄 상향
총구보정이 상향되었습니다
타크게이저 변경
마법진의 이동속도가 상승하였습니다
마법진의 추격성능이 상승하였습니다
마법진이 지면을 따라서 가도록 변경했습니다
마법진의 추격종료거리 설정을 없앴습니다(이건 잘 모르겠네요 원래 저런 설정이 있던가 싶긴한데....)
양파기사
소드 앤 매직 하향
브레이브 공격력을 하향했습니다만 코어를 깨는 성능은 그대로입니다
세실
홀리플레임 상향(갓...)
공격판정이 아래쪽 방향으로 1.5m 연장되었습니다
-전조(?)의 발생하는 위치의 높이를 0.3m낮췄습니다
-빛기둥의 발생하는 높이를 0.4m 낮췄습니다
-공격판정의 위치를 0.8m 낮췄습니다 <-이 3개를 합치면 결과적으로 1.5m가 넓어졌네요
전조의 발생 타이밍을 2프레임 늦췄습니다
전조의 시간을 2프레임 단축시켰습니다
전조의 시인성(視認性)을 상향했습니다
바츠
몽크
첫데미지의 리액션,2단의 이동보정을 조정했습니다
첫타를 맞았는데 경사등으로 인해 안맞는 문제를 수정했다고 합니다
티나
토네이도(차지) 하향
흡입력을 약화시켰습니다
선더라(노말) 하향
격돌성능을 약화시켰습니다
클라우드 상향
온갖 차지가능한 기술 상향
풀차지시 공격을 개시한 순간부터 킵수치가 발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니.... 가뜩이나 센 클라를...)
미시아
헬저지먼트 상향
전조의 발생시간을 5프레임 늦췄습니다
※대쉬,스텝등 각종 캔슬타이밍도 앞당겼습니다만 정확한 프레임은 서술이 안되있네요
반
캘러미티 드라이브 조정
빛입자(?)를 쏘는 간격을 일정하게했습니다 60프레임당1번, 총5발을 쏘도록 하였습니다
녹티스
와일드스러스트,그레이스차지 상향
격돌성능을 상향했습니다
람자
지상/공중 일반/외침상태로 구분됩니다
이단베기,십자베기 조정(상향)
지상/일반 공격발생을 1프레임 늦췄습니다(캔슬타이밍도)
지상/외침 공격발생을 1프레임 늦췄습니다만 공격의 지속시간을 4프레임 줄였습니다
공중/외침 공격지속시간을 4프레임 줄였습니다
각종 타이밍들은 위에 따라서 단축되거나 연장되었습니다
몸박치기 조정(상향)
지상/일반 공격발생시간을 1프레임 늦추고 지속시간을 7프레임 줄였습니다
공중/일반 위와 동일
각종 타이밍들도 위를 따라갑니다
검섬 하향
충격파의 사이즈를 줄였습니다(가로너비-1m,두께-0.375m)
공중에서만 충격파의 발생높이를 조정하였습니다(0.3m낮춘듯...?)
지열참 상향
기둥하나하나의 사이즈를 확대했습니다 반경+0.3m 높이+3m
기둥의 이펙트를 조정했습니다 ※見た目のみ(이게 뭔뜻인지를 모르겠네요)
에이스
하이버스트 상향
폭발사이즈를 늘렸습니다(반경+0.1m)
추격종료거리를 늘렸습니다(+0.6m)
메가버스트 조정
탄구마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어... 영상을 봐야알것같은데 아직은잘 모르겠네요)
쇼트스톱 조정
접촉상대를 [비접촉,카운터가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가드시의 경직시간을 25f에서 45f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마지막의 폭발부분의 공격판정을 없앴습니다
메가스톱 조정
접촉상대 (이하동일)
가드시의 경직시간을 25f에서 67f으로 늘렸습니디
탄속을 초기는 가속, 마지막에는 감속시켰습니다(마지막에는 쇼트스톱과 같은 속도)
지속시간을 늘렸으나, 마지막의 속도가 감속하게되어 날아가게되는 비거리는 결과적으로 줄었습니다
마지막의 폭발부분의 공격판정을 없앴습니다
롱스톱 조정
탄구마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접촉상대 (이하동일)
가드시 경직시간을 25f에서 112f으로 늘렸습니다
3)커맨드 리스트 추가
매칭 대기시 사용중인 캐릭에 한해 커맨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오프라인배틀에서 일시정지메뉴에서 사용중인 캐릭에 한해 커맨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에서 사용중인 캐릭에 한해 커맨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즈에서 사용중인 캐릭에 한해 커맨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4)캐릭터의 소개문구를 변경하였습니다
5)각종 버그수정
전체:특정상황하에 HP공격을 맞고 다운중에 다른 HP기를 맞는 경우가 있음
황제의 스틱봄이 총구조정을 하고 쏜뒤에 캔슬후 운석을쓰면 운석의 구도가 변하는 경우가 있음
바츠:닌자를 공중흔들기(?)로 마스터할수없는 경우가 있음
티더:리프&대쉬의 2단이 스텝한 상대에게 쏘기(?) 직전에 공격의 이동이 멈추는 경우가 있음
반:블랙홀상태의 레드스파이럴을 2명이 동시에 맞을경우 HP공격까지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있음
라이트닝:워터라를 절벽쪽에서 쓸경우 발동전에 앞으로 나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음
야슈토라: 브레이브마그네가 설치되있는 장소에서 아쿠아오라를 상대에게 날리고나면 디버프가 발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음
루인의 강화판을 발동시 소환수에게 타겟팅이 되버리면 발동전의 모션으로 경직이 되버림
흠 일단 다적고 나니까 의외로 시가닝 많이 걸리네요 (ㅇㅅㅇ)
아직 일본어 실력이 미숙하지만 아예 불가능한분들을 위해서 적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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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8.04.02 18: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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