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피할 수 있는데 맞으면 받는 피해 증가가 걸리거나 즉사하는 등 페널티가 매우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노멀과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중력조작
- 노멀
한명을 위로 날리면서 하얀색 나눠맞기 징표가 뜹니다.
다들 날아서 같이 맞아주면 되는 거였습니다.
- 영식
(아무도 죽지 않았을 경우) 힐러 한명, 딜러 한명에게 하얀색, 파란색 나눠맞기 징표가 뜹니다.
대상자는 각각 공중이나 땅에 고정되어서 그래비티 기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두 나눠맞기를 같은 곳에서 처리하지 않으면 즉사하고, 4:4로 인원을 정확하게 나누지 않으면 전원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에 걸립니다.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탱힐 기어 사용, 딜러 그냥 맞기처럼 탱힐과 딜을 하나로 묶어서 미리 지정하면 4:4로 맞게 됩니다.
2. 전방 공격 (정식 명칭은 모르겠네요)
- 노멀
그냥 데미지만 들어왔습니다.
- 영식
맞으면 서서히 석화 디버프가 걸리고, 3중첩이 되면 즉사합니다. 따라서 탱커 교대가 필수입니다.
꼬여서 도중에 탱커가 죽지 않으면 2중첩 후 반드시 이블스피어를 사용하므로 캐스팅 중 교대하면 됩니다.
(이블스피어 직후에 디버프를 한번 걸기 때문에 반드시 교대해줘야 합니다)
3. 촉수난무
- 노멀
정해진 위치에서 촉수가 나왔습니다.
- 영식
4명에게 빨간색 징이 뜨고, 일정 시간 후 대상자 위치에서 촉수가 나옵니다.
사망자가 없다면 4명은 반드시 탱2힐2/딜4로 묶어서 나오므로 아래 그림처럼 처음에 정해주고 가면 됩니다.
촉수가 나온 후의 대처 방법은 노멀과 동일합니다.
4. 중력 마이너스 100
- 노멀
그냥 안전범위에 있으면 됩니다.
- 영식
딜러 4명에게 각각 범위공격을 가합니다.
북쪽과 남쪽에 있는 안전지대 중 한곳에 딜러가 몰리면 급사할 위험이 있으니 안전지대에 각각 2명씩 보냅니다.
(보통 탱힐이 북쪽에 가기 때문에 근딜을 북쪽, 원딜과 캐스터를 남쪽에 보냅니다)
5. 그래비티 버스트+자유낙하
노멀에 없던 패턴이고, 1~4가 그냥 눈치껏 적당히 할 수도 있는 반면 이건 모르면 바로 전멸합니다.
중력 마이너스 100 이후에 사용하는 흑백 암흑광(중간이 안전지대인 거) 중 4명에게 그래비티 버스트 디버프를 겁니다.
이 디버프는 일정 시간 후 본인을 제외하고 꽤 넓은 범위에 즉사급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터지는 시점에 대상자는 반드시 산개해야 합니다.
문제는 이때 자유낙하라는 나눠맞기 공격이 같이 오고, 그래비티 버스트 대상자가 빠지고 4명만 맞으면 살아남기 힘듭니다.
따라서 자유낙하를 같이 맞으면서 그래비티 버스트 대상자는 산개하는 상황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때 핵심은 부유 상태에서 자유낙하를 맞으면 넉백당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아래 그림처럼 처리합니다.
디버프가 없는 4인은 가운데 뭉쳐서 맞고, 디버프 대상자 4인은 미리 정한 산개위치 쪽으로 살짝 빠져서 나눠맞을 수 있게 섭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자유낙하 후 저절로 산개가 이루어지고, 잠시 후 그래비티 버스트가 빠집니다.
촉수처럼 탱힐/딜러에게 교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촉수 때 정한 산개위치를 사용하면 됩니다.
첫 그래비티 버스트까지는 처리되는데 멍때리다 두번째 세번째에 망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는 편이 좋습니다.
6. 중력파
이건 막을 방법도 없는 그냥 전체공격인데 정말 더럽게 아픕니다.
피증 디버프가 있으면 VIT 하이쟈 안 박은 딜러는 그냥 죽을 정도로 큰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대충 이 정도가 되겠네요.
참고로 노멀과 달리 탱커에게 들어오는 데미지가 제법 큽니다.
꾸준히 아픈 건 아닌데, 다른 패턴과 섞이지 않고 중력조작, 중력파만 쓰면 그 직후에 탱커에게 전방공격을 날리는 경우가 많더군요. 이때 꽤 위험해지니 뎀감을 준비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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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부분은 노멀에서도 많이들 맞으시더군요. 노멀패턴만 숙지해도 그래비티 버스트 말고는 그리 까다로울 게 없는 것 같습니다. | 17.07.20 16:58 | |